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왕구천은 국가가 위난할 때 치욕을 참고 자신의 생명으로 나라를 구하려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왕위 군웅 후퇴 hueiji 산, 우 6 월 포위 공격, 우 嬥 와 함께 강제로, 군웅 우 납치 되었다. 군웅이 풀려나면 나라를 부흥시키고 싶다.
오왕의 약점을 감안하여 의사 범리는 오국을 멸하기 위한 9 가지 전략을 제시했는데, 그중 가장 악독한 것은 미인계였다. 의사 범리는 명령을 받아 전국을 순회하며 아름다운 무용수를 조사하였다.
어느 날 범려 씨가 주로촌에 왔다. 그는 두 자매를 만났다. 그는 그들을 혜희에게 데리고 가서 그들에게 노래와 춤을 가르치고, 오왕부차에 바칠 준비를 했다.
당시 월왕구천은 진정한 미녀는 미모, 가무, 몸매라는 세 가지 조건을 갖추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돌은 두 가지 조건밖에 없었고, 그녀는 가장 중요한 노래와 춤의 조건이 부족하다.
그래서 월왕 군웅은 3 년 동안 교사를 파견하여 노래와 춤, 걷기, 의태를 동원하여 마침내 스승을 명실상부한 무용가로 양성하였다.
돌은 매일 열심히 일하고, 은은한 음악소리에서 덩실덩실 춤을 추며, 체태가 우아하고 다채롭다. 나중에 스승은 예절 훈련을 받아 민간 너구리 아가씨에서 훈련된 무용수가 되었다. 그녀의 손짓은 모두 숙연하고 경건한 체미를 보여 주고, 또한 매우 적절하다.
마지막으로, 군웅은 그녀를 위해 화려하게 몸에 맞는 궁복을 만들어 그녀를 오왕부차에 바쳤다. 이때 시중금은 으리으리한 원형 무대에서 왕이 일어나 직접 그녀를 위해 피리를 불었다.
나중에 커튼이 약간 사방에 드리워져 등불이 난로를 따뜻하게 했다. 돌은 가느다란 물처럼 움직이기 시작했고, 얇은 망사치마처럼 가볍고, 실크와 망사처럼 떠다니며, 먼 곳에서 가까운 곳까지, 가까운 곳에서 먼 곳까지 움직이기 시작했다. 돌빛 춤 스텝은 네 사람을 깜짝 놀라게 했고, 주변 사람들은 감탄하기도 하고, 때로는 설레기도 했다. 부차가 만났을 때 허리는 물뱀처럼 붉고, 얼굴은 붉고, 손은 연약하여, 매우 감동적이었다.
오왕부차가 감상하는 가무를 보고 매우 기뻤다. 부차는 소주 건춘야궁에 큰 연못을 지었는데, 그 안에는 녹색 용선이 하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매일 돌과 물놀이를 하다가 나중에 돌을 위해 정자, 정자, 빈소를 만들어 노래, 춤, 연회를 열었다.
돌은' 공공 춤' 이라는 춤을 잘 추는데, 푸차는 특별히 그녀를 위해' 공공 갤러리' 를 지었다. 그는 수백 개의 큰 통으로 널빤지를 깔았다. Xi Shi 는 나막신을 입고 춤을 추며 치마에 작은 방울을 묶고 움직이기 시작했다. 종소리와 큰 통의 메아리가 서로 얽혀 포찰을 도취시켰다.
나중에 군웅은 성공적으로 Xi 석을 이용하여 오왕부차를 견제했다. 그는 열심히 일해서 마침내 오씨를 물리쳤다.
사실 춘추시기는 정치적 다원화의 시대이자 서주분봉제 발전의 필연적인 결과이다. 이때 주나라의 봉건주의 발전은 더디게 진행되고, 성씨가 다른 봉건주들은 잇달아 궐기하여 춘추시대의 패권과 혼란이 공존하는 장려한 역사의 광경을 형성하였다.
서주 초기의' 800 제후' 는 춘추시대에 170 여 개 제후국으로 나뉜다. 일부 소국은 대국의 종속물이 되고, 대국이 권력을 다투어 이익을 쟁취하여 춘추시대 5 대국이 권력을 다투는 국면을 형성하는데, 역사는' 춘추오패' 라고 불린다.
