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 조형 예술 창작의 철학적 사고를 얕게 분석하다.
학습은 독특한 문화 형식으로서 구체적인 자연지식, 사회지식, 사유지식에 대한 요약과 총결산이며, 인류사회와 과학문화의 발전에 지도작용과 계몽작용을 한다. 인류 문명과 예술의 유구한 역사는 처음부터 끝까지 철학 사상의 영향을 받았다. 중국 전통 조형예술의 실천에서 중국 전통철학은 어디에나 있다. Mdash& ampmdash 유도불의 이론적 정수는 동양적 특색을 지닌 예술문화를 형성했다. 물론 여기서 주로 논의되는 것은 서구 조형예술의 철학적 사고와 창작이다. 서구 조형예술에 있어서 고대 그리스의 휴머니즘에서 중세의 종교 신학에 이르기까지 르네상스 시대의 휴머니즘과 칸트의 이성주의에서 근대 과학주의, 구조주의, 현상학, 프랑크푸르트 학파와 포스트모더니즘에 이르기까지 서방은 서구 조형예술의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플라톤의 우주론과 아리스토텔레스의 철학은 예술 창작에 더 높은 지위를 부여한다. 그들은 예술의 창조가 자연의 창조를 모방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리스의 조각가가 대리석에 인체의 형태를 드러내는 것처럼 우주의 진화는 물질적 과정의 형태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그들의 세계관은 이미 예술가의 예술 창작과 비슷하다.
발자크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당신은 먼저 모리애처럼 심오한 철학자가 되어야 합니다. 그런 다음 소설을 써야 합니다." 만약 그의 말을 약간 확장한다면, "너는 먼저 깊은 철학자가 되어야 하고, 그 다음에 예술 창작에 종사해야 한다" 는 것이다. 이것은 예술 창작과 철학적 사고가 불가분의 관계가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첫째, 진리를 모방하는 것에서' 진리를 바꾸는 것' 에 이르기까지
역사적으로 철학은 지혜의 학으로서 처음부터 인생 경험과 지혜의 계몽을 특별히 중시해 왔다. 고대 그리스의 소크라테스는 연설과 토론을 통해 철학을 가르쳤는데, 그는 이를' 정신조산술' 이라고 불렀다. 플라톤의 아테네 대학은 사고와 토론으로 가득 차 있다. 아리스토텔레스와 그의 제자들은 걸으면서 철학 문제를 토론하는 것은 상당히' 근심 걱정 없다' 고 말했다. 중국 고대의 성현들도 비슷한 방식으로 철학을 배우고 가르쳤다. 노자의 격언 경구와 장자의 우화, 공자의 제자에 대한 대답은 모두 생각을 자극하고 지혜를 여는 특징을 보여준다. 많은 철학자들의 눈에는 "이론은 회색이지만 생명의 나무는 늘 푸르다." 실생활이 생생하고 창조적이기 때문에 지식과 대상의 관계는 주관적이고 객관적인 일방성의' 모방' 관계가 아니라 협상과 대화의 관계일 뿐이다. 또한 어떤 철학이든 어떤 가치, 관점 또는 이익을 위해 말하는 것이며, 물론 어떤 가치, 관점 또는 이익을 위해 말하는 또 다른 철학도 있을 것이다. 즉, 철학은 운명적인 생활 패턴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삶을 제공한다는 뜻입니다. 철학의 대상은 정해진 사실이 아니라 철학이 창조하거나 창조를 준비하고 있는 세상이다. 넓은 의미에서 철학은 이데올로기, 가치체계, 건설행동패턴, 삶의 의미를 창조하는 예술이다. 이런 인생철학은 바로 사람의 자각이고 창조적이다. 여기서 철학과 예술은 이미 하나가 되었다. 이로부터 우리는 물체의 절대 모방이 가장 아름다운 예술작품을 만들어 낼 수 없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다. 예를 들면, 몰드 주조는 실물을 복제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좋은 주조 작품은 어쨌든 완제품 조각상에 비할 수 없다. 