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 타이라이의 시 "서리 하늘 새벽 코너? 매화" 감상

# 시 감상# 서문 '서리하늘 새벽구석? 매화'는 남송(南宋) 시인 소태래(孝台來)가 지은 시이다. 첫 번째 부분은 서리와 눈을 두려워하지 않는 매화와 뿔나팔 소리를 두려워하지 않는 슬픔을 묘사하고 있으며, 두 번째 부분은 달을 알고 경쟁하지 않는 매화의 숭고함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베고니아와 함께. Wu와 함께 Xiao Tailai의 시에 대해 알아보세요.

라이는 날씬하고 강인하게 태어났고 아무것도 두려워하지 않았으며 호른을 아주 잘 연주했습니다.

완전히 투명하고 그림자도 없습니다. 아는 것은 달뿐입니다. 원나라에는 봄의 매력이 없는데 어떻게 성관계를 가질 수 있습니까?

감상

이 매화시는 웅장하고 힘차게 쓰여졌습니다. 첫 번째 부분에서는 매화의 '얇고 단단한' 특성을 칭찬하고, 두 번째 부분에서는 매화의 '순수한' 성격과 고독한 특성을 설명하는 동시에 베고니아의 '봄바람 기질'에 비유합니다. 시니컬한 맛이 있어요.

"라이는 날씬하고 단단하게 태어나 아무것도 두려워하지 않고 철저하게 나팔을 연주한다." '라이'라는 단어는 매화의 '얇고 단단한' 특성을 생생하게 표현하며 강인한 생명력을 강조한다. 매화. 매화의 강한 성질은 선천적이며 뼈 속에 존재합니다. "얇다"와 "단단하다"라는 단어는 매우 독특한 방식으로 사용됩니다. "얇다"는 매화의 모양을 나타냅니다. 매화는 바람과 이슬을 마시고 눈과 서리를 환영하며 바람과 추위에 시달립니다. 매화는 가늘다라는 말은 매화의 성질을 나타내는 말로 매화는 비록 화려하고 고귀하지는 않지만 고상하고 기품이 있으며, 경외심을 불러일으키고 영웅적이다. 강한 철골을 가지고 있어 바람과 비를 견디지 ​​못하는 일반 꽃과는 전혀 다릅니다. "두려워하지 말라 뿔이 불어라" 매화는 바람과 눈 속에 꼿꼿이 서서 용감하게 피어나고, "매화가 떨어지다"는 황량한 나팔소리가 불어도 전혀 두렵지 않습니다. 이 두 문장은 웅장하고 힘차게 표현되어 있으며, 권력을 두려워하지 않고 굽히지 않는 매화의 숭고한 성격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확대 독서: 샤오 타이라이 작품 선정

밀랍 제사 예고

치밀랍은 차례로 맹세를 하기 바쁘고, 병자의 약 가마솥은 책 침대를 마주하고 있습니다.

가난한 사람은 손님이 오면 기뻐하지만, 노인은 노년이 끝나면 슬퍼한다.

쉐한은 모든 것에 깊은 관심을 갖고 있지만, 바보는 갈 길이 멀다.

심고 시들어버릴 대나무를 찾다가

어느 날 나는 물고기를 구걸해야 한다.

구슬을 일렬로 배열하고, 옥이 구름 위에 서서 그림을 그리는 모습이다.

Qi Ao가 자신의 경력에 ​​대해 생각할 때마다 Weichuan은 기꺼이 돈을 벌려고 합니다.

달의 괭이질부터 땅이 대열로 나뉘고, 십만 명의 병력이 바람을 맞을 준비가 되어 있다.

후손들은 종의 삼재를 보았으니 부와 명예는 둘 다 잘해야 한다.

해와 달은 쉬고 있어 무섭고, 지아와 겅은 일주일 동안 행복하다.

Zhenhe Penghu의 불멸의 불멸의 Zhuang Chun을 더 바랄 필요는 없습니다.

매화 제단이라는 제목의 두 시

매화 봉우리 꼭대기에 탑이 서 있고 태양이 활력을 따라 떠 다닙니다.

타오의 마음은 구름의 마음처럼 기쁘고 자유롭게 날아 다닙니다.

둘째

200마일 구름을 모으면 시와 피아노 창은 언제나 당신을 향합니다.

란지는 나에게 빚을 졌다. 혼자 행복하다면 어떻게 더 좋을 수 있을까?

제목 원명사

지명은 구채상이고, 황폐한 사찰이 역참 도로에 인접해 있다.

소나무는 시제를 상징하고, 국화는 진나라의 향기를 담고 있다.

비문을 읽기 위해 돌을 닦고, 술잔처럼 샘물을 부었다.

돌아갈 길이 없고, 황제의 뜻은 감사의 뜻을 표하는 것이다.

정자에 앉아

하루 종일 정자에 앉아 매화가 피어나고 나뭇잎이 푸르른 것을 지켜봅니다.

그런데 최근에는 와인잔이 바뀌고, 와인병이 꽃병이 됐다.

형학 장월태에게 주는 선물

부귀는 하늘에 있으니 군자는 자기의 성품을 아끼지 아니하느니라.

유덕한 사람과 어리석은 사람은 남에게 의지하고 군자는 운명을 고려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장웨타이는 의심스럽기도 하고 믿음직스럽기도 하다.

사람이 정하고 천국이 정하는 것처럼 자기를 가꾸는 것은 시간 문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