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역사상, 이것은 두 차례의 세계문화교류의 장거였다. 즉 서방으로부터 배우고 동양의 감진에게 계율을 전수하는 것이다. 팔십일난을 겪은 후, 현장은 마침내 대성공을 거두었다. 그러나, 감진도 번거로움을 만났다. 그것은 여섯 차례 동유하여 시력을 잃었기 때문에 일본에 빛을 전파해야 한다. 전자는 오승은의 소설' 서유기' 와 각종 예술 형식을 통해 널리 알려져 있지만 후자는 거의 알려지지 않았다.
감진에 대해 말하자면, 나는 동방에 여섯 번 가는 것을 자주 생각하지만, 동방에 가기 전의 그 힘들고 격려적인 유학을 소홀히 한다. 두동에 대해 말하자면, 나는 늘 시련을 겪는다고 생각하지만, 실패한 후의 여행은 소홀히 한다. 이 유학은 감진이 결국 돛을 올리고 하루를 보내는' 밸러스트 돌' 이다. 그렇다면, 한 세대의 스님으로서 감진은 어떻게 성장했을까?
(a) 베이징에서 중학교 2 학년 (707-7 14)
감진 (688-763), 광릉강양 (오늘 장쑤 양주) 사람, 속명 봄비. 그는 당나라 4 년, 이백보다 13 년 일찍 태어나 당나라 전성기를 맞고 있다. 당대의 양주 () 강은 사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있고, 많은 대형 해선이 정박하러 왔기 때문에 조선업도 발전하기 시작했다. 수천수만의 용선은 양디가 양주에 가기 위해 지어졌고 양주는 수당 시대에 가장 중요한 수상 교통 허브가 되었다. 중국 선진 문화를 배우고 당나라에 사절을 파견한 사람들은 대부분 양주에서 상륙한 다음 운하에서 북상하여 서경 장안이나 도쿄 낙양에 갔다. 당시 양주의 경제력과 사회 번영 정도는 장안과 낙양에 버금가는 중국 제 3 의 대도시였다. 감진은 이런 대도시에 살고 있는데, 양주는 그의 서행과 동유의 출발점이다. 운하의 개통은 감진이 운하를 통해 북쪽과 서쪽으로 항해하는 조건을 만들었다. 조선업의 발전은 감진이 동도를 시도하는 조건을 만들었다.
당대의 양주 불교가 성행하여 중국과 외국의 승려들이 운집하여 불사 수십 개가 되었다. 불교에 대한 감진의 신앙은 전적으로 가족 분위기의 영향을 받는다. 그의 아버지는 독실한 불교도인데, 그는 늘 감진을 데리고 절에 가서 복을 빌곤 한다. 감진은 젊었을 때 천부적으로 총명하였으며 종교적 감정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열네 살 때 그는 불상의 장엄하고 선량한 모양에 감동했다. 그가 부처님 앞에 무릎을 꿇었을 때, 그는 무릎을 꿇고 출가를 생각했다. 아버지는 그의 간절한 끈기를 보고 대운사의 지만선사를 스승으로 모시게 하고, 부자와 부자는 함께 등산을 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 이후로 감진은 그의 법명이 되었고 절은 그의 새 집이 되었다. 몇 년 동안의 아침 종모고, 황등 녹색축, 작은 사미는 끊임없이 열심히 공부하여 지만선사의 사랑을 받았다.
법파는 당초에 나타나 계율을 입파의 원칙으로 삼고, 내면에서 나오는' 악을 멈추고 선을 찬양하는' 역할을 공고히 하고 발전시키는 것을 중시한다. 옥상, 법, 화엄, 밀선, 선임과 이름이 같다. 감진은 일심으로' 변호사' 가 되고 싶었는데, 두 명의 유명한 변호사가 그의 성장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
하나는 감진유학 안내서이고, 하나는 해안에 있는 변호사이다.
