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제환공에 관한 시(제환공을 찬양하는 시)
제환공에 관한 시(제환공을 찬양하는 시) 1. 환공을 찬양하는 시
1. 궁정 전체가 아름다움으로 가득 차고, 기환공은 춘추시대를 뒤흔들었고, 환공은 사방팔방으로 서로 경쟁했다.
예의와 덕성을 갖춘 상병이고, 라이밍량은 좋은 정치가이다. 산과 바다와 어장이 다스리고, 나라가 강하고, 백성이 부요하고, 군대가 강하다.
귀추회는 세계를 선도하는 리더로, 그의 패권력은 세계에서 유례가 없다. 선한 사람이 세상을 떠나고, 쾌락에 탐닉하고, 유년기에 만연했던 것이 안타깝습니다.
말년에는 궁궐에 갇혀 병과 굶주림으로 세상을 떠났다. 영웅의 세대가 끝났습니다. 누가 그것을 기억할까요? 외로운 그림자는 황량합니다! 왕자들은 지위를 놓고 경쟁하여 혼란과 혼돈을 일으켰습니다.
2. 염불사에서 제환공의 두 시가 완성되었다. 야외에서는 벌써 전복 냄새가 풍기는 벌레들이 코를 가리기 위해 애쓰고 있다.
3. "임강선생? 제환공" 형들은 왕위를 위해 싸우고 지혜로워졌으며 관대하고 유능했다. 왕을 존경하고 오랑캐를 물리치고 정치를 바로잡아라.
환관은 5대 대사 중 한 명으로 중원을 다스리는 인물이다. 이야는 광장을 열고 조승을 키웠고, 아들을 두 번 죽이고 궁으로 들어갔다.
세 장관이 집권하기엔 너무 늦었다. 내전으로 인해 궁궐은 굶어 죽고, 사체벌레들이 뜰을 떠났습니다.
2. 제환공을 찬양하는 고대시
정답: ① "만정방" - 제환공
춘추시대가 요동친다 , 영웅들은 왕좌를 위해 경쟁하고, 환공은 사방을 노리고 있습니다. 그는 예의와 덕을 갖춘 상병이고, 라이밍량은 훌륭한 관료이다. 산과 바다와 어장이 다스리고, 나라가 강하고, 백성이 부요하고, 군대가 강하다. Kuiqiu Hui는 세계의 지도자이며 그의 패권은 세계에서 비교할 수 없습니다. 선한 사람이 세상을 떠나고, 쾌락에 탐닉하고, 유년기에 만연했던 것이 안타깝습니다. 말년에는 궁궐에 갇혀 병과 굶주림으로 세상을 떠났다. 영웅의 세대가 끝났습니다. 누가 그것을 기억할까요? 외로운 그림자는 황량합니다! 왕자들은 지위를 놓고 경쟁하여 혼란과 혼돈을 일으켰습니다.
②'제환공사시(齊환공사시)'의 두 시
관수제는 형가에게 배운 뒤 과구로육경을 배웠다.
야외에서 코를 가리기 위해 싸우는 벌레들에게서는 벌써 전복 냄새가 나고 있었다.
③"임강선생? 제환공"
형들은 왕위를 위해 싸우고 지혜로워졌으며 관대하고 유능했다. 왕을 존경하고 오랑캐를 물리치고 정치를 바로잡아라. 환관은 5명의 뛰어난 재능을 가지고 있으며 중원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이야는 광장을 열고 조승을 키웠고, 아들을 두 번 죽이고 궁으로 들어갔다. 세 장관은 집권하기에는 너무 늦어 어리석게 변했다. 궁궐은 소란에 빠져 굶어 죽고, 사체벌레들이 뜰을 떠나고 있었습니다. (인터넷에서 발췌)
3. 제환공을 찬양하는 고대시
정답 : ① "만정방" - 제환공은 춘추시대를 뒤흔들었고, 영웅들이 왕좌를 놓고 경쟁하고 있었고, 환공의 야망은 사방팔방이었습니다.
예의와 덕성을 갖춘 상병이고, 라이밍량은 좋은 정치가이다. 산과 바다, 어장이 다스리고 나라가 강하고 백성이 부요하며 군대가 강하다.
귀추회는 세계를 선도하는 리더로, 그의 패권력은 세계에서 유례가 없다. 선한 사람이 세상을 떠나고, 쾌락에 탐닉하고, 유년기에 만연했던 것이 안타깝습니다.
말년에는 궁궐에 갇혀 병과 굶주림으로 세상을 떠났다. 영웅의 세대가 끝났습니다. 누가 그것을 기억할까요? 외로운 그림자는 황량합니다! 왕자들은 지위를 놓고 경쟁하여 혼란과 혼돈을 일으켰습니다.