재판 중에 서기는 변론 쌍방의 말을 기록할 수 있지만 서기원의 속기 자체는 예술품이 아니며, 필기자에게 원시 자료만 제공할 수 있다. 화가 데나는 돋보기로 인물의 초상화를 충실하게 묘사했다. 그는 가죽무늬를 그렸는데, 광대 뿔에는 작은 핏줄이 있고, 코에는 검은 점이 흩어져 있고, 표피 아래에는 연한 파란색 혈관이 있다. 그는 모델 얼굴의 모든 것을 재현해 냈는데, 주변 경관을 포함해 밝은 눈으로 비췄다! 그러나 후세 사람들은 이렇게 논평했다. "어디&; 미도트 데이크의 대담한 스케치는 데이나의 초상화보다 100 배나 더 강력하다! " 서양 조형예술의 창작 표현에서 어떤 작품들은 심지어 고의로 실물과 일치하지 않는다. 동상은 보통 단지 1 개의 색조, 청동 색 또는 대리석 색깔이 있고, 동상의 눈은 안구가 없다, 그러나 동상의 유일한 아름다움을 형성 하는 단 하나 색깔 조화 표정 냉막 이다. 반대로, 나폴리와 스페인의 교회에는 성도들이 진짜 가운을 입고 얼굴이 노랗고 날씬하여 고행승의 피부색에 딱 들어맞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피투성이인 두 손과 찔린 허리는 확실히 고통의 표시이다. Mdash& ampmdash 는 매우 사실적이기 때문에 아름다운 즐거움을 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구역질이 나고 토할 수 있다.
게다가, 진정한 예술품은 진실한 관계를 더 많이 변화시켰다. 예를 들어 미켈란젤로는 피렌체의 무덤에 4 개의 대리석 조각상을 만들었습니다. 두 남자, 특히 반몽반각성한 여자에게 각 부분의 비율은 실물과 현저히 다르다. 이탈리아에서는 말쑥한 옷차림을 한 젊고 아름다운 여인, 형형형하고 오만한 시골 사람, 화원의 관대한 모델을 볼 수 있지만, 메디치 신전에 진열된 분노한 영웅과 비통한 거대한 성모처럼 보이는 진짜 남자나 여자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미켈란젤로의 전형은 그 자신의 성격에서 발견되었다. 외롭고, 사상이 있고, 정의를 사랑하는 사람으로서, 관대하고, 흥분하기 쉬운 사람이 사기와 억압, 독재와 불공정에 압박을 받은 후, 그의 위대한 마음과 슬픔은 예술에서 충분히 배출되고, 미켈란젤로는 잠자는 조각상의 받침대에 "세상에 고난과 굴욕이 있다면 수면은 달콤하다" 고 적었다. 네가 완고한 석두 한 조각이 될 수 있다면 더 좋을 것이다. 아무것도 보이지 않고, 아무것도 느낄 수 없고, 나의 복이니, 나를 깨우지 마라. 아, 말을 좀 가볍게 해! " 이런 감정의 격려로 그는 이 몸을 창조했다. 이런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그는 정상 비율을 바꿔 몸통과 사지를 늘렸고 상체는 앞쪽으로 구부러지고 눈은 특히 움푹 들어갔다. 그의 이마에 주름이 눈썹과 눈을 가진 사자 같다. 그의 어깨는 겹쳐진 근육을 마주하고 있고, 등 위의 힘줄과 척추가 꼬여 너무 꽉 잡아당겨 부러질 것 같은 철삭처럼 긴장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힘줄, 힘줄, 척추, 척추, 척추, 척추, 척추, 척추) 바로 미켈란젤로가 정상 비율의 변화와 결정체 상태의 그의 동태로' 모옌 철석 마음, 피가 끓는다' 는 효과에 이르러서야 이 조각품을 유명한 걸작으로 만들었다.
둘째, 1 차원 관점에서 "관점"
투시주의는 당대 서구에서 유행하는 중요한 철학 방법론사조이자 포스트모더니즘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풍타나 현대사상사전' 의 정의에 따르면 철학의 시각은 "선택할 수 있는, 서로 불평등한 개념 시스템이나 가설 시스템이 많다고 생각하는데, 각각 세계를 해석할 수 있고 권위있는 선택방법이 없다" 고 말했다. 투시주의의 근본 방법론적 특징은 고정불변의 관점을 포기하고 다원과 면을 주장하며, 세계에 대한 해석은 다원적이고 다차원적이어야 한다는 것이다. 즉, 일원과 1 차원이 아니라 다각적이어야 한다는 것이다.
