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의 주제는 위선이다. 첫 번째 대련은 의혹을 풀 수 있는 방법을 제시했고, 대련은 자연풍광에서 이런 방법을 소개했다. 시간을 내서 모든 것을 증명하게 했다. 목걸이 역사 인물 전환은 상술한 방법을 한층 더 증명하였다. 미련은 목련의 뜻을 따라 뻗어나갔다. 주공과 왕망이 진실이 나타나기 전에 죽었다면, 그들의 덕행에 대한 진실을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시는 사물을 보고 함부로 결론을 내리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허상에 현혹되어 옳고 그름을 분간할 수 없다. < P > 둘째,' 진시' < P > 피아노가 머리라면 왜 상자에 넣지 않으세요? < P > 만약 피아노 소리가 손에서 나온다면, 왜 너는 소리를 들을 수 없니? < P > 이 시에서 시인은 피아노와 손가락의 두 가지 이미지를 묘사하고 두 개의 가설문과 두 개의 반문문으로 어려운 단어를 가장했다. 사실, 그것은 유머러스하고 혁신적이며, "세상의 모든 것의 완성은 주관적이고 객관적인 밀접한 협력에 달려 있다" 는 심오한 철학을 드러낸다. < P > 셋,' 모래머리' (양완리) < P > 는 모래머리를 지나 점점 마을이 생기고 땅이 평평하고 강물이 풍성하고 따뜻하다. < P > 암파가 이미 아무도 없는 곳에 이르렀고, 물간사님만이 물자국을 알고 있다.
이 시는 명확하고 심오합니다. 암조가 왔지만 일반인들은 알지 못했다. 왜냐하면 수상 생활 경험이 없고 조수 변동 법칙을 모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뱃사공들은 여러 해 동안 강에서 배를 떠받쳐 왔고, 수심과 유속은 모두 훤히 알고 있어 어떤 미세한 변화도 감지할 수 있었다. 이것은 심오하고 보편적인 철학을 드러낸다: 실천에서 참된 지식이 나온다. < P > 4,' 논시 31 곡' (원호문) < P > 눈의 기쁨이 사실이 아닌 어둠 속에서 더듬는 것 같다. < P >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장안에 진천을 한 폭 그리러 왔습니까? < P > 이 시의 처음 두 구절은 이해하기 쉽다. 당신이 본 실제 장면이 당신의 진심을 불러일으킨다면, 당신은 아름다운 경지의 시를 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문을 닫고 차를 만드는 것은 어둠 속에서 무언가를 모색하는 것과 같아서 항상 왜곡되어 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이전 작품을 모사하고 진천 풍경을 그린 화가들 중 몇 명이 직접 장안에 갈 수 있을까? 시인이 한마디 생략한 것은 그 사람들이 잘 그리지 못하는 것도 당연하다는 것이다. 이 시는 실생활의 느낌과 체험이 없으면 상업적으로 성공할 수 없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준다. < P > 5. 송원천 볶음 페인트가게 (양완리) < P > 는 산에서 내려오는 데 어려움이 없다고 말하지 않고 등산을 온 사람들을 즐겁게 했다.
