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 시대에 유비는 촉국을 점령하고 촉국을 세웠다. 그가 죽은 후, 그의 아들 유선은 그를 계승하여' 유아두' 라고도 불린다. 유선은 직무에 적합하지 않다. 현신이 죽은 후 촉국은 서기 263 년에 위에게 멸망되었다. 유선이 항복한 후, 왕위의 조모봉은 실권이 없는' 쾌락공작' 으로 그를 위교토 허창으로 옮겼다. 왕위 본인은 실권이 없다. 사마소가 결정한다. 한 연회에서 사마소는 일부러 유선 앞에서 쓰촨 가무를 공연하도록 안배했다. 고국이 무너진 것을 생각하자 유선의 추종자들은 모두 괴로웠지만, "여기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세요. 더 이상 촉을 생각하지 마세요." 라고 말했다. 그는 조금도 슈를 그리워하지 않는다. 사람들은 이 이야기에 근거하여' 즐겁고 생각하지 않는다' 라는 성어를 만들어 현실에 안주하고 본전을 잊는 사람들을 묘사한다. 어떤 사람들은 기뻐하고 본전을 잊는다고 묘사했다.
황량미몽
이 성어는 중국 당대 작가 이공조의 소설' 코난 현의 이야기' 에서 나왔다. 봄비패라고 하는 사람이 있는데, 평소에 술을 즐겨 마신다. 그의 정원에는 뿌리가 깊고 잎이 무성한 아카시아 나무 한 그루가 있다. 한여름 밤, 월스타는 희귀하고, 저녁바람이 솔솔 불고, 나무 그림자가 흐트러져 시원한 바람을 쐬기에 좋은 곳이다. 봄비바의 생일날, 친척과 친구들이 모두 와서 그의 생일을 축하했다. 그는 잠시 기뻐하며 술을 몇 잔 더 마셨다. 저녁에는 친척과 친구들이 모두 돌아갔고, 봄비는 취기를 머금은 채 아카시아 나무 밑에서 쉬다가 어느새 잠이 들었다. 꿈속에서 봄비바는 두 사절의 초청을 받아 나무 구멍으로 들어갔다. 동굴 안의 햇빛이 두루 비치고, 별천지 () 가 있는데, 이름은 대회국 () 이라고 한다. 마침 베이징에서 관원을 선발하는 것을 따라잡았고, 그도 지원했다. 세 차례의 시험을 거쳐 문장 쓰기가 매우 유창하다. 시험 성적이 발표될 때 그는 1 등을 했다. 그리고 황제는 면접을 보았다. 황제는 봄비바가 멋있고 재능이 넘치는 것을 보고 매우 좋아했고, 직접 그녀를 장원으로 봉하여 공주를 그에게 배정했다. 장원랑은 사위가 되었고, 경성은 한때 미담을 나누었다. 결혼 후 부부 관계는 매우 행복하다. 곧, 순우완은 황제에 의해 현임지사로 파견되었다. 순박하고 부지런하며 백성을 사랑하다. 그는 자주 경내로 가서 조사를 하여 부하 직원의 업무를 점검한다. 각지의 행정은 매우 청렴하고 효과적이어서 현지 백성들이 그를 크게 칭찬하였다. 30 년 후, 봄비댐의 성과는 이미 전국적으로 유명하다. 그 자신은 5 남 2 녀 7 명의 아이가 있어서 생활이 매우 자랑스럽다. 황제는 몇 차례 봄비를 북경 승진으로 돌려보내려고 했다. 현지인들은 모두 거리로 몰려와 현 마차를 막고 코난에서 성공하도록 만류했다. 봄비바는 인민의 사랑에 감동되어 어쩔 수 없이 남아서 황제에게 상황을 설명하였다. 황제는 그의 업적을 높이 평가하고 많은 보물을 상으로 주었다. 1 년, 루오 guobing dahuai 침공, dahuai 장군 은 적을 맞이 하도록 명령 하지만, 여러 번 적군 에 의해 패배 했다. 패전 소식이 경성으로 전해지자 황제는 크게 놀라 문무백관을 서둘러 소집하여 대책을 상의했다. 신하들은 전선군이 누차 패배하고 적군이 경성에 접근하여 매우 사납다고 들었다. 하나하나 놀라서 죽을 지경이다. 날 봐, 내가 너를 봐, 그들은 어쩔 수 없어. 황제는 대신의 모습을 보고 매우 화가 나서 말했다. "너는 평소에 존귀한 처우를 기르고 부귀를 누린다. 국가가 일단 일이 생기면, 입이 없는 조롱박이 되었으니, 너는 겁이 많다. 무슨 소용이 있냐고 물었더니. " 이때 재상은 코난의 두드러진 정적을 떠올려 황제에게 추천했다. 황제는 즉시 여순바에게 전국의 정예부대를 지휘하여 적과 싸우라고 명령했다. 순우군은 황제의 명령을 받고 즉시 군대를 이끌고 출정하였다. 그러나 그는 병법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 그는 적과 싸우자마자 패배했고, 그의 군사력은 큰 손실을 입었다. 그 자신도 하마터면 죄수가 될 뻔했다. 황제가 이 소식을 들었을 때 그는 매우 실망했다. 그는 순박한 모든 직무를 면제하고 민간인으로 강등하여 고향으로 돌려보내라고 명령했다. 바는 자신의 명예가 이미 한 번 망가졌다고 생각하고, 부끄러움과 분노가 섞인 채 소리를 지르며 꿈에서 놀라 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그는 꿈에 근거하여 회화나무의 나라를 찾았는데, 원래 회화나무 아래의 개미구멍이었는데, 그 안에는 개미 떼가 살고 있었다. 코난의 꿈' 은 때로 삶이 꿈이라는 것을 의미하며, 부와 권력은 모두 허황된 것이다.
