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유기 9 회, 10 회 독후감
"서유기 다음은 제가 정리한 서유기 9, 10 회 독후감입니다.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서유기 9 회 독후감:
나는 용왕이 잘라야 한다고 생각한다. 하나는 다른 사람이 할 수 있는 것을 보지 못하고, 질투심을 품고, 아무 일도 하지 않는 것이다. 두 번째는 사리사욕을 위해 직무를 소홀히 하는 것이다. 오히려 당태종은 한 나라의 군으로서, 좋고 나쁨을 가리지 않고, 오로지 좋은 사람이 되어 사람을 곤두박질치게 한다.
' 서유기' 는 노소 모두에게 적합한 고전 대작이다. 누구나 그것을 읽는 동시에 다른 계몽을 얻을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캐릭터의 성격을 좋아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원숭이 왕이 악마를 떨어 뜨릴 때의 스타일을 좋아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의 전체적인 줄거리를 좋아한다. 어떤 사람들은 그 역사적 배경을 연구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그것을 일종의 예언으로 여긴다. 하지만 내가 보기에' 서유기' 는 소설, 단순한 신화 세계인데, 그것으로부터 작가의 어떤 소망을 기탁했을 뿐이다.
' 서유기' 의 인물 형성은 매우 성공적이다. 당승사도, 신들, 요괴들은 모두 개성이 뚜렷하다.
당승은 김매미 환생으로 10 세에 수리한 좋은 사람이고, 그의 고기 한 모금을 먹으면 영원히 살 수 있다. 그는 인자한 마음을 품고, 아무런 신통도 없이, 자연히 요괴가 손을 대는 대상이 되었다. 당승이 멀지 않은 만리에 서천에 가서 경을 받으러 가는 것은 중생을 축복하고 천하를 태평하게 하기를 바라는 것이다. 그는 한 나라의 지도자와 같고, 가슴은 큰 뜻을 가지고 있지만, 힘은 빈약하다. 만수천산, 요괴는 곳곳에 있고, 한 사람의 힘으로 절대 안 되기 때문에 그는 제자를 받아야 한다. 이것은 같은 나라의 통치가 한 사람의 도리에 의존해서는 안 된다는 것과 같다. 당승이라는 인물의 특징은 인자함과 집착이다. 경경을 취하는 길에 그는 천난만험을 만나 매번 거의 목숨을 잃었지만, 그는 결코 어려움 때문에 정체한 적이 없다. 당승의 인자함은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것이다. 그는 인자한 잘못으로 손오공이 죽인 백골정을 성인으로 삼고 손오공을 스승의 문에서 쫓아낸 적이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이런 인자함이 우리가 배울 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결국 선량은 악독보다 낫고, 인자함은 잔인함보다 낫다. 남을 너그럽게 대하는 것은 우리의 전통 미덕이다. 길은 모두 그가 요괴를 내리고 악마를 제거해야만 당승이 결국 서천에 도착할 수 있다.
손오공이라는 인물의 반봉건의 걸출한 이미지. 재주를 배우는 것부터 소란을 피우는 천궁에 이르기까지, 그는 시종 이치를 중히 여기고 강권을 두려워하지 않는 인물이다. 봉건 등급 관념은 그 앞에서 더할 나위 없이 취약하다. 그는 감히 옥제의 잘못을 직언하고, 그 쓸모없는 신선들을 욕하고, 감히 여러 번 여래론을 찾는다. 손오공이 일을 하면 결과를 원하지 않는다고 말하고 싶은 사람이 있을지 모르지만, 나는 우리가 어떤 면에서 결과를 너무 많이 고려해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어떤 일을 완성하지 못했다고 생각한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아마도 우리 세대는 과감한 혁신에 맞서는 정신이 부족할 것이다. 만약 결과가 좋지 않아 하지 않는다면, 나는 지금까지 에베레스트 산에 오르지 않을 것이고, 남극점에 도착한 사람도 없고, 우주에 올라간 사람도 없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우리는 그의 그런 정신, 강권을 두려워하지 않고, 만사리를 앞세우고, 과감하게 혁신하는 정신을 배워야 한다.