②'제환공사송가'의 두 시는 관수제가 자신의 학교인 싱에서 과추로육경에 이르기까지 지은 것이다. 야외에서는 벌써 전복 냄새가 풍기는 벌레들이 코를 가리기 위해 애쓰고 있다.
③ "임강선생? 기환공" 형은 지위를 위해 싸워 지혜를 얻었고, 능력을 관대하게 관리했다. 왕을 존경하고 오랑캐를 물리치고 정치를 바로잡아라.
환관은 5대 대사 중 한 명으로 중원을 다스리는 인물이다. 이야는 광장을 열고 조승을 키웠고, 아들을 두 번 죽이고 궁으로 들어갔다.
세 장관이 집권하기엔 너무 늦었다. 내전으로 인해 궁궐은 굶어 죽고, 사체벌레들이 뜰을 떠났습니다.
(인터넷에서 발췌).
4. 제환공에 관한 관용어
제환공에 관한 관용어——
1. 늙은 말은 길을 안다
2. 인주를 잊지 마세요
3. 한 번에 열심히 하세요
4. 바람, 말, 소는 상관없어요,
5. 팅 요는 사람을 모집합니다
6. 우교의 노래
7. 관보교
늙은 말은 길을 압니다: 기본 설명: 늙은 말은 압니다 방법. 경험이 많은 사람이 사물에 더 익숙하다는 뜻이다.
병음 발음: lώo mē shí tú
동의어: 길을 아는 늙은 말, 여유롭게 운전, 여유롭게 운전
반의어: I don'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사용 방법: 주어-술어 형식; 보완적인 의미로 사용됨
관용어 출처: "Han Feizi·Shuo Lin Shang": "관중과 희봉은 환공을 따라 외로운 대나무를 베고 봄에서 겨울로 돌아왔다. 혼란에 빠져 길을 잃었다. 관중은 "늙은 말의 지혜를 쓰면 된다"고 하여 늙은 말은 가서 따라갔습니다.
”
5. 진원공의 명언(명언이나 시)에 대한 논평
멀리하세요: 이 말은 "좌전·시공 23년"에서 따온 것입니다.
천국을 향한 탐욕의 공덕: <좌전·시황 24년>에서 나온 말
호수낚시 : <로시춘>에서 나온 말 Qiu·Yi Shang"
선생님은 정직하고 강인합니다. : "Zuo Zhuan · Xi Duke 28 년"에서 인용
사람은 독살되어서는 안됩니다 : 인용문 "좌전·시공 28년"
위험은 계란만큼 크다.
인용문은 "한비자·십고"에서 따왔다. 한비자·고난'
인용문은 '좌전·시공 28년'에서 따왔다. .
죽어가다: 인용문은 '좌전·20대'에서 따왔다. -시공 3년'
인용문은 '좌전'에서 유래: Zi는 사방팔방으로 야망을 품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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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이양의 감정: '좌전'에서 인용 시경·진봉·위양'
초성왕: 진(晉)나라의 젊은 스승은 관대하고 검소하며 글을 읽고 예의바르다. 잔삼촌이 훈계했다: 진(晉)나라에는 왕자가 셋이 있는데 가능하겠는가? 황제를 세운다? 남자와 여자가 같은 성을 가지고 있는데, 진나라를 달래지 않으면 패할지도 모른다. 두 번째 이유는 우월할 만한 사람이 세 명 있기 때문이다. "시"는 "이 나라를 이롭게 하고 사방을 달래라"고 말합니다.
공자: 치환은 정직하지만 교활하지 않고, 진문공은 교활하지만 정직하지 않습니다. : 종리의 제자들이 도환과 문에 대하여 아무 짓도 하지 않았다면 후대에 보고되지 않을 것입니다. 만약 그들이 행하지 않는다면, 사마천: 진문공은 무엇입니까? 겸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현자들을 잘 사귀느니라.” 고대에 현명한 왕으로 알려진 문공은 왕위에 올랐을 때 19년 동안 유배 생활을 했다.
순우: 전 진나라 문공이 주양왕을 받아들였고, 제후들은 복종했습니다.
사마진: 주나라 화양왕조
임통: 푸준의 아버지의 명령을 물리치고 그 사람이 오연이다.
구계강: "진 문공의 주요 업적은 성포 전투에서 초나라를 봉쇄하여 그들이 북쪽으로 발전하는 것을 막은 것입니다. 진향공의 주요 업적은 위(魏) 전투에서 진(秦)나라를 봉쇄하여 진(秦)나라가 동쪽으로 발전하는 것을 막은 것이다. 춘추시대 중원지방의 나라들은 부자와 함께 부흥의 기회를 얻었고 점차 수백 종파의 찬란한 문화를 낳았다. "
6. "제환공이 관중에게 의뢰한 원문 및 번역" 고시 원문 및 번역
저자: "국어" 환공이 제나라에 반항함 주씨는 바오삼촌을 재상으로 삼았다: "진왕은 평범한 신하이다.
