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임 편집자: 리 엔탈피 보 명이 유용하다고 생각합니다
잠상나무가 막 봄에 피었던 꽃을 먹을 수 있나요?
21 양잠 생산에 관한 풍속 습관은 누에와 뽕에 대한 원시 신앙과 숭배에서 비롯됐고, 누에병을 없애는 미신 행위에서 비롯됐으며, 누에뽕 풍작에 대한 기도와 풍작후 축하를 반영했고, 누에뽕 생산에 관한 인간관계와 사회활동도 반영했다. 자료도 < P > 가흥시 경고는 잠상 생산이 발달한 지역으로 전설과 풍습이 다양하다. 동진 해염인 건보' 수색신기' 에 실린 누에는 여자를 위해 말가죽을 싸서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누에에 관한 신화. 앞으로 역대가 축적되어 지방적 특색이 있는 잠상 문화를 형성하였다. -응? 잠상 생산에 관한 풍속 습관은 누에와 뽕에 대한 원시 신앙과 숭배에서 비롯되며, 누에의 병을 없애는 미신 행위, 누에의 풍작에 대한 기도, 풍작에 대한 경축, 누에상 생산에 관한 인간관계와 사회활동이 반영됐다. 이런 풍속들은 대부분 미신적 색채를 띠고 있으며, 그 정수 부분은 건강한 문화유산이 되었다. -응? 제사와 원시 신앙의 풍속? 누에신과 누에신을 모시는가? 가흥 각 현 (시), 구 잠농소 예봉의 누에신을 통칭하여 누에화보살이라고 부른다. 해방 전 가흥 삼탑차선사에는 누에신전이 있었고, 누에신의 이름은' 첫 누에복주' 로, 대중은 누에화보살을 모시고 봄에는 분향자가 많았다. 최근 농촌에도 누에화보살을 숭배하는 사람들이 있다. 옛날 잠농은 잠신의 정식 제사를 성전에서 거행했고, 어떤 것은 지역적인 묘회 행사가 되었고, 평상시에는 집에서도 여러 차례 제사를 지냈고, 잠일이 시작된 후 거의 모든 생산 고리에서 제사를 지냈다. 청광서' 석문현지' 는 명대지서를 인용해 "민간 누에는 오성극경건하고, 잠마다 제사를 지내거나, 대면이나 오리거위로 제사를 지내는데 ..." 라고 말했다. 해방초에는 덕석문향에서 청말민국 초 잠농이 봄누에에서 잠을 잘 때마다 누에신을 제물로 바쳐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나중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누에신에 대한 미신이 희미해졌고, 제사 누에신식은 일 년에 두 번밖에 거행되지 않았다. 누에 일이 시작될 때 한 번, 하나님 께 축복을 위해기도하십시오. 일단 누에가 고치를 채집한 후, 제사는 "신에게 보답하기를 원한다" 며, 속칭 "사누신" 이라고 불린다. -응? 누에신의 구체적인 명칭 민간에는 여러 가지 설이 있다. 비교적 많은 곳에서 마두모를 신봉하는데, 일명 누에화황후, 누에선고모, 누에황할머니, 마명 () 왕보살이라고도 한다. 그 이미지는 한 고대 여자가 말을 타고 고치 한 접시를 들고 있는 모습이다. 청광서' 가흥부지' 에는 "마두어머니, 이 불사에도 동상이 있고, 여자 장식과 승마, 마명왕보살, 시골 사람들은 많이 숭배한다" 고 실려 있다. "여성화 누에" 는 우리나라에서 누에의 기원에 관한 가장 오래된 신화 중 하나로, "산해경" 에서 시작하여 "수색신기" 에서 완전히 형성되었다. "소신기" 작가 건보는 해염인으로, "여성화 누에" 이야기가 이곳에서 가장 널리 퍼지고, 옛날 민간 신앙이 가장 성행하여 지방문헌에 많이 기술되어 있다. 