30 년 후 투시주의의 영향은 시간이 지날수록 가라앉는 것이 아니라 철학의 상아탑을 넘어 사상문화의 각 분야로 번지고 있다. 한 철학자가 입방체에 대한 사람들의 이해로 투시주의 사상을 표현한 적이 있다. 그는 정의에 따르면 입방체에는 6 개의 면이 있지만 실제로는 아무도 동시에 볼 수 없으며, 이 6 개의 면은 우리 앞에 동시에 나타날 수 없다고 지적했다. 우리가 "이것은 입방체다" 라고 말할 때, 사실 그 위에 있는 것은 우리가 지금 여기서 볼 수 있는 것보다 더 많다. 다른 말로 하자면, 만약 우리가 그것을 중심으로 돌아간다면, 우리는 다른 몇 장의 얼굴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여기서 과거 또는 미래의 경험이 작용한다. 우리 눈앞에 나타나 우리에게 의미 있는 것을 제공하는 것은 영원히 동시에 그것의 모든 방면을 완전히 밝힐 수 없다. 따라서 우리는 현실을 변화하는 동적 시스템으로 간주해야 하며, 서로 다른 시각에서 대상을 감지, 해석 및 창조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장려해야 합니다. 단일성은 관성의 필요성이다.
네, 애매함은 지혜의 신호입니다. 어떤 시각의 인식도 자신이 유일한 진리라고 주장할 권리가 없다. 낡은 인식은 항상 새로운 인식에 의해 부정될 가능성을 포함하고 있고, 오늘의 진리도 전복되어 과거가 될 위험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교조주의와 회의론이 모두 인정하는 진리는 없다. 진리는 그 생성에서 정의되며, 그 자체의 수정과 초월이다.
서양 회화 조형 예술의 창작에서 같은 제재를 어떤 방식으로 처리할 수도 있고, 반대로 처리할 수도 있고, 양자가 다른 모든 중간 방식으로 처리할 수도 있다. 인종, 기질, 교육, 문화가 다르기 때문에 예술가의 같은 일에 대한 인상도 다르다. 개인은 자신의 독특한 시각에 따라 색다른 특징을 식별하여 실물에 대한 독특한 개념을 형성한다. 이 개념이 그의 작품에서 드러나자마자 예술의 전당에 새로운 가작을 더했다. 예를 들어, 르네상스 시대의 이탈리아 회화의 경우 그리스 신화 주제인' 리다' 에서 유래했다. 핀치, 미켈란젤로, 크로지가 다 해봤어요. Da & middot Vinch 의 리다는 수줍은 표정을 지으며 무한한 즐거움의 시가 배어 있다. 반면 미켈란젤로의' 리다' 는 강력한 전투부족의 여왕처럼 강렬한 비극정신으로 가득 차 있다. 크로지의' 리다' 는 사랑의 달콤함에 도취되어 소녀에 대한 깊은 동정을 드러냈다. 이 세 폭의 그림 중에서 너는 어느 것을 더 좋아하니? 어떤 기능이 더 고급입니까? 기쁨의 시적, 비극의 정신인가, 아니면 깊은 동정인가? 투시주의의 관점에서 볼 때, 이 세 폭의 그림은 세 화가가 서로 다른 시각에서 같은 주제에 대한 정교한 예술 처리이다. 이 세 가지 경지는 인간성의 주요 부분을 대표하며, 인류 발전의 주요 단계를 묘사하기 때문에, 그것들은 각각 특색이 있어 조형예술 창작에서 중요한 가치를 가지고 있다.
