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인은 시의 문장 시작에 대해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까?

첫째, 시 분석

1. 저자 소개

이루 (19 14- 1999), 본명 서토지는 육가, 서 등 유명한 작가다. 그의 시는 철리가 풍부하고 풍격이 청려하여 중국의' 7 월시파' 의 걸출한 대표이다. 그는 소위' 후풍 반혁명 사건' 이라는 것에 20 여 년 동안 시달렸다. 재활 후 천진시 문학예술계 연합회 부회장, 작가협회 회장, 중국작가협회 제 4 회 이사로 재직했다. 1932 부터 그의 작품은' 내가 깨어났을 때의 시',' 어린 시절의 노래',' 거위모집',' 이슬시선' 등이 속속 출간됐다.

2. 문제 해결: 이것은 현대시입니다. 시인은 달빛의 환상을 묘사함으로써 시인의 내면의 여명 지향과 광명에 대한 간절한 기대를 표현합니다 (이 시는 중국에서 아직 항일전쟁 시기의 어려운 단계에 있습니다).

3. 학생들은 원래의 시를 반복해서 암송하고, 책에 그들의 시에 대한 이해를 표시하였다.

시 구조 분석: 제 1 절: 새 수업의 끝을 기대합니다.

섹션 ii: 여명 갈망

세 번째 부분: 현실로 돌아 가기

5. 첫 번째 부분을 감상하다

이 시의 제 1 절은 겨우 세 줄 열여덟 자밖에 없다. 첫 번째 문장은 객관적인 서사로,' 달빛이 문턱으로 흘러들어간다',' 흐름' 자는 동적이어서 정지된 화면을 생동감 있고 흥미롭게 한다. 두 번째 문장' 나는 햇빛인 줄 알았다' 는 착각이다. 이곳의 햇빛은 한 마디로, 현실의 햇빛과 시인의 내면의 광명에 대한 추구를 모두 가리킨다. 세 번째 문장' 문을 열어도 저녁이냐' 는 착각에 대한 수정이지만, 깊은 의미도 있다. 시인이 이 시를 쓴 것은 당시 중국이 항일전쟁 시기의 고된 단계에 있었기 때문이다. 이때 그는 연안에 있었고, 중국 전체가 아직 어둠 속에 있었기 때문에 이 말은 시인의 진실한 감정이기도 하다. 이 단락의 18 자 중에서 시인은 풍부한 내포를 가지고 있다. 이것이 바로 간결한 언어의 예술적 매력이다.

섹션 ii 감사

2 절의' 마치' 라는 단어는 명확한 개념이 아니라' 마치' 의 느낌이지만, 여기서는 제대로 쓰였다. 바람이 달의 활줄을 불었던 것 같아 그는 여명 소리를 들었다. 이것은 시인의 상상이다. 만약 현실이라면, 그것은 불가사의한 것이다. 왜냐하면' 마치' 는 상상력을 합리적으로 보여주는 것이기 때문이다. 단어의 정확한 사용은 시의 예술적 표현력을 향상시키는 데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섹션 iii 감사

시의 마지막 구절인' 강둑이 산그림자를 짓누르고',' 별' 이 광야를 흐른다. 시의' 흐름' 자는 정련과 정확한 높이의 결합이다.

이 시도 풍부하고 심오합니다. 시는 간결하고 정확한 언어를 통해 특정한 경지를 만들어 독자들에게 시인의 풍부하고 민감한 내면세계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사상적 내포를 느끼게 한다.

8.' 조용하고 깊은 경지' 라는 시를 감상하다.

(1) 이 시를 다 읽었는데 어떤 문장이 가장 기억에 남나요? 왜요

(2) "달빛이 문턱으로 흘러들어간다/나는 햇빛인 줄 알았다/문을 열었는지, 아니면 심야인 줄 알았다." 달빛으로 인한 환각에 관한 첫 번째 시는 어떤 단어가 잘 쓰이는 것 같습니까? 너의 이해를 말해 봐.

분명히: 이 시의 첫 번째 절에는 세 줄의 열여덟 글자밖에 없다. 첫 번째 문장은 객관적인 서술이다. 달빛이 문턱으로 흘러 들어간다',' 흐름' 자는 시인의 주관적인 느낌이다. "흐름" 이라는 글자의 운용은 그림을 역동적으로 가득 채우고, 정지 달이 지구에 비치는 그림을 생동감 있고 흥미롭게 한다. 시의 두 번째 문장' 나는 햇빛인 줄 알았다' 는 것은 시인의 순간의 착각일 수 있다. 달빛은 문자적으로 현실의' 햇빛' 으로, 실제로는 작가에 대한 광명에 대한 간절한 기대를 표현했다. 시의 세 번째 문장' 문을 열어도 밤이 깊어진다' 는 것은 착각에 대한 시정이지만, 깊은 의미도 있다. (시인이 이 시를 쓸 때 항일전쟁의 고된 단계에 있었기 때문) 이 말은 또 다른 차원의 현실에 대한 진실한 느낌이다.

(3) 3 절에서 나는 달빛 아래에서 본 풍경에 관한 시를 썼다. 정확하고 아름다운 언어로 의경을 묘사할 수 있습니까? 한번 해 보세요.

강둑이 산 그림자로 휘어졌다.

별 하나가 광야를 흐른다.

모든 것이 아직도 자고 있는 것 같다.

나만 제일 먼저 깨어난 사람이다.

청: 시인은 혼자 대지를 마주하고 자신이 제일 먼저 깨어난 사람이라고 생각했어요. 여기서' 느낌' 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면 시인은 시대에 가장 민감한 사람이자 여명 기대감을 가장 갈망하는 사람이라는 의미가 더 깊어진다. 이곳의 시인은 그 자신을 가리키는 것이 아니라, 적어도 그 자신만을 가리키는 것이 아니다. 당시는 아직 항일전쟁의 고된 단계에 있었다. 시인은 자유의 땅에 살면서 전투의 세례를 받았지만 중국 전체가 여전히 어둠 속에 있다. 마지막 두 시 중 저자는 여명 후의 밤이 여전히 깊다는 것을 발견하기를 희망하는데, 이것은 냉정하고 성숙한 이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