도안 변호사는 고승 문강의 제자이다. 당시 장안에서 조정 교육을 할 때, 그는 이미 전국을 널리 알렸고, 400 여 개 주에서' 계왕' 이라고 불렸다. 705 년 당중종 이시안이 회복된 후 그는 강회강학으로 모집되었다. 양주 대운사를 지나갈 때마다 근면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는 감진이 도안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705 년 감진이 광주대수산 (오늘 하남 광산) 에 와서 도안을 스승으로 모시고 법을 배우고 도안의 보살 계율을 받아들였다. 그 금년 감찰은 정말 열여덟 살이다. 감진은 오랫동안 연구해 왔고, 그의 의문이 많을수록, 그는 "네가 종이에서 얻은 것은 피상적이다" 는 것을 더욱 깨달았다. 경륭원년 (707) 초 감진은 불교가 가장 흥성한 낙양과 장안을 여행하며 지식을 잘 배우고 명사를 참관했다. 그 연감은 확실히 20 년이 되었다.
감진으로 가는 길에 나는 중국 최초의 불교사 백마사를 방문하고 낙수강변의 용문석굴을 방문했는데, 그곳에서 나는 관란의 신 관우의 능을 참관했다. 감진은 크고 작은 다양한 불상 예술과 저명한 예술가와 장인이 쓰고 조각한 비문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장안 학창 기간 동안 감진이 정글을 두루 방문해 스님을 방문하고 이경선사 의위, 서명사 원지, 도쿄 기념사 김구, 혜책, 서경관음사 대량 등의 학법을 차례로 방문했다. 그는 젊은이 특유의 열정으로 불사를 유람하고 불경을 흡수하며' 사사사법지폐',' 사사사단 스파' 등의 고전을 연구했다. 그는 문파에 얽매이지 않고 각 집의 길이를 종합하여 곧 자신의 독립된 계율관을 형성하였다. 장안사에서 그는 직접 현석 등이 번역한 대량의 경서를 읽고 베껴 써서 문강, 도안, 항경에 이어 법가의 후발주자가 되었다.
도안 변호사도 당시 유명한 건축 전문가였다. 양주에 있을 때 그는 감진화와 건축예술을 직접 가르치고 광릉룡흥사와 개원사의 건설현장에서 직접 지도했다. 당중종의 의뢰를 받아 장안에 건복사와 기러기 탑을 건설하였다. 감진이 장안에 도착한 후 감진도 그것을 조수로 데리고 갔다. 디자인, 시공에서 인테리어에 이르기까지 일련의 실용적인 지식은 감찰을 눈뜨게 했다. 양주를 오가며 80 여 개의 절과 수많은 불상을 건설하기 위한 든든한 토대를 마련하고, 앞으로 일본 당사와 같은 웅장한 건물을 지을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다른 하나는 감진에서 온 변호사, 즉 데걸 스님이 한결같이 조용하다는 것이다.
경륭 2 년 (708), 75 세의 변호사 항경은 감진의 지혜와 근면을 보고 마침내 그를 폐문 제자로 받아 실제 장안명사사에서 매우 성대한 3 사 7 증권봉식을 거행했다. 문강, 형정, 도안 3 명의 어용 멘토가 직접 계계 멘토를 맡고 있다. 감찰은 정말 운이 좋았습니다. 그때는 이미 전국 최고 수준이었기 때문입니다. 발에 감긴 감진은 올해 스물한 살이다.
