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어의 저자는 공자의 제자들과 그의 제자들입니다.
논어는 주로 인용과 대화의 형식으로 쓰여졌으며, 공자와 제자들의 언행을 기록하고 있으며, 공자의 정치적 견해, 이론적 사상, 도덕관념, 교육원리 등을 담고 있다. 『대학』, 『중용』, 『맹자』, 『시서』, 『상서』, 『예서』, 『역서』, 『춘추』와 함께 '4서 5경'이라고도 불린다. "논어"의 최신판은 20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나라 무제(吳皇)가 "백가지 사상을 폐하고 유교를 홀로 존중"한 이래로 "오경의 관장, 육예의 목"으로 추앙받아 왔다. 공자와 유교에 대한 연구, 특히 원래의 유교에 대한 직접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확장된 정보
논어는 유교의 고전 중 하나로 주로 공자와 그 제자들의 생애를 기록한 인용문집이다. 인용과 대화의 형태. 말과 행동은 공자의 정치적, 미학적, 도덕적, 윤리적 가치와 공리주의적 가치를 구현합니다. 『논어』의 내용은 정치, 교육, 문학, 철학, 생활 원칙 등 다양한 측면을 다루고 있습니다.
이르기 춘추시대에 공자가 강연을 하기 위해 장을 마련했을 때, 주요 내용은 공자가 죽은 뒤 그의 제자들과 재제자들에 의해 대대로 전해졌습니다. 『논어』는 주로 공자와 그의 제자들의 언행을 기록하고 있어 유(禪)라 불린다.
청나라의 조이는 “화자는 성자의 언어이고, 주석자는 유학자들의 토론이다”라고 설명했다. 논어(論論)라 함은 공자와 제자들의 언행을 기록하여 책으로 엮은 것을 말한다. 『논어』는 총 20장 492장으로, 그 중 공자와 제자들 사이의 대화가 444장 정도, 공자와 제자들 사이의 대화가 48장에 기록되어 있다.
논어는 유교 고전으로서 광범위하고 심오하며 모든 것을 포괄하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주로 독립적이면서도 긴밀하게 상호의존적인 세 가지 범주, 즉 윤리적 범주와 도덕적 범주를 가지고 있습니다. - 인(仁)과 사회정치적 범주 - 리, 인지방법론의 범주 - 중용의 교리.
인(仁)은 우선 인간의 마음 깊은 곳에 있는 진정한 상태이며, 궁극적인 타협은 선(善)이 되어야 한다. 공자는 인(仁)의 범주를 정하고 인(仁)에 적응하고 표현하는 합리적인 사회적 관계이자 타인을 대하는 규범으로서 의례를 구체화하고 '중용'이라는 체계적인 방법론적 원리를 밝혔다. "인(仁)"은 "논어"의 사상적 핵심이다.
공자 소개: 공자(기원전 551년 ~ 기원전 479년), 공구(孔九)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예명은 종니(忠寧)로, 노(魯)나라 주이(현 산둥성 지닝시 취푸시 니산진)에서 태어났다. 성(省)은 동주말, 춘추시대의 유명한 사상가이자 교육자이며 유교의 창시자이다. 그의 사상은 중국과 세계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공자(孔子)는 14년 동안 몇몇 제자들을 이끌고 세계 일주를 한 적이 있으며, 만년에 『육경』을 개정했다. 전설에 따르면 공자는 3천 명의 제자와 72명의 덕스러운 제자를 두었다고 합니다. 공자가 죽은 후, 그의 제자들과 그의 제자들은 공자와 그의 제자들의 언행, 인용, 사상을 기록하여 유교 고전 "논어"로 편찬했습니다. 『사기: 공자가족』은 그의 행적을 기록하고 있다.
바이두백과사전-논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