고난을 참아 어떤 포부를 이루다
기원전 496 년 장강 하류의 오월 때문에 하찮은 원한으로 전쟁이 발발했다! 젊은 월왕 군웅은 범려 () 를 군사로 삼았고, 오군은 패했고, 오왕도 부상으로 죽었다! 젊은 부차가 왕위에 올랐다. 그는 월국을 없애겠다고 맹세했다. 3 년 후, 부차는 군대를 이끌고 월월월했다. 쌍방이 교전한 후 오승월패하면 오국군의 공격이 많아진다. 아야코 는 우 guoxian, 가난한 남편 을 뇌물,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마침내 남편 차이 는 더 이상 베트남 을 파괴, 자비로운 마음을 움직였다. 월국이 보존될 수 있다. 군웅은 황후를 이끌고 오국에 들어가 노예가 되었다. 3 년 동안 노예가 되어 부차가 병으로 쓰러졌다. 범려 () 는 병원을 찾아 부차 () 가 똥을 맛보게 할 기회를 잡았고, 부차 () 를 철저히 감화시켜 군웅을 놓았다. 월국군으로 돌아가서, 나는 지푸라기 위에서 자고, 들보에 밧줄 하나를 걸었다. 밧줄의 한쪽 끝에 돼지 담즙이 묶여 있다. 매일 깨어나면 첫 번째 일은 고담을 맛보는 것이다! 20 년이 지났는데, 그는 모두 따돌릴 수 없다, 매일 이렇다. 기원전 473 년에 군웅은 비밀리에 민간에 숨어 있는 3 만 명의 병사를 선발하여, 일거에 고모수를 포위하였다. 이 시점에서, v 차이 오만 bingma 가 있지만, 곡물 및 잔디 어려움 때문에 도시에서 전쟁을 감히 하지 않았다. 군웅은 인류 왕의 역사에서 기적을 창조했다! 그는 강대국을 격려하기 위해 노력하여 작은 타격과 약한 승강, 계란으로 돌을 치는 인류 신화! 와임금 맛 담담한 전고는 중국의 수천 년 문명사 중의 고전이라 할 수 있지만, 군웅하는 슈퍼맨의 의지는 아마도 더욱 인문적 의의가 있을 것이다.
Si mei 갈증-환상적인 희망으로 자위
어느 여름, 조조는 그의 군대를 이끌고 장수를 토벌했다. 날씨가 기이하게 더워서 땡볕이 불처럼 내리쬐고 하늘에는 구름 한 점도 없다. 부대가 구불구불한 산길을 걷고 있는데, 양쪽에는 무성한 나무와 태양에 그을린 바위가 숨이 막힐 지경이다. 정오가 되자 전사들의 옷이 흠뻑 젖어 행군 속도가 느려졌고, 몇몇 허약한 전사들이 길가에 쓰러졌다. 조조는 행군 속도가 점점 느려질까 봐 전투기를 지체할까 봐 걱정했다. 그런데 현재 수만 명이 물조차 마실 수 없는데 어떻게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까? 그는 즉시 안내인을 불러 조용히 그에게 물었다. "이 근처에 수원이 있습니까?" " 가이드는 고개를 저으며 말했다. "샘물은 계곡의 반대편에 있다. 우회하는 길이 길다. " 카오 카오 (Cao Cao) 는 잠시 생각하고 말했다: "아니, 시간이 너무 늦었다. 클릭합니다 그는 눈앞의 숲을 바라보며 잠시 생각하고 안내원에게 말했다. "아무 말도 하지 마, 내가 방법을 생각해 볼게." 그는 설령 지금 부대에 속도를 높이라고 명령하더라도 아무 소용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영감, 해결책이 왔다. 그는 말의 배를 잡고 재빨리 대열 앞으로 돌진했다. 그는 채찍으로 앞을 가리키며 말했다. "병사들, 나는 앞에 큰 멜린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데, 그곳의 자두는 크고 맛있다. 우리 빨리 이 산꼭대기를 돌아서 멜린으로 가자! " 전사들이 듣자마자, 마치 입을 먹은 듯 정신이 크게 진작되어 발걸음이 적지 않게 빨라졌다. 이야기는' 세설 신어' 거짓 예언에서 나온 것이다. 성어' 망매 갈증' 은 환상으로 자신이나 다른 사람을 위로하는 것이다.
이 땅에는 곳곳에 비명을 지르는 야생 거위들이 널려 있다. 이 땅에는 곳곳에 난민/비명 이재민이 가득하다
설명: 비유를 하면 곳곳에 신음하고 배회하는 피해자가 있다. 애홍: 애절한 기러기 한 마리. 《시경 소야》에는 《기러기》라는 시가 한 수 있다. 그 중 두 문장은 "기러기가 날아와서 울고 있다" 는 것이다. " 기러기는 살 곳을 찾을 수 없고, 목적없이 날고, 슬프게 울고 있다는 뜻이다. 실향민 난민들이 신음하며 도움을 청하는 비참한 광경을 묘사하다. 이 두 구절의 시 때문에, 나중에 사람들은 평화롭게 지낼 수 없는 유민을' 애홍' 이라고 불렀다. 고생하는 사람이 너무 많아 거의 어디에나 있어서' 어디에나 슬프지 않다' 혹은' 어디에나 슬프지 않다' 는 원시의' 와' 라는 글자로,' 우는 소리, 배고픈 시끄러운 소리' 를 묘사하는 데 자주 사용된다.
