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천 마일을 여행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질문 1: 수천 권의 책을 읽는 것은 수천 리를 여행하는 것만큼 좋지 않고, 수천 리를 여행하는 것은 수많은 사람을 읽는 것만큼 좋지 않습니다. .명명한 스승의 지도를 받는 것보다 성공한 사람의 발자취를 따르는 것이 더 낫다. 가난하지 않고는 성장하기 어렵다. 예로부터 영웅은 항상 연옥에서 나왔다. 술에 취해 꿈을 꾸는 자는 무기가 될 것이며, 말과 창이 세상을 결정할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세상을 바꾸고 싶어하지만 자신을 바꾸고 싶어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긍정적인 사람들은 모든 걱정에서 기회를 보는 반면, 부정적인 사람들은 모든 기회에서 일종의 걱정을 봅니다.

실패할 핑계를 찾지 말고, 성공할 이유만 찾으세요. (실패의 이유를 찾지 말고 성공의 길을 찾으세요)

위인이 위대한 이유는 자신과 다른 사람들이 역경에 처하면 다른 사람들도 자신감을 잃게 되지만 그는 결심하기 때문입니다. 그의 목표를 달성하십시오.

세상에 절박한 상황은 없고, 자신의 상황에 절실한 사람만이 있을 뿐이다.

슬프고 비참할 때는 뭔가를 배우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배움은 당신을 항상 무적으로 만들 것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쉬운 일 중에서 미루는 것이 가장 노력이 덜 드는 일입니다.

모든 노력 뒤에는 두 배의 보상이 반드시 있습니다.

인생에서 위대한 성취를 이루는 것은 아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모든 제한은 자신의 마음에서 시작됩니다.

욕망은 열정을 키우고, 인내는 산을 평탄하게 만든다.

다른 사람의 관점에서 사물을 보고, 다른 사람의 정신 활동을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은 자신의 미래에 대해 결코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사람의 최대 파산은 절망이고, 최대 자산은 희망이다.

어젯밤에 몇 분 더 준비하면 오늘 몇 시간의 문제를 줄일 수 있습니다.

경멸과 인내, 투쟁 없이 이겨낼 수 있는 운명은 없습니다.

행동은 두려움을 치료하는 반면, 망설이고 미루는 것은 계속해서 두려움을 키울 것입니다.

선천적인 자신감은 없고, 끊임없이 키워가는 자신감만 있을 뿐입니다.

선택할 수 없는 길은 단 하나, 그것이 포기의 길이고, 거부할 수 없는 길은 단 하나, 그것이 바로 성장의 길이다.

인간의 본성이 가장 안타까운 점은 우리가 오늘 창가에 핀 장미를 감상하는 대신 항상 지평선 위의 멋진 장미 정원을 꿈꾸는 것입니다.

두려움을 극복하고 자신감을 키우는 가장 빠르고 확실한 방법은 성공적인 경험을 얻을 때까지 두려워하는 일을 해보는 것입니다.

실패란 무엇인가? 아무것도 아닙니다. 성공에 한 걸음 더 다가가는 것입니다. 성공이란 무엇입니까? 실패로 가는 길은 다 지나고 나면 오직 한 길만 남았다는 뜻인데, 그것이 바로 성공으로 가는 길이다.

걱정은 미리 생각하고 계획하는 것으로 바꿔보자!

길이 아무리 길어도 한걸음 한걸음씩 걸어갈 수 있습니다. 길이 아무리 짧아도 한 걸음씩 나아가지 않으면 도달할 수 없습니다.

성공은 미래에 오는 것이 아니라, 결심한 순간부터 계속해서 쌓이는 것이다.

세상을 바꾸고 싶은 사람은 많지만 변화를 원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당신 자신.

긍정적인 사람들은 모든 걱정에서 기회를 보는 반면, 부정적인 사람들은 모든 기회에서 일종의 걱정을 봅니다.

실패할 핑계를 찾지 말고, 성공할 이유만 찾으세요. (실패의 이유를 찾지 말고 성공의 길을 찾으세요)

위인이 위대한 이유는 자신과 다른 사람들이 역경에 처하면 다른 사람들도 자신감을 잃게 되지만 그는 결심하기 때문입니다. 그의 목표를 달성하십시오.

세상에 절박한 상황은 없고, 자신의 상황에 절실한 사람만이 있을 뿐이다.

슬프고 비참할 때는 뭔가를 배우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배움은 당신을 항상 무적으로 만들 것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쉬운 일 중에서 미루는 것이 가장 노력이 덜 드는 일입니다.

