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시의 풍경과 감정의 관계

고전시의 풍경과 감정의 관계

사랑의 고전' 은' 문심 조각용' 에서 말한 것이다. 채경 "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감정이 없는 예술이 어떤 형식일지 상상하기 어렵다. 시, 특히 서정시에는 감정의 표현이 더욱 중요하고 직설적이다. 중국 고전시의 서정은 일반적으로 직접 서정과 간접 서정이라는 두 가지 범주로 나뉜다. 간접 서정법은 서정시에서 자주 쓰인다. 시의 감정과 풍경의 배치와 디자인, 또는 경물에 의하여 감정을 그리거나, 경물에 의하여 감정을 쓰거나, 사물에 정을 붙이거나, 경경에 맡기거나, 경경에 융화하거나, 경경에 융화되기 때문에 경생정, 정생경, 정경, 정경, 정경, 정경, 정경, 정경, 정경, 정경, 정경, 정경

감정과 장면 구조의 관계 분석

선경, 후정, 정경으로 감정 표현 (정경으로 감정 표현)

시인이 풍경이나 객관적인 사물에 대해 깨달을 때, 그는 자신의 감정과 사상을 경물에 위임하여 경물과 대상에 대한 묘사를 통해 표현한다. 이런 서정적 방식을 차용이나 차용물로 그의 감정을 표현하라고 한다. 고대 중국시에서는 소나무, 대나무, 매, 란, 바위, 시냇물, 사막, 고도도, 변관, 석양, 야월, 찬바람, 이슬비, 들풀이 시인이 감정을 표현하는 대상이다.

일부 서정시는 묘사된 경물을 시의 주체로 삼지 않고, 시인이 묘사한 경물로 인해 생겨난 사상적 감정을 표현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심지어 시인이 경물을 만지고, 시인 자신의 이미지를 형성하고, 의경을 창조하고, 주제를 표현하여 생겨난 사상적 감정까지 묘사하기도 한다. 예를 들어, 신유기병이 감주에서 기공을 건넜을 때, 감강의 흐르는 물에 직면하여, 국가의 낡은 부끄러움을 떠올리며, 국가 대사의 어려움을 어루만지며' 보살' 을 썼다.

얼마나 많은 행인들이 어고대 청강 사이에서 눈물을 흘리고 있는가. 북서쪽 장안을 바라보니, 가난한 산이 무수하다.

청산은 가릴 수 없다. 결국 동류이다. 저녁 무렵, 강물이 근심하고, 산 속의 자나무.

유고대 아래 감강의 흐르는 물을 처음 보았을 때, 나는 유배 중에 백성들을 침범한 남방 김병들을 떠올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나는 흐르는 물이 망명 인민의 피와 눈물로 가득 찬 것을 느꼈다. 다시 풍경과 결합하여 자신의 사상 감정을 표현하다. "북서쪽 장안을 바라보며 무수한 산을 애도한다" 며 아름다운 강산이 여전히 적에게 점령되었다고 탄식한다. 청산은 가릴 수 없다. 결국 동쪽으로 흘러가기 때문이다. "비분에 애국자가 있어 나라를 끌어내리기 어렵다. 강 밤 걱정, 산 깊은 자꾸만. "국가 대사를 걱정하는 것은 정말 어렵다. 이로써 시인 자신의 내면의 이미지는 국치와 우국우민으로 음울하고 끝없는 의경을 만들어 남송의 부패하고 무능한 통치자에 대한 깊은 애국감과 분노를 표현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예를 들어 두보의' 승고' 가 있습니다.

바람이 급하고 높아서 원숭이가 매우 슬프게 울렸고, 새들이 백사의 백사에서 맴돌았다.

끝없이 펼쳐진 나무가 나뭇잎을 우수수 떨어뜨렸고, 장강은 예측할 수 없이 세차게 뒹굴었다.

나는 3 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왔다. 상심은 지금과 가을이 벌써 백여 년이나 앓았다.

어려움, 고통, 증오, 상심, 피로는 내 술의 두꺼운 먼지이다.

