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에 제사를 지내고 조상을 찬양하는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시경에 나오는 제사를 지내고 조상을 찬양하는 노래를 송가라고 합니다.

시경은 풍(鳳), 아(蘇), 송(宋)의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 중 종묘의 제사에 관한 기록이 『노래』이다. 송시는 31개의 "주송", 4개의 "여송", 5개의 "상송", 40개의 *** 시로 나누어집니다. 모두 귀족 문인의 작품이다.

'송시'에 대한 설명은 '시 서문'에서 처음으로 등장했다. Kong Yingda는 "Mao Shi Zhengyi"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Ode"에서 "Rong Ye"라는 단어가 생략되었습니다. Zhu Xi의 "Collected Poems"는 "Song"과 "Rong"이 동일한 고대 문자라고 말합니다. 완원의 『경전』의 설명에 따르면, '롱'은 춤추는 모습을 의미하고, '미덕 묘사'는 '성덕'을 찬양하는 춤 동작이다.

예를 들어 '주송위경'은 문왕에게 바치는 노래다. 〈춤〉은 주나라 문왕이 원정할 때의 계략과 동작을 춤으로 표현한 것으로서, 노래뿐만 아니라 춤도 있음을 알 수 있다. 사찰 제사에서는 '노래와 춤'이 사찰악의 특징이라 할 수 있다. 현대 학자들도 대부분 '노래'가 제사음악이고 그 일부가 춤음악이라고 믿고 있다.

삼가 감상:

삼가는 주로 주나라 왕과 왕자들이 제사나 기타 주요 의식에 사용하는 노래로, 그 내용은 대부분 하늘의 운명을 찬양하고 있습니다. 조상의 장점 . 예를 들어, 『주송』의 다우무곡은 문왕, 무왕, 주공, 주조공의 업적을 찬양하는 노래이자 무용이다. 『호천에는 성공할 운명이 있다』는 운명을 강조하고 왕의 성공을 찬양하는 시이다. 『여가』에 나오는 『반수』와 『공』도 조상을 찬양하는 시이다. "상상송"의 5장은 모두 종묘 제사 노래이며, 찬양의 가사도 가득합니다.

시 '송시'에는 당시 농업, 축산, 어업 생산 상황을 반영한 작품도 포함되어 있다. 예를 들어, "주송"의 "Chen Gong", "Ai Xi", "Feng Nian", "Zai Yu", "Liang Shu" 등 봄과 여름에 곡식을 기원하고 가을에 대회를 알리는 제사 노래입니다. 겨울은 서주나라의 농업 생산 상황과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