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하이는 시인에게 어떤 정신적 면모를 보여 주었습니까?

번역

동쪽으로 위석산을 오르면 바다를 느낄 수 있다.

바다가 얼마나 광대한지 산도가 해변에 높이 우뚝 솟아 있다.

나무와 초본 식물이 함께 자라서 매우 무성하다.

가을바람이 나무를 불면 슬픈 소리가 나고, 바다에는 파도가 세차게 일었다.

태양과 달의 운동은 이 광대한 바다에서 시작된 것 같다.

은하수에 별이 총총한 것이 마치 이 광대한 바다에서 태어난 것 같다.

다행히도, 시로 우리의 생각을 표현하자.

조조는 일생 동안 말을 채찍질하고, 남정북전은 좋아하지만, 손을 놓지 않고 문학을 사랑한다. 그의 시는' 시경' 과 한대 악부의 우량한 현실주의 전통을 계승하여 시사를 쓰고, 악부고를 서식하며, 정치가의 사상적 감정을 구현했다.

조조의 시풍은 관대하고 슬프고, 침울하며, 호쾌하고 장대하다. 언어가 소박하고 너그럽고, 잘 이용하다. 조조의 산문은 주로 표서의 실용 문헌으로, 내용과 형식상 전통의 속박을 거의 받지 않고, 자유롭고, 소박하고, 소박한 풍격을 지녔으며, 노신이' 문장 개조의 창시자' 로 칭송받았다.

바다를 보는 것은 조조가 하문에서 나온 제 1 장이다. 동한 건안년 동안 조조는 허우의 계획을 이용하여 북방의 주요 상대인 대군벌 원소 () 를 물리쳤다. 소여세력은 우환 (당시 요동반도의 소수민족 정권) 으로 도피하여 우환의 지지를 얻어 재기를 희망하고 있다. 조조가 승승장구하여 우환을 공략하다. 동한 건안 12 년, 즉 서기 207 년 조조는 채찍을 휘두르며 북쪽을 가리키며 무적으로 우환을 물리쳤다.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조조는 연석산에 올랐다. 이 산은 이미 존재하지 않아 이미 해저로 가라앉았다고 한다. 바다의 장엄한 경치를 구경하다. 이때 조조는 주저하며 의기양양하여 붓으로 책 한 권을 썼고, 그래서' 관창해' 라는 시가 생겼다.

이 시를 감상하면서 저자는 저자가' 그가 무엇을 보았는가'-'그가 무엇을 생각했는가'-'그가 무엇을 표현했는가' 라는 생각에 따라 감상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시의 처음 두 문장은 "경석이 동쪽에서 바다를 본다" 는 것이다. 바다, 즉 바다는 "나는 동쪽의 예석산에 올라가 바다를 보러 간다" 는 뜻이다. " 이 두 시기는 시인이 바다를 보는 곳인 예석산을 표현했는데, 그 중' 친' 과' 관' 이라는 두 글자는 시인이 멀리 내다보는,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는 위풍당당한 정신을 전달한다. 이때 조조는 무적, 백전백승, 망설임, 의기양양, 야심, 산천을 삼키는 것은' 성공체퇴한 인재' 의 이미지였다. (적벽전 패배, 이성을 잃은 고승상 조와는 비교가 안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