항경 변호사는 삼장에 정통하고 의학에도 조예가 있다. 그는 감진을 후계자로 키우고, 그를 따라다니며, 그의 장점을 관찰하고, 권세에 따라 행동하게 했다. 그가 책을 읽고 베끼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을 알게 되면, 가능한 시간을 마련하여 그를 위해 책을 읽고 베끼는 데 많은 조건을 만들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건축, 조각, 그림, 서예를 좋아하며, 견학 및 학습을 충분히 해 주었습니다. 그가 의학에 관심을 갖고 있고, 항경이 특별히 지지하며, 그에게 편리한 조건을 제공하는 것을 발견했다. 징웨이와 조정의 좋은 관계를 통해 감진은 궁중홍문각에 자주 가서 약전 의술을 연구하고 왕궁태의부에 출입할 수 있게 되었으며, 그곳에서 의학문제를 문의할 수 있었다. 특히 얻기 어려운 기회를 얻어 손사우' 천금방' 의 청고를 완전히 기록한 것은 그에게 큰 깨우침을 주었고, 앞으로 장화이에서 의술을 행하고 일본을 전파하는 데 가장 큰 영향을 미쳤다. 불교는 연민을 품고, 세상의 심장병 치유를 주장할 뿐만 아니라, 세상의 신체질환 치유에 초점을 맞추고, 심지어' 의학자' 를 불교인들이 반드시 습득해야 하는 기본 지식과 기능 중 하나로 꼽는다. 감진은 곧 승려 중 의학 학습의 지도자가 되었다.
불교가 문파로부터 배우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당시 법가는 점차 남산파, 항부파, 동탑파로 나뉘었다. 감진은 한 명사를 만나 큰 이익을 얻었다. 그는 장점을 취하여 단점을 보충하는데, 주로 남산파로 널리 흡수되어 남산파의 직전이 되었다. 동시에 3 대 문파의 걸작으로, 그의 눈을 크게 뜨고 사업이 발전하여 몇 년 만에 삼장에 이르렀다. 감진유학의 수확은 그가 얼마나 많은 불교 지식을 성장시켰는지뿐만 아니라 건축, 조각, 그림, 의학 등 여러 방면에도 영향을 미쳤다. 법의에 정통하고, 공부에 능하며, 학식이 해박한 유명한 승려로 성장했다.
(2) 두동 (7 14-742) 이전에 반지대사에게 수여되었다
개원 원년 (7 13), 감진은 양주로 돌아와 Xi 대명사 법대에 주둔해 법을 가르쳤다. 나는 당시 스물 여섯 살이었다.
그의' 건불, 도움' 으로 명성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동쪽으로 일본을 건너기 전 거의 30 년 동안 감진은 주로 불교의 네 가지 주요 부류인 선교, 설교, 교육 제자, 의학에 종사했다.
그는 법률을 선포하고, 모든 악을 피하고, 모든 선을 행하고, 출가하기 전에 스님을 이론적으로 지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전후' 사분법' 과' 이서' 를 40 회,' 법주' 70 회,' 경중기' 와' 금묵서' 10 회, 로스쿨이 처음으로 고전을 선포한 후 아무도 다시 오지 않은 기록을 세웠다.
그는 제단에 와서 계율을 선포하고, 강회지역의 주요 사원들 사이를 여행했다. 10 년 동안 그는 4 만여 명에게 계율을 선포했다. 의식 규모가 크고 규격이 높은 것은 당시 중국에서 처음이다. 강회지역의' 출중하고, 도속귀심' 이 된 유명한 스님은 계종으로 칭송받고 있다.
그는 제자를 정성껏 양성하고, 그가 창립한 대명사 로스쿨에 의지하여 중국 법과 계율 의궤를 전승한 많은 승려 제자들을 양성했다. 그중 35 명의 제자는' 출중하여 모범으로 꼽힌다' 며 불교 법가의 중견력이 되어 중국의 승가 교육 사업을 개척했다.
그는 의료를 위해 약을 만들었는데, 양주는 일찍이 중서약재 집산지였다. 수십 년 동안 약재상과 교제한 경험과 대운사 상심장 병원을 주재하고 약재 묘포를 설립하는 실천을 통해 진진은 진귀한 약재를 감별하고 수집하는 독특한 묘기 세트를 총결했다. 나중에 두 눈이 실명되더라도, 그는 입 맛, 코 냄새, 손 터치, 이를 깨물어 약품의 진위를 가려낼 수 있으며, 심지어 일본 광명황후의 난치병을 치료할 수도 있다. 그는 대량의 알약, 산환, 알약을 만들어 빈환자에게 약을 선물하고, 직접 환자를 위해 약을 조제하여 한 세대의 스님이 되어 장화이 백성들에게' 병을 치료하는 불상' 이라고 불렸다.
