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은 아름답고 고요한 시골의 서정을 그린다: 푸른 나무들이 마을을 둘러싸고 있고, 멀리 푸른 산들이 도시 너머로 대각선으로 뻗어 있다. "마을을 둘러싼 푸른 나무들"은 가까이서 바라본 풍경이고, "비스듬히 펼쳐진 푸른 언덕"은 멀리서 바라본 풍경입니다. 가까이에서 멀리 갈수록 풍경은 점점 더 탁 트이고 고요한 분위기로 기분 좋은 정취를 표현합니다.
2. 동쪽 울타리 아래에서 국화 따기. 남쪽 산을 여유롭게 바라본다. --도연명, '술을 마시며'
이 두 시를 감상하는 즐거움은 산을 바라보려는 의도가 없다는 데 있다. 먼 산이 내 눈에 들어오고, 내 마음은 사물과 함께 여행하며 사물을 잊고 나를 잊는 경지에 이른다.
3. 구름 계곡과 맹 계곡의 안개가 월양시를 뒤덮고 있다. --멍하오란, '둥팅호에서 장 총리에게 보내는 편지'
강남 북쪽의 윈멍제를 감싸고 있는 물기운과 웨양시를 흔드는 파도의 기세를 감상하세요. 이 두 편의 시는 둥팅호의 장엄한 풍경과 파도의 기세를 묘사한 시입니다.
장수를 기원합니다. -수시, '물의 노래'
두 사람의 평화를 기원하는 것만으로도 감사한 일입니다. 수천 마일 떨어져 있어도 아름다운 달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 두 줄의 시는 떠나는 친구와 친지들에게 진심 어린 애도와 소망을 표현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막은 사막이다. 긴 강이 엔을 드리운다.
광활한 사막과 광활한 하늘, 이 둘은 서로 상응하며 웅장하고 단조롭습니다. 이 광활한 배경에 옅은 연기가 구름 속으로 곧장 피어오릅니다. 굽이치는 황하가 포효하며 빠르게 흘러갑니다. 강 끝에는 커다란 붉은 석양이 있습니다. 사막의 황혼이 얼마나 황량하고 장관을 이루는지! '쓸쓸하다'는 말은 사람이 드물고 광활한 땅을 표현한 것이고, '곧다'는 말은 처음 도착한 국경 요새의 풍경에 놀란 시인의 마음을 표현한 것입니다. '긴 강'의 이미지는 그림 전체를 가로질러 두 개로 나뉘어 구도의 생생함을 더합니다. '떨어지는 엔'은 분할된 이미지를 통일된 톤으로 묘사하여 통일감을 줍니다.
6. 산이 끝나고 평야가 시작되는 곳, 강은 광야를 휘감아 흐른다. -리바이, '징먼 나루터에서 친구에게 작별 인사'
징먼의 장엄한 경치를 묘사한 이 두 편의 시를 감상해 보세요. 두 행의 두 단어가 잘 표현되어 있습니다. '수이'라는 단어는 산과 그 위치의 점진적인 변화와 변화를 직접적으로 표현하여 시각화하고 공간과 흐름의 느낌을 줍니다.
7. 꽃잎이 눈물처럼 흘러내렸다. 외로운 새들이 슬픔을 노래한다. --두보, '봄의 희망'
열린 꽃은 눈물을 참지 못하고, 날아가는 새는 지상의 이별을 슬퍼하듯 도가의 애절함을 감상해 보세요.
8. 썰물 때 강둑이 넓어질 때까지 외로운 내 돛에 바람은 불지 않네. -왕완의 <북부산 아래 정박지> 중에서 '넓다'는 '간조'의 뜻으로, 웅장하고 넓게 쓰인 것을 감상하고, 다음 구절은 이렇게 읊는다. "큰 장면의 신은 작은 장면에 의해 펼쳐진다"로 예평이 열리는 큰 장면, 큰 강과 부드러운 물을 보여줍니다.