옥제에 대해 다시 이야기합시다! 옥제는 많은 잘못을 저질렀고, 어떤 것은 작은 잘못이었고, 어떤 것은 큰 실수였다. 작은 잘못은 잠시 언급하지 않지만, 어떤 큰 잘못도 정말 생각해 볼 만하다. 한 절에서 그는 잘못을 범한 군후를 벌하기 위해 3 년 동안 비가 한 방울도 내리지 않도록 했다. 땅이 황폐하고 나무도 말라 죽었다. 백성들은 굶어죽고, 병으로 죽고, 젊고 힘찬 사람들만이 가족을 데리고 황무지로 도망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한 사람이 저지른 죄는 수많은 무고한 사람이 한 사람을 대신해서 목숨을 바쳐야 한다. 이 옥제는 정말 해서는 안 된다. 다른 사람들은 하나님의 마음이 열려 있다고 말하지만, 옥제는 작은 잘못으로 그 군후를 용서하지 않는다. 이것이 마음이 넓은 표현인가? 나는 우리가 옥제를 경계로 삼아야 하며, 항상 관용적인 마음으로 남을 대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만사리가 우선이지, 자신의 주관적인 소망으로 옳고 그름을 판단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잘못을 저지른 것은 결코 무섭지 않다. 두려운 것은 생각없이 고치지 않고, 다음 번에 같은 잘못을 저지르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실패명언)
여래부처라는 인물도 만든 색다른 특색이다. 나는 그가 독자들에게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그의 법력의 강도와 그 순간에 웃는 얼굴이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여래불의 법력은 의심할 여지 없이 서유기 중 가장 강하다. 그는 요술만 하면 손오공의 마술을 깨뜨리고, 그를 오지산 아래 500 년 동안 눌렀다. 영원히 웃는 그의 얼굴은 그를 온화하게 만들었지만, 어떤 큰 선들처럼 하루 종일 굳은 표정을 짓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의 그 웃는 얼굴은 다른 사람의 얼굴과 달리 그의 얼굴에는 열정, 배려, 철면사심이 포함되어 있다. 그는 중생에 관심을 갖고, 줄곧 부처를 숭배하며 경을 구하는 당승사제에게 관심을 갖고 있다. 그의 철면사심은 더욱 나를 놀라게 하여, 대의멸친으로 자신의 친모를 원형으로 되돌려 놓을 수 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캐릭터 형성에 대해 이야기하고' 서유기' 전체를 이야기했다. 나는 앞부분에서' 서유기' 자체가 작가의 어떤 소망을 담은 것이라고 썼다. 내 생각에는 작가가 먼저 우리에게 말해야 할 것은 자유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유명언) 손오공은 바로 이 소망의 구체적인 구현이다. 그는 자유를 위해 지부, 용궁, 천궁을 크게 소란을 피울 수 있었다. 신의 세계 전체가 그에게 소란을 피웠다고 할 수 있다. 손오공이 이렇게 무법한 이유는 그가 다른 사람의 제약을 받고 싶지 않기 때문이다. 실생활에서 우리는 종종 중요하지 않은 것에 얽매여 있지만, 스스로 즐기며, 또한 이것이 매우 아름다운 즐거움이자 행복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사실, 우리는 종종 피곤함을 느끼는 것은 무언가에 얽매여 있기 때문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노력명언) 과학자들은 피곤합니까? 학자는 피곤합니까? 군인이 피곤하십니까? 틀림없이 피곤할 것이다. 그들의 피로만 육체적인 피로일 뿐, 며칠 만에 회복될 수 있다. 그리고 우리는 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우리의 피로는 정신적으로, 영혼에 지쳐있기 때문입니다. 인류가 수백만 년의 발전을 거쳐, 그런 자유를 추구하는 정신은 이미 점차 사라지고, 인류는 무감각해지고, 무지하고, 잔인해졌다. 우리는 인류 조상의 위대한 정신, 즉 자유의 정신을 추구하고, 진취적이고, 더 큰 자유를 찾아야 한다. 한 편의' 서유기' 는 인간으로서의 이치를 지적하고, 관직을 지적하며, 인류 발전의 길을 지적했다. 힘은' 서유기' 에서, 정신은' 서유기' 에서, 성공은' 서유기' 에서 비롯된다. 서유기 제 10 회 독후감:
' 서유기' 제 10 회 중, 주로 빗나간 마음으로 직면한 많은 문제를 설명하고, 이야기는 황파랑이 친을 인정하는 과정을 통해 전개되며, 주요 내포에는 두 가지 측면이 있다.