도안과 도안 제자 이비에 이어 감진은 전국적으로 널리 기대되는 종주가 되어 세계적으로 유명한 법적 권위가 되었다. 개원 21 년 (733), 이위가 죽은 후 감진은 이 지역의 불교' 시사' 였다. 그가 전계할 때, 그가 도착한 절에 새로운 제단을 설치하여, 이 절에서 출가한 불교 제자들을 만들어 이 절에서 계계를 이어가는 방법을 이어갔다. 그 결과, 전국 각지의 사원들이 다투어 감진강경을 초청하여 국내외 쟁탈진전이 불가피하게 시작되었다.
(2) 동도 중도해 마스터 (742-753)
일본 불교는 남조 때 중국에서 전해졌다. 불교는 있지만 법인은 없지만 당대의' 3 사 7 증' 의 의식을 엄격히 지키면 3 사의 숫자도 비교할 수 없다. 여야가 불교를 추앙하지만 보편적으로' 자서자발적' 방식으로 출가하여 무질서를 통제할 수 없게 되어 불교가 시급히 정비되어야 한다. 한편, 백성들은 세역을 피하기 위해 대부분 머리를 승니로 자르고, 외부의 정교관계도 순순해야 한다. 따라서 당나라에서 온 전계 거장을 맞이하는 것은 일본의 번영과 관련된 대사이다.
당시 중일 우호 교류가 매우 빈번하여 일본은 사절 학자 유학생을 대당으로 보내 경서를 공부하는 일이 잦았다. 주당사절 9 회에서 영풍과 젊은 승려 두 명이 당나라에 와서 스님을 맞이하고 책봉하는 반면, 권봉대사로 존칭되는 것은 일본이 결혼하는 이상적인 대상이다. 다행히 용채와 조박은 장안대안국사에 동행한 스님과 진진의 제자였다. 서기 742 년에 도행의 지도 아래 그는 특별히 양주로 가서 감진을 보러 갔다. 그들은 일본 불교의 현황을 진술했다. "만약 내가 밤새 한적한 방을 원한다면, 나는 무엇을 볼 수 있을까?" 감진 대사에게 "이 쪽을 즐기지 말고 해동의 멘토가 되라" 고 초대했다. " 54 세의 감진은 두 일본 승려의' 폐부의 말' 에 감동했다. 그래서 일본, chunren 황제 xiazhao, 모든 스님, 당나라 조 사원 과 스님 jianzhen 교훈 에 갈 것입니다. 감진이 임명한 사람은 국가에 의해 승려와 비구니로 인정된다. 그렇지 않으면 그들은 세금과 노동을 면제하는 공식 허가를 받을 수 없다. 감진일행이 일본에' 단비' 를 가져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현재 중국은 항모도 만들 수 있어 남극에도 오를 수 있다. 그러나 당대의 조선기술 제한으로 해상인신안전을 제공하기에 충분하지 않아 연약한 생명이 망망대해에서 수시로 각종 무상을 당할 수 있다. 그래서 감진이 제자들에게 누가 그와 함께 가고 싶은지 물었을 때, 모든 사람은 침묵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침묵명언) 제자 xiangyan 는 말했다: "다른 나라는 너무 멀리, 인생은 생존하기 어렵다. 바다는 넓고 무한하며, 모든 것을 할 수 있다. " 연희의 말은 결코 과장하지 않는다. 사실도 마찬가지다.
