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베트에는 어떤 특이한 결혼 풍속이 있습니까?
프러포즈 티베트족 청년 남녀가 배우자와 프러포즈하는 것을 선택하는데, 각지마다 다른 형식이 있다. 일반적으로 그들은 서로 알게 된 후 결혼했다. 그러나 그들의 연애 스타일은 여전히 특색이 있다. 청해장구에서 모자를 훔치는 것이 그 중 하나이며, 주로 남자가 여자에게 요구한다. 한 젊은이가 한 소녀를 마음에 들어한다면, 그는 먼저 그녀에게 청혼하고 그의 사랑을 찬양하는 것이 아니라, 그녀의 머리 위에 있는 모자를 훔치려 한다. 모자를 뺏은 후 며칠 후에 돌아왔다. 만약 소녀가 이 젊은이에 대해 느낌이 있다면, 그녀는 기꺼이 그녀의 모자를 회수할 것이다. 만약 여자가 좋아하지 않는다면, 그녀는 모자도 원하지 않는다. 여학생이 청남에게 사랑을 표현하는 방식은 그녀가 몸에 착용하고 있는 귀걸이나 목걸이 같은 액세서리를 선물하는 것이다. 젊은이가 좋아하면 처녀가 보낸 증표를 받아라, 그렇지 않으면 그가 처녀의 어떤 물건도 가져서는 안 된다. 청해과로장구에서는 산가를 잘 부르지 못하는 남녀가 다른 교묘한 대나무 방식으로 감정을 교류한다. 만약 남자가 여자에게 관심이 있다면, 여자 반지에 소똥 한 조각을 던져라. 현지 티베트어에서 소똥은' 오와' 라고 불리는데, 티베트어의' 오와' 와 비슷하며, 그가 여자와 데이트하고 싶다는 것을 암시한다. 여자가 반응하지 않으면 동의하지 않는다고 한다. 종이 뭉치나 나무 막대기를 그 남자에게 던지면, 티베트어에서' 종이' 와' 제발' 의 발음이 비슷하기 때문에 그와 데이트하는 것에 동의한다는 뜻입니다. 결혼을 빼앗는 것은 많은 티베트 지역에서 전해 내려오는 풍습이다. 혼인을 빼앗아 원래의 약탈성을 잃고 일종의 혼인 풍속 형식이 되었을 때, 그것은 한 쪽에서 티베트 지역의 풍모를 반영하며 티베트족 혼인 풍속 중 가장 전형적이고 재미있는 특징을 나타냈다. 하얀 여신 에베레스트 산 아래에는 샤르파족이라고 불리는 강인한 산민이 살고 있는데, 그들은 끈질기게 빙봉 설산을 오르는 것으로 유명하다. 샤르파 사람, 동양인을 뜻합니다. 그들은 그들의 조상이 동부 금사강 연안의 티베트족 무리라고 주장한다. 약 7 세기 전, 연이은 전란을 피하기 위해 부족 전체가 서쪽으로 수천 킬로미터를 여행하다가 거의 세상과 단절된 에베레스트 산기슭에 정착하여 흰 눈과 붉은 소나무로 뒤덮인 청록색 좁은 골짜기에서 번식하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그들의 언어 풍습도 중세 코바인의 몇 가지 특징을 지니고 있다. 혼인을 강탈하는 것은 고대에 전해 내려오는 일종의 혼인 형식이다.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혼인을 빼앗는 형식도 변화하고 있다. 현대 샤르파 사람들이 결혼하는 데는 두 가지 형태가 있다. 첫째, 양가 부모는 결혼을 약속했지만, 여자아이를 속이거나 원하지 않는다고 말해' 혼인 강탈' 방법을 채택하여 목적을 달성했다. 