사랑방
설명: 누군가를 사랑하고 그와 관련된 사람이나 일에 관심을 갖는 것을 비유한다. 상조의 마지막 황제 상저우 왕은 사치하고 잔인하며 무정한 혼군이라고 전해진다. 시버족' 길창 () 은 나중에 주문왕 () 이 감금에 반대하여 온갖 수단을 다 동원해 감옥에서 탈출할 방법을 강구했다. 당시 주의 도성은 치산 (현재 산시 () 성 치산현 () 이었다. 주문왕은 연기산으로 돌아온 뒤 상조의 통치를 전복하기로 결심했다. 그는 먼저 군사가 강상 (강태공 분) 을 초빙하여 적극적으로 병전을 준비하고, 이후 주변의 몇 명의 작은 제후국을 합병하여 세력이 점차 강해지고 있다. 그런 다음, 도성은 봉의 (현재 산시 호현 부근) 로 이전하여 동진을 준비했다. 그러나 주문왕은 수도를 옮긴 지 얼마 되지 않아 세상을 떠났다. 주문왕의 아들 희발이 왕위, 즉 주무왕을 물려받았다. 강태공은 전략가를 계속 맡고 있다. 이복동생 (주공) 과 이복동생? #93; [셋] [즉 소공] 은 무왕의 유능한 조수이다. 동시에, 무왕은 다른 몇몇 주지사들의 지지를 얻었다. 그래서 정식으로 출병하여 주를 공격하겠다고 발표했다. 대군은 김몽 (이 허난성 맹현 남일 황허 나루터) 에서 황하를 건너 동북으로 추진해 상조 송초 (오늘 허난성 치현 동북) 에 접근하였다. 상주왕은 이미 모든 마음을 잃었고, 군대는 그를 위해 죽기를 원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는 도망가서 쓰러졌고, 봉기의 봉기는 곧 정복되었다. 주왕은 자살하여 상조가 끝났다. 앞으로 800 년 동안 이곳은 주의 천하가 되었고, 역사는 주나라 () 라고 불린다. 주무왕이 조고를 정복하기 시작했을 때, 무왕은 상조가 남긴 귀족과 관원을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그리고 정세를 안정시킬 수 있을지에 대해 걱정이 태산이었다. 이를 위해 그는 강태공 등과 협의를 진행했다. 한나라 유향이 편찬한' 화원규정' 에는 "무왕 윤코씨가 태공을 불러' 기인이 어떻게 될 것인가?' 라는 글이 적혀 있다. 태공이 그에게 말했다.' 나는 그들을 사랑하는 사람, 나도 검은 집을 사랑한다. 남을 미워하는 사람도 남을 미워한다. 만약 함유가 적군을 대패한다면, 넉넉하게 할 수 있을까? 주무왕은 상조를 물리치고 강태공을 불러 물었다. "우리는 그들의 인원을 어떻게 처리해야 합니까?" 태공이 대답했다. "네가 그 사람을 사랑한다고 하면 그의 집 까마귀도 사랑한다고 들었어. 네가 그 사람을 미워한다면, 그의 하인과 가신을 없애라. 적을 죽이는 것을 어떻게 보고, 하나는 남기지 않는가? 클릭합니다 이 전설 때문에 성어' 사랑의 집과 우' 가 생겨났다. 중국은 예로부터 까마귀가' 불길한 새' 라고 생각하는 미신적인 풍습이 있었다. 그 집에 떨어지면 누구나 불행을 당할 것이다.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시가 총집' 시경' 의 소아한 부분에는' 정월' 이라는 시가 있는데, 시에는' 이것은 누구의 집입니까?' 라는 제목의 시가 있다. 고대인들이 까마귀를 미워하는 것을 볼 수 있지만, 사랑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소위' 사랑집과 우크라이나' 는 내가 그 사람을 사랑하기 때문에, 그의 집 까마귀조차도 이것이 불길하고 싫다고 생각하지 않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이 성어는 줄곧 사랑을 밀어내는 것을 비유하는 데 사용되었다. 당신이 누군가를 깊이 사랑하기 때문에, 당신은 그의 친척과 친구, 다른 사람, 혹은 다른 것을 사랑합니다. 이를' 애옥과 우' 또는' 애옥과 우' 라고 합니다.
마차에 앉아 즐기는 대신 한가로이 거닐어라.