셋째, 유일한 경로에서 "모든 것"
실증주의 철학은 확실성, 명확성, 엄격성,' 진실성' 을 중시하며 시간과 장소를 가리지 않고 보편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주장하며' 증명' 이 대상과 일치할 수 있는지를 과학과 비과학을 구별하는 유일한 기준으로 삼는다. 그러나 어떤 사물의 내용과 발전은 항상 과학자나 방법론자가 생각하는 것보다 더 풍부하고' 종잡을 수 없다' 는 것이다. 따라서 포스트 모던 철학자 파예 아벤더는 과학이 유일한 사상 형식이 아니며 실증주의가 조장하는 과학적 방법도 유일한 연구 방법이 아니라고 지적했다. 사람이 세상을 이해하려면 어떤 관념, 어떤 수단, 어떤 방법도 사용해야 한다. 사실, 인류 발전의 모든 단계에서 지켜야 할 원칙은 오직 하나뿐이다. Mdash& ampmdash 당신이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일반적으로 흰 고양이든 검은 고양이든 쥐를 잡는 것이 좋은 고양이다.
포스트모던 철학이 서구 조형예술 분야에서 표현한 바와 같이 포스트모던 미학은 형식주의의 질곡에서 조형예술을 해방시켜 부상하고 있는' 대중예술' 을 변호하고 일상생활의 예술성과 심미적 가치를 강조하는' 유비쿼터스' 에 힘쓰고 있다. 이 방면에서 포스트모더니즘은 파장을 부추기는 역할을 했다. 화가 오덴부르크는 그림을 포기하고 물체를 캔버스에 붙였고, 위 솔만은 진정한 카펫을 그의 유화에 결합시켰는데, 이것들은 모두 예술 창작의 인위적인 경계를 깨뜨렸을 뿐이다.
예술품이 실물과 일치하는지 아닌지에 관해서는. 예술에서' 모방론' 과' 재현론' 이 성립될 수 있을지는 포스트모던 예술가의 모나리자에 대한 비판에서 알 수 있다. 모나리자는 그림 속 모사의 왕이라고 할 수 있지만, 원작을 본 사람은 소수에 불과하며, 현재 모나리자 본인에 대해서는 아무것도 모른다. 어떤 것은 다미도트 핀치의 첫 번째 모사일 뿐 두상이 대표하는 포스트모더니즘 예술가들이' 모나리자' 를 공격하는 길을 평평하게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모나리자,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두상은 모나리자의 코 밑에 콧수염을 기르고 턱에 염소수염을 남겼다. 원래 모나리자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았고, 현대인들도 그녀 본인을 본 적이 없고, 자타&; 미도트 핀치의' 모나리자' 와 두샹의' 모나리자' 는 모두 복제품으로 원작의 모조품과 복제품이다. 그럼, 누구의 복제품이 모나리자를 더 진실하고 객관적으로 재현했는지 어떻게 판단할 수 있을까요? 분명히 두상이라는 변성된 모나리자는 전통적인' 재현' 관념에 대한 조롱과 반란이다. 앤디 미도트 (Andy middot) 와 워홀의 모나리자 (Monalisa) 는 포스트 모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30 개 중 하나" 라는 그림 제목을 사용합니다. 즉, "원본" 이나 "출처" 를 잊어 버렸을뿐만 아니라 더 이상 의미가 없습니다. 사람들의 마음은 끊임없이 팽창하는 정보에 잠기고, 힘도 없고, 이런 일을 감당할 관심도 없고, 할 수 있는 것은 재현 과정 자체일 뿐이다.
요약하자면, 어떤 의미에서 철학적 사고와 예술 창작은 매우 비슷하다. 비록 창작해야 할 것은 매우 다르지만, Mdash& ampmdash 는 모두 "예술" 입니다. 예술 창작이 인간의 감정을 유지하는 창조성이라면 철학은 인간의 사상을 유지하는 창조성이다.
[저자 소개] 손덕혜 (1972-), 여성, 허베이원인, 허베이경제무역대학 예술디자인학과 주임, 미술학 석사, 주로 미학이론과 예술디자인 교수와 연구에 종사한다. 진휘 (1978-), 여성, 허베이 () 인, 허베이 () 경제무역대학 예술대학 예술디자인 교사, 주로 미학이론과 예술디자인 교수와 연구에 종사한다.
