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은 약 500년 전 서주 초기부터 춘추 중기까지의 시집을 모아 놓은 것입니다.

시서는 서주 초기부터 춘추 중기까지 약 500년 동안의 시 305편을 수록하고 있다.

시경 소개:

서주 초기부터 춘중까지의 시집을 모아 고대 중국 시의 시초이자 최초의 시집이다. 추기(기원전 11세기~기원전 6세기) 총 311편의 시가 있는데, 그 중 6편은 제목만 있고 내용은 없는 성(聖)시로 육성(南美)이라 불린다. , "Baihua", "Huashui", "Yougeng", "Chongqiu", ""Yiyi")는 주나라 초기부터 주나라 후기까지 약 500년간의 사회관을 반영합니다.

시서는 작자가 불분명하고, 대부분 확인할 수 없으며, 은지복이 편찬하고 공자가 편찬한 것으로 전해진다. 전진(前秦) 시대에는 『시경』을 『시서』라 불렀고, 어림수는 『삼백송』이라 불렀다. 서한시대에는 유교경전으로 추앙받았으며 처음에는 『시경』이라 불리며 오늘날에도 통용되고 있다.

시집은 '바람', '야', '노래' 세 부분으로 구성된다. 기술적으로는 '푸', '비', '싱'으로 나누어진다. "바람"은 주나라 각지의 발라드이고 "야"는 주족의 공식 노래로 "샤오야"와 "다야", "노의 노래", "노의 노래"로 구분됩니다. "샹의 노래".

시서는 노동과 사랑, 전쟁과 해적, 억압과 저항, 풍속과 혼인, 조상 숭배와 잔치, 심지어는 천상 현상, 지형, 동물, 식물 등을 반영하는 내용이 풍부합니다. 현대 사회생활의 거울.

공자는 한때 『시경』의 목적을 '순진함'으로 요약하고, 제자들에게 '시경'을 말과 행동의 기준으로 읽도록 가르쳤다. 선진(前秦) 학자들 중에는 시경을 인용한 사람이 많았는데, 예를 들어 맹자, 순자, 묵자, 장자, 한비자 등은 논증과 논증 시 설득력을 높이기 위해 시경의 문장을 자주 인용했다.

한나라 무제 때 『시경』은 유교의 고전으로 간주되어 '육경'과 '오경' 중 하나가 되었다. 『시경』은 중국 사실주의 문학의 출발점이자 중국의 문학 전통과 민족적 특성을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시경』의 영문번역은 중국문학과 중국문화의 세계화에 큰 공헌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