744 년에 감진 두 번째 동도, 65438000 여 명의 팀이 다시 출발했다. 결국 바다에 나가기도 전에 배가 창강구 랑거점에서 부서졌다. 배는 수리하자마자 바다로 나가 강풍에 휩쓸려 섬으로 표류하다가 5 일 5 박 동안 참다가 구조되었다.
기원 748 년에 감진 다섯 번째 서양에 가서 양주에서 출발했다. 풍향이 돌자 민물이 매진되어 생쌀을 씹어 생계를 꾸려 나갔고, 심지어 강도까지 만났다. 표류 16 일 해남도에 도착한 후 구조되었습니다.
753 년, 여섯 번째 동방 여행은 성공적이었지만 위험으로 가득 찼다. 네 척의 배가 서로 동행했다. 진진 두 번째 배와 기비 진비의 두 번째 배는 거센 파도를 무릅쓰고 성공적으로 도착했다. 네 번째 배는 암초에 부딪혀 안전하게 도착했고, 차오헹의 첫 번째 배는 암초에 부딪힌 후 바람에 따라 베트남 해안으로 떠내려갔다. 상륙한 후 해적을 만났다. 배에 170 여 명이 타고 있었는데, 그와 후지원 청하 대사를 포함한 10 여 명만이 살아남아 2 년 후에 장안으로 돌아왔다. 절친인 이백은 자신이 살해된 줄 알고' 차오칭을 위해 울다' 라는 시를 썼다. 일조경은 제도를 사임하고 부축을 중심으로 돛을 올렸다. 명월처럼, 창해는 돌아오지 않고, 너를 그리워하는 심정은 담담한 구름처럼 운대산 상공을 뒤덮고 있다.
바로 바다의 위험 때문에 많은 신도들이 감진의 안전을 걱정하고 저지했다. 더 중요한 것은, 감진 시대에 국내 스님의 대덕이 점차 시들고, 감진은 남방에서 유일하게 명실상부하다고 할 수 있는 법가의 대가였다. 반면' 일방적인 거장' 은 일본에 가서 제자들을 데려오면 남산법가가 강회와 강남의 전파에 막대한 손실을 초래할 수밖에 없다. 이것도 삼강오상상패의 거듭된 패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또한 당나라 법에 따르면, 몰래 바다를 건너는 것은 불법이며, 정부는 분명히 나서서 조사할 것이다. 따라서 감진은 항상 동남부에 불교를 전파하거나 지원을 제공한다는 이름으로 정부로부터 돈을 빌려 왔다.
742 년에 감진이 처음으로 동도를 건넜지만, 승려 그룹 내부의 누군가가 몰래 정부에 범선이 정부에 의해 몰수되었다고 알려졌기 때문에 좌초할 계획이다. 744 년, 감감은 진정으로 저장아육왕묘에서 세 번째 동도를 준비하였다. 감진을 유지하기 위해 현지 승려들은 정부가 감진을 일본으로 밀반입하는 것을 혼동하여 계획을 다시 보류했다고 비난했다. 저장 일대의 출항 불편으로 같은 해 겨울, 감진 네 번째 푸저우 두동으로 바뀌었다. 그러나 양주에 남아 있는 큰 제자 영우가 양주승단을 이끌고 공동으로 편지 조정에 이름을 붙였기 때문에 장병들은 마침내 양주로 돌아가는 도중에 감진 일행을 가로막았다. 양주 사람들은 서로 다투어 "급히 길을 채우고 강주를 만나 늦게 만나는 것" 이라고 말해 감진동도 저항이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기원 753 년에 일본인들은 당특사를 양주로 보내 다시 함께 동쪽으로 가자고 간청했다. 감진이 계속되기 전에 끊임없이 떠났기 때문에, 화남과 강동은 모두 깊은 고민과 경각심을 느꼈다. 사실, 감진은 감시당했고, 그는 감진이 몰래 배를 타고 쑤저우 황사포로 가는 것을 원하지 않았다. 그래서 그는 그곳에 있는 당나라 특사의 배에 오를 수 있었다. 이때 양주 정부가 파병하여 감진을 수색한다는 것을 알게 되자, 일본 주당 사절단 내부에는 또 이견이 생겼다. 법원이 감진이 출국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대당 국법에 추궁될까 봐 불필요한 번거로움을 초래했다. 이후 감진은 사단 내부 인원의 도움으로 바다로 나가 다른 배에 숨어 65438 년 2 월 20 일 일본 추처가에 무사히 도착했다.