이 시의 처음 네 구절은 풍경을 묘사하고, 마지막 네 구절은 서정적이고, 전망이 있고, 감정이 있고, 하나가 된다. 시 전체가 활력과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의도는 우여곡절이지만, 한 입의 기류는 다 써버렸다. 시인이 광대한 큰 강에 직면했을 때, 귓가에서 원숭이의 울음소리를 들을 수 있고, 새가 무한히 서식하고, 장강이 굴러가고, 나무가 쓰러지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어찌 시인의 생명체험감을 불러일으키지 않을 수 있겠는가? 시인은 마지막 네 편의 시에서 새로운 근심과 낡은 한을 농축하고, 들쭉날쭉한 층이 백 자를 가지고 있다. 마지막 네 문장에서 되돌아보면 처음 네 구절을 보면 시 전체가 화목하고 흔적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사랑은 장면의 사랑이고, 장면이야말로 연애해야 하는 장면이다.

유희재' 예술개론' 은 "아자는 깊이 생각하고 서정을 빌린다" 고 말했다. 풍경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는다면, 단지 봄이나 겨울일 뿐이다. 무슨 의미가 있는가? " 이런 언어는 평범해 보이지만, 본질적으로 시 창작이 반드시 구체적인 경물로 시공의 추상적인 느낌을 표현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며, 높은 이론의 개괄성을 가지고 있으며, 엘리엇의' 객관적인 대응' 이나' 사물이 옳아야 한다' 이론에 부합한다.

둘째, 먼저 현장을 사랑하고, 감정과 현장을 결합한다

정경교화' (송, 장염) 는 고전시의 중요한 구조방식 중 하나이다. 이른바' 경결정' 이란 작가의 감정, 기탁, 포부, 즉' 사물' 로' 본연의 애정' 을 전달, 굴절, 암시 (비유) 하는 것이다. 이렇게 하는 것의 장점은 이미지가 함축적이고 씹는 힘이 있다는 것이다. 예를 들면, "바로 이런 일이다": "복추 무슨 극정, 진 () 의 죽음이 불공평하다. 웅장한 바람이 맑고 석양이 밝다. 나는 나의 가족과 나라를 위해 지불할 것이고, 나는 죽을 때까지 싸울 것이다. 후는 줄곧 뼈에 사무치도록 미워하고, 1 월에는 도시에 가깝다. "

세 편의 시 중 한 편은 항적흥국의 포부를 직접 표현했고, 다른 두 곡은 영웅의 비장한 장면을 묘사하고, 정경이 어우러져 독특한 시리즈시를 형성하여 시인의 내면의 슬픔과 뼈에 사무치는 가국의 한을 가장 쉽게 표현할 수 있게 되었다. 문말' 밝은 달이 성읍에 가깝다' 는 느낌은 더욱 시적이다. 시인의 구국의 의지와 가국의 한을 합친 것 같아 호연한 기운이 천지 사이로 가득 차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또 이익의' 하천곡' 과 같은 결론은' 바람이 불면 근심이 사람을 죽인다' 는 것이다. 그는 바람에 흩날리며 하늘을 날리는 꽃으로 작가의 현실에 대한 깊은 역사적 정서와 정치적 정서를 담고 있다. 원직' 원 롯데 강주 사마' 의 결말말에는 작가의 안타까움, 분노, 비통한 감정이 모두 정경 언어에 함축되어 은둔함을 함축하고 있다. 확실히' 인생 경력감, 군신의 근심' 이 그 속에 숨어 있다. "

또 진관의 남자 방정: "산은 위운을 불신하고, 하늘은 풀을 붙이고, 뿔소리는 문을 끊는다. 징수를 잠시 유예하고, * * * 술을 마시며 존귀하게 이야기하다. 얼마나 많은 봉래가 지난 일을 회상하며 어리둥절하다. 석양 밖, 서방의 까마귀가 몇 시를 세고, 흐르는 물이 고채를 돌고 있다.

엑스터시! 이때 향낭은 어둡고 리본은 연한 색이다. 청루에서 이긴 것은 명실상부한 행운이다. 내가 언제 여기서 너를 만날 수 있을까? 소매와 공기 모두 울음 자국이 있다. 부상 현장에서 고성은 온통 허물어지고 등불은 맹장이었다. 다음 영화의' 상처' 라는 단어는 마지막 두 문장을 불러일으켰다:' 고성 조심'. 등불은 이미 황혼이다. " 이 아홉 글자는 감정과 풍경을 결합한 명문으로, 배가 강에서 본 것으로, 시간의 흐름이 처음 두 문장과 호응하여 이별의 속도를 보여준다.

