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단락 편집] 시 스타일 개요
시 스타일의 분류는 복잡한 문제이다. 지금은 단지 일반적인 각도에서 한위 육조 당송의 시풍을 간단히 말해 볼 뿐이다.
한위 육조시는 일반적으로 고체시라고 불리는데, 한위 악부 고체시, 남북조 악부 민가, 그리고 이 시기의 문인시를 포함한다. 악부는 원래 관서의 명칭이었다. 악부 노래는 악부 기관에서 수집하여 악보로 부른다. "문심 조각 용 악부" 편운: "무릇 악언은 시이고, 시는 노래처럼 들린다." 이것으로부터 시, 노래, 악부의 세 가지 개념의 관계를 알 수 있다. 시는 시인이 지은 가사를 가리키고, 노래는 시와 어울리는 음악을 가리키며, 악부는 둘을 가리킨다. 나중에 악부의 옛 소재를 모사하거나 악부의 장르를 모방하여 쓴 작품을 악부라고도 하는데, 음악에는 없다. 중당 시절 백거이 등은 신악부 운동을 개척하고, 새로운 소재를 창작하고, 시사를 썼기 때문에 신악부라고 불렀다.
격법의 관점에서 볼 때, 당 이후의 시풍은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근체시와 고체시. 현대시, 일명 현대시는 일정한 격법이 있다. 고전시는 고체라고도 불리는데, 고시의 관행에 따라 쓴 것으로, 형식이 비교적 자유롭고, 격법에 얽매이지 않는다.
시의 글자 수를 보면 이른바 사언시, 오언시, 칠언시가 있다. 네 글자는 네 글자이고, 다섯 글자는 다섯 글자이고, 일곱 글자는 일곱 글자이다. 당나라 이후 사언시는 매우 적기 때문에 보통 오언시와 7 언시로 나뉜다. 오언고시는 약칭하여 오고시라고 한다. 일곱 개의 고시를 약칭하여 일곱 고시라고 부른다. 3, 5, 7 자를 동시에 사용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칠고로 여겨진다. 오언율시는 약칭 오율로, 8 구 40 자로 제한된다. 칠언율시는 약칭 칠법이며, 8 구 56 언으로 제한된다. 여덟 문장 이상의 것을 장법이라고 하며, 배타법이라고도 한다. 장법은 일반적으로 오언시이다. 단 네 문장만 절문이라고 한다. 오행 * * 20 자, 일곱 줄 * * 28 자. 절문은 절과 고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법은 평지미의 제한을 받아야 하고, 고대 법률은 평지미의 제한을 받지 말아야 한다. 고대의 절대는 일반적으로 오절로 제한된다.
1953' 현대시사' 라는 명칭을 처음 사용한 것은 기현이' 현대시사' 를 설립했을 때 세워진 것이다. 현대시의 의미:
1. 형식은 자유다
2. 내포는 개방적입니다
이미지 관리는 감언이설보다 더 중요하다.
고전시' 와' 현대시' 의 비교: 시인은 모두 사물을 느끼고 마음의 반영이다. 고전시' 는' 사순진' 의 시학관으로 부드러움, 부드러움, 애원, 원망을 표현하며' 해결 가능과 해결 불가 사이' 를 강조한다. 현대시' 는 자유와 개방의 정신을 강조하고 단도직입적인 상황 진술로' 감감과 불가감 사이' 를 소통한다.
[이 단락 편집] 시는 주로 다음과 같은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a) 시의 기원
시는 가장 오래되고 가장 문학적인 문체이다. 고대 인민에서 기원한 노동노래와 민가는 처음에는 시사가부의 총칭이었다. 처음에는 시와 노래의 구분이 없었지만, 시와 악무를 하나로 합친 것을 통칭하여 시라고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중국의 시는 오랜 역사와 풍부한 유산을 가지고 있는데, 예를 들면 시경 추사 한악부 무수한 시인의 작품이다. 서유럽의 시는 고대 그리스의 시인 호머와 사푸, 고대 로마의 시인 버질과 호라스가 창조한 것이다.
시는 어떻게 생겨났습니까? 문학이 형성되기 전에 우리 조상들은 생산 투쟁의 경험을 다른 사람이나 다음 세대에게 전하기 위해 운문을 편찬했다. Wen Yiduo 씨에 따르면, [시] 와 [지] 는 원래 같은 단어였고, [지] 는 [사] 에 속하고 [마음] 에 종속되어 있으며, 마음속에 멈춘 것은 사실 기억이라는 것을 설명한다. 글이 나온 후 문헌의 도움을 받으면 기계적으로 외울 필요가 없다. 이때 모든 문자 기록을 [기록] 이라고 부른다. 갈망은 시입니다. 마음속에 포부가 있어 시와 같이 말한다.
노래 제목은 어떻게 나왔나요? 시와 노래는 같은 것이 아니다. 노래는 인간의 노동이 동시에 만들어 낸 것으로 문학이 형성되기 훨씬 전에도 시보다 훨씬 빠르다. 처음에는 한숨을 쉬며 감정을 표현했습니다. 예를 들면, Xi, 오, 아아, 등등. 당시 이 몇 글자는 모두 같은 음념이었다: "아". 송은 형성자로 "할 수 있다" 로 발음한다. 고대에' 송' 과' 아' 는 같은 글자였고, 사람들이 노동 중에 내는' 아' 를' 송' 이라고 불렀다. 그래서 노래 제목은 계속 사용한다.
시와 노래는 하나의 것이 아닌데, 왜 나중에 그것들을 연결시켜 [시] 라고 부르는가? 우리가 그들의 관계를 이해하는 한. 송은 처음에는 간단한 감탄사로만 감정을 표현했다. 언어의 출현에 따라 객관적인 사물에 대한 인류의 인식이 점점 깊어지고 감정이 더욱 풍부해지고, 몇 마디 감탄사로 표현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그래서 노래에는 콘텐츠 단어를 넣어 수요를 충족시켰다. 글이 등장하자 시와 노래의 결합이 한 단계 더 나아가 글로 쓴 가사가 나왔다. 이때 한 곡은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하나는 음악이고, 다른 하나는 가사이다. 음악은 서정적이고 가사는 시적이며 기억에 남는다. 즉, 시는 음악이 있는 노래, 음악이 없는 시입니다. 원시는 음악에 맞추어 부를 수 있다. 노래는 시, 시는 노래다. 시사가부의 결합은 중국 고대 전적에서 이미 오랫동안 논의되었다.
마오시 순서: "마음은 의지이고, 말은 시입니다. 클릭합니다 감정은 마음속에서 움직이고, 말 속에서 형성된다. 말이 모자라면 비탄해라. 만약 단어가 부족하면, 그것들을 노래해라. 노래가 부족하면 나는 어떻게 춤을 추는지 모르겠다. "상서": "시언지, 노래는 말이 없다", "시와 노래의 내면적 관계를 형상적으로 지적했다. 이런 상황 때문에 나중에 사람들은 시와 노래를 나란히' 시' 라고 불렀다. 현재 시는 이미 시의 대명사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