운명은 싸울 수 없지만, 행운은 창조될 수 있다. 약한 사람은 운명을 받아들이고, 강한 사람은 운명에 저항하며, 유능한 사람은 운명을 추구하고, 현명한 사람은 운명을 창조한다.

수천 리를 읽는 것은 수천 마일을 여행하는 것만큼 좋지 않고, 수많은 사람을 읽는 것은 유명한 스승의 지도를 받는 것만 못하며, 유명한 스승의 지도를 받는 것은 자신을 깨달는 것만큼 좋지 않습니다.

질문 2: 수천 권의 책을 읽는 것은 수천 마일을 여행하는 것만큼 좋지 않고, 수많은 사람을 읽는 것은 유명인의 길을 보여주는 것만 못하다. 선생님. 얼마나 많은 공부를 하든 행동과 경험을 결합해야 하고, 아무리 많은 길을 여행하더라도 다른 사람들과 어울리는 데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모든 것이 쉽게 이루어질 수는 없지만 더 많은 것이 유용하지만 경험과 기술에 따라 다릅니다.

질문 3: 수천 권의 책을 읽는 것은 여행만큼 좋지 않습니다. 수천 마일을 여행하는 것은 수많은 사람을 읽는 것만 큼 좋지 않으며, 수많은 사람을 읽는 것은 스승이 길을 알려주는 것만 큼 좋지 않습니다. 나는 종종 다음과 같은 말을 듣습니다. “천 권의 책을 읽는 것은 수천 리를 여행하는 것보다 못하고, 수천 리를 여행하는 것은 수많은 사람을 읽는 것만 못하며, 수많은 사람을 읽는 것은 유명한 스승의 길을 보여주는 것만 못하다. 그리고 유명한 스승의 지도를 받는 것은 자신을 깨달는 것만큼 좋지 않습니다." 어떤 사람은 길을 보여주는 유명한 스승에 대해서만 이야기하고, 어떤 사람은 길을 보여주는 유명한 스승이나 자신의 깨달음이 없이는 어떤 점을 일방적으로 강조하면 성공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이것은 오해로 이어집니다. 독서가 무슨 소용이 있고, 더 많은 일을 하는 것이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이 문장들은 함께 읽어야 할 것 같아요. 사람이 성공하고 싶다면 책을 더 많이 읽고, 좋은 책을 읽어야 합니다. "책에는 황금집이 있다", "책은 인간 진보의 사다리이다", 책은 인간 지혜의 결정체이고, 사람을 깨달을 수 있으며, 좋은 책은 사람의 생각을 바꾸고 운명을 바꾸는 일이 많다. 책이 사람의 성장에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다. 나는 많은 책을 읽고 많은 이론과 방법, 기술을 배웠지만 그것을 나의 삶과 일에 적용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우리 사회의 발전을 촉진하는 데 아무런 역할도 하지 못할 것입니다. 독서가 무익하다는 이론이 다시 유행하는 이유는 많은 대학생들이 많은 지식을 배웠지만 이를 실제 실천과 효과적으로 결합하지 못하고 성과를 내지 못하기 때문이다. 옛말에 "배운 것을 배우고 실천하라"는 말이 있습니다. 수천 마일을 여행하는 것은 행동과 연습을 의미합니다. 더 많이 함으로써 자신감을 쌓고 배운 기술과 방법을 진정으로 마스터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과 방법을 익히는 목적은 무엇입니까? 단지 인류에게 봉사하기 위해서입니다. 우리 각자는 고립된 사람이 아닙니다. 인간의 속성은 사회적이며 주변 사람들을 대해야 합니다. 모든 사람은 자신의 생각, 지식, 경험, 경험을 갖고 있는데, 이는 모두 지혜의 표현입니다. 수많은 사람을 읽는다는 것은 더 많고 다양한 사람들과 교류한다는 것을 의미하므로 사람의 본성을 더욱 명확하게 이해하고 모든 사람의 장점을 배우고 단점을 버리고 자신의 용도에 맞게 활용함으로써 사회적 기술과 통찰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우리는 많은 것을 배웠고, 많은 일을 해왔고, 많은 사람들을 상대해왔지만 왜 아직도 혼란스러운 걸까요? 그러한 혼란에서 벗어나지 못한다면 우리는 혼란에 빠져 서서히 길을 잃고 추구하던 것을 포기하게 될 것입니다. 이때 전문가의 지도를 받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생각을 명확하게 하고 요점을 찾아 우리가 방향을 더 명확하게 알 수 있고 더 쉽게 나아갈 수 있습니다!

