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유기: 대현자의 귀환에 대한 500단어 묵상

최근 영화 '타이니타임즈4', '치자나무'가 극장에서 큰 인기를 끌었지만, 영화 '서유기:대성인의 귀환'은 개봉 사흘 만에 1억뷰를 돌파했다. 이것은 기적입니다. 명성의 관점에서 볼 때, 수년 간 보기 드문 국내 제작 애니메이션인 현대 중국 애니메이션의 분수령 작품이라 할 수 있다. 별도 없고 홍보도 없고 진짜 퀄리티만 있는 영화인데 두반점수 8.8로 볼만한 영화입니다.

'서유기:대성귀환': 중국 현대 만화의 분수령 작품

3D 만화 '서유기:대성'을 봤습니다. 국내 애니메이션계의 양심으로 알려진 '성령의 귀환'이다. 첫 번째 느낌은 '정말 중국 현대 만화의 분수령이라 할 수 있는 영화다.

1961년 중국에서 첫 번째 에피소드인 '천국의 파괴'가 개봉된 이 애니메이션은 진정한 중국 전통 문화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중국 민족 장식 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며 시청각적 측면뿐만 아니라 즐거움과 충격을 중시한 이 작품은 경극다운 치밀한 노래와 구타를 선보임과 동시에 당시 중국 애니메이션의 선구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세계 애니메이션 예술의 왕좌.

불행하게도 이 "Havoc in Heaven"은 현대 중국 애니메이션이 쇠퇴하고 있음을 증명하며, 반세기 전만 해도 우리는 한때 영광스러웠습니다. 반면 현대 중국 애니메이션은 어색하고 차가운 느낌이 들며, 예술성이 심각하게 부족할 뿐만 아니라, 스토리가 미성숙하고, 심지어 산관보의 시선을 방해하는 추측성 행위도 많다. 중국의 현대 애니메이션 시장은 블록버스터 흥행을 위해서는 걸작이 절실히 필요하며, <서유기: 대성인회귀>는 실제로 그것을 달성했습니다.

한편, '복귀대성인'은 '천국패망'을 기리며 발전시키겠다는 각오다. 많은 순간에 우리는 "Havoc in Heaven"의 클래식 사운드트랙을 많이 사용하고 있으며, 줄거리 반전을 강화하기 위해 전통적인 사운드트랙을 자주 사용한다는 것을 들을 수 있습니다. 캐릭터 모델링과 장면 디자인도 중국의 많은 민족 예술 공예의 특징을 고수하고 있으며 밝고 대담한 CGI 특수 효과를 많이 혼합하여 결합하여 관습을 깨고 민족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 만화의 스타일을 더욱 현실적으로 만들고, 모든 연령대의 관객을 타겟으로 삼고 국제적인 애니메이션 블록버스터가 되려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제 생각에는 '대성자 귀환'의 3D 심도 효과, 화면 구도, 배색, 장면 디자인 등 기술적인 측면이 헐리우드 못지않게 강력한 수준에 이르렀다고 봅니다. 애니메이션 영화, 이는 현대 국내 애니메이션의 새로운 패러다임입니다. 영화관에 들어서서 조명이 어두워지고 본편이 시작되면 이 영화는 다른 동시대 국내 애니메이션과는 다른, 즉 기술적으로 가장 성숙하고 사려 깊은 영화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국내 애니메이션. 그 장엄한 분위기와 화풍은 같은 시기의 다른 중국 만화와 비교할 수 없습니다. <대성인의 귀환>의 유일한 기술적인 결점은 캐릭터들이 엉성하고 외모가 일관성이 없고 힘이 부족하다는 점이지만, 이것이 영화 전체에 큰 영향을 끼치지는 못한다.

한편, '대성인회귀'의 줄거리는 아이들에게 교육적 의미도 크다. 아직 드라마의 예술성은 개선될 여지가 많다. 기술에 비해 아직 문제가 많은데, 이는 영화 전체의 열세이기도 하다. 예를 들어, 반전적 결말이 너무 성급하고, 반전이 충분히 풍부하지 않으며, 등장인물의 행동에 때때로 예감과 논리가 부족하고, 농담이 때때로 경직되고 의도적으로 느껴집니다. 기술은 부족하지 않지만 스토리의 혁신성과 '겨울왕국', '크루즈',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과 같은 디테일에 대한 상상력이 부족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결점에도 불구하고 <대현자회귀>의 대본은 여전히 ​​현대 국내 애니메이션의 선두주자로 평가받고 있다.

'대현자회귀'의 이야기는 산괴물들이 날뛰는 장안시에서 시작된다. 혼란 속에서 부모를 잃은 강류아(젊은 당승)는 노승에게 입양되어 자랐으며, 기천손오공 전설에 끈질기게 집착하고 있다. 동시에 진짜 원숭이 왕은 오행산 아래 봉인되어 깨어나지 못했습니다.

일식이 다가오고, 마왕은 도시의 소년 소녀들을 훔쳐 제물로 바치려 하고, 강류아는 이상한 어린 소녀를 구출하고 실수로 원숭이 왕을 풀어준다. 왕은 현재 그의 마법 봉인이 남아 있고 손오공은 권투와 발차기를 아는 원숭이일 뿐입니다.

전설의 영웅을 만난 후에도 장류아는 여전히 그를 우상으로 여기고 그를 바짝 따라다니며 한때 쓰러진 손오공에게 더 이상 초능력은 없었지만 용기와 자신감을 주었다. 그래도 마왕에게 사로잡힌 아이들을 당당하게 구출할 수 있다. 마왕과의 결전에서 장류아는 자신의 몸을 이용해 타인을 보호했고, 슬픔에 잠긴 손오공은 힘을 터뜨려 봉인을 뚫고 원숭이 왕의 몸을 되찾았고, 영화도 갑자기 끝났다.

'대성인회귀'의 줄거리는 복잡하지 않고 매우 매끄러워 어린이들이 이해할 수 있는 전통적인 '서유기'의 변형이다. 봉인이 풀리던 시기 손오공의 원래 빈 이야기가 증폭되어 어느 정도 주성치의 『서유기: 귀신을 물리치다』와 유사하다.

저는 '대성인의 귀환'에서 손오공의 '무적'과 손오공 인형의 '분실'이라는 두 가지 개념이 반복적으로 강조되는 단순함을 상징한다는 점을 좋아합니다. 신앙은 또한 시간이 지날수록 중국 전통 고전의 불멸성을 상징합니다. 우리 각자는 Sun Wukong의 이야기를 보고 들으며 자랐습니다. 모든 세대의 중국 사람들은 Sun Wukong에 대해 매우 잘 알고 있지만 여전히 감정이 가득합니다.

'대현자회'가 3부작으로 만들어진다고 들었는데, 다음 2부는 기술을 유지하고 발전시키면서 좀 더 탄탄한 스토리와 좀 더 입체적인 캐릭터를 가질 수 있었으면 좋겠다. 첫 번째 부분의. 이 애니메이션이 처음 5년 동안 자체 자금으로 제작되었고 나중에는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완성되었다는 것도 영화 말미에서 봤습니다. 첫째, 그렇지 않다는 것입니다. 성실한 애니메이션을 쉽게 만들 수 있다는 점, 둘째, 수년간 중국 애니메이션 기술이 발전했다는 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