청이조룽' 잠부시' 는 "마을 남소녀는 새 화장을 하고, 여친은 위를 가지고 다니며, 올해 누에를 부축하고, 마두모에게 먼저 제사를 해야 한다" 고 말했다. 해방 전 각지의 시골 작은 절에는 누에의 동상이 많았고, 농가도 신상을 제공했고, 대부분 마두모가 되었다. 옛날 민간에는 민가' 꽃누에를 부르다' 가 있었는데, 각지마다 창법이 다르다. 해녕 가사운: "마명왕보살이 댁에 와서 해마다 누에를 잘 봐주시길 바랍니다. 옛날에는 천근의 고치를 따다가 올해는 만근의 누에를 채취했다." 해염창사운: "마명왕보살은 정말 강해서 굽이굽이 복도 (방언, 즉 여기) 로 휘어져 있다." 그 가사는 매우 길어서 내용이' 소신기' 와 일치한다. 어떤 곳 (예: 우진 일대) 은 누에화태자를 신봉하는데, 마오 방패의 소설' 춘잠' 에서 볼 수 있다. 어떤 곳에서는 삼고모를 신봉하고, 삼고모계는 신화 속의 자고모에서 진화해 왔다. 자고모는 원대 왕영' 농서' 에서 볼 수 있는데, 삼고모의 신상은 대부분 세 명의 여자 * * * 가 말을 탄다. 가흥 교외의 왕점 부근에는 옛날에 삼고모묘가 있었는데, 지금도 지명이 남아 있다. 각 현 은 누에꽃 오성 을 누에신 의 시골 으로 많이, 누에꽃 오성 은 남성 으로, 그 이미지 는 세 눈 여섯 손, 중간 한 눈 을 종목 으로, 촉지 (쓰촨) 잠총씨 청의신 의 신화 가 탈바꿈되어 해녕, 해염 일대 에서 흔히 모시고 있다. \ "Shimen 카운티 \" 도 누에 신으로 wusheng 을 인용했다. 사실 누에꽃 오성과 마두모, 잠농은 늘 혼동한다. 청대 당국은 전설 중 황제의 아내 조조를 누에신으로 하여 민간에 미치는 영향이 적다. 해방 전 남호 연우루 안에는 나조 (레이조) 전이 있었고, 음력 6 월 24 일 농민은 향에 많이 들어가 누에의 풍작을 빌었다. -응? 누에신의 신앙제사에서 파생된 풍속? 누에꽃? 가흥, 퉁향, 해염, 해녕 등지에서 해방되기 전에 성행하던 일종의 고성신식은 모두 봄에 농가 집에서 거행되었다. 그 의식은 모두 짱 신가수 (짱 신가수는 속칭 인화지 가수, 어떤 학자들은 소자 가수라고 불려야 한다) 가 주관한다. 예식에서는 가수가 미리 준비한 저울 한 대, 빨간 손수건 한 장, 누에꽃 말 한 장 (누에신 엄마), 노란 종이에 꽂힌 홍백지꽃 두 송이 (가지에 노송 나뭇잎이 있음) 를 그 집 여주인에게 건네며' 누에꽃 노래' 를 불렀다. 가사 구름: 만족, 1, 년 잉여 곡물; 누에 꽃 말, 누에 꽃 종이, 머리 누에 잠재력, 2 년 잠재력, 좋은 득세; 좋은 고치를 취하고, 가는 실을 잘 밟고, 은을 잘 팔고, 새 집을 몇 개 짓는 등. 여주인은 공손하게 각 물건을 소장하여' 누에꽃' 이라고 부른다. 굳은살을 거두고,' 사잠꽃' 제사를 거행한 후 누에화지, 누에화마제사를 소각한다. "누에꽃 따기" 행사는 해염용리 일대에서 매년 음력 연초 2 집집마다 열리며 색종이로 작은 꽃을 만들고, 중간에 원보로 장식하고, 아궁이에 모시고, 섣달 23 일에 아궁이와 함께 아궁이를 보낼 때 아궁이와 함께 불태운다. -응? 누에화수? 옛날 시경 적지 않은 곳에서 물 위에서 사회성 민속행사를 열었는데, 예컨대 평원 가파른 문수, 신텐수 등이 모두 유명하다. 그 중에서도 동향지촌물은 누에신제사를 주요 내용으로 누에화승회라고 한다. 