원원' 전국책 제책사' 는 "촉욕은 돌아가고, 야식은 고기로, 행안은 차로, 결백은 비싸고, 정정은 스스로 부담한다" 고 말했다. 설명은 천천히 가는 것이다. 마치 차를 타는 것 같다. 이야기: 전국시대에 제나라에 연 슈라는 학자가 있었다. 제선왕은 그의 이름을 얻기를 갈망하며 그를 궁으로 불렀다. 안수는 무심코 궁전으로 들어가 전 앞 계단으로 갔다. 왕현이 그가 참관하기를 기다리고 있는 것을 보고, 그는 멈추고 또 멈추었다. 선왕은 이 광경을 보고 큰 소리로 외쳤다. "안수, 이리 와!" 뜻밖에도 안수는 꼼짝도 하지 않고 왕선에게 "폐하, 빨리 오세요!" 라고 말했다. 선왕은 듣고 매우 불쾌했다. 주변의 대신들은 안옥의 말이 오만하다는 것을 보고 잇달아 말했다. "폐하는 군주이고, 당신은 신하입니다. 폐하께서 여기서 당신을 부를 수 있습니다. 당신도 여기서 폐하를 부를 수 있습니다. 너는 어떻게 이렇게 할 수 있니? 클릭합니다 연의 슈는 말했다: "내가 왕을 만나러 간다면, 나는 그의 권력을 부러워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만약 국왕이 온다면, 그가 존경할 만한 하사라는 것을 설명한다. 내가 왕의 힘을 부러워하게 하는 대신 상병 우예현을 시키는 것이 낫다. 제선왕은 화가 나서 물었다. "국왕이 고귀한가, 학자가 고귀한가?" -응? 얀 슈 (Yan Shu) 는 생각없이 말했다: "물론, 학자는 귀족이지만 왕은 그렇지 않습니다!" 선왕이 말했다. "네가 이렇게 말하는 데에는 무슨 근거가 있니?" 연 슈 (Yan Shu) 는 웃으며 말했다. "물론. 옛날에 진나라가 제나라를 공격할 때, 진나라는 일찍이 다음 명령을 내렸다. 누가 감히 고묘 50 보 이내에 나무를 베면, 격살하지 말라는 명령을 내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는 또한 왕의 목을 자를 수 있는 자는 그를 만가구 허우로 봉하여 상을 주라고 명령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살아 있는 군주의 머리는 죽은 학자의 무덤보다 더 나쁘다. " 제선왕은 말이 없어 울적하고 즐겁지 않다. 신하들은 재빨리 말했다. "안슈, 이리 와! 안수, 이리 와! 우리 왕은 수천 대의 병거 (1000 권의 전서) 를 가진 나라가 있다. 누가 감히 복종하지 않겠는가? 국왕이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있고, 모든 사람은 순종한다. 너희들 이 신사들은 정말 비열하다! " 얀 슈 (Yan Shu) 는 반박했다. "네 말이 틀렸다! 우우 시대에는 민족이 몇 명 있고 제후가 몇 명 있었다. 왜 그럴까요? 그는 학자를 존중하기 때문이다. 상탕에 도착했을 때 제후는 무려 3 천 명에 달했다. 오늘날, 오직 24 명만이 외롭다. 이런 관점에서 학자에 대한 관심은 득실의 관건이다. 예로부터 지금까지, 아무도 실용적이지 않기 때문에 천하에 이름을 붙일 수 없다. 그러므로 당신의 아버지는 자주 가르침을 청하지 않고 지위가 낮은 사람에게 배우지 않는 것을 부끄럽게 여겨야 합니다. 선왕은 듣고 자신이 틀렸다고 느끼며 말했다. "나는 스스로 문제를 자초하는 것이다. 내가 너의 평론을 들을 때까지 나는 비로소 그 악당의 행동을 알게 되었다. 나는 네가 나를 너의 학생으로 받아들이길 바란다. 앞으로 너는 나와 함께 있을 것이다. 나는 네가 먹을 고기가 있다고 장담하고, 밖에 나가면 차가 있다. 너의 아내와 아이들은 모두 예쁘게 입을 것이다. " 연의 슈 (Yan Shu) 는 정중하게 거절했다. "옥은 처음에 깊은 산에서 태어났다. 장인이 가공하면 망가진다. "아직 소중하지만, 결국 원래의 모습을 잃었다. 독서인 출신은 오지에서 나왔는데, 뽑히면 좋은 점을 누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인, 독서인, 독서인, 독서인, 독서인, 독서인) 그가 고상할 수 없다는 것이 아니라, 그의 양기와 내면 세계가 파괴될 것이다. 그래서, 나는 차라리 국왕이 나를 돌려보내서 매일 늦게까지 먹고, 안전하게 걷고, 버스가 될 수 있을 정도로 천천히 걷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버스명언) 평화의 날은 강대한 날보다 나쁘지 않다. 조용하고, 순수하고, 자제하고, 즐거이 지치지 않는다. 너희 왕은 나에게 말하라고 명령하고, 나의 연숙은 사실대로 신고한다. " 얀 슈 (Yan Shu) 는 말했다: "왕 스핀 (Wang shun) 에게 두 번 경배하고, 북한에서 나왔다.
안거낙업
출처' 노자': 식감, 의복미, 거안사위, 그 풍속을 누리다. 해석: 행복하고 안정된 생활을 가리킨다. 이야기: 춘추시대에는 유명한 철학자와 사상가가 있었다. 그의 성은 리, 이름, 글자는 영영이다. 그가 태어났을 때 머리카락이 이미 희었다고 한다. 흰 수염을 가진 작은 노인; 그래서 사람들은 그를 "노인" 이라고 부릅니다. 그리고 그는 매화 나무 아래에서 태어났다고 말했다, 그래서 라는 성 리; 그의 귀는 매우 커서 "귀" 라고 불린다. 사실 노인은 그에 대한 존칭이다. 노자는 당시의 현실에 불만을 품고 당시 사회의 혁신 물결에 반대하며 되돌아보고 싶었다. 그는 고대의 원시 사회를 그리워하며 물질의 진보와 문화의 발전이 사람들의 순순함을 파괴하고 사람들에게 고통을 가져왔다고 생각하여' 소국 과부민' 의 이상적인 사회를 갈망한다. 늘 이렇게 그의 마음속에 있는' 소국 과부민' 사회를 묘사한다: 국소인이 희박하다. 가전제품이 많더라도 사용하지 마세요. 생명을 가지고 모험을 하게 하지도 말고, 멀리 옮기지도 마라. 차가 있고 배가 있어도 아무도 타지 않는다. 무기와 장비가 있어도 쓸 곳이 없다. 사람들은 오래된 매듭 방법을 재사용하여 기록하고, 달콤하게 먹고, 편안하게 입고, 편안하게 살고, 원래의 풍속 습관에 만족할 필요가 있다. 이웃 나라들은 서로를 볼 수 있다. 까마귀와 개는 서로 들을 수 있지만, 사람은 늙어도 서로 교류하지 않는다.