만산권에 들어가 한 산이 다른 산을 석방한다. < P > 시인은 경물 묘사와 생동감 있는 비유를 통해 산간 지역을 걷는 느낌을 통해 보편적인 의미를 지닌 심오한 이치를 설명했다. 사람은 무슨 일을 하든지 전진길의 어려움을 충분히 헤아려야 하며, 한 가지 일의 성공에 도취되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이런 시를 읽고 감상하는 것은 사물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의논문의 사색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6, "독서 소감" 주
"반무 만당이 열리고 하늘이 풀어진다 * * *. 수로가 어찌나 맑은지 물으니 생수의 근원이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시인은 방당을 빌려 독서 심정을 토로했다. 반 무 () 의 연못은 거울처럼 하늘과 이리저리 반짝이는 구름을 반사하고 있다. 이 연못은 왜 이렇게 맑습니까? 원래 근원에서 생수가 끊이지 않았다! 이 시는 학습 방법에 주의를 기울여 사고의 경직성을 방지하는 것이다. 끊임없이 영양을 흡수하고 새로운 지식을 얻는 것만이 끊임없이 연못에 담수를 주입하는 것과 같다. 그래야 갑자기 명랑하고 융통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이 시는 이미지가 참신하고, 묘미가 운치가 넘치는데, 사람을 분발하여 오래도록 시들지 않게 하기 때문이다. 운하가 어찌 이렇게 맑을까, 근원에 생수가 있기 때문이다. < P > 7, 제목 실린벽 수시 < P > "산쪽을 산봉우리로 보면 거리가 달라진다. 여산의 진면목을 모르고 이 산에만 있다. " < P > 송대 시인 수시의' 실린 벽' 시입니다. 처음 두 문장은 사실 네가 산에서 본 것을 묘사하고, 개괄하고 생동감 있게 여산의 백변풍광을 쓴 것이다. 마지막 두 문장은 현장에서 이치를 따져 산속을 여행한 경험을 이야기하는 것이다. 이 시는 내포가 풍부하여, 우리가 객관적이고 전면적으로 문제를 관찰하도록 영감을 주었다. 만약 우리가 주관적으로 일방적이라면, 정확한 결론을 얻지 못할 것이다. 사실 자신을 보고 인생을 보는 것은 그렇지 않다. 시 언어 전체가 통속적이고 소박하며 세련되고 간결하며 재미가 넘치며 친근하고 자연스러우며 흥미를 자아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8,' 덩비래봉' 왕안석 < P > 이 천탐탑 정상까지 날아가 여명 수탉이 우는 소리를 들었다. 한 편의 중국시에 쓰여진 바와 같이, 우리는 먹구름이 우리의 시선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우리는 이미 산꼭대기에 있기 때문이다. < P > 이 시의 중점은 마지막 두 문장에 있다. 높이 서야 멀리 볼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구름이 눈을 가린다' 는 당시의 현실과 결합해 정치개혁 혁신을 방해하는 완고파에 대한 전고로 이해할 수 있다. 시인은 산에 올라 자신의 원대한 포부를 함축적이고 확고하게 표현했다. 이시는 왕의 Huan 의 "하지만 당신은 311 마일 시야를 확대 하 고 계단을 통과" 와 비슷합니다. 견자의' 권유' 도 "높이 오르고 모집하면 팔이 길어지지 않고 보는 사람이 멀다" 고 말했다. 역의 높은 비율이 역의 높은 것보다 정말 우세한 것 같다. 공부에 있어서, 만약 네가 남보다 높이 서 있다면, 너는 반드시 남보다 더 멀리 보고, 더 깊고, 더 포괄적일 것이다. 그런데 어떻게 높이 설 수 있을까요? 영원히 산꼭대기와 옥상으로 올라가는 것만큼 쉽지는 않다. 너의 지식은 남보다 두껍고, 너의 방법은 남보다 낫다. 너의 머리는 남보다 민첩하고, 너의 눈은 남보다 날카로워, 너는 문제를 보는 시각이 남보다 새롭고, 너의 생각은 남보다 깊다. < P > 9, 왕지환은 헤론 새산장 < P > "산이 낮의 날을 덮고, 바다가 금강을 누설한다. 하지만 계단을 올라가기만 하면 311 마일의 시야를 넓힐 수 있다. "
이것은 높은 곳에 올라 멀리 바라보는 작품이다. 처음 두 문장은 내가 건물을 오를 때 본 것이다. 열 글자밖에 없었는데, 나는 필단에서 산천의 수많은 기상을 모아, 용을 인치 () 로 축소하고, 빠르구나.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두 문장의 끝에서, 지금의 나의 진실한 감정을 쓰고, 나의 시야를 넓히고, 나를 더 멀리 서게 했다. 높은 망원' 의 깊은 철리를 표현했을 뿐만 아니라 시인이 우쭐대며 진취적인 열정과 열정을 주입했다. 이 시는 기세가 웅장하고, 의경이 높고, 말과 코끼리가 서로 잘 어울리며, 철리와 시가 완벽하게 통일되어, 진정으로 정, 경, 이성의 완벽한 조화를 이루었다. < P > 11, 백거이의' 복덕구조원 송별' < P > "평원의 끝없는 풀이 계절마다 오가고 있다. 들불은 그들을 완전히 삼킨 적이 없다. 그들은 봄바람에 다시 키가 컸다. " < P > 시인은 고초의 특징을 잡고 들풀로 생명을 파괴하는 힘은 강하지만 생명의 강인함과 위대함은 생명을 파괴하는 힘보다 낫다는 철학을 설명했다. 시 전체가 경치를 빌려 감정을 쓰고, 생동감 있고 감동적인 이미지를 묘사하며, 의미심장하여 천고의 절창할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