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 디자인 실천 코너는 학부생 및 전문과생 양성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교육 계획을 완성하는 중요한 부분이며, 교수 계획에서 종합적이고 가장 강력한 실천 교육 과정으로 학생들의 사상, 업무 스타일 및 실제 능력을 배양하고 졸업생의 전반적인 자질을 향상시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 P > 많은 컴퓨터 전문 졸업생들이 졸업 디자인 목표를 달성하고 졸업 디자인 실습 과정의 원활한 진행을 보장하기 위해, 각 코너는 다음과 같은 힌트를 만들어 졸업 디자인에 처음 종사하는 졸업생들이 졸업 디자인 과정에 대한 대략적인 이해를 가질 수 있도록 도와준다. 첫째, 컴퓨터 전문 실습 과정 형식:
졸업 디자인
2, 졸업 디자인 실천 코너는 주의해야 할 사항
1, "졸업 디자인" 실천 코너는 모든 졸업 학점에서 일정한 학점을 차지한다 2.' 졸업 디자인' 실천 코너는 시작부터 졸업 답변까지 최소 4 주 이상 걸린다. 3, "졸업 디자인" 실습 과정은 두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① "졸업 디자인" 개발 응용 프로그램 완료; ② 개발한 앱에 대해' 졸업 디자인' 설명서 (즉 논문) 를 작성한다. 셋째, 졸업 디자인 실습 과정을 먼저 완료해야 하는 작업
졸업 디자인 실습 과정을 시작하기 전에, 설계 업무를 주관하는 기관이나 교사에게 다음과 같은 자료를 보고해야 합니다. ① 졸업 디자인 실천 과정 배치 의견 (리더십 그룹 목록 포함, 졸업반 전공, 등급, 성격, 작업 계획 배치, 실무 과정 작업 단계 포함) 학생 그룹 목록), ② "졸업 디자인 (논문) 심사 양식" 은 한 양식에 두 부씩 (직함, 전공, 어떤 논저를 포함한 지도 교사 자격, 1 인당 일정 수를 초과할 수 없도록 지도하고, 시간제 (또는 아마추어) 지도 교사 지도 학생 수는 상황에 따라 줄어드는 것을 요구한다. 넷째,' 졸업 디자인' 작업에 관한 과정 단계 1,' 졸업 디자인' 주제에 대한 선택 주제는 다음과 같은 원칙을 따라야 한다.
① 주제는 컴퓨터 전공의 종합 교육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한다. ② 충분한 엔지니어링 훈련을 보장하기 위해 가능한 한 공학성이 강한 과제를 선택해야 한다. ③ 졸업 디자인 작업에는 명확한 업무 성과를 보장하기 위해 일정한 프로그래밍 요구 사항이 있어야 한다. ④ 주제 선정은 원칙적으로 1 인 1 문제, 비교적 큰 임무의 과제와 결합해 각 학생은 졸업 디자인의 독립 하위 과제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⑤ 주제는 가능한 지역, 본 단위의 교육, 과학 연구, 기술 개발 프로젝트와 결합하여 실제 환경에서 진행해야 한다. 요컨대, 주제는 종합적인 원칙, 실용성 원칙, 선진성 원칙, 힘성 원칙 등
< P > < P > < P > < P > 1 주제 및 요구 사항 종합운용 전문 지식 분석 및 문제 해결 능력 향상 ② 문헌 검색, 자료 조회의 기본 방법 및 새로운 지식을 얻을 수 있는 능력을 습득한다. ③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또는 응용 시스템의 설계 및 개발 능력을 파악한다. ④ 서면 및 구두 표현 능력을 향상시킨다. ⑤ 협력 및 협력 능력을 향상시킨다. 2.' 졸업 디자인' 제목 심사 관련 기관은 졸업 학생이 선택한 제목을 같은' 졸업 디자인 (논문) 승인표' 의' 졸업 디자인 배치표' 에 기재해 심사를 통과한 후에야 다음 작업을 진행할 수 있다. 3, "졸업 디자인" 응용 프로그램 개발 구현 (대략적인 시간 배치) ① 수요 분석 단계 (약 1 주일 완료) ② 시스템 분석 단계 (약 1 주일 완료), 동시에 졸업 디자인 설명서 처음 두 장의 자료 정리 작업을 완료합니다. ③ 시스템 설계 단계 (약 일주일 만에 완료) ④ 코드 구현 단계 (약 3 주 만에 완료) 졸업 설계 설명서 3 장, 4 장 자료 정리 작업을 동시에 완료합니다. ⑤ 시스템 디버깅 단계 (약 2 주 동안 완료) 와 졸업 설계 설명서 5 장 자료 정리 작업을 동시에 완료합니다. ⑥ 운영 단계 (약 일주일 만에 완료) 에 투입하고 졸업 설계설명서에 나오는 6 장 자료 정리 작업을 동시에 마쳤다.
⑦ 졸업 디자인 설명서 마무리 단계 (약 2 주 만에 완료) 완전하고 규범적인 졸업 디자인 설명서는 대략
요약 및 키워드
Abstract and Keywords 항목을 포함해야 한다 내용 및 저자의 주요 공헌 2 장 연구 현황 및 설계 목표
1, 유사한 연구 과제의 특성 및 장단점 분석 2, 현재 연구의 문제점 및 해결 방법 3, 본 과제에서 달성해야 할 설계 목표 3 장에서 해결해야 할 몇 가지 주요 문제
1, 연구 설계에서 해결해야 할 문제 2 설계 구현 전략 및 알고리즘 설명 2, 프로그래밍 모델 및 데이터 구조 5 장 시스템 구현 기술
1, 시스템 각 부분의 구현 방법 2, 프로그램 프로세스 6 장, 성능 테스트 및 분석
1, 테스트 인스턴스 (테스트 세트) 4.' 졸업 디자인' 의 에스컬레이션 및 내용 저장 방식 각 학생의 설계 성과는 멘토가 있는 그룹 단위로 설계 성과 (논문, 소스 프로그램, 실행 절차, 답변서 등) 를 포함해 시디나 플로피 디스크 등으로 지도교사에게 보고해야 한다. 그런 다음 멘토는 그룹 단위로 학생 이름으로 폴더를 만들고 해당 학생의 졸업 디자인 (응용 프로그램 시스템, 졸업 디자인 설명서, 답변할 때 슬라이드 연설문 포함) 을 저장합니다. 각 그룹마다 한 장 (또는 여러 장) 의 시디를 보관하여 답변을 용이하게 합니다.
5, 졸업 답변 전 학생은 지도교사에게 연락하여 구체적인 답변 시간과 요구 사항을 결정해야 한다. 6. 심사 단계 일부 학교도 졸업 디자인 실시 과정을 대략적으로 다음과 같은 단계로 나눕니다.
① 과제 개발 과제 ② 자료 수집 및 문헌 읽기 ③ 개발 및 논증 기술 방안 ④ 시스템 또는 모듈 설계 완성 ⑤ 프로그래밍 및 테스트 ⑥ 요약 논문 작성 ⑥ 논문 답변 ⑧ 검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