무사하다
설명: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고 손상이나 사고도 없었다. 질병, 질병, 재앙. 기원전 266 년에 조국의 군주 조혜문이 죽었고, 그의 아들 태자단은 조정샤오가 계승했다. 어려서 아직 젊기 때문에, 그의 어머니 조씨는 국가 대사를 책임지고 있다. 조는 슬기롭고 박학한 중년 여성이다. 그녀가 방금 국가 사무를 맡았을 때 진나라는 조국에 대한 공격을 강화했다. 조씨는 위험을 만나 제나라에게 도움을 청했다. 제나라는 조에게 출병하기 전에 그녀의 막내 아들을 자주 제나라 인질로 보내달라고 요구했다. 조 는 그의 막내 아들 을 떠날 꺼 려 하지만, 장관 의 제안을 듣고, 그는 종종 제나라 에 보냈다. 한 번, 왕은 편지를 가지고 자오 에게 인사를 보냈다. 후위는 편지를 뜯기 전에 메신저에게 물었다. \ "제나라 의 수확 은 나쁘지 않다, 그렇지? 인민은 안전합니까? 제왕은 몸이 건강합니까? " 제나라 메신저는 매우 불행 듣고 말했다: "나는 왕이 당신을 맞이하기 위해 보냈습니다. 지금 너는 먼저 제왕에게 묻지 않고, 먼저 수확과 백성들에게 물어본다. 비천한 것을 앞에 두고 고귀한 것을 뒤에 둘 수 있습니까? " 허우 웨이는 웃으며 말했다: "아니. 수확이 없다면, 어떻게 사람이 있을 수 있겠는가? 인민이 없다면, 어떻게 군주가 있을 수 있겠는가? 인사할 때 기본을 포기하고 변두리 질문만 할 수 있나요? " 제나라 메신저, 때로는 플러그 를 들었다. 이' 무고한' 전고는 후에 성어' 무고한' 으로 발전했다.
태산처럼 견고하다-바위처럼 견고하다
설명: 태산처럼 안정되다. 묘사는 매우 안정적이어서 흔들릴 수 없다. 이 성어는 서한 시대 메이성의' 편지 왕' 에서 나온 것으로 충신의 말을 들으면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수 있다. 하고 싶은 대로 하고, 알을 쌓는 것은 위험하고, 통과하기 어렵다. 마음대로 하고, 쉽게 손을 뒤집고, 태산에 안주하다. 메이성, 자숙, 서한 회인 (오늘 장쑤) 사람, 한대 유명 문학가. 한경제는 경제였을 때 유필의 저택에서 의사가 되었다. 곽관은 당시 제후들 중의 대국이었고, 오왕 유영은 야심만만하여 중앙정부에 원한을 품고 은밀히 반란을 계획했다. 한정은 재능이 넘치는 정치인을 고대 모사로 임명하고, 오오는 제후국의 영토를 줄이고 중앙의 권력과 위망을 강화하고 국가 통일을 공고히 한다고 주장했다. 일부 제후들이 땅을 베는 것을 보고 유영은 자신이 불가피하다는 것을 알고 추, 조, 교서, 교동 등의 나라의 제후들에게 연락하여 모의를 도모했다. Meicheng 명확 liubi 음모 반란 의 재앙 을 보고, 왕 진 리우 뷰트 에게 충고 편지 를 썼다. 충고' 에서 그는 "충신의 말을 들을 수 있다면 모든 재난을 피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꼭 해야 한다면, 계란 더미보다 더 위험하고 하늘보다 더 어렵다. 하지만 당신이 가능한 한 빨리 원래의 생각을 바꿀 수 있다면, 그것은 공중제비보다 훨씬 쉽고, 당신의 지위를 태산처럼 안정시킬 수 있습니다. " 그러나 유영은 고집불통으로 그녀의 음모 활동을 강화했다. 그래서 매성은 어쩔 수 없이 오국을 떠나 양효왕 육무부에 손님으로 갔다. 기원전 154 년 유영은 추 (), 조 (), 교서 (), 교동 () 4 개국 제후들에게 연락해' 청나라 편에 서서 잘못을 죽이다' 라는 이름으로 반란을 일으켰다. 역사상 이를' 오초칠국의 난' 이라고 부른다. 한 징 은 비방 을 듣고, 차오 잘못 을 죽이고, 왕자 에게 사과했다. 이때, 메성서는 왕에게 간언을 하며 유영에게 전투를 중지하라고 촉구했다. 유영은 여전히 뒤돌아보려 하지 않는다. 얼마 지나지 않아 한나라 장군 주야프가 군대를 이끌고 오추에서 반군을 물리쳤다. 추 리우 시앙 자살, 왕 리우 뷰트 는 동월로 도망 쳤다. 다른 다섯 명의 왕도 자살하거나 살해되었다. 반란은 불과 3 개월 만에 완전히 실패했다. 7 개국 반란이 진정된 후, 메이성은' 오왕서' 의 선견지명으로 유명하다. 나중에 한무제가 등극하자, 사람을 보내 북경에 가서 벼슬을 하게 하였다. 불행히도, 그는 베이징에 도착하기 전에 길에서 죽었다.
