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어를 할 때, 손으로 베껴 쓰는 것은 7 가지 내용이 있다.

1) 언어 규범 의식을 확립하고 민족 문화의 자질을 높이다.

2) 원활한 의사 소통을 실현하고 조화로운 사회를 건설하십시오.

3) 만다린어: 감정의 유대, 의사 소통의 다리.

4) 표준어를 할 줄 알고, 세계 각지의 손님을 환영합니다. 문명의 언어로 진심을 보내다.

5) 표준어를 잘해서 너와 나 그 사람이 편하다.

6) 표준어-생활을 더욱 멋지게 하고 사회를 더 따뜻하게 한다.

7) 표준어는 청춘과 동행하고, 문명용어는 패션과 동행한다.

8) 문명언어는 남녀노소의 마음속에 깊숙이 파고들어 표준어는 동서남북의 감정을 융합시켰다.

9) 마음이 서로 각인되고, 언어 소통이 이루어지며, * * * 소강 () 으로 달려간다.

10) 원활한 의사 소통과 조화로운 사회 구축.

1 1) 표준어가 너와 나의 거리를 좁혔다.

(12) 표준어를 잘 구사하고, 친구는 전 세계에 널리 퍼져 있다.

13) 현대화를 위해 표준어를 보급하다.

(14) 표준어-시대의 수요, 패션의 추구.

(15) 표준어-생활을 더 멋지게 하고 사회를 더 따뜻하게 한다.

표준어를 하는 필사 내용 2

어떻게 하면 소리를 더 풍성하고 크게 만들 수 있을까?

말이 어려워서 소리가 많이 들리지 않는다. 크게 두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하나는 제가 발성 기관을 충분히 이용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둘째, 호흡이 불안정하다.

우리가 내는 소리는 두 성대의 진동에 의존한다. 본질적으로 큰 차이가 없다. 다만 진동은 삼키기, 목, 입, 비강, 흉곽 등 인체의 자연공간을 거쳐 점차 손질되고 확대되어 자신의 스타일을 형성하여 결국 청중의 귀에 도달한다. 우리가 (공기로) 귓속말을 할 때 성대는 진동하지 않는다. 아무리 노력해도 아무 소리도 나지 않는다. 진동이 없으면 * * * 소리가 나지 않기 때문이다! 반면 큰 목소리를 추구하고 성대의 강렬한 진동에만 의존해야 성대의 충혈과 목이 잠길 수밖에 없다. 유일한 해결책은 구강, 비강, 흉곽에서도 진동을 들을 수 있도록 * * * * 노래를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다. 그러면 목소리가 포만하고 둥글고 강할 것이다.

몇 가지 팁:

1, 흉곽 윙윙거리는 소리 체험: 입을 살짝 벌리고, 목을 풀고, 성문 (성대) 을 닫고, 금붕어가 거품을 토하는 것처럼 가볍게 소리를 낸다. 또는 낮은 소리로 흥얼거리고, 가슴의 진동을 느낄 수 있습니다.

후두 위치 감소: (같은 책); 목이 쉬고, 긴장을 풀고, 다시 긴장을 풀다.

3. 이를 악물다: 이를 악물다. 위아래 큰 치아 (어금니) 를 열고 구강 * * * *, 공간을 마련하고, 손으로 큰 이빨을 귀 뿌리 앞에 있는' 위치' 를 만져서 열리는지 확인하는 것이다. 그리고' A' 와 같은 모음을 만들어서 자신의 목소리의 변화를 느껴보세요.

4. 광대뼈근육 들기: 미소로 말하고 입꼬리가 약간 위로 올라가면서 코 날개가 열리는 것을 느껴보세요. 시도해 보세요. 소리가 더 선명합니다.

5. 상당히 부드러운 구개: 하품, 그런데 긴 하일 (주변에 사람이 있는지 주의하세요! ) 을 참조하십시오.

위의 기교는 사실 개구부의 요점이다. 나중에 큰 소리로 말할 때, 위의 조건에 주의하면 너의 목소리가 높아질 것이다. 그러나, 반드시' 자신을 풀어라', 지나치게 하지 말고, 발음의 형식만 주의하고 자신이 말한 것을 잊어서는 안 된다는 것을 기억하라. 이렇게 하면 본말이 전도될 것이다.

호흡 문제

발음은 진동을 의지하고, 진동은 숨결에 의지하고 있기 때문에, 소리가 우렁차고, 공기가 충만하려면, 충만한 기운이 있어야 한다. 심호흡을 견지하고 항상 일정한 호흡 압력을 유지하다. 평소 심호흡과 느린 호흡 연습을 많이 할 수 있다. 말하기 연습을 할 때 일어서는 것이 가장 좋다. 이렇게 하면 숨쉬는 상태를 쉽게 찾을 수 있다. 앉으려면 똑바로 앉아야 하고, 몸은 약간 앞으로 기울어야 한다.

숨을 사용할 때 낙담하지 말고, 위에서 언급한 호흡압력 속에서 천천히 풀어서 입술로 숨을 참는 데 능하다. 이렇게 하면 가슴, 복부, 입술 사이의 압력 균형을 유지할 수 있다.

소리의 라인 문제.

우리의 발음에는 휘파람과 같은 눈에 잘 띄지 않는 선이 있는데, 소리가 매우 크다. 호흡이 원활하고, 소리가 집중되고, 통로가 원활하기 때문이다. 말을 할 때도 마찬가지다. 가능한 숨을 관통하여 입 안의 중간과 수직선을 따라 소리를 내도록 하세요. 그래야만 소리가 집중되고 밝아질 수 있다.

어떻게 평평한 혀와 윗혀를 구별할 수 있습니까?

표준어에서는 Z, C, S, zh, ch, sh 의 발음이 정반대로 앞 설음 (평설음이라고도 함) 과 뒤 설음 (설음이라고도 함) 으로, 많은 사람들이 뒷설음을 앞 설음으로 읽는다.

이런 상황을 바꾸기 위해서는 먼저 이 두 가지 유형의 성모의 발음 특징과 법칙을 파악한 다음, 이 두 가지 유형의 성모를 포함하는 서로 다른 단어를 정확하게 구분할 수 있어야 한다.

구체적인 구분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표준어의 음운 조화로 구분한다. 표준어 음운 조정의 규칙성은 다음과 같다.

(1) ua uai uang 을 모음으로, zh ch sh 를 성모로 하는 단어 (예: "잡기, 치기, 드래그, 좡, 침대, 더블";

(2) en 을 모음으로 사용하는 단어는' 방법, 심 (가난), 중심점, 센' 등을 제외한 eng 을 모음으로 사용하는 단어는' 쩡' 과' 쩡' 을 음측으로 하는 소수의 숫자를 제외한 다른 단어의 성모가 있다

(3) ou 를 모음으로 하는 단어는' 함께' 와 같은 소수를 제외한 나머지 이니셜은 모두 CH 이다.

(4) uen 을 모음으로 하는 단어 중' 순, 흡입, 순, 순간' 의 성모만 sh 이고, 다른 단어의 성모는 S 입니다.

(5) ONG 을 모음으로 하는 단어에서 이니셜은 s, sh 는 없다.

둘째, 형성자의 음성 기능에 따라 알려진 음성자를 이용하여 동음 옆에 있는 한 조의 발음을 추론한다. 이 방법에는 예외가 있지만 시도해 보는 것도 좋지만, 차이가 생기지 않도록 사용할 때는 조심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