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웨이의 노래' 인생은 단지 작은 길이 아니다' 는 8 층에 주차된 2 번 버스처럼 위챗 모멘트 주위를 천천히 달려오고, 한 정거장씩 손님을 마중하고 있다. 중년이 되면 어머니의 여러 해 전의 말이 생각난다. "인생은 눈앞의 일뿐 아니라 시와 먼 들판도 있다. 너는 맨주먹으로 이 세상에 와서, 모든 것을 아랑곳하지 않고 그 바다를 찾는다. " 그리고 그는 먼 곳의 젊은이들에게 시와 닭고기 수프 한 그릇을 주는 노래를 썼다.
허위시 중 높은 먼 곳이다. 중년의 남자 두 명이 목청껏 외치는 외침으로 나약한 정신이 드러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열여덟 살에 먼 길을 떠나다.
스물 여덟 살, 아니 멀리 엡 세션;
38 세의 닭털
마흔여덟 살의 키와 허위가' 시와 먼 곳' 을 불렀다.
-언제 시와 먼 곳에 등호를 그렸어?
무엇을 사용합니까?
시-도피의 이유가 아니라 도피의 과정이자 도피 전과 귀착지를 찾은 후의 생활방식이다.
지나갈 수 없는 시사는 마음을 건드리는 불꽃이 더 많다.
여기서, 나는 네가 거리보다 좋은지 나쁜지에 대해 토론하지 않는다. 먼 곳을 사랑하는 사람은 힘든 생활을 할 것이다. 생활의 현실은 항상 은은한 청춘이 섞여 먼 곳에서 흐른다.
나는 시의 위대함이 생존 과정에서 더욱 두드러진다고 말하고 싶다.
뇌평양에는 현대인의 도화원에 대한 동경을 묘사한' 고속도로' 가 있다. 그는 집을 지을 곳을 찾고 싶어한다. 산, 물, 경작지가 있지만 고속도로가 있어야 한다. 책을 읽고, 채소를 심고, 새소리를 듣고, 고속도로의 차를 보세요.
나는 아무데도 가고 싶지 않다.
나는 단지 그곳에 살면서 책을 좀 읽고 싶다.
"시경", "논어", "라마단"; 채소를 좀 심다
호박, 양배추, 포드; 새들이 지저귀는 소리를 듣다.
산비둘기, 참새, 눈썹을 그리다 ...
만약 네가 정말 한가하다면 할 일이 없다.
처마 밑에 앉아서 조용히 물소리를 듣겠습니다.
길에서 나는 듯이 달리는 차를 보다.
평생 고속으로 달리는 고통을 나에게 복창하다.
이런 도화원식의 방종은 아름다운 이미지를 그렸다. 도연명은 남산 기슭에 콩을 심어 노뢰식 생활을 시작했다. 그는 책을 읽고, 채소를 심고, 새소리를 들었지만, 그는 고속도로를 볼 수 없었기 때문에 이런 입체적인 방식을 사용할 수 없었고, 그는 단지 몇 번이고 더듬을 뿐이었다. 도연명의 먼 곳은 마음속에 있고, 뇌평양의 먼 곳은 도로에 있다.
시와 너, 나는 두 사람을 생각했다.
2
함께 지내는 것 뿐만 아니라, 거리도 먼 유토피아가 아니다. 가장 큰 거리는 가장 큰 거리입니다.
두 마리의 황달이 푸른 버드나무를 울리고, 한 줄의 백로가 푸른 하늘, 즉 정혼의 생명으로 울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창문에는 서릉추설, 오동만리선포문-만약 당신이 먼 곳의 일원이라면, 당신은 누추한 방에서 살고, 마음은 강호를 떠돌아다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곡이삭 대사는 이 시가 "정말 고상하고 위대하다", "창함" 이라는 말은 고상한 맛이고, "문박" 이라는 말은 위대한 힘이라고 말했다.
두보입니다.
가장 위대함은 가장 위대한 거리이며, 고대와 현대는 두보를 독존한다.
두보가 되어서야 중국의 시가 진정으로 현대성을 갖게 되어 천지와 개인을 밀접하게 결합시켰다. 두보는 최초의 직업 시인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후 시인들은 모두 그에게서 자신의 자리를 찾을 수 있다. 두보를 읽을 때, 나는 나와 그 사이에 시공간의 거리가 있다고 생각한 적이 없다. 그는 내 곁에 있고, 그의 영혼은 시의 공역을 덮고 있다.
