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청 푸송령' 라마단 이성 공손 구어머니': "인생이 바로 앉으니 뜻을 세워주세요. 고 말했다:' 조카는 미망인이고, 하인은 승자상을 원한다. 중매인을 통해 나는 사직하고 존중하지 않는 생활을 하고 싶지 않다. 치아에 대한 연민이 없어서 다행이다. ""
치아와 지혜는 사람들이 좋은 말을 하도록 돕는 것을 의미한다.
출처: 호청반고의 수중핀: "제 남편은 양선을 미워하고 지금은 공을 세우고 있습니다. 왜 그의 치아와 지혜를 소중히 여기지 않는가, 그는 자신의 단순함을 부끄럽게 여길 것이다. "
남을 위해 좋은 말을 하다.
출처: 송계용' 당시연보' 항스: "시가 완벽히 여러 번 봤는데 기준이 너무 시적이다. 나는 평생 선량함을 모르고 곳곳에서 이야기를 했다. "
남을 위해 좋은 말을 하다.
덕음과 덕음은 모순되지 않는다: 친절한 말; 위반하지 않음: 위반하지 않습니다. 남의 좋은 말을 무시하지 마라.
출처: "시경" 곡봉 곡봉: "덕과 소리는 아무것도 하지 않고 함께 죽습니다."
누구에게나 당대의 시인 항스를 가리킨다. 네가 다른 사람을 만났을 때 항스를 찬양하라. 아무나 어떤 일을 자랑하고 좋은 말을 하는 것을 비유한다.
출처: 당경지의 "항스에게 줄 선물": "곳곳에서 시를 보는 것이 항상 좋다. 시를 보는 것보다 기준을 보는 것이 낫다. 나는 평생 티베트인들의 좋은 점을 이해하지 못하고 곳곳에서 이야기를 했다. "
좋고 나쁨은 다르고, 반은 나쁜 말을 하고, 반은 좋은 말을 한다. 사람들의 평가에는 합의가 없다.
출처: 마오 돈 "오래된 학교 새로운 것에 대한 논평": "정상적인 현상은 섞여있다. 이런 잡다한 명성은 ... 작품에 대해 그리 높지도 낮지도 않은 공정한 평가를 쟁취할 것이다. "
봄바람 싸움: 입싸움. 원래 뜻은 구두평론, 봄바람처럼 모든 것을 성장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허풍을 치거나 남을 위해 좋은 말을 한 후.
출처: "후한서 정태전": "공자와 공고론은 광론을 이야기하고, 입은 건조하다."
강경한 말은 귀에 거슬릴 수도 있지만 유익한 말이다. 반대: 반대하거나 불복종.
출처: 석후: "충언은 귀에 거슬린다. 효과가 있다."
좋은 수사학: 연설. 입담이 좋은 사람을 묘사하다. 남을 위해 좋은 말을 하다.
출처: "맹자 공손추": "나를 죽이고 선을 행하라."
사람에게 용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항목: 당대의 항스, 자자가 이주하여 양경지의 기량을 많이 받았다. 남을 위해 좋은 말을 하다.
출처: 돈 양경지 "증정" 구름: "나는 평생 티베트인의 좋은 것을 이해하지 못하고 여기저기 이야기한다."
청백함: 청고 탁함: 탁함, 낮음을 나타냅니다. 무고하다고 말하고, 열 개는 더럽고 나쁘다. 사람의 언행이 일치하지 않는다고 묘사하다.
출처: 당력 서중 "생명서": "글자가 가볍고 탁해서 바꿀 수 없다."
청언탁행: 청고 탁함: 탁함, 낮음을 나타냅니다. 무고하다고 말하고, 열 개는 더럽고 나쁘다. 사람의 언행이 일치하지 않는다고 묘사하다.
출처: 당력 서중 "생명서": "글자가 가볍고 탁해서 바꿀 수 없다."
개 입에서 상아를 낼 수 없다는 것은 나쁜 사람이 좋은 말을 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개가 상아를 뱉을 수 없다" 는 것과 같습니다.
출처: 모방패' 서리잎이 2 월화처럼 빨갛다' 제 15 장: "내 형제에 관한 말이 있다. 응, 어차피 개가 상아를 못 받으면 말하지 않을 거야. "
개는 상아를 뱉지 않는다. 좋은 말을 하지 않는 나쁜 사람을 비유한다.
출처:' 원곡 선거' 제 1 할인으로 황제를 만났다:' 부황 같은 것은 무슨 좋은 말과 공리가 있는가? 개는 상아를 뱉지 않는다. "
개는 상아를 뱉지 않는다. 좋은 말을 하지 않는 나쁜 사람을 비유한다.
출처: 바킨' 가을 V': "하물며, 내가 너를 대신해서 한마디 할게. 개는 상아를 뱉을 수 없어." 숙화는 장난스럽게 웃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