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백시의 이미지를 예로 들자면, 이백시의 이미지 분류는 중국 고대 전통시의 이미지 분류와 대부분 일치하며, 주로 다음과 같은 범주를 포함한다.
첫째, 식물.
식물의 대표적인 이미지는 매, 란, 대나무, 국화, 풀, 버드나무, 송백, 오동나무 등이다. 식물상은 종종 인물의 성격이나 성격을 표현하는 데 사용된다. 예를 들면 송백은 정직을 나타내고 매화는 고결불굴을 나타낸다.
산중문답/산중답속인이 당대에 물었다: 이백
나는 여생이 블루산에 산다는 것이 무슨 뜻인지 물었고, 웃으면서 내 마음에 대답하지 않았다.
복숭아꽃이 점점 피면서 또 다른 세상이다.
설명:
누군가가 의아해하며 나에게 물었다. 너는 왜 비산에 살고 있느냐? 나는 그저 웃으면서 대답을 하지 않았지만, 마음은 오히려 가볍고 차분했다. 복숭아꽃이 시냇물에 떨어지니, 다시 멀리 흐른다. 여기에는 선경과 같은 세상이 있다.
여기서 복숭아꽃은 평화와 행복의 경지를 표현하는 데 사용된다. 복숭아꽃은 봄의 상징이자 이상적인 천국이다.
둘째, 동물.
동물 중에는 붕 거위 매미 두쥐안 등이 있다. 이백시의 전형적인 이미지는 대붕이다.
이상당용 왕조: 이백
붕새는 하루 바람 따라 하늘로 치솟았다. 만약 바람이 약해진다면, 그것은 여전히 세차게 흐르는 물줄기를 날려버릴 수 있다.
세상 사람들이 나의 변하지 않는 말투를 보았을 때, 나의 모든 큰소리에 코웃음을 쳤다. 푸현은 여전히 내세를 두려워할 수 있지만, 그녀의 남편은 젊을 수 없다.
설명:
어느 날, 붕새는 바람과 함께 날 것이고, 바람과 함께 바깥으로 곧장 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바람이 멎어도, 그 힘은 여전히 세차게 흐르는 물줄기를 날릴 수 있다. 사람들이 내가 이상한 말을 하는 것을 보았을 때, 그들은 모두 나의 감언이설을 비웃었다. 공자도 내세는 핍박하고 군자는 젊은이를 경시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시인은 대붕을 자신의 이상 포부의 기탁으로 대붕에게 무지개를 관통하고 외로운 인격력으로 곧장 달려가는 것은 시인의 독특한 자유의 사상적 함의를 표현한 것이다.
셋째, 그릇.
술, 술잔, 칼, 배, 거울 등이 있습니다. 그릇의 이미지를 나타냅니다. 술과 칼은 중국 고전시의 두 가지 전형적인 이미지로, 남성 시인들이 더 자주 사용하며, 전쟁을 묘사할 때 검의 이미지가 더 자주 나타난다.
"와인에" 당나라: Li Bai
황하의 물이 어떻게 천국에서 흘러나와 바다로 흘러 들어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지 눈치 채셨나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높은 방, 밝은 거울 속의 귀여운 머리카락이 아침에는 실크 같은 검은색이지만 밤에는 이미 눈이 된 것을 눈치 채셨나요?
오, 정신있는 사람을 그가 가고 싶은 곳에 가서 모험을 하게 해라, 영원히 그의 금잔을 달에 대고 있지 마라! 。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이용당하게 해주세요! 돈에 관해서는, 비록 흩어져 있지만, 다시 함께 모일 것이다.
양 한 마리를 삶고, 소 한 마리를 죽이고, 입맛을 갈고, 나, 300 그릇, 한 입 크게 마시자! 。 중심점 마스터, 댄 추생, 마실 수 있고, 컵은 끝이 없다.
내가 너에게 노래 한 곡 불러 줄게! 제 말을 들어보세요. 종고, 진미, 보물은 무엇입니까? 나는 결코 깨어나지 않기를 바란다.
고대의 각성한 사람과 성현이 잊혀져서 위대한 술꾼만이 천고에 이름을 올릴 수 있다. 첸은 성전을 완성한 연회에서 1 만 개의 금화로 술 한 통을 샀는데, 모두들 웃으며 우스갯소리를 했다.