두보는 반평생을' 잘 지내다' (여기에 따옴표를 붙여야 한다) 갈매기처럼 천지 사이에 떠 있다. 마침 그가 너를 이렇게 훌륭하게 썼기 때문에,' 두 마리의 황달' 이라는 시는 고금의 첫 절문이다. 그 중 하나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황하 양안은 황군에 의해 수복되었다. 내 아내와 아들은 어디에 있는가? 그들의 얼굴에는 슬픔의 흔적이 없다. 그러나 나는 미친 듯이 내 책과 시를 포장했다. 그의 고향은 먼 곳에 있다. 백수는 반드시 폭음하여 노래를 불러야 한다. 녹색의 봄날, 그것이 내가 집으로 돌아가는 시작이다. 그는 비록 하루 이백이 강릉에서 달리는 속도를 달릴 수는 없지만, 그도 곧 "이 산에서 돌아와 다른 산을 지나 남쪽에서 올라와서 다시 북쪽으로-내 마을로 올라갈 것" 이라고 말했다. 。 이것은 집으로 돌아가는 길이다. 두보는 한평생 걸었고, 마침내 바샤의 무협을 넘었지만, 양양에 도착하지 않았다. 그의 고향 낙양은 말할 것도 없다.
그는 줄곧 마음의 먼 곳을 배회하고 있으며, 그는 줄곧 세월 속에서 침몰하고 있다. 59 세, 가을과 겨울 전체가 샹강의 배 위에서 어슬렁거린다. 배에 누워서 그는 일생의 마지막 수장시를 썼다. 이 시 에서, 그는 먼 북소리를 들은 것 같다. 전투의 나팔이 노인의 마지막 영혼을 씻어 버렸다. 피는 여전히 흐르고 있고, 군성은 지금까지 감동을 받았다.
며칠 후 두보는 세상을 떠났다.
전설에 의하면 그는 홍수를 만나 연일 굶었다고 한다. 친구가 그에게 백주소고기를 선물했는데, 그는 먹고 나서 죽었다. 두보가 죽었다'-이 가정은 8 년 전 이백이 술에 취해 물속에서 죽은 것처럼 상상력이 넘친다.
불행히도, 사실은 그렇지 않다. 두보는 정말 배에서 죽었지만, 그는 병으로 죽었다.
이백은 유배에서 돌아오는 길에' 수중탐월' 이 후세의 낭만적인 상상력에 부합한다. 결국 그는 그렇게 멋있어서 한때 세 사람으로 묘사되었다.
페소아는 내 마음이 우주 전체보다 약간 크다고 말했다. 마음과 우주 사이의 전석 불꽃을 그린' 약간' 자. 두보의 마음은 우주와 함께 있다.
셋;삼;3
시간으로 볼 때 그와 비교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
먼 곳에 대한 동경에서 그와 비교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
너의 인생에서 시와 먼 곳을 찾는 사람은 그와 비교할 수 있는 사람이 거의 없다.
그는 바로 푸송령이다.
1660 년, 20 세의 사천청년 푸송령이 성도 제남에 왔다. 그 전에, 그는 중학교와 입시 모두 시 전체에서 일등이었다. 수능 중점선을 통과한 것은 식은 죽 먹기인 것 같다. 더 중요한 것은, 그는 또한 성 교육청 청장석의 주목을 받았다. "총각은 아주 좋다, 전도가 양양하다!" "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포송령은 이번 대학입시에서 졌다. 그때부터 그는 해마다 재수를 시작하여 중국 역사상 가장 유명한 재수생이 되었다. 17 1 1 년, 7 1 세 노인이 마지막으로 시험장에 들어갈 때까지. 이번에는 정식 수능이 아니라 배연이다. 그는 전문대를 공부하고 굴삭기 수리 기술을 배웠다. 그는 졸업장만 발급했고 학위증은 없었다.