손덕휘와 진휘
요약: 철학과 예술의 관계, 인간 문명과 예술의 오랜 역사를 토론하며, 시종일관 철학 사상의 영향을 받는다. 예술 창작과 철학적 사고는 불가분의 관계가 있다고 할 수 있다. 서양 철학의 각종 사상 유파는 서구 조형예술의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이 글은 서양 조형예술 창작을 바탕으로 진리를 모방하는 것에서' 진리를 바꾸는 것', 단방향 시각에서' 투시주의', 유일한 방법에서' 어쨌든' 에 이르기까지 철학적 사고와 예술 창작의 관계에 대한 과학적 분석과 이론적 검토를 진행했다. 저자는 철학적 사고와 예술 창작이 크게 다르지만 모두' 예술' 이라고 생각한다.
[키워드] 철학 예술 창작 접촉
철학은 독특한 문화 형태로서 구체적인 자연지식, 사회지식, 사고지식의 개괄과 총결산으로 인류 사회, 과학, 문화의 발전에 지도 역할과 계몽작용을 한다. 인류 문명과 예술의 유구한 역사는 처음부터 끝까지 철학 사상의 영향을 받았다. 중국 전통 조형예술의 실천에서 중국 전통철학은 어디에나 있다. Mdash& ampmdash 유도불의 이론적 정수는 동양적 특색을 지닌 예술문화를 형성했다. 물론 여기서 주로 논의되는 것은 서구 조형예술의 철학적 사고와 창작이다. 서구 조형예술에 있어서 고대 그리스의 휴머니즘에서 중세의 종교 신학에 이르기까지 르네상스 시대의 휴머니즘과 칸트의 이성주의에서 근대 과학주의, 구조주의, 현상학, 프랑크푸르트 학파와 포스트모더니즘에 이르기까지 서방은 서구 조형예술의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플라톤의 우주론과 아리스토텔레스의 철학은 예술 창작에 더 높은 지위를 부여한다. 그들은 예술의 창조가 자연의 창조를 모방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사람들은 그리스의 조각가가 대리석에 인체의 형태를 드러내는 것처럼 우주의 진화가 물질적 과정의 형태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그들의 세계관은 이미 예술가의 예술 창작과 비슷하다.
발자크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당신은 먼저 모리애처럼 심오한 철학자가 되어야 합니다. 그런 다음 소설을 써야 합니다." 만약 그의 말을 약간 확장한다면, "너는 먼저 깊은 철학자가 되어야 하고, 그 다음에 예술 창작에 종사해야 한다" 는 것이다. 이것은 예술 창작과 철학적 사고가 불가분의 관계가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첫째, 진리를 모방하는 것에서' 진리를 바꾸는 것' 에 이르기까지
역사적으로 철학은 지혜의 학으로서 처음부터 인생 경험과 지혜의 계몽을 특별히 중시해 왔다. 고대 그리스의 소크라테스는 연설과 토론을 통해 철학을 가르쳤는데, 그는 이를' 정신조산술' 이라고 불렀다. 플라톤의 아테네 대학은 사고와 토론으로 가득 차 있다. 아리스토텔레스와 그의 제자들은 걸으면서 철학 문제를 토론하는 것은 상당히' 근심 걱정 없다' 고 말했다. 중국 고대의 성현들도 비슷한 방식으로 철학을 배우고 가르쳤다. 노자의 격언 경구와 장자의 우화, 공자의 제자에 대한 대답은 모두 생각을 자극하고 지혜를 여는 특징을 보여준다. 많은 철학자들의 눈에는 "이론은 회색이지만 생명의 나무는 늘 푸르다." 실생활이 생생하고 창조적이기 때문에,
