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문 한 편
여기서 말하는 산문은 시, 소설, 연극과 병행하는 문학 장르를 가리키는 것이지 고문은 아니다.
표현 방식에 따라 산문은 서사산문, 서정적 산문, 의론산문으로 나눌 수 있다. 산문의 중점은' 모양이 흩어지고 신이 흩어지다' 이다. 산형' 이란 산문 취재의 자유를 의미하며 시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표현 형식이 다양하다는 뜻이다. "딴생각" 은 산문의 주제가 명확하고 초점이 두드러져야 한다는 것이다.
소설 두 권
인물 묘사를 중심으로 전체 스토리와 환경 묘사를 통해 사회생활을 반영하는 문학 장르. 인물, 줄거리, 환경은 소설의 세 가지 요소이다.
인물을 형성하는 것은 소설이 사회생활을 반영하는 주요 수단이다. 인물을 형성하는 일반적인 방법은 초상 묘사, 심리 묘사, 동작 묘사, 언어 묘사, 환경 묘사, 정면 묘사이다.
소개 설명 등.
소설의 줄거리는 인물의 성격을 과시하고 작품의 주제를 표현하는 역할을 하는데, 일반적으로 시작, 발전, 고조, 결말의 네 부분, 그리고 서막과 결말을 포함한다.
환경에는 사회 환경과 자연 환경이 포함됩니다. 사회 환경은 주로 작품의 배경을 설명합니다. 자연 환경에는 주로 인물 활동의 시간, 장소, 풍경이 포함되어 있어 분위기를 띄우고 인물의 감정을 표현하는 데 쓰인다.
표준에 따라 소설은 여러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편폭과 용량에 따라 장편소설 (예:' 홍루몽'), 중편소설 (예:' 아Q 정전'), 단편 소설 (예:' 마지막 수업'), 미니소설 (예:' 구두장') 으로 나눌 수 있다.
필기체계에 따라 장 (예:' 삼국연의'), 일기 (예:' 사비 여사의 일기'), 편지 (예: 괴테의' 소년 위트의 고민'), 자서전 (예: 골키의 자서전 3 부작' 어린 시절',' 지구상') 으로 나눌 수 있다.
소설 내용에 따라 역사소설, 현대소설, 공상과학 소설, 공안소설, 무협소설, 연애소설, 전설소설 등으로 나뉜다.
언어 형식에 따라 문어소설 (예:' 직물을 짜다') 과 백화소설 (예:' 약') 으로 나눌 수 있다.
소설에는 여러 가지 명제 방식이 있다: 1 주인공을 명제로, 예를 들면 기기와 같다. 2
로터스 호수와 같은 이야기가 일어난 곳을 제시하십시오. 3.' 원중 선회' 와 같은 중대한 사건을 제기한다. 4. 전문을 관통하여 줄거리를 구성하는 상세한 명제 (예: 의학) 다섯;오;5
이야기가 발생하는 시간이나 배경에 근거하여, 예를 들면 밤과 같다.
고대 중국 소설의 발전은 대략 다음과 같은 몇 단계를 거쳤다.
1
고대부터 선진 양한에 이르기까지, 이것은 중국 고대 소설의 양조와 싹이 돋는 시기이다. 주로 진나라 시대의' 우화' 이다. 예를 들면' 정위간척',' 과보일보',' 황제가 치우를 공격하다',' 후사일',' 신녀보천' 등이 있다.
2
위진 남북조 시대에는' 기물소설' 과' 인물소설' 이 나타났는데, 통칭하여' 필기소설' 이라고 불린다. 이 시기에 중국 소설이 형성되기 시작했다. 주요 저작에는 장화의' 자연사' 가 있다. 건보의' 신 찾기' 등등.
셋;삼;3
당전설이 당나라에 나타났다. 당전기의 출현은 중국 고전 소설의 성숙을 상징한다. 유명한 전설은 장방의' 호소옥전', 원직의' 꾀꼬리', 리의' 유일전', 백행건의' 이와전' 이다.
송대에 백화소설' 화본' 이 등장했다.