제남 수능에서 푸송령은 돈이 부족해 고급 호텔에 살 수 없어 대명 호숫가에서 집을 빌릴 수밖에 없었다. 매일 아침 호수 한 못으로 밥을 짓고, 바람이 불자 얼굴이 시퍼렇게 그을리고, 죽 냄새가 짙게 났다. 시 한 수를 쓰다: "대명 호숫가, 스모그, 세 칸의 임대 작가. 좁쌀은 쌀죽에 밥을 짓는 데 쓰이고, 전원채소는 노란 꽃으로 가득 차 있다. 다행히도, 뒤집을 도랑이 없지만, 감히 짱 을 추구 할 수 있습니다. 와인 반 냄비 는 최근 신용 하지 않았지만, 녹색 커튼, 술에 취해 있다. 클릭합니다
그는 그의 동포 왕어양을 떠올렸는데, 역시 이 수역에 있다. 10 년 전, 24 세의 왕어양은 이곳에서 추류시사를 한 번 조직했고, 4 수의 추류시 증여현장을 조직하여 전국 우승을 차지했다. 그들은 출판하고, 상을 받고, 협동조합에 가입하여 줄곧 승리했다. 이번 반격으로 왕어양은 소년 천재의 대명사가 되었고, 명성도 한한을 능가했다.
민들레령은 대학입시에서 실패했을 뿐만 아니라, 시 투고를 썼고, 탈고 편지 한 통도 쓰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대학명언)
그는 내가 언제 스물네 살처럼 죽어도 여한이 없을 수 있을지 평생 생각했다.
대명호의 연기 속에서 실패자 푸송령의 그림자가 쓸쓸해 보였다. 여름의 생활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좋다. 아쉽게도 나중에 그의 소설에 들어가 학자를 유혹하는 미녀는 아무도 현실에 나타나지 않았다. 그는 못생긴 아내, 유, 그를 평생 사랑했고, 평생을 바라고, 평생을 노력했다.
그 자신은 평생 먼 곳을 동경했지만, 대학입시에서 그치고, 평생 고향인 사천산의 산수를 헤매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대학명언)
겨우 1 년, 3 1 세 때, 친한 친구 장쑤 보응현 현장 손휘의 초청을 받아 보응에서 1 년 현위 사무실 주임을 했다. 그의 세계를 돌아보았지만, 그들 사이에는 아무런 이야기도 일어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구 씨는 30 대 때 우울증으로 죽었다. 나중에 포송령은 수많은 귀신여우선자를 썼는데, 이 여자의 그림자가 있을 것이다.
달에서 니엘은 닝의 침대 옆으로 와서 가볍게 말했다. "달밤에 나는 잠을 자지 않는다. 나는 제비를 치료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클릭합니다 오히려 채천은 그녀의 정의사가 엄격하고, 미녀에 대해 무관심하다. 아쉽지만 하청을 돌볼 수는 없다.
현실적으로, 만약 네가 아직 성장하고 있다면, 그는 현작협에 가입하여 한 무리의 문학 친구들과 함께 시를 쓴다. 시는 현의 자영업 간행물에만 발표할 수 있다. 그는 수십 년간 사립 학교 교사로 일했다.
필의 집에서 도착한 집까지, 수십 마일의 긴 길은 그의 고독한 일생을 그려냈다.
어느 날, 공안부와 문예 지도자가 된 왕어양이 고향으로 돌아와 옆집 사천현에 와서 본 현 문예계 인사들을 친절하게 만났다. 민들레는 시집 한 묶음을 안고 달려왔다. 작은 작가가 대작가를 만났을 때 나는 날아가는 느낌이 들었다. 현작협 주석은 "민영교사 포송령 동지입니다. 그는 고등학교를 졸업한 지 여러 해가 되었는데도 여전히 시험 준비를 열심히 하고 있다. "
왕어양은 포송령의 시를 가져갔는데, 풀뿌리 작가의 수준은 그리 좋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편지를 읽은 후 양우 씨는 자신의 이해에 매우 만족하며 수염을 쓰다듬었다. 그는 네가 잘 가르친다고 말하고 싶어한다. 시는 정말 너의 음식이 아니지만, 그가 불쑥 튀어나온 것은 "너는 또 다른 것을 쓰니?" 이다.
푸송령은 혼잣말을 중얼거렸다. "좀 써라. 소설."
그 시가 강호를 통일한 시대에 소설을 쓰는 것은 인심을 얻지 못했다. 란릉의 샤오성 동지는 소설을 쓰고도 이름을 남기지 않았지만, 조설근은 이름을 남겼는데, 이 조설근은 서산촌에서 채소를 파는 사람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지금과는 달리 소설가의 명성이 시인을 압도했고 소설은 문학의 핵심이 되었다.