지식과 그 대상의 관계는 주관과 객관적인 일방성의' 모방' 관계가 아니라 협상과 대화일 뿐이다. 또한 어떤 철학이든 어떤 가치, 관점 또는 이익을 위해 말하는 것이며, 물론 어떤 가치, 관점 또는 이익을 위해 말하는 또 다른 철학도 있을 것이다. 즉, 철학은 운명적인 생활 패턴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삶을 제공한다는 뜻입니다. 철학의 대상은 정해진 사실이 아니라 철학이 창조하거나 창조를 준비하고 있는 세상이다. 넓은 의미에서 철학은 이데올로기, 가치체계, 건설행동패턴, 삶의 의미를 창조하는 예술이다. 이런 인생철학은 바로 사람의 자각이고 창조적이다. 여기서 철학과 예술은 이미 하나가 되었다. 이로부터 우리는 물체의 절대 모방이 가장 아름다운 예술작품을 만들어 낼 수 없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다. 예를 들면, 몰드 주조는 실물을 복제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좋은 주조 작품은 어쨌든 완제품 조각상에 비할 수 없다. 재판 중에 서기는 변론 쌍방의 말을 기록할 수 있지만 서기원의 속기 자체는 예술품이 아니며, 필기자에게 원시 자료만 제공할 수 있다. 화가 데나는 돋보기로 인물의 초상화를 충실하게 묘사했다. 그는 가죽무늬를 그렸는데, 광대 뿔에는 작은 핏줄이 있고, 코에는 검은 점이 흩어져 있고, 표피 아래에는 연한 파란색 혈관이 있다. 그는 모델 얼굴의 모든 것을 재현해 냈는데, 주변 경관을 포함해 밝은 눈으로 비췄다! 그러나 후세 사람들은 이렇게 논평했다. "어디&; 미도트 데이크의 대담한 스케치는 데이나의 초상화보다 100 배나 더 강력하다! " 서양 조형예술의 창작 표현에서 어떤 작품들은 심지어 고의로 실물과 일치하지 않는다. 동상은 보통 단지 1 개의 색조, 청동 색 또는 대리석 색깔이 있고, 동상의 눈은 안구가 없다, 그러나 동상의 유일한 아름다움을 형성 하는 단 하나 색깔 조화 표정 냉막 이다. 반대로, 나폴리와 스페인의 교회에는 성도들이 진짜 가운을 입고 얼굴이 노랗고 날씬하여 고행승의 피부색에 딱 들어맞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피투성이인 두 손과 찔린 허리는 확실히 고통의 표시이다. Mdash& ampmdash 는 매우 사실적이기 때문에 아름다운 즐거움을 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구역질이 나고 토할 수 있다.
게다가, 진정한 예술품은 진실한 관계를 더 많이 변화시켰다. 예를 들어 미켈란젤로는 피렌체의 무덤에 4 개의 대리석 조각상을 만들었습니다. 두 남자, 특히 반몽반각성한 여자에게 각 부분의 비율은 실물과 현저히 다르다. 이탈리아에서는 말쑥한 옷차림을 한 젊고 아름다운 여인, 형형형하고 오만한 시골 사람, 화원의 대범한 모델을 볼 수 있지만, 메디치 신전에 진열된 분노한 영웅과 비통한 거대한 성모처럼 보이는 진짜 남자나 여자는 없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미켈란젤로의 전형은 그 자신의 성격에서 발견되었다. 외롭고, 사상이 있고, 정의를 사랑하는 사람으로서, 관대하고, 흥분하기 쉬운 사람이 사기와 억압, 독재와 불공정에 압박을 받은 후, 그의 위대한 마음과 슬픔은 예술에서 충분히 배출되고, 미켈란젤로는 잠자는 조각상의 받침대에 "세상에 고난과 굴욕이 있다면 수면은 달콤하다" 고 적었다. 네가 완고한 석두 한 조각이 될 수 있다면 더 좋을 것이다. 아무것도 보이지 않고, 아무것도 느낄 수 없고, 나의 복이니, 나를 깨우지 마라. 아, 말을 좀 가볍게 해! " 이런 감정의 격려로 그는 이 몸을 창조했다. 이런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그는 정상 비율을 바꿔 몸통과 사지를 늘렸고 상체는 앞쪽으로 구부러지고 눈은 특히 움푹 들어갔다. 그의 이마에 주름이 눈썹과 눈을 가진 사자 같다. 그의 어깨는 겹쳐진 근육을 마주하고 있고, 등 위의 힘줄과 척추가 꼬여 너무 꽉 잡아당겨 부러질 것 같은 철삭처럼 긴장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힘줄, 힘줄, 척추, 척추, 척추, 척추, 척추, 척추) 바로 미켈란젤로가 정상 비율의 변화와 결정체 상태의 그의 동태로' 모옌 철석 마음, 피가 끓는다' 는 효과에 이르러서야 이 조각품을 유명한 걸작으로 만들었다.