。 이 시점에서 소설은 이야기 스타일의 고유 명사로 간주됩니다. 극본의 출현은' 소설사의 일대 변혁' 으로, 중국 고대 소설의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대표작은 《삼국평화》입니다.
다섯;오;5
명대에 이르러' 패러디' 가 등장했다. 즉 명대 문인들이 이야기책을 모방하는 제도와 형식으로 창작한 소설이다. 예를 들어 옥당춘은 사고를 치고 남편을 만나고, 두십어머니는 화가 나서 보물 상자, 심유모 등을 침몰시켰다.
여섯;육
장휘의 소설은 명청 시대에 나타났다. 이 시기에 중국 고대 소설이 절정에 이르렀고, 위대하고 불후의 걸작들이 많이 생겨났다. 예를 들면' 삼국연의',' 수호전',' 서유기',' 라마단',' 유림외사',' 홍루몽' 등이 있다.
고대 중국 소설의 특징
1 캐릭터 동작, 언어, 디테일을 중시하여 충돌에서 캐릭터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줄거리가 우여곡절이고 이야기가 완전하다.
언어는 정확하고 간결하며 생동감 있고 매끄럽고 개성이 있다.
서사 방식은 분명히 이야기꾼의 흔적을 띠고 있다.
셋째, 연극
연극은 종합적인 무대 예술이다. 우리가 여기서 말하는 연극은 사실 극본이다. 일종의 문학 장르이다. 연극은 연극 충돌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연극 충돌은 인물의 성격의 충돌로 표현되는데, 이런 충돌은 일련의 동작에서 나타난다. 연극 언어에는 인물 언어 (대사) 와 무대 묘사가 포함된다. 무대 설명은 극본의 각 장면의 시작과 끝, 그리고 대화 중간에 쓰여진 설명적인 텍스트로, 인물, 시간, 장소, 의류, 소품, 세트, 표정, 동작, 공연 등을 포함한다. 무대 분위기를 강화하고, 인물의 감정을 부각시키고, 인물의 개성을 과시하고, 줄거리 발전을 촉진하는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표준에 따라 연극은 여러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예술 형식과 표현 수법에 따라' 뇌우',' 오페라',' 백모녀',' 무도극' 실크로드 비'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줄거리의 복잡성과 구조에 따라 정실린의' 범블비' 와 전극의' 뇌우' 등 단막극으로 나뉜다.
소재에 따라 반영된 시대는 사극으로 나눌 수 있다. 예를 들면 굴원, 현대극은 뇌우와 같다.
갈등의 성격에 따르면, 그것은 굴원, 희극은 베니스 상인, 연극은 백모녀와 같은 비극으로 나눌 수 있다.
넷째, 시
(1) 고도로 간결한 언어로 작가의 풍부한 사상 감정을 생동감 있게 표현하고 사회생활을 집중적으로 반영하며 일정한 리듬과 운율을 지닌 문학 장르.
(2)
시의 특징: ① 시의 내용은 사회생활의 가장 집중적인 반영이다. ② 시는 감정과 상상력이 풍부하다. 시의 언어는 정제되고, 생동감 있고, 음조가 조화롭고, 리듬이 선명하다. ④ 형식상 시는 문장에 근거한 것이 아니라 행동에 근거한 것이다.
(3) 시의 분류:
이야기와 인물은 내용에 따라 서사시와 서정시로 완전히 나뉜다. 가사는 직접 서정과 간접 서정으로 나눌 수 있다.
형식에 따라 율시, 자유시, 민가 등으로 나뉜다.
중국 고전시는 시, 단어, 노래로 나뉜다.
고대시와 현대시
시는 고전시와 현대시로 나눌 수 있다. 고전시는 당 이전의 고체시를 가리킨다. 당 초부터 형성된 격율시로, 글자 수, 운율, 전쟁에 대한 엄격한 규정이 있다. 바로 우리가 말하는 근체시이다. 근체시는 고시를 기준으로 한 것이다. 당대와 이후의 시인들은 여전히 고전시를 쓴다.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