신하들이 추위에 낙담하지 않도록 은혜를 베푸는 것은 왕이 주신 선물이다. 나라를 다스릴 필요가 있다면 그것은 장관들의 권한 밖의 일이다.
나라를 다스려야 한다면 외국인도 다스려야 한다. 목사들이 나에게 불순종하는 것보다 더 잘해서는 안되는 다섯 가지가 있습니다. 그것은 백성에게 관대하고 온화하며, 나라를 권위를 잃지 않고 다스리는 것입니다. 예절과 의로움을 다스리고 법을 전방위적으로 시행하는 것은 잘못이며, 북과 북을 들고 군문에 서서 백성을 더욱 용감하게 만드는 것은 그렇지 않습니다.
환공은 "내가 오랑캐를 맡아서 몇 명을 쏘고 푹 빠져서 빈 아저씨가 그에게 "나는 당신을 위해 연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
용서해 주시면 오히려 제가 이렇게 하고 있습니다." 환공이 "무슨 일이냐"고 묻자, 포자는 "여나라 사람들에게 물어보시오"라고 말했다. , 당신은 그것을 나에게주지 않을 것입니다. "만약에?" Baozi가 그에게 말했습니다. "나는 Zhu Lu에게 물어보기 위해 사람을 보냈고 말했습니다. '나에게는 당신의 나라에 가도록 허용되지 않은 목사가 있습니다. 그래서 나는 죽이고 싶습니다. 저에게 주세요." 바오 삼촌이 말한 대로 환공이 주루에게 물었습니다.
장공이 시보에게 물었고, 시보는 "이 사람은 죽이고 싶은 사람이 아니라 정부에 쓰이고 싶은 사람이다. 당신이 관장한다면 천하의 재능이 있는 사람이다"라고 답했다. .나라에 있으면 세계에서 이기기로 결심할 것이다.”.
그를 제나라에 살게 놔두면 오랫동안 그를 걱정하게 될 것이다.” , "뭐라구요?" 시백이 그에게 말했다. "그를 죽여 죽여라."
장공이 관중을 죽이려고 했을 때, 제나라 사신이 "나는 스스로 죽고 싶다. 그런데 아이를 낳지 않으면 관리들에게 살해당할 텐데 아직 청혼도 안 냈어요. 제발 낳아주세요.”
그래서 장공은 기사를 제지했지만, Qi 사절은 그것을 받아들이고 퇴각했습니다.
제환공은 관중에게 전문을 번역해 달라고 부탁했는데, 제환공이 왕이 된 뒤 거에서 제나라로 돌아왔을 때 포숙아를 태상(포숙아)으로 임명하기를 거절하고 말했습니다. 나는 평범한 왕의 신하인데 당신께서 나에게 은혜를 베푸셨습니다.” , 나를 추위와 굶주림에 시달리지 않게 하는 것은 왕이 신하들에게 주신 선물입니다.
내가 나라를 다스려야 한다면,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아니고, 내가 나라를 다스릴 수 있을 뿐입니다. 이우와 비교할 수 없는 다섯 가지가 있습니다. 나는 나라를 다스리는 데 있어서는 그 사람만큼 좋지 못하며, 의리와 신의를 가지고 사람을 사귀는 데 있어서도 그 사람만큼 좋지 못하며, 예절을 세우는 데 있어서도 그 사람만큼 좋지 못하다. 그처럼 도덕적인 기준이 국민의 행동 규범이 되었을 때 두 군대가 싸울 때 수용소 문 앞에서 북을 치고 환호하는 것은 국민을 더욱 용기 있게 만듭니다.
"Gong Huan이 말했습니다. "그 Guan Yiwu는 화살로 나의 허리띠를 쳤기 때문에 (나는) 거의 죽을 뻔했습니다." Bao Shuya는 설명했습니다: "Guan Yiwu는 그의 죄를 용서하고 그를 제나라로 돌려보내면 그의 왕을 대신했습니다. , 그는 똑같이 할 것입니다.
Qi Huangong은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라고 대답했습니다. Qi Huangong은 "Lu에게 가서 그를 초대하십시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여준의 현명한 신하입니다." 그는 내가 관중을 임명하고 싶어도 그가 결코 나에게 주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으니 그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우리 왕이 당신 나라에 나쁜 신하를 두었는데, 그가 그를 죽이려고 하였습니까? 그가 신하들 앞에서 처형당하고 당신 나라에 묻기를, "그렇다면 제환공이 우리에게 주겠나이다." 사신을 보내 노나라에 보숙야의 말대로 해달라고 부탁했다.
