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쑤성 둔황 막고굴
간쑤성 둔황시 명사산 동쪽 기슭의 절벽에는 크고 작은 동굴을 연결하는 긴 판자길이 벽화로 그려져 있다. 그리고 불교와 관련된 다채로운 조각품, 장엄하고 위엄 있는 부처의 그림자, 날아다니고 날아다니는 하늘... 엄숙하고 신비로워 숨이 막힐 지경이다.
여기에는 세계 최대의 불교 예술 보고인 막고굴이 있습니다.
기원전 2세기, 한나라 무제(吳帝)는 장건(張倉)을 서부 지역에 사신으로 보내 중앙아시아와 서아시아로 육로를 운송하는 '실크로드'를 열었다. 수천년 동안 푸른 하늘과 황사의 실크로드는 중국과 서양의 문화 교류와 우호 교류를 연결해 왔습니다. 실크로드의 남북로가 만나는 지점에 위치한 둔황은 한때 무역이 활발했고 수많은 사찰이 있는 번영한 도시였습니다. 예술적 이미지를 통해 사상을 전파하는 불교는 인도에서 중국으로 전래되어 중국의 전통문화와 융합되어 그 길을 따라 수많은 석굴문화유산을 남겼는데, 막고석굴을 주체로 하고 있으며, 규모가 가장 크고, 기간도 가장 길며, 내용도 가장 풍부하고 잘 보존되어 있습니다.
1987년 12월, 간쑤성 둔황 막고굴이 세계유산목록에 등재됐다.
간쑤성의 둔황석굴에는 막고석굴, 서천불동, 위린석굴이 있습니다. 그 중 간쑤성 둔황시에서 남동쪽으로 25km 떨어진 곳에 흔히 천불동으로 알려진 막고석굴이 둔황석굴의 대표적인 곳이다.
막고굴은 간쑤성 둔황시에서 남동쪽으로 25km 떨어진 명사산 동쪽 기슭 절벽에 위치해 있으며 5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남북 길이는 약 1,600m이다. 이 동굴은 서기 366년에 처음 발굴되었으며, 제16국부터 원나라까지 12개 이상의 왕조에 의해 발굴되어 풍부하고 대규모의 동굴군을 형성했습니다. 492개의 기존 동굴, 45,000제곱미터의 벽화, 2,400개 이상의 채색 조각품, 4,000개 이상의 비행 인물, 당송 시대의 목조 구조물 5개, 수천 개의 연꽃 기둥과 바닥 타일이 있는 심오하고 심오한 박물관입니다. 건축, 회화, 조각으로 구성된 종합예술궁전은 세계에서 가장 크고 가장 잘 보존된 불교미술의 보물창고로 '동양미술의 진주'로 알려져 있습니다. 20세기 초에 수트라 동굴(막고굴의 17번 동굴)이 발견되었습니다. 이 동굴에는 4~10세기의 경전, 문서 및 문화 유물이 50,000~60,000개 있습니다. 국내외 학자들의 큰 주목을 받아 유명한 둔황학문을 형성하였습니다.
둔황석굴 예술의 가장 많고 풍부한 부분은 벽화입니다. 가장 광범위한 주제는 불상, 즉 불교도들이 숭배하는 다양한 불상, 보살, 왕 및 그들의 말씀입니다. 경전화는 불교 경전의 다양한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만화로, 수당대에 등장한 대규모 경전화로 경전의 전반적인 내용을 종합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상상의 낙원 세계; 불교 유적지 그림은 인도와 중국의 불교 발전을 보여줍니다. 주제는 기증자의 초상화, 즉 공자의 초상화입니다. 이것은 초상화의 역사입니다.
막고굴의 다양한 시대의 벽화 중에는 당시의 일부 생산 및 노동 장면, 사회 생활 장면, 의복 시스템, 고대 건축 양식, 음악, 춤, 곡예를 반영하는 장면이 있습니다. 또한 중국과 외국의 풍경을 기록하고 있으며, 문화 교류의 역사적 사실은 4세기부터 14세기까지의 고대 중국 사회 연구에 귀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막고굴의 벽화도 예술적 가치가 높고 당나라 번영기의 벽화의 품질이 최고였습니다. 방문하기에 더 영향력 있는 동굴은 96번 동굴, 17번 동굴, 130번 동굴, 158번 동굴, 259번 동굴, 285번 동굴, 200번 동굴, 428번 동굴 등입니다.
서양 학자들은 둔황 벽화를 '벽 위의 도서관'이라고 부릅니다.
막고굴 발굴은 서기 366년에 시작됐다. 기록에 따르면 덕이 높은 승려 러후주장(Le Huzhuzhang)이 이곳 서쪽으로 여행하여 수천 개의 빛나는 부처님을 보고 깨달음을 느끼고 첫 번째 동굴을 팠습니다. 16국부터 원나라까지 10대 석굴의 건설은 1500년 전 계속되었고, 러준의 석굴은 오랫동안 구별할 수 없게 되었지만, 막고석굴은 바람에 의해 침식된 후에도 여전히 10대 석굴이 750개 이상 보존되어 있습니다. 동굴에는 45,000제곱미터의 벽화와 3,000개 이상의 채색 조각품, 당나라와 송나라 시대의 5개 목조 처마 구조물이 있습니다.