용은 아홉 명의 아들이 있고, 각 아들은 각자의 독특한 기질을 가지고 있다. 형제자매는 여러 방면에서 다를 수 있다
유백온이 옥제 앞에서 신이라고 전해진다. 원말명 초, 천하대란, 전란 기근. 옥제는 유백온을 보좌하여 명군을 보좌하여 천하를 다스리고, 온 국민을 이롭게 하고, 칼을 주어 사해 용왕을 죽이게 하였으나, 용왕은 연로하고 허약하며, 일이 많으니, 그 아홉 아들을 보냈다. 아홉 마리의 용은 모두 대단하다. 그들은 유백온을 따라 여러 해 동안 주원장을 위해 좋은 기초를 다지고 주디가 왕위를 차지하도록 도왔다. 그들이 천국으로 돌아갈 준비를 성공적으로 마쳤을 때, 야심찬 명나라 황제인 주디는 그들이 영원히 그의 곁에 머물러 세상을 지배하는 나라에 평화와 안정을 가져다주기를 바랐다. 그래서 자금성 건설이라는 이름으로 류버윈의 검을 들고 아홉 명의 아들을 주문했다. 그러나 아홉자는 역시 신수였다. 갑자기 폭우가 내려 노여움을 억제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주디가 선검이 9 를 흔들지 못하는 것을 보았을 때, 그는 계략을 쓰기로 결정했다. 그는 구자의 큰형에게 이렇게 말했다. "너는 힘이 정말 세서 만 킬로그램의 물건을 메고 다닐 수 있다. 만약 네가 이 조상의 신성한 기념비를 메어 줄 수 있다면, 나는 너를 놓아주겠다. " 봐, 원래 작은 비석이었는데, 나는 조금도 망설이지 않고 그것을 등에 업었지만, 온 힘을 다해도 움직일 수가 없었다. 원래 신력비는' 진룡제' 생전의 공덕 (선행자) (공덕무량) 을 기록하는 데 사용되었고, 두 세대의 황제 도장이 있어 귀신을 사방팔방으로 몰아넣을 수 있었다. 보스가 기념비 밑에 눌려 있는 것을 보고, 바자는 차마 떠날 수 없었고, 함께 세상에 머물기로 결정했지만, 결코 자신이 되지 않겠다고 맹세했다. 주디는 아들 아홉 명을 키웠지만, 그가 얻은 것은 단지 조각상 같은 야수 아홉 개뿐이었다. 류버윈이 이 사실을 알게 되자 그도 주디를 버리고 육체에서 천국으로 돌아왔다. 주디는 후회했다. 후세 사람들에게 전철을 밟지 말라고 경고하기 위해, 그는 아홉 아들에게 각자의 직무를 맡게 하여 천고에 전해진다.
늙은 암소 한 마리가 그녀의 신생아 송아지를 핥고 있다. 아이를 지나치게 사랑하는 부모.
늙은 암소가 송아지를 핥았다. 부모가 자식을 사랑한다는 것을 비유하다. 삼국 때 조조 수하에는 모사가 있었는데, 이름은 양수였다. 한 번, 카오 카오 양 수수 원정, 포위 공격 할 수 없다, 바로 그 자리에서 야영했다. 이때 양수는 갑자기 조조가 말하는 것을 들었다. "닭갈비, 닭갈비! 그는 조조의 뜻을 금방 깨닫고 병사들에게 "승상이 퇴병할 것 같다" 고 말했다. 이런 식으로, 전체 대대는 퇴각 할 준비가되어 있습니다. 조조가 캠프를 순시할 때 이런 상황을 보고 매우 놀랐다. 그는 병사들에게 왜 그런지 물었고, 양수가 자신의 생각을 발견했다는 것만 알았다. 그는 암암리에 양수의 민혜를 부러워하며 양수의 총명함을 질투했다. 그래서 양수는 군심을 교란한다는 구실로 죽임을 당했다. 양수가 죽은 후 양수의 아버지 양표는 아들을 그리워하기 때문에 점점 초췌해졌다. 카오 카오 (Cao Cao) 는 그에게 물었다: "양 공 (yang gong) 은 왜 그렇게 얇습니까? 클릭합니다 양표는 한숨을 내쉬며 말했다. "나는 부끄럽다. 나는 김일차처럼 선견지명이 없다. 지금도 나는 늙은 소가 자기 아이를 핥는 것처럼 내 아들을 사랑할 마음이 있다." 조조 는 듣고 말했다. 감동도 하고 미안함도 금할 수 없다.
닭을 죽이고 본보기를 세우다.
원숭이를 위해 닭을 잡다. 한 사람을 벌함으로써 다른 사람에게 경고하는 것을 비유한다. 원숭이를 놀리는 사람이 새로 훈련된 원숭이를 샀다. 이 원숭이는 매우 총명하다. 그는 드럼을 들을 수 있으면 뛰고, 꽹과리를 들으면 굴러가지만, 새 주인의 말은 듣지 않는다. 원숭이가 마술을 부리며 꽹과리를 치고 북을 치고, 원숭이는 눈을 깜박거렸지만 듣지 못했다. 원숭이를 놀리는 사람이 한 가지 방법을 생각해 냈다. 그는 수탉 한 마리를 잡고 수탉을 향해 꽹과리를 치고 북을 쳤다. 수탉은 어떻게 연기를 할 수 있습니까? 그는 징과 북소리를 듣고 놀라서 땅에 쭈그리고 앉아 감히 움직이지 못했다. 원숭이를 놀리는 사람이 칼 한 자루를 집어 들고 한 칼로 수탉을 죽였다. 이것은 원숭이를 놀라게 했다. 원숭이 연극에서 북을 치자, 그는 바로 춤을 추고, 꽹과리를 두드리자, 그는 즉시 통을 뛰어넘어 조금도 모호하지 않았다. 닭과 원숭이를 죽이는 것은 바로 이 이야기에서 나온 것이다. 상관없는 사람을 처벌하여 다른 사람을 위협하는 것은' 닭과 본보기' 라고 할 수 있다.