둘째, 1 차원 관점에서 "관점"
투시주의는 당대 서구에서 유행하는 중요한 철학 방법론사조이자 포스트모더니즘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풍타나 현대사상사전' 의 정의에 따르면 철학의 시각은 "선택할 수 있는, 서로 불평등한 개념 시스템이나 가설 시스템이 많다고 생각하는데, 각각 세계를 해석할 수 있고 권위있는 선택방법이 없다" 고 말했다. 투시주의의 근본 방법론적 특징은 고정불변의 관점을 포기하고 다원과 면을 주장하며, 세계에 대한 해석은 다원적이고 다차원적이어야 한다는 것이다. 즉, 일원과 1 차원이 아니라 다각적이어야 한다는 것이다.
30 년 후 투시주의의 영향은 시간이 지날수록 가라앉는 것이 아니라 철학의 상아탑을 넘어 사상문화의 각 분야로 번지고 있다. 한 철학자가 입방체에 대한 사람들의 이해로 투시주의 사상을 표현한 적이 있다. 그는 정의에 따르면 입방체에는 6 개의 면이 있지만 실제로는 아무도 동시에 볼 수 없으며, 이 6 개의 면은 우리 앞에 동시에 나타날 수 없다고 지적했다. 우리가 "이것은 입방체다" 라고 말할 때, 사실 그 위에 있는 것은 우리가 지금 여기서 볼 수 있는 것보다 더 많다. 다른 말로 하자면, 만약 우리가 그것을 중심으로 돌아간다면, 우리는 다른 몇 장의 얼굴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여기서 과거 또는 미래의 경험이 작용한다. 우리 눈앞에 나타나 우리에게 의미 있는 것을 제공하는 것은 영원히 동시에 그것의 모든 방면을 완전히 밝힐 수 없다. 따라서 우리는 현실을 변화하는 동적 시스템으로 간주해야 하며, 서로 다른 시각에서 대상을 감지, 해석 및 창조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장려해야 합니다. 일원은 관성의 필요성이고, 다의는 지혜의 신호이다. 어떤 시각의 인식도 자신이 유일한 진리라고 주장할 권리가 없다. 낡은 인식은 항상 새로운 인식에 의해 부정될 가능성을 포함하고 있고, 오늘의 진리도 전복되어 과거가 될 위험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교조주의와 회의론이 모두 인정하는 진리는 없다. 진리는 그 생성에서 정의되며, 그 자체의 수정과 초월이다.
서양 회화 조형 예술의 창작에서 같은 제재를 어떤 방식으로 처리할 수도 있고, 반대로 처리할 수도 있고, 양자가 다른 모든 중간 방식으로 처리할 수도 있다. 인종, 기질, 교육, 문화가 다르기 때문에 예술가의 같은 일에 대한 인상도 다르다. 개인은 자신의 독특한 시각에 따라 색다른 특징을 식별하여 실물에 대한 독특한 개념을 형성한다. 이 개념이 그의 작품에서 드러나자마자 예술의 전당에 새로운 가작을 더했다. 예를 들어, 르네상스 시대의 이탈리아 회화의 경우 그리스 신화 주제' 리다' 에서 유래했다. 핀치, 미켈란젤로, 크로지가 다 해봤어요. Da & middot Vinch 의 리다는 수줍은 표정을 지으며 무한한 즐거움의 시가 배어 있다. 반면 미켈란젤로의' 리다' 는 강력한 전투부족의 여왕처럼 강렬한 비극정신으로 가득 차 있다. 크로지의' 리다' 는 사랑의 달콤함에 도취되어 소녀에 대한 깊은 동정을 드러냈다. 이 세 폭의 그림 중에서 너는 어느 것을 더 좋아하니? 어떤 기능이 더 고급입니까? 기쁨의 시적, 비극의 정신인가, 아니면 깊은 동정인가? 투시주의의 관점에서 볼 때, 이 세 폭의 그림은 세 화가가 서로 다른 시각에서 같은 주제에 대한 정교한 예술 처리이다. 이 세 가지 경지는 인간성의 주요 부분을 대표하며, 인류 발전의 주요 단계를 묘사하기 때문에, 그것들은 각각 특색이 있어 조형예술 창작에서 중요한 가치를 가지고 있다.