9. 조물주는 이곳에 신비로운 자연의 모든 은혜를 부여하셨고? 하루는 곧바로 새벽과 황혼으로 접어들고... --두보, '월을 바라보며'
이것을 감상한다는 것은 자연의 기운이 이 한 산에 집중되어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자연적으로 무한한 것이다. 이 두 줄은 산의 변화하는 색채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태산의 장엄함에 대해 쓰세요.
10. 나의 길은 나뭇가지와 꽃으로 그늘진 계곡을 지나 불교의 휴양지로 향했다. -장지안, 「부러진 산사 뒤의 선경」 중에서
'굽다', '헤엄치다', '신'이라는 단어는. 감상은 풍경을 정확하고 생생하게 묘사하고 사찰의 한적한 환경을 보여줍니다. 이 두 편의 시는 시인이 깊은 꽃과 울창한 숲을 지나 구불구불한 길을 걸어 절로 향하는 장면을 재현했을 뿐만 아니라, 중국 문화에서 지그재그와 흔들림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것을 예술적으로 표현하여 어떤 미적 체험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11. 산 정상에 오르면 다른 모든 산들이 하늘에 가려 왜소해 보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두보, '월을 바라보며'
감상시에서 우리는 두보의 야망과 어려움을 이겨내고 과감히 정상에 오르는 정신을 엿볼 수 있습니다. 이 두 편의 시는 오늘날에도 널리 인용되고 있습니다. 인생은 산을 오르는 것과 같으며, 어려움과 장애물을 이겨내야만 정상에 오를 수 있습니다. 그 즐거움을 누리기 위해 다른 모든 산들은 하늘 아래 왜소해 보입니다. 승리.
12. 아침에 쓰레기와 흙을 처리하고 연꽃 머리를 집으로 가져갈 수 있다. --타오위안밍, "동산으로 돌아오다"
달 아래서 돌아오는 멋진 정취를 묘사한 이 두 편의 시를 감상해 보세요. 시인은 콩밭을 쓸모없게 만들지 않기 위해 아침 일찍 땅으로 내려갔다가 밤에 달빛 아래서 돌아옵니다. 아침 일찍 콩을 심고 밤늦게 돌아오는 것이 얼마나 힘들고 피곤한 일인가. 그러나 시인은 불평하지 않습니다.
13. 그는 아무 말도 없이 서쪽 탑으로 갔다. 달은 갈고리 같다. --리유의 '행복한 만남'
'침묵'과 '외로움'에 대한 인식은 '외롭고 무력하고 불쌍한 것'을 보게 한다. "외로움의 그림자. 달조차도 가득 차 있지 않고 깨진 채로 하늘을 올려다보며 사람들의 걱정을 더하는 장면입니다. 분위기가 슬프다.
14. 끊임없이 끊어지고, 길을 잃고, 이것은 이별의 슬픔이다. -리유, '행복을 만나다'
감사는 무수한 인연으로 끊어지고 정리되지 않는 슬픔을 비단에 비유하여 슬픔의 복잡함과 어려움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15.불멸의 길은 없다, 커튼 레인의 서풍, 사람들은 노란 꽃보다 얇다. -리칭자오 "취한 꽃송이"
'불멸'이란 지금 여기에서 어떻게 슬퍼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질문을 통해 사람들을 깨우세요. "서풍에 휘날리는 커튼". 사람과 풍경에 대한 글은 늦가을의 황량하고 쓸쓸한 풍경을 연출합니다. "사람은 노란 꽃보다 가늘다"는 선명하고 생생하며 사람들의 가슴을 파고드는 힘이 있습니다.
보리는 나무다2007-06-15 08:03
1. 밤에 만 그루의 배나무 꽃잎을 날리는 봄바람과 같다. --천심, '백설의 노래' 천무(天武) 장관에게 작별을 고하며
이 두 편의 시를 쓰고 나서 경치의 아름다움을 감상해 보세요. 배꽃은 겨울의 눈을 묘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연관성은 이상하고 훌륭합니다. 은유는 독창적이고 감동적입니다. 은백색의 세상은 눈 뒤의 추위보다는 봄기운이 가득한 화사한 봄날로 변해 기쁨과 따뜻함을 느끼게 합니다.