옛날 지촌향에는 규모가 큰 용선묘 (일명 용잠묘) 가 있었는데, 전전은 4 대 천왕, 후전은' 마명왕보살' 을 제사했다 매년 청명, 각 마을은 연합하여 물 위에서 제사 축제를 거행한다. 환영회는 청명일부터 이날 아침 주재하는 마을방에서 마명왕신상을 절에서 배로 옮기고 각 마을이 환영회에 참석한 배들이 일제히 모여 참배했다. 마을마다 배에서 주특기 프로그램을 공연한다: 용등선, 경주등; 대각선, 어린이 채색 연기; 벤치마킹 보트, 연기자가 배 위에 1 여 미터 높이의 굵은 대나무를 기어올라 아슬아슬한 동작을 연출한다. 권투 보트, 보트에서 권투 수행; 배향선, 어린이가' 향의자' 를 들고 춤을 추면서' 배향조' 를 부른다. 부근의 더 넓은 강에서' 쾌속선' 경기도 벌어지고 있다. 대회는 종종 3 ~ 7 일 동안 열리는데, 여행객들은 짜여져 있고, 배는 강을 가득 채우고, 강을 따라 차막, 술가게, 노점, 북악이 요란하고 시끌벅적하다. 고대의 제사식은 점차 대중적인 오락과 경제 교류 활동으로 진화했다. -응? 하얀 배를 타요? 청명절의 배 풍습은 각 현에 두루 퍼져 있고, 가흥은 백선을 밟고, 해염은 점프선을 부르고, 평호는 쾌선을 흔드는 것은 모두 보트 타기 경기라고 한다. 해녕 경주선, 선수 겸 배에서 무술 공연을 하다. 청광서' 가흥부지' 는 "청명, 왕점시 강, 추천징이 쾌속선을 흔드는 연극이 있다" 고 말했다. 근대에는 시내 삼탑, 교외 유차항, 남환, 가선천응장의 발백선이 가장 유명하다. 과거 도심 3 탑 운하에서 매년 한 번씩 흰 배를 밟는 행사가 매우 성대했다. 시골 뱃놀이꾼은 선단 (배당 1-16 명) 을 구성해 금목물불 5 행에 따라 빨강, 노랑, 파랑, 흑오색기를 꽂고, 백선 고대에는 주로 누에신에게 제사를 지냈는데, 현지 전설에 따르면 음력 3 월 16 일은 누에꽃 황후의 생일이었기 때문에 백선을 밟아 그날에 거행되었다. 가흥 삼탑의 발백선은 차선사 앞에서 누에신을 모시고, 경기가 끝난 후에도 절 앞에서 신에게 회식을 하며, 백선을 밟을 때마다 운하 연못에서 관람자가 막히고 분위기가 뜨거워져 1 년 동안 지방성절을 한다. 백선 활동을 밟는 것은 수세기 동안 시들지 않고 생산 활동과 스포츠 활동으로 발전했다. 양잠 때 뽕잎은 항상 먼 곳에서 구매해야 하며, 운송이 지체되지 않고, 보트 타기 대회를 개최하는 것은 보트 타기 기술을 훈련하고 선행속도를 높이는 뜻이 있으며, 청명절 전에 거행되는 것은 양잠 준비로 점검하는 것이며, 문체활동의 의의를 겸하고 있다. 백선을 밟는 것도 군사훈련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송나라는 수군 번호로 백색을 밟았고, 악비는 일찍이 그 군대를 통했다. 명말 오일생은 장백탕 거병항청 () 에서 백선 () 으로 의군을 훈련시켰다. 이것들은 모두 그 연원 공균계가 누에의 신의 진화에서 확대된 것이라고 말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누에의 생일? 대부분의 잠농은 음력 섣달 12 를 누에꽃 생일, 즉 누에꽃 황후 (마두모) 의 생일이다. 옛날에는 이 날 누에신을 제물로 바치는 습관이 있었는데, 근대에는 더 이상 의식을 거행하지 않았고, 동향일대는 이날에 고치 원을 만들어 먹고 기념의 뜻을 품고 있었다. 