셋째, 유일한 경로에서 "모든 것"
실증주의 철학은 확실성, 명확성, 엄격성,' 진실성' 을 중시하며 시간과 장소를 가리지 않고 보편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주장하며' 증명' 이 대상과 일치할 수 있는지를 과학과 비과학을 구별하는 유일한 기준으로 삼는다. 그러나 어떤 사물의 내용과 발전은 항상 과학자나 방법론자가 생각하는 것보다 더 풍부하고' 종잡을 수 없다' 는 것이다. 따라서 포스트 모던 철학자 파예 아벤더는 과학이 유일한 사상 형식이 아니며 실증주의가 조장하는 과학적 방법도 유일한 연구 방법이 아니라고 지적했다. 사람이 세상을 이해하려면 어떤 관념, 어떤 수단, 어떤 방법도 사용해야 한다. 사실, 인류 발전의 모든 단계에서 지켜야 할 원칙은 오직 하나뿐이다. Mdash& ampmdash 당신이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일반적으로 흰 고양이든 검은 고양이든 쥐를 잡는 것이 좋은 고양이다.
포스트모던 철학이 서구 조형예술 분야에서 표현한 바와 같이 포스트모던 미학은 형식주의의 질곡에서 조형예술을 해방시켜 부상하고 있는' 대중예술' 을 변호하고 일상생활의 예술성과 심미적 가치를 강조하는' 유비쿼터스' 에 힘쓰고 있다. 이 방면에서 포스트모더니즘은 파장을 부추기는 역할을 했다. 화가 오덴부르크는 그림을 포기하고 물체를 캔버스에 붙였고, 위 솔만은 진정한 카펫을 그의 유화에 결합시켰는데, 이것들은 모두 예술 창작의 인위적인 경계를 깨뜨렸을 뿐이다.
예술품이 실물과 일치하는지 아닌지에 관해서는. 예술에서' 모방론' 과' 재현론' 이 성립될 수 있을지는 포스트모던 예술가의 모나리자에 대한 비판에서 알 수 있다. 모나리자는 그림 속 모사의 왕이라고 할 수 있지만, 원작을 본 사람은 소수에 불과하며, 현재 모나리자 본인에 대해서는 아무것도 모른다. 어떤 것은 다미도트 핀치의 첫 번째 모사일 뿐 두상이 대표하는 포스트모더니즘 예술가들이' 모나리자' 를 공격하는 길을 평평하게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모나리자,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두상은 모나리자의 코 밑에 콧수염을 기르고 턱에 염소수염을 남겼다. 원래 모나리자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았고, 현대인들도 그녀 본인을 본 적이 없고, 자타&; 미도트 핀치의' 모나리자' 와 두샹의' 모나리자' 는 모두 복제품으로 원작의 모조품과 복제품이다. 그럼, 누구의 복제품이 모나리자를 더 진실하고 객관적으로 재현했는지 어떻게 판단할 수 있을까요? 분명히 두상이라는 변성된 모나리자는 전통적인' 재현' 관념에 대한 조롱과 반란이다. 앤디 미도트 (Andy middot) 와 워홀의 모나리자 (Monalisa) 는 포스트 모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30 개 중 하나" 라는 그림 제목을 사용합니다. 즉, "원본" 이나 "출처" 를 잊어 버렸을뿐만 아니라 더 이상 의미가 없습니다. 사람들의 마음은 끊임없이 팽창하는 정보에 잠기고, 힘도 없고, 이런 일을 감당할 관심도 없고, 할 수 있는 것은 재현 과정 자체일 뿐이다.
요약하자면, 어떤 의미에서 철학적 사고와 예술 창작은 매우 비슷하다. 비록 창작해야 할 것은 매우 다르지만, Mdash& ampmdash 는 모두 "예술" 입니다. 예술 창작이 인간의 감정을 유지하는 창조성이라면 철학은 인간의 사상을 유지하는 창조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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