남송심일은' 악부지팬' 에서 "구구절절 한 마디를 놓아야 하고, 의미는 무궁무진하니, 경으로 정을 맺는 것이 가장 좋다" 고 말했다. 위의 시구의 결론은 의미가 깊고 흥미를 자아낸다.

셋째, 풍경에 통합 (공감), 하나의 장면.

정경에 융합되는 것은 감정을 구체적인 자연경물이나 생활장면에 녹여 이런 자연경물이나 장면을 묘사함으로써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간접적으로 함축된 서정적 방식이며,' 이정 입경' 이라고도 할 수 있다. 이런 시는 말 그대로 풍경을 쓰는 것이지만, 사실 사랑을 쓰는 것이다. 왕국위가 말한 것처럼, "모든 풍경 단어는 모두 사랑이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문학사에는 정경이 어우러져 정경이 어우러진 경지의 가작에 이르렀다.

\ "고인 음성 황학루, 불꽃 놀이 3 월 양주 아래. 고독한 돛은 푸른 하늘을 멀리 바라보지만, 나는 장강이 하늘에서 흐르는 것을 볼 수 있다. " (돈, 이백, "양주로 가는 길에 맹호연") 시 전체가 이별에 대해서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불꽃은 근심으로 가득하고, 고독한 돛은 후회하고, 이별은 장강처럼 끝이 없고, 이별은 푸른 하늘처럼 끝이 없다. 경물, 신의 이미지를 담은 정이 무한한 예술적 매력을 지니고 있다.

두목의' 강남춘' 도 줄곧 사람들에게 칭찬해 온 고전이다. \ "수천 마일 yingting 녹색 yinghong, shuizhai 산 와인 깃발 바람. 남조 사백팔전, 얼마나 많은 탑연우. 클릭합니다 우리가 이 시를 읽을 때 가장 먼저 접하는 것은 봄날 강남 자연의 아름다운 풍경과 인민생활의 번화한 광경이다. 이는 작품에 포함된 1 층의 의미라고 할 수 있다. 다음으로, 연우 속의 불사는 남조 통치자가 인력과 물력을 낭비해 신도를 전수하는 헛수고와 어리석음을 떠올리게 하며 조롱을 일으켜 작품의 두 번째 의미를 구성한다. 사찰의 유산과 조대의 실종에서 역사의 흥망을 낳는 것은 제 3 층의 뜻이다. 마지막으로, 자연과 인간의 생명의 영원성을 연결시켜 왕조의 흥망에 대해 생각하고 어떤 인생철학을 체득하는 것은 또 다른 의미다. 단 네 마디로 이렇게 복잡한 사상 감정이 있고 층층이 싹트며 점점 깊어진다. 시는 상황을 융합하는 수법을 채택하고 있으며, 다층적 의미는 모두 특색 장면 화면 (예: 강남의 봄색, 마을의 사회경제, 시골의 술기, 전조의 폐단과 쇠퇴증으로 증거하는 사묘탑, 모두 뚜렷한 특색을 가지고 있다) 에 포함되어 있다. 내용이 복잡하고 심오하며 서정이 완곡하고 함축적이다.

감정을 장면에 융합하는 예는 시종일관 관통하는 장면 융합에 국한되지 않고, 더 많은 말 속의 장면 융합이다. 예를 들어 이백의' 홀로 경정산':' 만나서 늦게 미워하는 건 경정산뿐이다' 는 시인의 내면의 외로움과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외로움을 전한다. 두보 "봄의 희망": "그곳의 꽃잎은 이미 눈물처럼 흐르고, 외로운 새는 이미 애도의 노래를 불렀다." 화조가 귀엽지 않은 것이 아니라 시인이 국우민을 걱정하기 때문에' 꽃이 눈물을 흘리다',' 새가 놀라다',' 시감',' 미움' 은 감정을 쓰는 것이다. 말 한마디에 장면, 감정, 장면이 있다. 또 송문지' 두대옥령': "혼은 남조를 따르고, 눈물은 북꽃을 따른다." 시인은 영남 유배의 느낌을 남비의 기러기에 비하고 영상의 매화로 향수의 정을 표현했다. 이백의' 태원 초가을' 처럼: "변성월을 꿈꾸는 꿈, 고국루." 첫 번째 문장은 국경도시 태원에서 손님으로 지내는 느낌이고, 두 번째 문장은 새 집을 그리워하고 정착하는 느낌이다.