2. 하지만 고향을 바라볼수록 어스름이 짙어지나요? 강물의 물결에는 슬픔이 겹겹이 쌓여 있다 - 추이 하오의 <황학탑>
감상. '그리움'의 감정이 '노을'과 '연기 자욱한 물결'의 풍경과 어우러져 점점 더 깊어지는 막연한 불안감에 기분이 가라앉는다. 이 두 편의 시는 고향이 어디에 있는지를 직설적으로 적고 있어 가슴 아픈 생각을 멈추기 어렵습니다.
3. 그러나 물은 여전히 흐르고 있으니 칼로 끊어도 끊을 수 없다. 더 걱정되는 것은 잔을 들어 올리는 일이다.
이백, '서안주 서세포에서 교장 수운에게 작별 인사'
슬픔을 매우 생생하게 표현한 이 두 편의 시를 감상해 보십시오. 칼로 물의 흐름을 끊으면 물은 더 빨리 흐른다. 술에 취하면 내면의 슬픔과 원망이 더 커지기 때문에 술을 마시고 취한다고 해서 슬픔이 사라지지 않는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4. 언젠가 나는 긴 바람을 타고 거대한 파도를 뚫고 진흙탕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에 다리를 놓을 것이다.
안목 있는 시인은 비록 앞길에 많은 장애물이 있지만 언젠가는 긴 바람을 타고 파도를 깨고 흐린 돛을 걸고 바다를 건너 이상적인 해안에 도달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시인의 끈질긴 집념과 자신감, 이상을 향한 강한 정신력을 느낄 수 있는 활달한 시풍이 느껴집니다.
5. 밝은 달이 걱정되어 랑시 밤까지 당신을 따를 것입니다. -리바이 "왕창링이 이걸 보내기 위해 룽뱌오로 이사했다고 들었어요."
황량하고 외딴 곳으로 추방된 친구에게 감사했습니다. 나는 수천 마일 떨어져 있어서 그를 보낼 수 없었다. 시인은 위명에게 친구의 슬픈 마음을 전하고 고통을 함께 나누도록 맡겨야 했습니다. 시인은 왜 밝은 달을 고집했을까요? 그리움의 감정은 밤에 가장 강하고 보름달이 사람들에게 기쁨과 슬픔을 상기시킬 가능성이 가장 높기 때문입니다.
6. 가라앉는 배 옆에는 천 개의 돛이 있다. 병든 나무 앞에는 만 그루의 나무가 솟아난다. -유유시, '양주에서 처음 만난 롯데에 대한 감상'
돛이 시든 침몰하는 배에 대한 감상: 병든 나무 앞에 만 그루의 나무가 솟아난다. 시는 감동과 영감을 주는 힘이 있습니다. 이 두 시의 원래 의미는 백주이에게 외로움과 낭비에 슬퍼하지 말고 세상사의 변화와 관리의 흥망성쇠에 대해 열린 마음을 가지라는 충고입니다. 훗날 그들은 "새로운 것은 결국 낡은 것을 대체한다"는 객관적인 법칙과 진리를 도출해냈습니다.
7. * * * 서쪽 창문의 촛불을 끄고 저녁 비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리상인, '비 오는 밤 북쪽의 친구에게 보내는 편지'
오늘 밤 당신을 생각하며 미래에 다시 만날 수 없는 장면을 상상해 보세요. 미래의 기쁨으로 오늘 밤의 괴로움을 대조하고, 오늘의 괴로움으로 미래에 다시 만날 기쁨을 더하세요. 미묘하고 시대를 초월합니다. 과거의 기억은 끝이 없습니다.
8. 봄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베를 짜고, 밤마다 촛불의 심지는 꺼지네. --리상인의 '무제'
시인의 '봄 누에'와 '밀랍 횃불'에 대한 은유를 감상하고 조화의 방법을 사용하여 이 유명한 대사를 만들어 보세요. 내면의 상태와 겉으로 드러나는 모습을 이야기하는 이 두 줄은 특히 깊이 감춰진 감정을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9. 할 일이 없다. 얀을 알아가는 것과 같다. --옌슈, "너구리 강 모래"
풍경 묘사를 사용하여 시인의 감정을 미묘하고 연상시키는 방식으로 표현한 이 두 편의 시를 감상해 보세요. 두 시 모두 매우 영리한 운문이지만, 마치 손으로 쓴 것처럼 조각의 흔적 없이 자연스럽습니다.