여공 장공은 이 문제에 대해 시보에게 물었고 시보는 "이것은 그를 죽이려는 것이 아니라 그를 이용해 나라를 다스리려는 것입니다. 관종은 천하를 다스리는 인재입니다. . 그가 있는 곳에서 나라는 반드시 세상에서 그 소원을 이룰 수 있을 것이고, 만약 그가 Qi에 있다면 그것은 확실히 오랫동안 Lu의 걱정거리가 될 것입니다." Lu Zhuanggong은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라고 물었습니다. 석백은 "죽여라. 관종을 죽인 뒤 그 시체를 제나라 사신들에게 넘겨주었느니라." 노장공이 관종을 죽이려고 하였더니, "우리 왕이 원하노라." 관종이 죽임을 당할 수 없다면, 대신들 앞에서 죽여도 소용이 없으므로, 노장공은 관중에게 명하였다. 종은 묶여 제나라 사신에게 넘겨져 관종을 되찾은 후 노나라를 떠났다. Qi의 Huan Duke는 Guan Zhong에게 비교 번역을 요청했습니다. Huan은 Qi에게 반란을 일으키고 Bao 삼촌을 총리로 삼았습니다. 그는 "나는 평범한 신하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나라를 다스리는 것은 장관의 권한 밖의 일입니다.
나라를 다스려야 한다면, 장관은 인민을 다스리는 사람만큼 관대해서는 안 됩니다. 국가의 권위를 잃지 않고, 푸루오(Fu Ruo)는 인민에게 충성하고 신뢰하며, 법에 있어서 예절과 의로움을 실천하며, 북을 들고 군문에 서서 인민을 만든다.
환공은 "남편 관의가 나를 쏘았고 나도 갈고리에 맞아 빈이 죽었다"고 말했다. 바오 삼촌은 그에게 “남편이 주인을 위해 행동하고 있다.
만 용서하고 반대로 하면 남편도 마찬가지다. 환공이 말했다. "어떻게요?" Baozi는 그에게 "Zhu Lu를 초대해주세요"라고 말했습니다. ”
환공은 “스 삼촌, 나는 루 경의 조언자입니다. 나는 그를 사용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으므로 그는 그것을 나에게주지 않을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만약에? Baozi가 그에게 말했습니다. "나는 Zhu Lu를 초대하기 위해 사람을 보냈고 말했습니다. '당신의 나라에 당신이 명령하기를 원하지 않는 신하가 있는데, 신하 중에서 그들을 죽이고 싶기 때문에 그들을 초대했습니다."
'나한테 줘. "환공의 사신은 포숙아가 말한 대로 주로를 초대했다.
제환공이 (왕이 된 후) 거에서 제나라로 돌아오자 포숙야를 태상으로 임명했다. (보숙야)가 거절하며 말했다. "저는 평범한 왕의 신하입니다. 당신께서 저를 추위와 배고픔에 시달리지 않게 해주셔서 은혜를 입었습니다. 이것은 왕이 신하에게 주는 선물입니다." 나라를 다스려야 한다면 그것은 내가 할 수 없는 일이고, 나라를 다스려야 한다면 아마 관의우만이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나는 관의우와 비교할 수 없는 다섯 가지가 있다. 관의를 베풀고 친절하고 사람들에게 감사하게 만드는 점에서는 나는 그만큼 좋지 못하며, 나라를 어기지 않고 다스리는 데 있어서는 그만큼 좋지 않다. 그는 충성심과 신의로 인민과 친하게 지내는 데 있어서 그 사람만큼 훌륭하지 못하며, 예절과 법률, 도덕 규범을 제정하여 온 나라 사람들의 행동 규범으로 삼았습니다. 그는 진영 문 앞에서 북을 치고 환호성을 지르며(두 군대가 싸울 때) 백성의 용기를 두 배로 북돋웠으나 나는 그보다 못하다. 환공은 "그 관의우가 내 허리띠 고리에 화살을 쏘아 거의 죽을 뻔했다"고 말했다.
"보숙아는 "관의우는 군주를 대신해 행동했는데, 그의 죄를 용서하고 그를 제나라로 돌려보내면 그는 이렇다.
제환공이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라고 물었다. Bao Shuya는 "루나라로 가서 그를 초대하십시오"라고 대답했습니다.
제나라 환공은 “시삼촌은 여준의 현명한 신하이다. 그는 내가 관종을 임명하고 싶은 것을 알고 있지만 결코 나에게 주지 않을 것이다. ? 보숙야는 “내가 사람을 보내 여나라에 청하여 이르되 우리 왕이 당신 나라에 나쁜 신하가 있는데 관리들 앞에서 그를 죽이려고 하므로 당신 나라에 청하노라”고 말했습니다. ’ 그러면 우리에게 주어질 것입니다.
제환공은 사신을 보내 노나라에 보숙아의 말대로 해달라고 부탁했다. 장공이 시박에게 물으니 시백이 그에게 말했다: "이것은 살인하려는 뜻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