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덕태자 혜사 선사의 낙후론" 을 상세히 설명하다.

성덕태자와 불교

여섯 개? 수나라에 7 년 사절을 파견하는 것은 당시의 통치자 성덕태자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592 년에 티고 황제가 즉위하였다. 첫 일본 여천황으로서 즉위한 이듬해 (593 년) 에 그녀는 내일 천황의 친왕 성덕태자를 섭정왕으로 임명하여' 모든 기회를 이용하여 무엇을 할 줄 안다' 고 임명했다. -응? 그때부터 성덕태자는 일련의 정치 개혁 활동을 시작했다. 여섯 개? 3 년 동안 태자는 처음으로 왕관의 12 등급을 제정했다. 이듬해 17 부 헌법이 공포되었다.

일본 역사상 걸출한 인물로서 성덕태자는 후세 사람들의 극찬을 받았다. 그러나 성덕태자에 대한 사람들의 평가는 주로 그의 불교 활동에 집중되었다. 이것은 왕자에 대한 사람들의 존경에서 알 수 있다. 왕자의 호칭은 보통 왕자의 이름 외에도' 이후 왕자',' 상궁왕',' 성덕',' 성왕',' 법왕' 등이 있다. 사카모토타로는 ①' 성덕' 이 죽은 후의 시호라고 생각한다. 사' 의 예로' 고서' 의 공식해법에서' 상공 친왕' 이라는 말을 인용했다. 그래서 이 시호는 천평시대의 지식인에게 주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다. 성덕' 이라는 명칭은 선진' 고금 목록' 의' 법계 사탑 루판 비문' 에서 가장 먼저 나왔다. 비문에 따르면 이 탑은 병오년 (무문경운 3 년, 즉 서기 7 년) 에 드러났나요? 6 년). (2) 성왕은 태자 생전의 칭호로 일본에 불교를 전파한 백제현왕과 태자 본인이 성자를 즐겨 쓰는 것과 관련이 있다. ③ 법왕은 불교 용어이다. 이것은 태자 지숙의 세 편의 고전에서 자주 볼 수 있다. 법왕은 승려가 왕자가 죽기 전에 왕자가 흥성한 불교의 미덕을 찬양하기 위해 준 칭호이다. -응?

성덕태자 불교 활동의 사상적 뿌리는 그의 어린 시절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앞서 언급했듯이 성덕태자의 아버지 명성조는 불교의 영향을 많이 받는 인물이다. 이런 가정 환경은 성덕태자의 어린 시절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 없다. 이것은 기원 588 년의 집인 십자군 동정에서 알 수 있다.

당시 마구간의 왕자는 머리를 이마에 묶고 군대 뒤를 따랐다. 생각해 보면 패국이 없을 것이고, 발원지가 없으면 실현하기 어렵다. 그러나 나는 여전히 하얀 고무나무를 잘라서 4 대 천왕의 조각상을 만들어 머리 위에 쓰고 맹세했다. 만약 내가 오늘 적을 이긴다면, 나는 4 대 천왕이 되어 세상을 보호하고 사탑으로 세울 것이다. -응?

당시 열네 살 된 태자는 반불파 소유에 대한 토벌에 참여했을 뿐만 아니라 기도자를 이길 때 불교에 대한 숭배를 표했다.

태자가 섭정왕이 된 후, "북한 고승혜자를 가르치고, 의사처로부터 외전을 배웠다" 고 말했다. -응? 불교는 내교라고 하고, 유교 경전은 외전이라고 하며, 태자 독서의 주요 내용이며, 그 사상의 형성에 영향을 주어서는 안 된다. 태자가 제정한 17 부 헌법에서' 존삼보'' 군은 하늘, 신하는 땅'? 평등관념의 출현은 군주의 개인적 표현의 결과이다.

왕자의 성장 과정과 왕자의' 세상은 거짓이고 부처만 진실이다' 는 명언에서? 불교사상은 성덕태자 개인사상의 주요 부분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불교사상이 성덕태자의 행정활동을 주도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