왜, 내 주인님, 돈이 없어졌어요? , 술 사러 가자, 우리 같이 마시자! 。 꽃말 다섯 마리, 김희년, 그것들을 소년에게 넘겨주어 좋은 술을 교환하고, 너와 함께 영원한 슬픔을 팔아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설명:
못 봤어? 황허의 물은 하늘에서 떨어지는 것 같고, 파도는 동해를 계속 휘말려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너는 못 봤어, 고당에서 거울을 마주하고, 그 백발에 깊이 감탄했어? 아침에는 여전히 녹색이고 밤에는 눈처럼 변했다. 자신의 삶을 자랑스러워 할 때, 밝은 달을 위해 금잔을 비우지 말고 마음껏 즐거움을 즐겨라.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신은 나의 재능을 창조하셨다. 이런 재능은 반드시 유용할 것이다. 황금꽃이 죽은 후에 나는 다시 그것을 얻을 수 있다. 그리고 양고기를 삶거나 소를 도살하는 것을 즐거움으로 여기고, 필요하다면 300 잔을 즐겁게 마셔야 한다. 중심점 훈, 위안 단추, 빨리 마셔, 멈추지 마. 내가 너에게 노래 한 곡 불러 줄게, 자세히 들어 봐.
산해진미의 호화로운 생활은 결코 귀중하지 않다. 나는 단지 내가 깨어나는 것이 아니라 술에 취해 죽기를 바랄 뿐이다. 예로부터 성현이 외로워서 술을 마실 수 있는 사람이 좋은 명성을 남길 수 있다. 그때 왕아침 조식은 낙천적인 사람들을 위해 연회를 열고 값비싼 술을 마시며 마음껏 즐겼다. 왜 내가 돈이 많지 않다고 했지? 이 돈으로 술을 사서 마셔라.
귀중한 오화좋은 말, 비싼 가죽옷, 웨이터를 모두 술로 바꿔 주세요. 우리 함께 이 끝없는 근심을 없애자!
시인은 시에서 술이라는 단어를 직접 쓰지는 않았지만 호매한 음주 장면을 묘사해 매우 호쾌했다.
넷째, 기상 풍광류.
기상 풍경류는 일몰, 비와 눈, 흐르는 물, 흰 구름, 푸른 하늘, 청산과 같은 이미지를 나타낸다. 이런 이미지는 보통 서정적이며 낭만주의 시에서 비교적 흔하다.
혼자 경정산 당대에 앉다: 이백
새는 온데간데없이 날아서 고독한 구름을 남기고 자유자재로 소요한다.
너는 나를 보고, 나는 너를 보고, 서로, 나와 경정산의 눈밖에 없다. (단 하나의 작품: 위/위)
설명:
산속의 새 한 마리가 날아가고, 하늘의 마지막 흰 구름이 유유히 떠간다. 나와 경정산은 서로 쳐다보며 아무도 충분히 보지 못했다. 경정산만 나를 아는 것 같아요.
시 속의' 고운 구름' 은 실의에 빠진 자기 이미지이며, 저자 이백의 정신적인 묘사이다.
확장 데이터:
이백의 시가 창작에서 시가상은 매우 뚜렷한 개성적 특징을 표현하는데, 주로 다음과 같은 방면에서 나타난다.
1. 이백시의 이미지 조합은 다채롭다.
예를 들어' 가기 어렵다' 에서 시인은 "자청이 호강을 버리고 강에서 계관 시인을 익사시켰다" 고 썼다. 서로 다른 시간에 같은 장소에서 일어난 두 가지 일은 시인이 그것들을 나란히 놓고 서로 어울리는 재미있는 이미지로, 정직한 사람의 불행한 운명을 드러내고, 장엄하고 서늘한 예술적 느낌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2. 이백은 그의 상징주의를 표현하기 위해 이미지를 잘 사용하는데, 이런 상징주의는 대부분 시인 자신의 선풍도골과 의협심을 표현했다. 예를 들어' 입주' 에서' 황허의 물이 어떻게 천계를 벗어나 바다로 들어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것을 보지 못했다' (해석: 황허의 물이 하늘에서 오는 것을 보지 못했고, 파도가 동해를 휩쓸어 다시는 돌아오지 않았다).
황허의 물은 하늘에서 내려올 수 없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지만, 이백은 이렇게 광야적인 이미지로 황허의 장엄함을 묘사하여 사람을 몰입하게 한다.
3. 이백은 이미지를 잘 활용해 그의 시에서 기이한 아름다움을 창조한다. 중국 고대 시가 창작에는 일정한 고유 모델이 있는데, 일반 시가의 이미지에는 모두 각자의 고정 대표의 뜻이 담겨 있다. 하지만 이백은 이러한 이미지들을 사용할 때 종종 다른 시인들과는 달리 자신의 독특함을 드러낸다.
예를 들어 이백은' 왕륜' 에서' 도화담이 천 피트보다 깊고 왕륜보다 작지 않다' 고 한탄했다.
고시 중의' 물' 의 이미지는 대부분 시간이 어떻게 흘러가는지, 세월이 어떻게 변하는지를 나타낸다. 이백은 이 시에서 물웅덩이로 왕륜과의 깊은 우정을 표현하는데, 신기하게 느껴질 뿐만 아니라,' 천척의 깊은' 연못수를 통해 시인과 왕륜의 깊은 우정을 쉽게 느낄 수 있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Baidu 백과 사전-이미지 (현대 서양 문학 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