10.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긴 연기는 석양과 분리되어 있다. --판중옌, 「어부 아버지의 자존심」
만 개의 산으로 둘러싸인 외로운 도시의 긴 연기와 석양을 감상하며 차가운 공기가 가득한 전장의 풍경을 그림으로 표현한 작품입니다. '외로운 도시 폐쇄'라는 문구는 송나라 방어군의 군사력이 약하다는 것을 반영합니다.
11. 벼꽃 향기 속에 풍년이 들었으니 개구리 소리를 들어라. -신치제, '서강의 달'
벼꽃 향기를 맡으며 풍년이 들었다고 말하는 것은 사람이 아니라 개구리이다. 개구리의 울음소리는 '풍년'인 것 같다. 풍성한 수확의 해"인 것 같습니다. 시인 자신도 풍년의 기쁨에 취한 나머지 개구리들이 풍년을 노래하는 것 같다고 느낀 것입니다. 시인의 시골 생활에 대한 애정을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12. 한 물은 밭을 지키고 두 산은 푸르름을 보내네. -왕안시, 「수씨 인비호」
이 두 편의 시는 의인화를 통해 정적이고 감정 없는 풍경에 생동감을 불어넣고 있습니다. 시인의 눈에 비친 풍경은 고결한 마음을 가진 이 스승의 부드러운 모습을 담고 있습니다. 굽이치는 강물은 마치 어머니가 두 손으로 아이를 보호하듯 무성한 농토를 감싸고 있습니다. 두 개의 푸른 언덕은 실제로 주인에게 자신의 푸르름을 내어주었습니다.
13. 떠다니는 구름이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라, 당신은 가장 높은 곳에 있으니. -왕안시, '덩페이라이펑'
이 두 줄의 시를 감상하는 의미는:높이 서 있으면 눈을 가리는 구름을 두려워하지 않고 멀리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론과 풍경을 결합하고, "두려움 없는"과 "자명"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현실을 무의미로 바꾸고, 풍경을 통해 감정을 표현하면서 의견을 제시합니다. 이 두 시는 시인의 넓은 마음과 영웅적 기개, 어려움에 맞서는 강한 의지를 보여줍니다.
14. 산을 빠져나갈 길은 없고 어둠 속에 또 다른 마을이 있다. --루유 산시 마을 여행
아름답고 미묘하며 삶의 철학이 담겨 있는 이 두 편의 시를 감상해 보세요. 요즘 사람들은 어려운 상황에 처한 사람이 깨달음을 얻고 문득 어려움에 대한 해결책을 떠올리는 것을 묘사할 때 이 두 편의 시를 자주 사용합니다.
15. 운하에 대해 분명한 것을 물어보십시오. 그 운하를 먹일 생수가 무한히 공급되기 때문이다. --주자의 독서 사상
사람이 많은 지식을 배웠더라도 배움을 멈추면 원래의 지식은 서서히 말라서 늙고 골화된다는 것을 인식해야 한다. 이 시는 맑은 연못과 흐르는 물의 관계를 통해 심오한 진리를 보여줍니다: 사람은 끊임없이 새로운 지식을 배우고 받아들여야만 자신의 개념을 업데이트하고 마음을 맑게 유지하며 새로운 것을 성취할 수 있습니다.
16. 떨어지는 붉은 색은 무정한 것이 아니며 꽃을 보호하기 위해 봄 진흙으로 변합니다. -공자, "지해의 잡시"
이 두 시를 감상하는 것은 자신의 정치적 이상과 개인적인 야망을 결합한 일종의 떨어지는 꽃에 대한 은유입니다. 비유적인 은유를 통해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시인의 애국적인 열정을 표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