고대에는 섣달 중절임잠종보다 많았고, 잠농은 섣달 12 를 누에의 생일로 정했는데, 이때부터 누에의 시작을 가리킨다. -응? 누에꽃 주세요? 오향우진 일대에서 전해 내려오는 풍습입니다. 잠개미가 부화하면 잠농은 향초를 준비하여 누에신상 () 을 모시고, 누에어머니가 붉은 녹색지의 채화를 꽂고, 잘게 썬 심지와 들장미꽃을 가늘게 썰어 잠종지를 치우고, 잠종지를 저울대 위에 올리고, 거위털로 잠개미와 심지, 들꽃 끝을 함께 누에편액에 털었다. 저울대, 등심 등을 이용하여 개미를 거두고,' 마음에 드는' 성어와 조화를 이루며, 상서로운 뜻을 품고 있다. -응? 누에화만두를 먹는 고치를 만들까? 누에의 시작이나 누에의 파업, 잠농은 쌀가루로 먹거나 소를 넣지 않은 덩어리와 작은 원을 고치원이라고 하며, 누에의 제물을 바치는 제물로 근대에는 점차 일종의 식습관이 되거나 친지들에게 선물하는 데 쓰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해염은 과거에 고치를 만들어 신에게 감사하며, 더 많은 농정보서비스 대전은 누에삼면 이후였다. 청대 해염 시인 황섭청은 "잠잠상 노홍규, 등불은 삼경으로 고치를 만든다" 는 시구가 있다. "장수죽지사" 를 참조하십시오. (참고: 누에삼면 후 작은 분원으로 마두신을 모시고' 고치원' 이라고 부른다. ) 퉁향에서는 섣달 12 일에 고치원을 만든다. 청원시인 진즈작' 고치원가' 는 "올해 생일에는 가루고치가 커서, 세산에는 1 만 개가 있다" 고 말했다. Tongxiang 의 일부 농민 청명절 (Qingming Festival) 은 또한 누에 고치처럼 생긴 원시 파우더 그룹을 만들어 이웃 사람들에게 선물합니다. 해령도 청명절에 고치원을 만들었는데, 청백은 뽕잎을 대표하고, 백자는 고치를 대표하며,' 청을 먹어도 하얗다' 라고 불린다. 해방 후. 고치원 풍습의 그라데이션을 만들어 농가가 고치를 파는 날, 읍에서 단맛과 고기만두를 사다가 집에 가서 나누어 먹고 누에화만두를 먹는 것이 점차 풍습이 되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응? 누에꽃 감사합니다? 누에고치가 풍작한 후, 누에농은 주식으로 누에신에게 제사를 바치고, 가족 회식을 하고, 제사용 생선을 즐겼는데, 이를 누에화밥이라고 한다. 어떤 곳은 단오절에 누에꽃을 감사하고, 아가씨들은 물가에서' 누에화수' 게임을 한다. -응? 누에화극? Haining, Tongxiang, Haiyan 및 기타 많은 마을은 매년 청명절 전후에 또는 누에 고치를 수집 한 후에 누에를 연주 할 것입니다. 마을 전체가 자금을 모아 양가죽 연극 연예인을 고용하여 마을에 와서 그림자극을 공연하고, 노소가 모여 관람하다. 완전한 양가죽 연극을 연기한 후 반드시' 마명왕보살' 을 연기해야 한다. 그림자극 종이 스크린에 한 여자가 말 질주를 타고, 연예인은' 마명왕보살' 을 동반한다. 이 민요에는 오래된 잠상 신화 및 전설이 포함되어 있다. 연기가 끝나자 잠농은 연예인에게 종이 막을 만드는 면지를' 누에화지' 라고 부르며 누에편액을 바르는 것을 풍작이라고 불렀다. 연기점등의 심지, 연예인은 잠농을 나누어' 잠화등심' 이라고 부르는데, 잠실에 두면 잠일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