감진동도 전후, 12 년, 6 회, 5 회 실패, 3 회 출항, 몇 차례 궁경을 거쳐 여전히 동방을 동경한다. 36 명이 해난과 부상으로 사망했고 100 여명이 두동 대열에서 물러났다. 55 세 때 감진은 동방에 가기로 결정했지만, 66 세가 되어서야 일본에 도착했는데, 그는 이미 60 대였으나 눈이 거의 실명되었다. 그는 계율을 가르치고, 다른 사람에게 세상을 도우라고 가르친다. 일본인은 그를 "바다를 건너는 대가" 라고 존칭한다.
애석하게도 감진은 팔선이 아니라 바다를 건너는 법보가 없다. 오직 "예의를 위해, 왜 목숨을 아끼는가? 클릭합니다 사람들이 가지 않으면 귀에 간다' 는 보살정신은' 나는 일본에 가지 않는다' 는 운명과 일치한다. 어떤 사람들은 감진이 평생 일본을 횡단하는 것에 집착하는 것은 오해라고 생각한다. 깊은 스님으로서 두동은' 모든 법이 천명을 따르는' 몸소 실천자일 뿐이다. "산천은 이역이고, 해와 달은 휘휘휘와 같고, 제불은 서로 보내며, * * * 서로 묶여 있다." 감진의 마음속에서 일본은 불교를 번영시키는 운명의 나라이다.
만약 당신이 인내한다면, 감진동도는 연도와 월도가 아니라 12 년을 전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오늘날 사람들은 지난 동도의 좌절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지만, 그가 좌절한 후의 행동은 간과하고 있다. 사실, 많은 좌절을 겪었기 때문에, 감진이는 중국 반을 두루 돌아다닐 수 있었고, 장쑤 이외의 절강, 안후이, 민, 조안, 광동, 계서, 호남, 장시 등지에 발자취가 퍼졌다. 그는 법을 전수하고, 계율을 수여하고, 사찰 불탑을 건설하고, 빈민을 구제하고, 법물을 병용하여 후세의 본보기로 명성을 얻었다. 이것이 바로 견지하지 않는 결과이다. 동도의 성공이 없으면 생명이 소모된 것처럼 보이지만, 실질은 오히려 생명의 가치를 끊임없이 증가시키고 있다. 생명전법으로도 일종의 성공이 아닌가?
(3) 동도 (753-763) 이후, 엑소시스트는 초롱을 통과했다.
감진은 당나라의 전성기에 살았고, 일본도 역사상 유명한 나라 시대로 접어들었고, 중일 문화교류도 절정에 이르렀다. 754 년에 감진이 오사카 () 에 도착하자 일본 정부는 성대한 환영식을 거행했다. 일본 천황은 그에게' 악마를 쫓는 사람, 등불을 든 사람' 이라는 칭호를 수여하고, 그를 동대사에서 읍에 앉히고, 교계와 전법의 중책을 위임하며, 그로 하여금 일본 전체의 불교 사무를 관장하게 하였다. 스님은 불단, 당불사를 세우고 스님을 양성하며 당시 일본 불경의 잘못을 바로잡고 일본 불교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감진은 일본 천황에게' 대승도' 와' 대스님' 이라는 칭호를 수여받았고, 신도들에게 일본' 법가의 시조' 로 존경을 받았다.