쌍방이 험한 지형에서 만나면 용기만이 승리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대립하는 쌍방이 위험하고 좁은 곳에서 만나면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는 사람만이 이길 수 있다는 것을 비유한다. 아니면 교전 양측이 좁은 공간에서 선회할 여지가 없는 것 외에는 죽기 살기로 싸우는 비상사태를 묘사하는 데 쓰일 수도 있다. 이야기는 전국 시대 조사치의 사현과 순군의 포위에서 유래했다. 조혜문 29 년 (기원전 270 년) 진 () 이 조 () 의 서린 () 한국을 공격하기 위해 사람을 보냈고, 진 () 의 이번 군사 작전도 조 () 의 영토를 포위했다. 조호기 혜문이 신하에게 묻자 염파, 낙성은 모두 "길이 멀고, 좁고, 구해주지 않는다" 고 말했다. 그러나 조사치는 말했다: "길은 위험하고 좁다. 예를 들어, 동굴에는 두 마리의 쥐가 싸우고, 용감한 자는 이긴다. " 이것은 "두 마리의 쥐가 구멍을 하나 뚫는다" 는 이야기이다.
산꼭대기에 앉아서 호랑이가 싸우는 것을 보았다. 다른 사람들이 싸울 때 안전하게 지켜본다
산에 앉아 호투를 구경하다. 쌍방의 투쟁에 대해 수수방관하는 태도를 취하고 쌍방이 모두 상처를 받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그로부터 이익을 얻는 것을 비유한다. 1 년 동안 한국과 위국은 승부를 가리지 않고 오랫동안 싸웠다. 진혜왕은 출병하여 서로 도울 작정이다. 그는 장관들의 의견을 듣고 싶어한다. 첸이는 "예전에 변장자라는 사람이 두 마리의 호랑이를 보고 그의 칼로 그들을 죽이고 싶었다" 고 말했다. 옆에 있는 사람이 그에게 충고했다. "너는 조급해할 필요가 없다. 봐라, 호랑이 두 마리가 소를 먹고, 소를 다 먹은 후에는 반드시 경쟁해야 하고, 투쟁은 또 투쟁으로 이어질 것이다. 결국 큰 호랑이가 다치고 작은 호랑이가 죽었다. 그때가 되면 네가 다친 큰 호랑이를 다시 암살하면 일거양득이 되지 않겠는가? " 오, "진혜왕은 문득 깨달았다." 한국과 위국이 잠시 싸우게 하고, 한 명이 패배하고, 다른 한 명이 손상되면, 나는 다시 출병하여 토벌할 것이다. 그러면 우리는 한 번에 둘 다 이길 수 있다. 그 총장자 가시호처럼, 그렇지 않니? " 진담하게 고개를 끄덕이며 말했다. "조금 좋아요! 진혜왕은 처천의 의견을 받아들여 승리를 거두었다.
갓 태어난 송아지는 호랑이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젊은 사람이 걱정이 적고, 감히 할 수 있다는 것을 비유하다. 동한 말, 유비는 조조의 손에서 한중을 빼앗아 왕이라고 불렀고, 관우가 양양을 취하도록 명하여 성을 침범했다. 관우는 리아 화 () 를 이끌고 관평 () 은 양양 () 을 공격하고 조조 () 는 조인 () 의 저항을 이끌었다. 결과는 패배, fancheng 후퇴. 조조는 대장을 징남 장군으로 파견하고, 용맹한 파운드 장군을 선봉으로 삼아, 군대를 이끌고 번성으로 구조하였다. 파운드는 선두 부대를 이끌고 번성으로 가서 병사들이 관을 들고 대열 앞을 걷게 하고 관우와 싸우겠다고 맹세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파운드는 세력을 믿고 남을 업신여기고, 관우가 그를 때리도록 지명했다. 관우가 출정하여, 두 사람은 100 여 라운드를 대전하여 승부를 가리지 않고, 두 군대는 각자 명금으로 군대를 철수시켰다. 관우는 캠프로 돌아와 관평에게 말했다. "파운드 칼법이 숙련되어 조영의 용장이 될 만하다." 관평은 "속담에' 초생송아지는 호랑이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는 말이 있다" 고 말했다. 너는 그를 얕보아서는 안 된다! 성어' 초생송아지는 호랑이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는 말은 용맹한 장군 폰드가 막 태어났기 때문에 막을 수 없다는 뜻이다. 영원히 너의 적을 과소평가해서는 안 된다. 관우는 무력이 한때 파운드를 이기기가 어렵다고 생각하여 계책을 생각해 냈다. 당시 가을비가 이어지면서 한수가 폭등했고 위군 대영은 저지대에 빠졌다. 관우는 한수 제방을 파고, 7 군을 침수하고, 금지, 본드에 사로잡혔다. 항복을 금지하고, 파운드는 무릎을 꿇지 않고, 굴복하려 하지 않는다. 관우는 그에게 항복을 권했지만, 본드는 오히려 욕설을 퍼부었다. 그래서 관우는 폰드를 죽이라고 명령했다. 이것이 초생송아지가 호랑이를 두려워하는 의미와 유래이다. 사실 이야기에서 우리는 이 말이 이미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관평도' 속운' 을 말할 수 없다. 다만 고증하기 전에 누가 말했는지 알 수 없다. 관평은 사료가 있는 최초의 사람이기 때문에 이 말은 이 성어의 원천으로 여겨진다.
