시는 회화적인 장면이 있으면 좋고, 그림은 시적인 의미가 있으면 좋다고 합니다. 이 시의 출처를 긴급히 문의해 주세요! !

그의 풍경 목가시는 주로 중난과 왕촨에서의 여가 생활과 산수 풍경을 묘사합니다. 왕시의 예술적 업적은 매우 높습니다. '사막에 고독한 연기가 곧게 피어오르고, 긴 강 위에 해가 진다'와 같은 웅장하고 장엄한 풍경이든, '소나무 사이에 밝은 달이 빛나고, 맑은 물이 맑다'와 같은 치밀한 자연물이든지. 봄은 바위 위로 흐른다." 그는 예리한 자연 감각을 활용하여 자연의 색상, 소리, 역동성을 포착하고, 쉽고 독특한 예술적 개념으로 스케치하거나 묘사할 수 있습니다. 그의 목가적 산수시가 높은 성과를 거둔 이유는 시와 회화를 하나로 통합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소식은 『숙모계 난초밭의 비 그림』에서 “묵계의 시를 맛보면 시 속에 그림이 있고, 묵계의 그림을 보면 그림 속에 시가 있다”고 말했다. " 왕웨이의 시화결합의 예술적 특징을 고도로 요약한 평가이다. 시와 그림의 유기적인 결합은 소위 “시에는 회화적인 장면이 있으면 좋고, 그림에는 시적인 풍미가 있으면 그림이 가장 좋다”는 중국 전통 미학의 미학적 이상이자 표준입니다. 왕웨이는 중국의 전통적인 미적사상을 계승 발전시켜 시화를 고도로 결합한 선구적인 사례가 되었습니다. 그의 "글은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으며 그의 그림은 고대와 현대를 통틀어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천 전집"). 《시화》는 그의 시화 업적을 두보, 고개지의 업적과 비교하면서 “고창강은 그림을 잘하지만 시는 아니고, 두자미는 시를 잘하지만 그림은 못한다. 두 아들은 왕유청이다.” 사실 왕웨이는 시를 짓고 그림을 그리는 데 능숙했을 뿐만 아니라 음악에도 소질이 있었다. Du Fu는 한때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선"( "지루함을 해소")으로 그에 대한 존경심을 표현한 것은 그의 광범위한 관심과 심오한 예술적 성취였습니다. Wang Wei의 시는 매우 독특합니다. 그의 동시대인 Yin Fan은 "Heyue의 영웅 모음"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 그의 시는 회화가 풍부하다는 지적이 있다. 고대인들은 왕시가의 예술적 특징을 요약하여 “시 속에 그림이 있고, 그림 속에 시가 있다”고 말했다. 그의시의 풍경은 화가로서 매우 독창적이며 그림의 색상은 종종 적절한 색조를 띠고 있으며 이는 그의 "Wangchuan Collection"에 집중적으로 반영되어 있습니다.

왕웨이 후기시의 색조는 따뜻한 색조가 차가운 색조로 바뀌는 등 초기 작품의 색조와 확연히 다릅니다. 그 이유는 장계령이 강등된 후 이림부, 양국종 등의 악당들이 정권을 잡게 되면서 당나라의 정치가 점점 어두워졌기 때문이다. 왕웨이는 다른 사람들과 합류하고 싶지 않았지만 저항할 수 없었기 때문에 소극적 탈출의 길을 택해야 했다. 그때부터 그는 "산과 숲을 탐내고 단식하며 부처님을 숭배하는" 삶을 살았다. . 따라서 그의 후기 시들은 분명히 차가운 색으로 표현되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사물의 책"에는 "청음각에 비가 내리고 깊은 안뜰에 낮이 피어납니다. "라는 시가 시작 부분에서 작가의 우울하고 좁은 분위기를 드러냅니다. 가벼운 비'와'깊은 안뜰'은 회색, 차갑고 우울한 톤입니다. 또 다른 예: '나는 파란 눈의 손님이고 나는 흰 구름의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Wei Mu에게 선물'), '돌아보며 호수, 푸른 산은 흰 구름으로 뒤덮여 있다'('건호') 등의 시에는 '녹색'이 수시로 등장하는데, '하얀' 순수한 색은 작가가 19세기에 살았던 황폐한 정신을 반영하기도 한다. 산속에 은거하는 선(禪)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