왕어양은 호기심을 억제하지 못하고 빨리 읽어 달라고 했다. 민들레는 전전긍긍하며 방금 쓴 문장 몇 편을 건네며 사장의 얼굴을 응시했다. 나는 사장이 화가 난 것을 보고, 몇 번 불렀고, 민들레에게 계속 써달라고 거듭 당부하며 핍박을 받았다.
시골 교사 포송령이 하마터면 가슴에서 튀어나올 뻔한 게 사실인가요? 소설을 써도 소가 핍박할 수 있습니까?
이듬해 왕어양은 민들레에게 시 한 수를 보냈다. "잡담을 듣고 콩창고에서 비가 실처럼 쏟아졌다. 나는 남의 말에 질려서 가을 무덤에서 귀신이 노래하는 것을 즐겨 듣는 것 같다. "
이후의 각 판'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에서 민들레령은 이 시를 서문이나 후기에 두었다. 유명인들의 지지로 소설은 더 많이 팔릴 수 있다. 불행히도, 그가 죽기 전에 이 소설들은 모두 팔리지 않았다.
비참한 생활은 민들레의 일생을 동반한다. 지금까지, 세계에서 왕어양을 아는 사람은 거의 없지만, 민들레령을 모르는 사람은 거의 없다. 그가 상상했던 무수한 귀신여우 선녀가 시신들의 컴퓨터에 들어왔다.
민들레의 소설은 시입니다.
만년에 은퇴하여 집에 돌아오니, 손주들이 무릎을 감고 있다. 74 세에 아내 유병이 죽었다. 이듬해 정월 초 5 일, 아버지가 돌아가셔서 추위에도 불구하고 묘지에 가서 제사를 지냈다. 그는 돌아와서 기침을 하고, 숨을 헐떡이며, 갈비뼈가 아프고, 음식도 크게 줄었다. 정월대보름날, 그는 아들에게 그의 사동생포를 데리러 오라고 했고, 형제는 며칠 동안 침대에서 재회했다. 1 월 22 일 아침, 푸가 세상을 떠났다. 같은 날 밤, 민들레는 "창문에 앉아 죽었다" 고 말했다.
이 작은 방은 한 사람만 수용할 수 있다. 만약 네가 직립보행을 한다면, 너는 정수리에 부딪칠 것이다. 그는 그것을' 라마단' 이라고 명명했는데, 이것은 중국 문학사에서 가장 유명한 오두막이다.
그는 안에서 죽었다.
사
거리가 너무 멀어서 발밑의 땅이 또 이렇게 척박하다.
러시아 시인 만델슈타임은 망명중에 짧은 시를 썼다.
너는 나의 바다, 나의 점프와 하늘을 가져갔다.
내 발꿈치가 광폭한 대지에서 버티게 할 수 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어디에서 고명한 계산을 그릴 수 있습니까?
너는 내 입에서 중얼거리는 혼잣말을 가져갈 수 없다.
그것이 사치가 될 때, 거리는 하늘에서 흐르는 선일 뿐, 상관없다. 그리고' 입술 사이에 중얼거리는 혼잣말' 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여기, 입술은 너야, 꾸르륵 소리는 네가 천둥과 번개 속에 있는 먼 곳이야.
두보가 강호를 떠돌아다니며 하는 일은 바로 살아가는 것이다. 민들레는 고향에서 버티지 못하고 일출을 맞으며 저녁노을을 보냈다. 그들의 시와 소설은 모두 먼 곳과 발밑의 땅을 가리킨다.
고향은 우리가 영원히 그리워하고 도피하는 곳이다.
나는 멀리 갈 수 없지만, 내 인생에서 나는 일생의 의식을 완성했다.
마음이 고요하지 않은' 시' 는 남극에서 멀어도 떠날 수 없다.
달리리강에 있다 해도 운명의 속박에서 벗어날 수 없고 산소를 들이마시면서 찻집 술집에 머무르며 위챗 모멘트 속 셀카 등 사진을 생각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셀카, 셀카, 셀카, 셀카, 셀카, 셀카, 셀카, 셀카 등)
너는 두보 () 일 수도, 포송령 () 일 수도 없다. 사실, 그들이 되고 싶어하는 사람은 거의 없지만, 그들의 세계는 이렇게 풍부하다. 거리가 너무 멀어서 계속 걷고 있는 두보도 거리의 꼬리를 잡지 못했다. 하지만 그들은 여전히 이 세상에 있고, 왔다갔다하며, 떠돌아다니며, 생로병사를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들의 마음은 거대하고, 그들의 영혼은 시의 형식으로 전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