첫 번째는
두 번째는 술을 마시고 사람을 먹고 비파녀를 먹는 것으로, 상실체를 나타내고 지혜를 파괴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 두 방면의 대의는 모두 무거운 주제인데, 왜 인간은 이 문제를 중시하지 않는가? 대부분 못 알아듣기 때문이고, 소수는 무관심 때문에 욕망에 견제되어 너무 무겁기 때문이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서유기' 호랑이는 허자에 해당하며, 겉으로는 있고 기미가 사나워 보이지만 실제로는 허무맹랑하다. 진실을 인정하는 순간, 진실을 허황된 것으로 바꾸었다. 물론 허황된 것이 존재하지 않는 것은 아니다. 많은 사람들이 불경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은 깊이 알고 싶지 않기 때문이다. 아무리 들어도 자신의 지식과 양립 할 수 없을 것 같아서 불가의 문화에 문제가 있다고 착각하고 자신의 지식체계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불가가 말하는 허황은 찰나가 생멸하는 것을 의미하며, 살 수 없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범부의 눈에는 미세한 전자 궤도, 거시적인 은하와 같은 바퀴상이 있습니다. 표면적으로 보면 사물은 미세한 원자핵, 거시적인 태양, 블랙홀과 같은 역학의 중심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만약 미분의 관념으로 우주의 모든 현상을 시간 좌표에 따라 미분한다면, 모든 미분점에서 우주의 현상이 진실이다. 이 단계는 불가에 있으며, 또한 그 진정한 존재를 인정한다. 부처님은 아라한을 증명해야만 보는 것이 사실이라고 믿을 수 있다고 말했다. 아라한은 9 차 수련을 통해 생각의 미분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도가의 득도자도 이런 능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들도 마찬가지로 인생을 간파할 수 있다. 과학과 불법은 통일되어 있으며, 그 차이는 진리와 현실 사이의 차이에 대한 수용도가 다르기 때문에 과학 업무가 지성으로 전락하게 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과학명언) 과학자들이 망상을 인정하게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과학자들이 시간좌표를 적분하고 적분의 결과를 사실로 여기기 때문이다.
과학자들이 시간 좌표를 적립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과학의 심리적 감당 능력에 결함이 있고 이 결함을 직시할 엄두가 나지 않기 때문에, 여섯 가지의 느낌의 적분을 우주생활의 진상이라고 여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과학명언) 불가문화와 과학문화의 차이는 불가가 진상을 인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진상을 통제할 수 있다는 것이다. 과학자들은 할 수 없고, 진실만 상상할 수 있을 뿐, 진정으로 진상을 볼 수는 없다. 설령 과학의 정밀한 계기를 이용해도 할 수 없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과학명언) 그 이유는 그 순간의 전자기 감지가 감응이라고 할 수 없을 때, 파동이 모두 사라지고, 이 우주는 다시 텅 비어 있기 때문이다. 상봉과 무상이 그 순간에 통일을 이루게 된 것이 바로 불도 양가가 빛의 본질부터 시작하여 인생을 개조하는 유일한 이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과학자 중 인류의 문명과 진보에 가장 큰 기여를 한 사람이라면 아인슈타인일 것이다. 그는 빛이 일정한 속도라는 것을 증명했는데, 그 중의 묘미는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체득했는가? 과학자들이 연구하는 물질 세계는 오직 하나의 상수만 발견되었다고 말할 수 있다. 바로 광속이다. 애석하게도 아인슈타인은 정신과 물질의 통일에서 깨닫지 못했다.
과학이 시간에 미치는 적분 효과란 무엇입니까? 예를 들어 오늘날의 과학 등 문화는 경험에서 추출한 추상적인 개념이다. 왜 추상이라고 부릅니까? 즉, 그것은 실제 존재가 아니라 시간 적분 값입니다. 이 적분값을 머릿속에 보관하는 것은 물질적 존재의 이데올로기이기 때문에 과학은 과학이 아니라 과학 연구자부터 과학 연구의 대상에 이르기까지 모두 하나의 이데올로기에 불과하다고 한다. 서양의 종교가 이데올로기라면 과학과 종교의 본질적 차이점은 무엇일까? 한 가지 요인, 도덕성을 더 고려한다면 과학이 인류에게 가져온 지식 결론은 종교보다 더 유익하기 때문에 종교를 복음이라고 부르는 것도 성립된다. 물론, 복과 각오는 아직 큰 차이가 있다. 중화전통문화는 각오의 문화이며, 복보를 추구하는 것만이 아니다. 중화문화에서 복과 화는 모두 여섯 가지 중생의 생활 방식이며, 규칙적으로 보면 복화는 서로 인과적인 것이기 때문이다. 이 일생의 복은 다음 생에는 반드시 화를 낼 것이다. 따라서 복보 추구가 고난의 문제를 완전히 해결할 수는 없다.