처음부터 잘못된 사상을 제지하다
나쁜 생각, 나쁜 일, 또는 실수가 막 나타났을 때, 예방하고, 근절하고, 발전을 방지해야 한다. 이 성어는 후한서' 정홍전' 에서 나왔다. 공식 담당 주오 이순신 경우, 뒤 점차 안티 멩, 치열한 악마 파괴, 위험 제거. 동한과 황제가 즉위한 후, 떠우태후가 집권하였다. 그녀의 형 떠우헌관은 장군으로, 떠우의 형제를 문무 관원으로 임명하여 국가의 군정 대권을 장악하고 있다. 이런 현상을 보고 많은 대신들이 조급해하며 한가를 위해 손에 땀을 쥐었다. 정홍 부장이 그 중 하나다. 정홍은 매우 학문이 있어서 고전 저작에 대해 매우 연구한다. 그는 떠우태후의 전권에 매우 분노하여 나라를 위해 이 재앙을 없애기로 결심했다. 몇 년 후 하늘에 일식이 나타났다. 정홍은 당시 이런 불길한 징조를 가지고 황제에게 떠우가권이 국가에 미치는 피해를 지적하며 이런 현상을 신속히 바꿀 것을 건의했다. 황제는 일찌감치 이런 계획을 세웠기 때문에 곧 떠헌의 관직을 파면했고, 떠헌과 그의 형제들은 자살했다. 그가 황제에게 준 마지막 책에서, 만약 황제가 직접 정치를 바로잡는다면, 그는 사고가 싹트기 시작할 때 사고를 방지하여 숨겨진 위험을 없애고 국가가 장구안을 유지할 수 있도록 주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타인을 모방하여 자신의 개성을 잃다
집에 돌아가지 않는 사람을 모방하고, 알고 있던 것을 잊는다는 것을 비유한다. 전설에 의하면 이천 년 전 연국수릉에 소년이 있었다고 한다. 그의 성이 무엇인지 모르면 그를 영릉소년을 지키라고 해라! 이 젊은 수릉은 먹고 입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않고, 생김새로도 중간 인재라고 할 수 있지만, 단지 자신감이 부족할 뿐이다. 그는 종종 아무 이유도 없이 자신이 다른 사람보다 못하다고 느낀다. 옷이 좋고, 채소향이 좋고, 서서 앉아 있어도 우아하다. 그는 무엇을 보고 무엇을 배우는지, 무엇을 배우면 지는 것을 보았다. 비록 그는 새로운 면모를 가졌지만, 그는 여전히 한 가지 일을 잘 할 수 없다. 그는 그가 어떤 모습인지 모른다. 가족들은 그에게 이 문제를 바꾸라고 권했는데, 그는 가족이 너무 신경을 썼기 때문이라고 생각했다. 친척과 이웃들은 그가 곰돌이 방망이라고 하는데, 그는 전혀 듣지 않는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는 자신이 이렇게 걸어야 하는지 의심했고, 보면 볼수록 자신이 걷는 자세가 너무 어리석고 못생겼다고 느꼈다. 어느 날, 그는 길에서 몇 사람을 만나 웃고, 단지 어떤 사람이 걷는 자세가 아름다움이라고 말하는 것을 들었다. 그는 이 말을 듣자마자 심장병이 발작하여 급히 앞으로 나가 끝까지 알아보았다. 생각지도 못했는데, 그 몇 사람이 그를 보고 웃으며 가버렸다. 한단 사람들이 걷는 자세는 얼마나 아름다운가요? 그는 상상할 수 없다. 이것은 그의 마음의 병이 되었다. 마침내 어느 날, 그는 가족을 속이고 먼 한단 학보로 갔다. 한단에 도착했을 때, 곳곳에서 신선하고 현란하게 느껴졌다. 아이가 걷는 것을 보고, 그는 활발하고, 예쁘고, 학원파를 느꼈다. 노인이 걷는 것을 보고, 그는 안정되고 학문이 있다고 느꼈다. 여자가 걷고, 흔들리고, 공부하는 것을 보다. 이런 식으로, 단지 반달 후, 그는 길도 걸을 수 없었고, 노비도 다 써버리고, 어쩔 수 없이 기어돌아가야 했다.
뱀을 그려 발을 더하다
불필요한 일을 하는 것을 형용하는 것은 금상첨화가 아니라 자멸하는 것이다. 초나라에 귀족이 하나 있다.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 후, 그는 제주 한 주전자를 도와 주러 온 손님에게 주었다. 손님들은 서로 의논하며 말했다. "이 주전자는 모두가 마시기에 충분하지 않다. 혼자 마시면 남는 게 있다. 우리 각자가 땅에 뱀 한 마리를 그려 봅시다. 먼저 피우는 사람은 이 주전자를 마신다. " 한 사람이 먼저 이 뱀을 그렸다. 그는 주전자를 집어 들고 마시려고 했지만 득의양양하게 왼손에 주전자를 들고 오른손에 뱀 한 마리를 계속 그리며 말했다. "나는 그것에 발을 몇 개 더 추가할 수 있다!" " 그러나 그가 발을 그리기 전에 다른 사람은 이미 뱀 한 마리를 그렸다. 그 남자는 주전자를 잡고 말했다: "뱀은 발이 없다. 어떻게 그것에 발을 붙일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그리고 그는 주전자의 술을 마셨다. 뱀을 그려 발을 더한 사람은 결국 술을 마시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