정경이 어우러진 시사는 마치 자신의 처지에 있는 것처럼 공감하게 한다. 풍경이 제한되어 있고 감정이 무한하며, 제한과 무한은 통일되어 있다. 다행히 "가깝지만 취하지 않고 멀고 끝이 없다" 는 것이다. 이는 종종 메이가 말한 것처럼 "쓰기 어려운 풍경은 지금과 같고, 끝없는 견해가 있다", "작가는 그 마음을 얻고, 관람자가 알아본다" 며 창작과 감상의 아름다움을 체득할 수 있다.

감정과 풍경의 내부 관계

첫째, 사랑과 풍경이 완벽한 대비를 이루었다

감정과 풍경의 대비는 시에서 감정과 풍경의 관계가 긍정적 대응 관계를 유지하고, 아름다운 경치로 즐거운 심정을 표현하고, 감상적인 경치로 내면의 슬픔을 표현하는 것을 말한다.

(a) 쓰기 음악의 풍경을 감상하다.

맹교의' 졸업 후': "예전에는 자랑만으로는 부족했는데 지금은 방탕하다. 봄바람은 말굽병을 자랑스럽게 여기며, 하루면 장안꽃을 다 볼 수 있다. " 시의 마지막 두 구절은 시인의 흥겨움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고, 그의 득의양양한 자부심을 표현했다. 이 두 문장의 묘미는 감정과 경경에 있다. 봄꽃이 만발한 장안길에서 시인이 질주하는 득의양양한 장면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송) 에서 "바람 만가 (제목 술방)": "장천비, 매일 호숫가에서 취한다. 우겸은 이전에 서호로를 알고 술집 앞에서 오만하고 오만했다. 살구향에 노래와 춤을 싣고, 청양그림자 속에서 왔다갔다하다. 봄바람은 10 리 길은 아름답고, 머리 위의 꽃은 편향되어 있다. 화초가 봄을 싣고 돌아오니, 나는 호수 연기를 지불한다. 내일 술주정뱅이를 도와 낯선 사람의 몸에 있는 꽃을 찾아라. " 봄빛이 밝을 때 살구꽃 백양방, 유람객들이 배를 타고 유람하고, 술을 마시고, 노래하고, 춤을 춘다고 적혀 있다. 독자들에게 봄나들이의 즐거움을 충분히 느끼게 하다.

추모 장면을 쓰다.

류종원' 유주 유칼립투스 잎이 떨어진다':' 관정이 서글프고 봄반가을이 빠르다. 산성에는 비가 가득 내리고, 유칼립투스에는 꾀꼬리가 가득하다. 클릭합니다

류종원의' 우제' 는 내 정이 하나인 작품이다. 시인이 이 시를 쓸 때, 손님으로서, 그는 멀리 타향에 있었고, 독립된 마당이 있었고, 한 무더기의 감정이 있었다. 시인은 봄 2 월에 비정상적인 가을 풍경을 보았는데, 그 시는' 사물에 따라 돌다',' 마음대로 헤엄친다' 고 한다. 눈의 꽃 세계는 마음속의 슬프고 막막한 감정과 어우러진다.

강위' 제목 금릉도': 비가 강면 초치에 내리고 육조 새는 꿈같다. 무정한 것은 타이성 버드나무인데, 여전히 연기장이다. 시인은 비가 그치고 날이 개고 풀이 길고 꾀꼬리가 날아가는 것을 보고, 서늘하고 쇠퇴하는 광경이 눈앞에 펼쳐져, 매우 괴로워 육조의 사치가 꿈처럼 사라진다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타이타운에 도착했을 때, 그는 10 리 떨어진 봄빛이 맑고 버들개지가 흩날리며 연기가 감돌고 있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자연 풍경이 여전히 그렇게 아름답다고 생각하여 인사가 모두 틀렸다. 지난날의 휘황찬란함은 다시는 돌아오지 않고, 또 한 가지 슬픔이 더해졌다. 그래서 이 작은 시는 광경이 두드러지고, 광경이 대비된다. 이렇게 양자의 결합은 시의 감화력과 효과를 증강시켜 매우 성공적인 작품이다.