위상 공간 적분에 대해 다시 한 번 이야기하겠습니다. 과학 연구는 이미 물질이 기본 입자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것을 발견했다. 상대적으로 입자는 진짜입니다. 현상은 단지 입자조합에 대한 공간상의 적분일 뿐, 어린이가 노는 블록처럼 일종의 놀이일 뿐이다. 쌓이는 것은 플레이어의 상상력에 달려 있다. 본질적으로, 인간의 현재 과학 기술은 모두 빌딩 블록 작업을 하고 있으며, 서로 다른 입자들을 유기적으로 결합하는 것이 바로 재료과학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과학명언) 세속적으로는 물질적 부라고 불리는데, 사람들은 그것을 성취로 여기는데, 사실 해변의 성과는 어떤 차이가 있습니까? 모두 시간에 따라 변하는 광경이다. 물론, 보통 사람들은 문제의 본질을 이렇게 보지 않고 생활 속의 감정상의 차이를 강조한다. 사람들은 감정 자체의 오염 문제를 모르기 때문에 감정의 환생 문제도 알고 싶지 않고, 무서운 것은 감정 속의 괴로움과 악도 서로 인과적인 관계라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즐거우면 업계의 존재가 있다. 이 산업은 반드시 쓴 방식으로 제거해야 한다. 전자기 감지와 마찬가지로, 인덕턴스 자기, 자기 감지 전기, 순환 왕복, 영원히 멈추지 않는다. 이런 순환을 깨는 방법은 유일한 방법이다. 바로 수정이다. 정공은 시공간을 차별화하는 능력이거나 망상을 복원하는 능력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시간명언)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생명과학이야말로 진정한 과학이며, 반몽하여 깨달은 진정한 이익이다.
위에서 황파랑의 본질에 대한 해부를 통해 망각이 무엇인지, 망망은 청정을 바꾸고 당승을 호랑이로 바꾸는 것임을 깨달았다. 이제 다시 말해, 왜 황파랑이 술을 마실 때 비파녀를 먹이로 삼아야 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우선 비파녀가 무엇을 대표하는지 알아야 한다는 것은 문자로만 알 수 있다. 비파, 거문고, 금지도, 즉 보상국의 궁아는 청정상의 역할을 대표하는데, 이 작용은 대립할 수 없고, 부회할 수 없다.
그렇다면, 성상 과정은 바로 이 두 가지 청정한 의를 거스르는 것이기 때문에, 상을 실시간으로 하는 것은 바로 지혜를 잃을 때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우리의 교육 시스템을 반대로 보면, 모두 상에서의 교육으로, 교상이 있어야 하고, 학문상이 서로 맞아야 하며, 이른바 응시교육이라고 한다. 현재 교육계에는 여전히 큰 세력이 있는데, 서구의 교육을 전승하고 있으며, 서구의 교육은 성공적인 교육이라고 생각한다. 사실, 서구의 진정한 성공은 무엇일까요? 사람의 성공이냐, 일의 성공이냐? 둘 다 아닙니다. 왜 서양을 배워야 합니까? 자세히 관찰하는 것은 서방에서 유학한 사람들이 이런 것들을 제창하는 것이다. 그 이유는 분명하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서방 교육의 실패는 말할 것도 없고, 이성적으로 볼 때 서방 교육은 비파녀를 먹는 교육 방식이다. 첫 번째는 자아를 강조하고, 두 번째는 현실을 강조하며, 이중 망상은 모두 가중된다.
겉으로는 서구 교육이 깨우침을 숭상하고 있지만, 도대체 무엇을 깨우쳤는가? 각오인가 미혹인가? 학자들은 실현 속에 살고 있지만 마음은 현실 속에 사는 것이 아니라 개념 무리 속에 살고 있다. 논리는 개념 사이의 이주 교체다. 비파궁녀를 먹는 것은 음덕을 잃는 것을 의미하고, 음덕은 우리의 생존 시간 플랫폼 뒤의 도덕적 기초 역할이다. 예를 들어, 우리의 현재 지구 등 현실 세계는 자신의 음덕을 바탕으로 세워진 시공간체계이다. 이 체계도 덕이 있지만, 이것은 오염된 도덕과 덕에 속한다. 어떻게 이해할 수 있을까요? 호환되지 않는 한, 오염이다. 이학적으로 말하면, 오행상극은 오염이다. 모든 일이 뜻대로 될 수는 없고, 모든 일이 뜻대로 될 수는 없고, 오염만 있을 뿐이다. 오염이란 관념에서 비롯되며, 개념과 논리로 세상의 추잡한 흙을 드러낼 수밖에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천진한 본성으로 십방불국 정토가 드러날 것이다. 서유기' 의 모든 이야기는 진실한 글쓰기 대상을 가지고 있으며, 우리 세계 인류의 심신 해방에 큰 의미가 있다. 독자들이 진정으로 영감을 얻고 자신의 문제를 반성할 수 있다면, 그가 반드시 큰 손으로 건곤을 돌리고, 생명의 장을 다시 쓰고, 인생의 휘황찬란함을 재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