결혼식 준비 작업이 비밀리에 준비되면, 처녀의 부모는 그녀에게 산에 가서 나무를 베거나, 강변에 가서 물을 길어서 절에 향을 피우거나, 미래의 시댁에 가서 불을 빌려 소금을 빌리거나, 미래의 남편이 친척과 친구를 데리고 어딘가에 매복하게 하는 것과 같은 공통된 핑계를 찾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여자 가 와서, 모두가 몰려 들고, 너무 많은 요리사가 그녀를 잡고, 큰 목도리로 싸서 방으로 돌아가 강제 결혼을 했다. 이런' 결혼 강탈' 은 종종 비극으로 끝난다. 또 다른 형식은 젊은 남녀가 생산생활에서 감정을 느끼고, 서로 의기투합하여 사적으로 평생을 결정하지만, 쌍방이나 한쪽 부모는 이 혼사에 단호히 동의하지 않아 그들의 결혼이 진행되지 못하게 한다는 것이다. 아니면 약혼을 해도 여자 집은 더 많은 사회적 지위와 예식을 얻기 위해 딸을 시집보내지 않고 마음을 식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그들은 더 이상 참을 수 없어, 어쩔 수 없이' 결혼 강탈' 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밖에 없었다. 젊은이는 미리 절친한 친구를 길가의 숲이나 바위 뒤에 숨기도록 초대했고, 아가씨는 미리 상의한 계획에 따라 일부러 그들이 숨어 있는 곳을 지나갔다. 이때 총각들은 한 무리의 강도들처럼 뛰쳐나와 길을 막았다. 거드름 피우는' 전투' 를 거쳐 소녀는 붙잡혀 깊은 산속 노림 중 가장 은밀한 동굴로 납치됐다. 그곳에는 이미 많은 음식이 저장되어 있고, 젊은 부부는 그곳에서 달콤하고 자극적인 생활을 하고 있다. 동란장구의 결혼 풍속은 아직도 오래된 민풍을 보존하고 있으며, 전혀 번거로운 예절이 없고, 시적인 정취가 충만하다. 결혼식은 매우 특이하지만, 그것은 깊은 재미와 단순하고 낭만적인 색채를 담고 있으며, 민족적 성격과 특징으로 가득 차 있으며, 티베트족의 다채로운 생활을 반영하는 거울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만약 결혼 풍속이 사회를 엿보는 창문이라면, 이 창문을 통해 우리는 기쁨과 즐거움을 나누면서 티베트족 사회의 역사와 사회생활을 관찰하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청해장구의 사회습관에 따르면, 여성은 젊은 남녀를 위해 바늘귀를 착용해서는 안 되고 중매인은 존경받는 남성이어야 한다. 이 사람이 갖추어야 할 매우 중요한 조건 중 하나는; 그는 예절을 잘 알고, 말을 잘하고, 언변을 잘하며, 전통 속담과 격언 경구를 알고, 언어에는 음악의 리듬이 있어야 한다. 이렇게 입담이 좋은 사람에게 안도티베트인은 이를' 설칸' 이라고 부른다. 눈칸' 이라는 칭호를 가진 이 사람은 어디를 가든 유명하며 사람들의 존경을 받는다. 결혼식 전날 여자 집에' 딸석' 을 설치해 여자아이를 배웅하는 친지들을 대접했다. 임시로 지은 결혼식 텐트에서 여자들은 조심스럽게 여자아이에게 옷을 입혔고, 아이들은 높은 기둥 위에 서서 먼 곳을 바라보았다. 그들은 새 사위가 그들을 맞이하기를 기다리고 있다. 결혼식 대오가 이미 도착했다. 신랑은 그의 나이와 비슷한 사촌이 동반한다. 붉은 어머니의 지도 아래 호탕하고, 빠른 리듬과 위엄이 도래했다. 아이들은 말을 매느라 바빴고, 남자들은 마중을 나갔고, 여자들은 두 줄로 서서 환영했다. 중매인은 거들먹거리며 걸어갔고, 젊은 손님은 걸어갔다. 