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방의 건달 사적을 상세히 소개하다.

2000 여 년 동안 중국 국민들은 유방이 항우를 물리쳤기 때문에 의분이 격분했다. 유명한 여성 시인 이청조 () 는 "생은 영웅이고, 죽음은 영웅이다. 지금까지 항우를 그리워하며 강동을 건너려 하지 않았다. 항우에 대한 경의와 안타까운 명구를 표현하다.

항우에 비해 유방의 성격은 정말 사랑스럽다. 몇 가지 작은 일을 해서 유방의 덕행을 보다.

한 번, 유방은 추격군에 의해 핍박당했다. 유방은 차의 무게를 줄이기 위해 딸 사슴원 공주와 아들 (나중에 한) 을 차 밖으로 몇 차례 밀어내며 도망가기 위해서였다.

항우는 유방의 아버지를 붙잡아 양군 앞에 데리고 유방을 협박했고, 유방은 그를 전혀 무시했다. 유방이 말했다: 우리 아버지는 너의 아버지이다. 아버지를 죽이고 싶으면 수프 한 잔 주세요! 그러나 항우는 결국 유방의 부모와 아내를 죽이지 않았다.

유방이 황제가 된 후, 한 신하가 그를 보러 갔다. 신하를 맞이하는 것은 비교적 엄숙해야 하는데, 이때 유방은 한 여자를 안고 거기서 놀고 있어서 대신의 방문을 전혀 무시했다. 나는 화가 나서 부장이 몸을 돌려 떠났다. 유방은 여자를 내려놓고 대신을 쫓아갔다. 장관을 쫓은 후, 유방은 대신을 바닥에 놓고 대신의 목에 타고 물었다. 너는 나를 어떻게 생각하니? 장관은 말했다: 나는 네가 반항적인 군주라고 생각한다.

유방은 선비를 업신여기고 그들의 모자를 들고 안으로 오줌을 쌌다.

바로 이런 건달 같은 놈이 400 년 동안 큰 인물을 만들었다. 이것은 개별적인 예외가 아니다. 사실 많은 개국 군주들은 어떤 면에서는 유방과 비슷하다.

왜 유방과 같은 건달이 개국 황제가 될 수 있을까?

그 이유는 유방이 국가의 최고 권력을 쟁탈하고 있기 때문이다. 최고 권력을 쟁탈하는 특별한 점은 규칙이 없다는 것이다. 덕에 의지하고, 사기에 의지하고, 전쟁에 의지하고, 잔인함에 의지하든, 어떤 방법을 사용하든 국가의 최고 권력을 이길 수만 있다면 네가 이길 것이다. 네가 최고무상의 권력을 얻었을 때, 너는 규칙을 제정할 수 있는 권력을 얻었고, 네가 정의와 불의를 결정하는 것은 네가 결정한다. (존 F. 케네디, 정의명언) 천황 위에 군림하는 권위가 없어 최고 권력의 획득이 합법적인지 판단하고 판단할 수 없다. 항우는 지고, 지면 졌다. 항목은 이치에 맞는 곳을 찾을 수 없다.

어떤 권위도 없는 상황에서 가장 교활하고 수단을 가리지 않는 사람만이 결국 경쟁에서 이길 수 있다. 우리는 도덕도 하나의 규칙이자 구속이라는 것을 이해할 수 있다. 어떤 도덕적 속박에서 벗어나 수단을 가리지 않는 사람과 비교하면 누가 이길 수 있습니까? 물론 전자입니다.

물론 모든 개국 황제가 등장하자마자 불량배의 얼굴을 드러내는 것은 아니다. 만약 사람들이 갑자기 너를 불량배로 보고 너와 함께 일하는 것에 대해 안정감이 없다면, 아무도 너를 따르지 않을 것이다. 결국 미덕은 사람에게 깨우침이 있다. 마키아빌리에게 분석하는 것이 낫다. 군은 주로 아름다움과 덕을 한데 모은 사람, 즉 효, 충성, 편지, 관대함으로 가장한다. 그러나, 일단 상황이 필요하다면, 군주는 주저하지 않고 모든 도덕적 제한을 버려야 한다.

헌법이 국가 최고권력의 귀속을 규정하지 않기 전에 정치 지도자들이 국가 최고권력을 쟁탈할 때 나타난 것이다. 헌법 규범이 없기 때문에, 왕왕 가장 사악하고 교활한 사람이어야 최고 정권을 획득하고 한 나라의 최고 주권자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