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급하고 높아서 원숭이가 매우 슬프게 울렸고, 새들이 백사의 백사에서 맴돌았다.
끝없이 펼쳐진 나무가 나뭇잎을 우수수 떨어뜨렸고, 장강은 예측할 수 없이 세차게 뒹굴었다.
서늘한 가을 풍경 속의 이 () 는 일년 내내 나그네로, 질병에 시달리는 오늘 홀로 높은 무대에서 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온갖 고난을 겪고, 증오를 다하고, 백발이 가득 차고, 술잔잔이 파손되어 매달려 있다. -응?
풍경 글쓰기의 처음 네 문장 (아래의 서정을 위한 깔기) 과 서정적인 마지막 네 문장을 분석하다.
감정 표현은 직설적이지 않고 기복이 심하다.
1 문장? 창공 광풍 속 유인원이 흐느끼다' 는 외계에서 시인의' 슬픈 가을' 의 감정을 독자들에게 보여 주었다.
(2)' 맑은 호수와 하얀 모래사장을 날아 돌아오는 길' 이라는 말과 느린 언어는 이런 슬픔을 제한하는 것 같다.
(3)' 나뭇잎이 폭포의 물처럼 떨어진다' 는 말은 시인의' 슬픈 가을' 감정을 새로운 높이로 밀었다.
(4)' 창장' 에서' 나는 장강이 항상 굴러가는 것을 본다' 는 말이 굴러오는 곳에서 개방적이고 친근한 경지를 보여 이런 슬픔을 완화시킨 것 같다. 경물에 대한 묘사에서, 우리는 시인의 슬픈 세계의 감정적 기복을 헤아릴 수 있다.
⑦ ⑦ ⑦ ⑦ ⑦ ⑦ ⑦ ⑦ ⑦ ⑦ ⑦ ⑦ ⑦ ⑦ ⑦ 93 1 "새로운 탁한 잔, 삶의 세부 사항, 수직 및 수평 개방 변화.
바로 이런 우여곡절이 문학사조를 불러일으킬뿐만 아니라 감정의 표현도 심오하고 무겁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