수천 권의 책을 읽고, 수천 마일을 여행하고, 수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유명한 선생님의 지도를 받는 것은 모두 외적인 요소이자 외적인 요소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이러한 외적인 지혜를 우리의 것으로 바꾸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깨달음'이다. "깨달음"은 생각, 이해, 내적 원인을 의미합니다. 성공하는 사람은 생각을 잘하는 사람이어야 한다고 나폴레온 힐의 『생각하면 부자가 된다』라는 책이 있다. 인간의 진보는 생각의 결과입니다.

사람이 뭔가를 이루고 싶다면 이렇게 해야 합니다. 수천 권의 책을 읽고, 수천 마일을 여행하고, 수많은 유명한 스승의 책을 읽고 스스로 깨달음으로 인도하는 것입니다.

질문 4 수천 권의 책을 읽는 것은 걷는 것만큼 좋지 않고, 수천 권의 책을 읽는 것은 수천 리를 여행하는 것만 못하며, 수많은 사람을 읽는 것만 못하다. 수많은 사람을 읽는 것은 유명한 스승의 지도만큼 좋지 않고, 고귀한 사람의 도움도 스스로 깨닫는 것만큼 좋지 않다. 신들을 이해하지 못하면 당신을 구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질문 5: 수천 마일을 여행하는 것보다 수천 권의 책을 읽는 것이 더 좋습니다. 수천 권의 책을 읽고, 수천 권을 여행하는 것은 어디서 오는 것입니까? 마일은 수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고대인들이 요약한 말입니다. 구체화된 철학적 사고는 '지식과 행위의 통일'이다.

초기 철학사상에서는 '매일 세 번씩 성찰해야 한다'는 생각과 독서에 중점을 두었다. 그러나 사람들은 책을 읽는 것만으로는 실생활의 많은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는 사실을 서서히 깨닫게 되었습니다. "독서"와 "여행"의 관계에 비유해 보겠습니다. "수천 권의 책을 읽는 것"은 창문을 통해 지식과 능력의 황금산을 보는 것과 같습니다. 그러나 진정으로 지식과 능력의 황금산을 얻고 싶다면. , 나가야 해.” 수천 마일을 여행하세요. 독서는 한편으로 지식을 늘리고 다른 사람의 경험으로부터 배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동시에 머리에 “긴장된 저주”를 가하기도 합니다(이것은 경험의 특징입니다. 경험이 많을수록 더 많은 것을 경험하게 됩니다. 사람들의 마음이 마음에 갖는 제약과 그들의 혁신적인 의식은 더욱 악화됩니다. "수천 권의 책을 읽은" 후에는 "수천 마일을 여행"할 수 있고, 나가서 직접 살펴보고 책에 설명된 장면을 경험해야만 책에 나와 있는 내용이 아님을 알게 될 것입니다. 이 상황에 대한 작가의 감정을 이해하고 자신의 감정과 비교함으로써 지식을 증폭시킬 수 있습니다. 그래서: 독서는 돋보기와 같습니다. 마음속의 지식이 "참"이든 "거짓"이든 상관없이 여러 번 확대됩니다(물론, 더 많이 읽을수록 확대됩니다). 공부만 하고 여행을 할 수 없다면, 너무 많이 먹어서 소화 흡수가 안되는 것처럼 점점 더 제약을 받게 될 것입니다.

질문 6: 책을 수천 권 읽는 것은 여행을 하는 것보다 좋지 않습니다. 수천 마일을 여행하는 것은 수많은 사람들을 읽는 것만 큼 좋지 않습니다. "만 권의 책을 읽고 수천 마일을 여행하십시오"라고 말한 저자는 Liu Yi ( "Hua Zhi")입니다.

만 권의 책을 읽고 수천 마일의 여행 Wanli Road:

고대에 Wanjuan은 황제의 시험지를 말합니다. 시험을 보기 위해 북경에 간다는 것은 이제 자신의 재능을 남보다 뛰어나게 만들고 배운 것을 인생에서 활용하기 위해 열심히 공부한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그리고 동기창의 '그림의 목적'을 적용해 보세요. "화가의 여섯 가지 방법 중 하나는 '생생한 매력'입니다. '기운'은 배울 수 없고 이생에서 알 수 있으며 하늘이 자연스럽게 주신 것이다. 하지만 수천 권의 책을 읽고, 수천 마일을 여행하고, 가슴 속의 먼지와 혼탁함을 없애고, 자연스럽게 산과 계곡에서 캠핑을 하는 것도 배울 점이 있습니다. 아무렇지도 않게 적어 놓은 용국의 건립은 모두 산과 강에 관한 것입니다. 두보(Du Fu)의 "위작성(Wei Zuocheng)에게 바친 22개의 운율"에는 다음과 같은 시가 있습니다. "수천 권의 책을 읽고 글을 쓰는 것은 정신과 같습니다. ”

수천 권의 책을 읽고 수천 마일을 여행하십시오

누가 이런 말을 했는지 인터넷에서 확인해 보니 다음과 같은 말이 많이 있습니다.