공자가 쓴' 춘추' 라는 책에 따르면 기원전 242 년 이전에 제후국과 민족 간에 전쟁이 483 회, 북한과 450 차례 벌어졌다. 이것은 우리 역사에서 보기 드문 일이다. 이에 따라 주 왕실의 권력이 크게 약화되면서' 예붕악악' 이 큰 역사적 추세로 떠오르기 시작했다. 왕조는 권위가 없기 때문에' 예악이 제후를 정복한다'
동주는 정치생활이 크게 격동하는 대변화의 시대일 뿐만 아니라 경제문화가 발전을 가속화하는 아름다운 시기이기도 하다. 사회생활의 종교, 예제, 병제, 형법은 모두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
서주의 중앙집권은 다른 나라에 의해 분할되었다. 춘추에서 전국까지 700 여 년 동안' 제후패권',' 유도출현',' 연횡통일',' 백가쟁명',' 사계층의 궐기' 등의 역사적 장면이 형성되었다.
이러한 사건들은 동주 시대의 악무 예술에 영향을 미쳤고, 춤도 이렇게 변화무쌍한 사회, 정치, 군사, 궁정 생활에서 여러 가지 역할을 맡았으며, 이들 중 일부는 중국 무용사에 진한 색채의 한 페이지를 남겼다.
춘추전국시대에 봉건제도 해방의 사회생산력이 증가하면서 서민 계급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농업과 수공업이 발달하고, 사람들의 상품의식이 높아지고, 사회생활에서의 표현의 자유와 사상 평등이 시대의 조류가 되었다. 이것들은 모두 춘추전국시대 민간 가무 활동의 번영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사람들은 선인의 음악과 춤을 총화하는 것 외에도 예악 체계에 녹아들어 있는 많은 춤을 창조했다. 이때 그들은 이미' 시 채취' 제도, 즉 민간시, 음악, 무용 스타일을 수집했다.
춘추전국시대에 사람들은 이미' 시풍',' 악풍',' 무용풍' 에 민정, 민성이 있다는 것을 알아차렸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 시기의 음악, 춤을 통해 민간의 은밀한 감정을 관찰하고 민원, 민생을 이해했다.
한편 통치자의' 시 채시' 도 풍부한 궁중 악무를 위한 새로운 원천을 열었다. 그래서' 시 채취' 는 주대부터 제도적인 조치가 되어 역대 조정에 의해 모방된 후에야 선진시 총집' 시경' 으로 발전했다.
《시경》은 선진시대의 문학 진귀한 보물로 중국 최초의 시가 총집이다. 후대학자들은 그것을 고전으로 여기기 때문에' 시품',' 시품 300' 이라고도 부른다.
시경' 에는 총 305 편의 시가 있는데, 시간은 서주 초년부터 춘추 중기까지 걸쳐 있다.
시경' 은 바람, 야, 송의 세 부분으로 나뉜다. 이른바' 바람' 은 음악 곡조, 일명' 국풍' 으로, 각 제후국의 민가를 포함하고 있다.
당시 민요는 대부분 노래와 춤이었고 가사는 춤과 밀접한 관계가 있었기 때문에' 국풍' 의 많은 노래시는 주대 민간 음악춤의 기록으로 볼 수 있었다. \ "노래 책 왕 펭 과 신사 양양 \" 기록:
양양, 한 신사, 왼손에 샘물을 들고 오른손으로 나를 집에서 불러냈다. 그냥 재미일 뿐이에요. 군자, 왼쪽은 야오로, 오른쪽은 나를 오오로 모집한다. 그냥 재미일 뿐이에요.
이 시의 대의는 군자가 기쁨에 넘쳐 왼손으로 갈대를 꽉 잡고 오른손으로 손을 흔들어 나를 집 밖으로 나오게 했다는 것이다. 얼마나 행복하고 근심이 없는지; 이 선생은 타오와 함께 있어서 매우 기뻤다. 그의 왼손은 깃털을 잡고, 그의 오른손은 나에게 그와 함께 수영하라고 표시했다. 이것은 얼마나 행복하고 근심 걱정이 없는가!
갈대와 깃털은 모두 당시 유행했던 악무 소품이었다. 사랑과 즐거움을 표현한 시이며 민간춤의 아름다움을 생동감 있게 보여준다. 또한 허난성 화이양 지역에서 수집한' 시경 마틴 만추' 에도 선진 무용을 소개하는 시가 있다. 내용은 다음과 같다.
너는 빙빙 돌고, 만상춤을 춘다. 나는 너에게 끌렸지만, 감히 희망을 품지 못했다. 북소리가 울리고 북소리가 땅에서 뒹굴었다. 한겨울 더위에도 불구하고 깨끗한 백로가 양의 손에 있다. 와푸를 두드리며 거리에서 춤을 춘다. 겨울도 여름도 안 되니 그만한 가치가 있다.
