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 수확을 구경하는 모습
백거이(당시 위시현 대장)
전씨 가족은 자유 시간이 거의 없지만 5월에는 사람들이 두 번이나 있다 바쁜만큼. 밤에는 남풍이 불고 밀이 노랗게 뒤덮인다.
여자들은 밥을 먹으려고 돗자리를 들고, 아이들은 펄프 냄비를 들고 다닌다. 급여 분야에 갔을 때 Ding Zhuang은 Nangang에있었습니다.
발에는 소박한 더위가 가득하고, 등은 뜨거운 하늘에 찌릿찌릿합니다. 피곤하고 얼마나 더울지 모르겠지만, 여름이 길어서 다행이에요.
옆에는 아기를 안고 있는 가난한 여인도 있다. 오른손은 귀걸이를 잡고, 왼팔은 바구니를 걸고 있습니다.
그의 배려하는 말을 듣는 사람은 안타까움을 느낀다. 가족 밭에 대한 세금이 모두 소진되면 배고픔을 채우기 위해 남겨집니다.
농사일과 뽕나무 일을 해본 적이 없는 내가 지금 가지고 있는 장점은 무엇인가? 공식 급여는 삼백 석이고 Yan은 매년 충분한 식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생각을 하면 부끄럽고 평생 잊지 못할 것 같아요.
------당나라 전집 424_6권
1. 작가 소개
백거이(772-846) 호칭은 레티안(Letian)이고, 고인은 샹산쥬스(Xiangshan Jushi)이다. 당나라 시인. Bai Juyi는 New Yuefu 운동의 지도자 중 한 명입니다. 그는 '때가 오면 글을 쓰고, 때가 오면 노래와 시를 쓴다'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시는 정치에 봉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내용과 형식의 통일성을 강조하고 형식이 내용을 섬기는 현실시론을 확립하였다. 그의 우화시는 당나라 중기 사회에 만연한 모순과 두드러진 잘못된 행정을 반영하고 자신의 이론적 명제를 실천했습니다. 감상시 가운데 <영원한 슬픔의 노래>와 <비파노래>는 두 개의 뛰어난 장서시로서 백거이 시 예술의 최고 성취를 대표한다.
2. 전반적인 인식
우화적 색채가 강한 서사시이다. 시의 시작 부분에서는 시대와 배경을 알려준다. 1년 내내 일하는 농민들은 밀 수확철인 5월에는 더욱 바빠진다. 이때 여성들은 아이들을 데리고 뜨거운 태양을 무릅쓰고 밭으로 나와 밀을 수확하는 사람들에게 음식과 물을 전했습니다. 남자들은 밀 수확에 열중했습니다. 발 아래는 뜨거운 태양이었고, 그들은 지쳤음에도 불구하고 여름이 긴 동안 더 많은 일을 하기를 바랐습니다. 이것이 글쓰기의 파노라마이다. 이 장면과 대조되는 또 다른 가슴 아픈 장면이 묘사됩니다. 한 여성이 아이를 품에 안고 손에 깨진 바구니를 들고 밀 수확자 옆에서 밀을 따고 있습니다. 왜 밀을 따러 오나요? 왜냐하면 그녀의 가족의 땅이 "과세"되었기 때문입니다. 공식 세금을 낸 후 땅이 팔린 이유는 이제 심을 땅도 없고 수확할 밀도 없기 때문에 그녀는 배고픔을 채우기 위해 밀을 따는 데 의존해야 합니다. 이 두 장면은 서로 얽혀 있고 서로 다르며 관련되어 있습니다. 전자는 농민의 어려움을 드러내고 후자는 무거운 세금을 드러냅니다. 무거운 세금으로 인해 가난한 여인이 자신의 밭을 잃게 되었기 때문에 밀을 수확하는 농부도 자신의 밭을 잃게 될 것입니다. 오늘의 밀 이삭이 어제의 밀 이삭이 될 수도 있고, 오늘의 밀 이삭이 내일의 밀 이삭이 될 수도 있습니다. 시인은 우화적인 의미가 강하고 아무 말도 하지 않고 편안하다.
시인은 농민의 삶의 고통을 자신의 삶의 위로와 연관시켜 부끄러움을 느끼고 오랫동안 진정할 수 없다. 그래서 그는 농민들에 대한 깊은 애도를 표하고 권력자들의 관심을 끌기를 바라며 사건에 대해 글을 썼다.
이 시는 비록 먹물이 많지는 않지만 여름 추수기의 밀 베는 사람들과 밀 이삭꾼들의 힘들고 고통스러운 삶의 모습과 내면의 감정을 생생하고 그림처럼 묘사하고 있습니다.
3. 주제
이 시는 농부 가족의 노고와 가난한 여성의 비극적인 경험을 묘사하고 있으며, 농부들의 노고와 무거운 세금을 드러낸다. 노동자들에 대한 시인의 깊은 연민을 표현하기도 한다.
4. 글쓰기 기법
백거이는 서술시 쓰기에 가장 뛰어난 미술 장인이다. 그의 서술시는 인간의 감정과 신체적 조건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으며, 그 속에 묘사된 사건을 자세하고 선율적인 방식으로 묘사합니다. 게다가 항상 영혼의 계시가 있기 때문에 항상 감정이 관련되어 있습니다. 이 시에는 일하는 사람들에 대한 연민과 연민이 가득하다.
시에서 사물에 대한 글쓰기와 마음에 대한 글쓰기의 완벽한 통일성은 서사와 서정의 일반적인 통일성보다 더 충격적이다. 시에서 대조의 사용은 노동자들의 가난과 친절함을 지주계급의 사치와 폭정과 대조시킬 뿐만 아니라, 자신의 안락함과 노동자들의 빈곤도 대조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