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미인 춘정은 이화박에 대한 감상에 불과하다.

춘정은 배꽃이 얇을 뿐, 조각조각이 흩어져 있다. 석양은 무슨 일이 황혼에 가까운데, 세상에 아직 혼이 나지 않았다.

은지별몽당시 문장, 밀장동심치커리. 이라크 문장을 위해 꿈속의 사람을 선고하고, 삭향은 그림 그리는 청야를 향해 진실을 부른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동심 은 연결된 횃불 모양의 도안을 짜는 동심결로, 서약을 기록한 소지처럼 사랑의 증표다. 이런 현실적인 것들은 시시각각 애당초의 애틋한 즐거움을 증명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거의 황급히 도망가야 할 이러한 용약들에 직면하여, 얼른 사실에서 허위로,' 청야로 진실을 부르다' 는 전례로 상상의 정경을 써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마치 전설적인 이야기처럼 길게 불러도 쉬지 않는 상상을 하는 것 같다면, 이인은 그림위에서 내려와 자신과 재회할 것이다. 전설에 의하면 선비는 화면 속 여자에게 반했는데, 그 여자는 세상에 올 수 없고, 단지 미친 듯이 부를 수 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선비는 백여 일을 부르고 백가의 회주를 채색하여 정말 눈앞에 나타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행복한 생활이 시작되었고, 두 사람이 아이를 가졌으니, 이렇게 원만한 것도 좋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깊은 사랑에도 불구하고 선비는 다른 사람의 영향을 받아 칼을 들고 오는 길이 불분명한 진실을 제거하려고 했다. 진심도 추워지고, 아들만 데리고 떠나고, 다시 그림 화면에 들어가 다시는 나오지 않는다. 청야장전화, 침묵의 상처투성이인 그림 속 사람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