이 시의 대의는 만추 위에 소녀가 가볍게 춤을 추며 사랑이 있지만 희망이 없다는 것이다. 만추 아래 북소리가 둥둥 울린다. 겨울과 여름의 구분은 없지만 처녀는 헤론 깃털로도 편하다.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악기와 휴대용 소품을 동반하는 민간 가무 행사이기도 하다. 노래에는 모처럼의 사랑에 대한 한숨이 있지만, 끝없는 가무에서 약간의 해방을 찾는다.
나중에 산시 후마 진국 유적지에서 출토된 고무적인 춘추시대 도자기는 허리가 가는 여자 무용수와 매우 활발한 춤 측면 드럼을 묘사했다.
도자기 조각에 그려진 측면에도 작은 나무가 있는데, 춤과 자연의 어떤 연관성을 암시하는 것 같다. 장면 속에서 자연적으로 생겨난 서정적 분위기도' 시경' 의 아름다운 문구들을 다소 연상시킨다.
춘추시대의 성현공자는 정미의 퇴폐적인 소리에 반감을 품고 있었지만, 그 자신은 곽정과 곽웨이의 가무에 반대하지 않았다. 그들은 그들의 감정을 진실하게 표현했다. 공자는' 시경' 이 시와 춤이라고 생각하여 고대인들이' 노래 300, 춤 300' 이라는 말을 했다.
춘추전국시대에 중국의 민간 가무 활동은 상당히 번영하여 비약적으로 발전하였다. 《시경》은 대성공자가 방금 편찬한 것이다. 공자는 춘추시절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이해하지 못했던 가무 이름도 알 수 있다고 한다.
한번은 제후가 한 발의 새가 궁정 앞에서 춤을 추는 것을 보았다. 그는 곤혹스러워서 공자의 의견을 물었다.
아들이 말했다: "그것은 상양의 춤이다. 상양은 전설적인 새이다. 한 발밖에 없습니다. 일단 나타나면 큰비가 올 것이다. "
듀크 는 듣고, 서둘러 홍수 에 대한 준비, 결과 만 제나라 는 이 재앙을 피했다.
전설에 의하면 춘추시대에는 아이들이' 상양춤' 을 공연한다고 한다. 아마도 두 사람이 손을 잡고 서로 발을 잡고 한 발을 들어 올리고, 한 발이 땅에서 뛰고, 입으로 노래를 부르고 있는 것 같다. "큰비가 올 것 같아 상양이 춤을 춘다."
이런 춤의 동작으로 볼 때, 아마도 새를 모방하는 춤일 것이다. 아마도 고대의 기우춤에서 진화한 것일 것이다. 물론 춘추전국시대의 악무는 전쟁을 묘사하든, 사랑을 표현하든, 성연을 묘사하든 어느 정도 종교적인 의미를 지니고 있으며, 신을 즐겁게 하는 이중기능을 갖추고 있다.
나중에, 후베이 증후을묘에서 출토된 목칠화원앙 상자 위에 나지막한 남자가 북을 치는 모습이 그려져 있는데, 그는 마치 어떤 동물로 분장한 것 같다. 또 다른 그림에서 동물로 분장한 무당이 진홍색 칠화에 편종을 두드리고 있다. 전체 분위기는 엄숙하고 숙숙숙하며, 화면 속의 선은 고풍스럽고 기괴한 것을 드러낸다.
또한 춘추전국시대에는 궁정에' 4 대 음악' 이 있었고, 그 음악무용기구에는' 나인', 즉 산악과 민악을 관장하는 사람이 있었다. 중원 이외의 소수민족 춤도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춘추전국시대에는 음악과 춤 교류가 비교적 많았다. 각 민족 간의 음악과 춤 교류가 아주 일찍 시작되었다고 할 수 있다. 주조가 제정한 6 대 춤은 사실상 중국 각지의 각 부락악춤의 대융합이다.
춘추전국시대에는 각국 간 여자 가무가 상호 증여되는 상황이 한때 유행이 되면서 각국의 음악과 춤 문화의 융합도 어느 정도 촉진되었다.
춘추전국시대에는' 회전품' 이라는 춤도 있었는데, 무용수들이 이런 춤을 출 때 부드럽고 민첩한 몸짓이 끊임없이 회전하는 것을 마치 품에 안길 수 있는 것처럼 묘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무용수가' 회전' 춤을 출 때 바닥에 4 ~ 5 인치의 부스러기가 깔려 있다면, 무용수가 춤을 추면 발자국도 남기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런' 회전' 춤은 확실히 가볍다.
여기에 전설적이고 과장된 성분이 있지만 춘추전국시대 무용의 발전이 일정 규모에 이르렀음을 형상적으로 반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