의술과 본초에 정통한 감진은 한의사 기술을 일본으로 데려왔고, 그는 가르치고, 사람을 교육하고, 열정적으로 병을 치료하며,' 의학의 시조',' 일본의 신농' 으로 칭송받았다. KLOC-0/9 세기 60 년대까지 감진 초상화는 일본의 약품 포장지와 약봉지에도 인쇄되었다.
감진은 일본에서 10 년을 살면서 당대의 불교 언어학 문학 건축 조각 의학 서예 인쇄술 등 과학문화를 지칠 줄 모르고 전파해 일본 문화의 발전을 촉진시켜 일본인들에게' 문화의 아버지' 로 칭송받았다. 763 년, 노쇠한 감진은 부처님을 전하려고 노력하여 다리를 꼬고 앉아 당나라를 평온하게 대하며 눈을 감고 죽었다. 죽은 지 사흘 만에 체온이 특히 높아 진보살이라고 불린다.
진나라가' 국부' 로 불리던 서복동이 있었고, 이후 당나라가' 문화의 아버지' 라는 감진이 있었다. 감진 () 이 여러 방면에서 이룬 성과는 다평초 시대의 문화 용마루를 대표하기에 충분하기 때문에 일본인들은 이를' 다평평이 ()' 라고 부른다. 1980 년, 감진조각상이 귀국하여 순회전을 벌여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2007 년 중일 국교 정상화 35 주년을 기념해 드라마' 감진 두동' 이 성대하게 방영됐다. 감진은 중일 양국에 중요한 문화와 현실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평론
"봄에 곡식 한 알을 심고 가을에 씨앗 만 알을 수확한다." 감진은 해박한 지식, 많은 업적, 빠르게 한 세대의 스님으로 성장하고 공훈을 할 수 있다. 베이징에서 책을 읽는 것이 그에게 가장 견고한 기초를 다졌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유학 후, 감진의 영향이 점차 확대되어 세 단계로 나뉘어 증명할 수 있다. 하나는 영향 파급과 장화이, 계학의 대가가 되는 것이다. 둘째, 육동도의 과정은 전국의 확장에 영향을 미쳤다. 셋째, 두동에서 빛을 전파하고 불법을 전파하며 중일 문화교류를 촉진하고 역사책을 영원히 실었다.
감진유학은 적어도 우리에게 다음과 같은 계시를 주었다. 첫째, 장소 선택에서 정치, 경제, 문화 센터를 주요 방향으로 하여, 이들 장소의 각종 자원이 집중되고 대표적이며, 유학을 위해 좋은 외부 조건을 창조했다. 둘째, 선생님의 선택에 있어서, 계속 명사를 방문함으로써 시행착오를 줄이고, 장점을 취하고, 지식을 융합할 수 있으며, 이는 앞으로의 많은 업적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 셋째, 자신의 노력에서 기회는 항상 노력하는 사람에게 편향되어 있다. 그들은 끈기를 가지고 오래 성장하고 성장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아무리 많은 어려움이 닥쳐도 그들은 운명의 마인드를 따를 수 있다. 당신의 주동적인 정신이 열심히 전진한다는 것을 잊지 마라.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유학을 나룻배에 비유하면, 장소는 항로를 지시하고, 명사는 힘을 가지고 전진하여 동력을 전환하려고 노력한다. 성공의 반대편에 도달하려면 세 가지가 없어서는 안 된다. 불교에서' 폴로미' 는' 건너편으로', 생사 이 해안에서 열반 건너편까지, 반야폴로미도' 는 지혜로 관찰하고, 생사를 과도하게 하고, 건너편으로 가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감진서행취경, 동유송등, 천년을 바라보며 현실판' 반야폴로미도' 를 연출했다.
기념지 (약간)
양주 대명사 감진기념관
닝보 Tiantong 사원 jianzhen 기념 파빌리온
하이난 싼야 감진 기념지
난퉁 감진 두동 난파기념탑
장가항 두동 법원
일본 추목포감진기념관
일본 동대사
일본 나라 당소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