범중연의' 어부호정' (추사): "추래 풍경이 다르니 형양기러기는 무심코 걷는다. 네 면이 서로 연결되어 있다. 천리 밖에서 긴 연기가 황혼에 맞다. 탁주 한 잔은 만리의 집이지만, 얀은 아직 집에 돌아가지 않았다. 관강은 서리로 덮여 있다. 사람은 졸리지 않고, 장군은 백발의 눈물을 흘린다. 클릭합니다 당시 범중엄은 연안으로 파견되어 국경을 지키고 서하를 지키도록 파견되었다. 이 단어는 그의 몸소 체험이다. 노을',' 가을',' 변생',' 장건',' 장연',' 석양',' 고성',' 관강' 은 모두 쓸쓸하고 숙살기가 넘친다. 네가 보고 들은 것은 사람들에게 슬픈 느낌을 준다. 장군과 징병은 집에서 만 리를 떠났는데, 기러기가 새밖으로 날아가는 것을 보고, 비음과 창족 관을 듣고 대승을 바라본다. 그러나 전쟁 국면이 오래도록 진전되지 않아 고향을 그리워하고 아내와 자식을 꿈꾸기 마련이다. 애국적인 격정과 강렬한 향수의 정이 서로 얽혀 그들의 복잡하고 모순된 감정을 구성하였다. 단어에 쓰여진 슬픈 정경은 당시 사람들의 모순 심리와 잘 맞아떨어져, 정경이 어우러져 단어 전체의 의경이 서늘하고 비장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둘째, 사랑과 풍경의 비교

슬픈 장면을 하나 쓰다.

중국 고전시에서 쓴 풍경은 때로 부정적인 시각에서 심리를 반영하고, 슬픈 감정과 그 순간의 아름다운 분위기 사이의 갈등을 이용하여 즐거운 장면에 슬픈 감정을 쓰지만, 좋은 예술적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복명언) Yuanji 의 \ "궁전 \" 처럼:

텅 비고 황량한 낡은 궁궐에는 화공의 고독한 붉은 빛만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백발이 성성한 남자 하인 몇 명이 한가하게 앉아서 당나라 황제에 대해 이야기했다.

이 시는 이런 기교를 사용했다. 시가 표현하고 싶은 것은 슬프고 슬픈 감정이지만, 홍궁화를 일부러 묘사했다. 붉은 꽃은 보통 시끌벅적한 장면을 표현하여 즐거운 감정을 부각시키지만, 여기에서는 중요한 부각 역할을 한다. 활짝 핀 붉은 꽃이 성깃한 궁궐을 비추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화하는 기복감을 강화시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봄날의 붉은 꽃은 궁녀들의 백발을 비춰주며 미인이 늙기 쉬운 삶의 정서를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붉은 꽃의 아름다움과 슬픈 심정이 대조돼 궁녀가 감금된 슬픈 심정을 부각시켰다. 붉은 꽃이 여기서 큰 역할을 했다. 좋은 풍경과 나쁜 심정의 갈등을 이용해 중심 사상을 부각시키는 것이다. 즉 왕부의' 강재시화' 가 말하는' 즐거움으로 근심을 써라' 는 것이다. 백거이의' 상양의 백모인',' 공영우희, 양지 질투' 는 기쁨으로 근심을 썼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백거이의 문필은 음악계와 슬픔의 모순을 직접 드러냈고, 원직의' 궁' 은 음악단과의 더욱 미묘한 대비로 더욱 기억에 남는다.

또한 진관' 천년기' 와 같은' 물 옆 모래 밖, 춘성 추위' 가 있다. 유영의 꽃은 광도가 돌고, 너무 빨리 듣고, 너무 가늘다. 오, 혼자 배회하고, 술이 점점 희어지고, 모처럼 술에 취해 있다. 매일의 그리움은 몸과 마음이 이미 잿더미로 낙인찍혔다.