마지막 신랑이 규칙에 따라 군중에 들어서자 여자들은 갑자기 "아, 하고, 아, 하고" 하고 소리를 지르며, 이미 준비한 물통을 들어 신랑을 향해 던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신랑, 신랑, 신랑, 신랑, 신랑, 신랑, 신랑, 신랑) 총각이 어찌 이 물싸움을 견딜 수 있겠는가? 잊지 마세요. 날씨가 너무 추워요! 갑자기 그는 이성을 잃고 위신을 잃고 매너를 잊고 이모의 사무실로 뛰어들었다. 그의 어색함이 구경꾼들을 춤추고 웃게 했다. 맑은 물이 산속의 흰 눈에 녹아 행운을 상징한다. 새 사위에게 물을 뿌린다는 뜻은 신혼부부가 서로 존경하고 사랑하며, 그들의 사랑이 강처럼 깊고, 강처럼 길고, 영원히 설봉처럼 거룩하고 흠잡을 데가 없기를 바란다는 것이다. 그러나 아름다운 축원을 표현한 이 성서는 신혼부부가 함께 받아들여야 한다. 왜 젊은이들은 혼자 즐겨야 합니까? 이것은 생각을 자극하는 것이다: 이것은 고대 모계 가문의 여성들이 현대 티베트족 결혼식에서 종법 가족제도를 시행하고 감히 소녀를 납치하는 남성에 대한 처벌의 상징적인 재현이 아닌가?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예로부터 남자는 부계 가문의 기초를 다지기 위해 일련의 우여곡절 어려운 욕설과 물을 끼얹는 과정을 거쳐 벌에서 장난에 이르는 민간 변이를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결혼식 풍습이 매우 시끌벅적하다. 결혼식이 끝났다. 신부 들러리와 함께 신부는 결혼식 텐트로 들어갔는데, 이것은 각종 길조 패턴으로 장식된 임시 흰 천 텐트였다. 남자의 집사는 결혼식 준비에 바쁘다. 가장 풍성한 결혼 잔치로 귀한 손님을 대접하다. "결혼식" 이 끝나면 파티가 시작됩니다. 집사들은 술그릇을 들고 술노래를 부르며 손님들에게 일일이 술을 권하였다. 이때 단순하고 소박한 회계결혼식이 기쁨의 절정에 이르렀다. 이 광란의 밤에 신부만이 가장 외롭다. 그녀는 먹고 마실 수도 없고 단식을 계속할 수도 없다. 누구도 계정을 통해 그녀를 엿보는 것을 허락하지 않고, 그녀의 성지에 들어가는 것도 허락하지 않는다. 들러리만 그녀와 잔다. 신랑이 없는 이상한 촛불의 밤이다! 사람들은 신랑이 어디에 있는지 묻지 않을 수 없었다. 청해장구의 풍습에 따르면 신랑은 이번 결혼식에서 의무가 없다. 그는 천지를 숭배하거나, 고당을 숭배하거나, 부부를 숭배하거나, 화려한 옷을 입을 필요가 없다. 그는 어쩔 수 없이 "옆으로 서" 야 했다. 일부 신랑은 빈 계산실에서 기꺼이 휴식을 취합니다. 집사 심부름을 도와주는 사람도 있다. 어떤 사람들은 아예 양 떼를 따라잡아 풀을 뜯기도 한다. 청해장구는 지금까지도' 집밖에 나가지 않는다' 는 고풍을 간직하고 있다. 집밖에 나가지 않는다' 는 것은 신부가 결혼 후 오랫동안 친정에 사는 풍습을 가리킨다. 신부는 몇 개월에서 1 년, 2 년, 심지어 몇 년까지 부모님 집에 사는 기간이 다르다. 이 기간 동안 신혼부부, 두 곳의 사랑새, 사랑부부, 산산수가 신랑 신부가 사랑 속에서도 여전히' 태양꽃' 처럼 되는 것을 막았다. 고민에서 벗어나 고독한 세월을 보내기 위해, 그들은 혼전 날처럼 초원 중앙으로 가서 속마음을 털어놓아야 했다. & lt/FONT & g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