또한 수트라 동굴에서는 수천 점의 비단화, 판화, 자수 및 수많은 서예 작품을 포함하여 40,000~50,000점의 손으로 쓴 문서와 다양한 문화 유물이 발견되었습니다. 모든 작품을 하나하나 배열한다면 길이가 25km가 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갤러리가 될 것이다.
막고굴에 있는 채색 조각품의 대부분은 불상과 그들의 열반 수행 행위를 그린 것입니다. 막고굴의 바위는 헐거워서 조각할 수 없기 때문에 장인들은 점토 조각품을 사용했습니다. 당나라 이전의 점토 조각품은 다른 곳에서 거의 보존되지 않으므로 막고석굴에 있는 수많은 채색 조각품은 더욱 귀중한 것입니다.
이 밖에도 전통적인 민족신화를 주제로 한 것과 다양한 장식문양이 있다. 벽화에서는 황제의 여행, 농경, 어업, 수렵, 철 제련과 술 만들기, 결혼식과 장례식, 출장, 사절 만남, 음악 연주, 노래 등 다양한 민족과 계층의 다양한 사회 활동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춤도 추고... 세상의 모든 것이 이와 같습니다.
막고굴은 다양한 시대의 예술 양식이 모여 다채로운 풍경을 이루는 예술의 보고입니다. 둔황과 당나라의 예술은 중국 불교 예술의 가장 빛나는 시대를 대표합니다. 외국 예술은 중국 민족 예술과 완벽하게 조화를 이룹니다. 둔황과 당나라의 예술은 유례없이 풍부하고 다채롭습니다. 높이가 10미터가 넘는 장엄하고 두꺼운 거대 불상, 10센티미터도 안 되는 정교하고 정교한 작은 보살, 장엄한 장면과 밀도 높은 인물화, 생생한 이미지와 개성 있는 문자 그림이 있다. 모두 인상적입니다.
비천은 불교에서 향기의 신으로 알려진 아름다운 보살로, 음악을 연주하고 날아다니는 능력이 뛰어나 그의 몸은 이상한 향기로 뒤덮여 있습니다. 당나라의 날아다니는 압사라는 그리스의 날개달린 천사나 고대 중국 예술가들이 긴 깃발을 사용하여 우아하고 민첩한 여성의 몸을 날아다니는 것과는 전혀 달랐습니다. 하늘 위로. Feitian은 국가 예술의 화려한 이미지입니다. 사람들은 둔황(Dunhuang)을 생각할 때 마법의 비천(Feitian)을 떠올릴 것입니다.
둔황벽화에 묘사된 당시 사회생활 장면 중 일부는 고대 우리나라의 수렵, 농업, 직물, 교통, 전투, 음악, 춤 등 생산과 사회 활동의 모든 측면을 반영합니다. 벽화 속 다양한 인물들은 과거 왕조의 모든 민족의 의복과 복식에 대한 많은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벽화에 그려진 수많은 정자, 누각, 사탑, 궁궐, 도시, 다리, 현존하는 당송 시대의 5개 목조 처마 등은 고대 중국 건축 연구에 대한 이미지이자 귀중한 정보입니다. 우리나라의 조각품과 회화는 수천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미술사에는 유명한 화가들의 작품이 많이 소실되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둔황 미술의 수많은 벽화와 채색 조각품은 우리나라 미술사 연구에 풍부한 물리적 자료를 제공합니다.
막고굴은 명나라 시대에 한때 버려졌던 곳으로, 청나라 강희제 54년(서기 1715년) 이후 다시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광서 26년(서기 1900년), 도사 왕위안루가 40,000여 점의 경전, 문서, 문화 유물을 소장한 '경서 동굴'을 발견했습니다. 그 이후로 막고굴은 더욱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1907년과 1914년, 영국 총리 스타인은 1만 장 이상의 유서와 문화유물을 두 차례에 걸쳐 훔쳤습니다. 1908년 프랑스인 펠리오(Pelliot)는 성경동굴에서 가장 좋은 문서를 골라 약 5,000점을 약탈했습니다. 1910년에 불경동굴에 남아 있는 경전의 대부분이 베이징으로 옮겨져 수도도서관에 인계되어 소장되었습니다. 1911년 일본인 다치바나 주이차오(Tachibana Zuichao)와 요시카와 고이치로(Yoshikawa Koichiro)는 왕 도사로부터 약 600여 권의 경전을 빼앗았습니다. 1914년 러시아 올덴부르크는 둔황에서 또 다른 경전 사본을 가져와 동굴 지도 제작을 실시하고 263번 동굴의 벽화도 훔쳤습니다. 1924년 미국 워너(American Warner)는 특수 화학 접착제를 사용하여 막고굴(Mogao Grottoes) 벽화 26점을 접착하고 훔쳤습니다. 이러한 절도와 훼손 행위는 둔황 문화 유물에 큰 손실을 가져왔습니다.
중국은 1940년대부터 막고굴에 대한 학술 연구 및 보호 기관을 설립했으며, 1960년대에 막고굴의 전면적인 보강 작업을 진행했으며, 1980년대부터 막고굴은 현대 과학 시대에 접어들었습니다. 보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