어제 서지회를 회상하니 황로가 일제히 날아간다. 손을 잡고, 오늘 누가 여기에 있습니까? 아, 배는 해와 달 주위를 돌고, 꿈은 이미 깨졌고, 구리 거울만 있고, 그 붉은 얼굴은 없다. 봄에는 낙화천점이 왔고, 떨어질 때가 되어 서글픈 바다, 파도처럼 밀려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봄명언) "두 마디 후, 꽃그림자가 흔들리고, 꾀꼬리가 울려 퍼지고,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모방이 정확하다. 어지럽다',' 산산조각' 이라는 두 글자는 많은 꽃을 묘사하는 데 쓰이며 시인의 심경의 혼란과 흔들림을 전달한다. 즐거운 장면으로 슬픈 감정을 쓰면 슬픈 느낌을 준다고 할 수 있다. Du fu 의 절구: "jiangbi 새는 너무 희고, 산은 파란색과 흰색 연소입니다. 이번 봄에 나는 또 보았다. 언제 컴백의 해입니까? "시 전체가 타향에 체류하는 느낌을 표현했고, 시인은 신선하고 아름다운 봄빛 묘사를 통해 향수의 슬픔을 드러내고, 음악 장면으로 슬픔을 표현하며, 색다른 정취를 담고 있다.

(2) 쓰기 음악의 정세를 애도하다.

추모 쓰기 음악' 은 시와 노래 모두 비교적 드물다. 옛 시대 문인들이' 늘 좋아하지 않는 것' 이 풍경에 슬퍼할 때 다정다감해서 슬픈 가을을 많이 썼기 때문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보기 드문 기쁨. 너무 많으면 재미없고, 심지어 진부한 표현까지 만들어진다. 따라서 "추모 쓰기 음악은 종종 강렬한 신선함을 준다."

\ "석양은 마음이 여전히 강하고 가을바람이 아프다. 옛날에는 오래된 말이 있어서 장거리 여행을 할 필요가 없다. 클릭합니다 (두보' 강한') 석양과 가을바람은 쓸쓸한 느낌이지만 시인의 만년의 은유로' 노마' 의 은유로 적극적인 입세 정신과 노익장의 정서를 표현한다.

어떤 장대하고 호기로운 것은 상과의 대비를 통해 광채를 배가시키기에 충분치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왕위' 세상의 작품':' 거연성 밖, 천교만이 사냥을 당하고, 백초가 들판을 태우고, 구름이 텅 비었을 때 말을 몰아내고, 평원이 가을조각을 쏘기 쉽다. " 이것은 율시의 처음 네 문장이다. 서한' 하늘의 총아' 흉노를 썼을 때 그들은 황무지에서 백초와 석양으로 만리장성 밖에서 사격시위를 하고 있었다. 슬픈 장면은 매우 씁쓸했다. 그러나 붓을 내려 천지를 개척하지 마라. "호창대장, 타고 장애물을 넘고, 크룹 장군이 밤을 건너 요를 건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옥 타깃 뿔 활 주레마, 한가는 호기를 준다. 클릭합니다 이 마지막 네 문장은 변방군의 높은 사기, 호매한 작풍, 숭고한 정신, 사람을 고무시키고, 조금도 근심이 없다. 그러나 이런 호정은 눈앞의 슬픈 광경에 의해 드러난다. 황량한 장면일수록 불요불굴의 영웅적 기개를 드러낼 수 있다. 화창한 날로 바꾸면 봄바람이 잔잔하고 파도가 잔잔하면 기상의 장엄함을 부각시킬 수 없다. 슬픈 장면은 특히 호정을 부각시키는 데 쓰인다.

어제, 나는 갔다, 버드 나무 yiyi; 길이 질퍽거려서 사람들이 목이 마르고 배가 고프다. "하나 또는 두 개의 문장은 음악 현장에 쓰여지고, 서너 문장은 음악 현장에 쓰여지고, 음악을 쓰는 감정은 슬프고, 현장은 강하게 충돌하기 때문에 음악과 슬픔의 흥미는 더욱 의미 있고 심오하며 흥미를 자아낸다.

왕부의' 강재시화' 는 "마음가짐, 경생정, 정생경, 서로의 집을 숨기다" 고 말했다. 경장상호택, 즉 풍경에 정이 있고, 풍경에 정이 있다. 전자는 시인의 감정을 표현하기에 적합한 장면을 써서 감정을 풍경에 숨겼다. 후자는 추상에서 쓰는 것이 아니라, 글쓰기에서 풍경을 숨기는 것이다. 명대 사개암은' 사물시' 에서 "시는 정, 경주를 위주로 한다" 고 말했다. 풍경은 시의 매개체이고, 감정은 시의 배아이며, 시를 이룬다. " 따라서, 감정과 경과의 관계는 여러 가지 형태가 있지만, 실제로는 하나로 융합되어, 양자가 어우러져야' 시' 라고 부를 수 있다. 이는 역대 시인이 추구하는 높은 경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