한 종류입니다. Du Fu는 "Wei Zuocheng의 22 운율"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수천 권의 책을 읽는 것은 영혼과 같습니다.

두 번째는 "선화 수필"입니다. 명나라 말기 화가 동기창의 방'. '제20권 그림의 비밀': "수천 권의 책을 읽고, 수천 마일을 여행하고, 가슴의 먼지와 혼탁을 없애고, 자연스럽게 산과 계곡에서 야영을 한다." , 그리고 E를 구축합니다. " (제가 개인적으로 이해한 바는 '천권의 책을 읽고 수천리를 여행한다'는 고대의 격언입니다. 역사는 고대에 근거해야 하며 명나라 동기창에서 나온 것이 아닙니다.)

세 번째 설은 청나라 양소인(梁少仁)의 『양변구원안수필』 제5권 『안경비문』: '수천 권의 책을 읽고 수천 리를 여행하면 남의 도움을 받을 것이다''이다. /p>

네 번째 설은 청나라 건용이 지은 『육원총』이다. “만권의 책을 읽고 수천리를 여행한다”. 상대방에게 편애하라." ”

송나라의 유이(劉伯)라는 말이 있는데 유래는 밝혀지지 않았다.

그것이 어디에서 왔든 우리에게 단순하고 심오한 진리를 말해준다. : 독서는 수천 마일 떨어진 아름다운 풍경을 눈앞에 두십시오. 독서는 시간과 공간을 초월할 수 있으며, 전 세계 사람들의 생각을 떠올리게 합니다. . 이것은 영원한 진리입니다.

질문 7: 수천 마일을 여행하는 것은 수천 마일을 읽는 것만큼 좋지 않습니다. 다음 세 문장은 무엇입니까? p> 수천 마일을 여행하는 것은 수많은 사람을 읽는 것만 큼 좋지 않습니다.

책을 읽은 사람이 셀 수 없이 많으므로 길을 알려 주는 전문가가 있는 것이 좋습니다.

길을 알려주는 전문가가 있으니 직접 깨닫는 것이 더 좋다.

질문 8: 만 권을 읽는 것은 수천 마일을 여행하는 것만큼 좋지 않다. 수많은 사람들을 기쁘게 하는 것만 큼 좋지 않습니다. 다음 문장은 수많은 사람들을 읽고 유명한 선생님의 지도를 받는 것만 큼 좋지 않습니다. 유명한 선생님이 길을 보여줄 때 깨달음을 얻는 것이 좋습니다. 왜 수천 권의 책을 읽는 것은 수천 리를 여행하는 것보다 좋지 않고, 수천 리를 여행하는 것은 수많은 사람을 읽는 것만 못하며, 수많은 사람을 읽는 것은 유명한 스승이 길을 가르쳐 주는 것만 못하다고 하는가? 유명한 선생님에게 지도받는 것이 깨달음만큼 좋지 않습니까? 수천 권의 책을 읽는 것은 수천 마일을 여행하는 것만큼 좋지 않고, 수많은 사람을 읽는 것은 현명한 사람과 이야기하는 것만큼 좋지 않습니다.

질문 10: "수천 권의 책을 읽는 것은 수천 마일을 여행하는 것만 큼 좋지 않고 수천 마일을 여행하는 것은 수많은 사람을 읽는 것만 큼 좋지 않습니다"의 마지막 몇 문장은 무엇입니까? 책은 천리를 여행하는 것보다 좋지 않다'는 고대 중국 속담 중 하나입니다. 지식을 구하는 방식은 고대인이 수련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천 권의 책을 읽는다'는 것은 더 많이 읽는 것을 의미하고, '천리를 여행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는 많은 여행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지식을 구하는 데 있어 두 가지 필수 측면입니다.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아는 것"입니다. "수천 권의 책을 읽는다"는 것은 선인의 지식, 특히 성인의 가르침을 광범위하게 연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것은 본질적으로 다양한 책을 읽음으로써 간접적인 지식을 얻는 것입니다. 공자는 어렸을 때 매우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열 집이 있으면 치우만큼 학구적이지 않지만 치우만큼 충성스럽고 믿음직스러운 사람이 틀림없이 있을 것입니다." “맹자는 젊었을 때 낮과 밤을 모르고 열심히 공부하여 시, 책, 이, 이, 춘추 등의 고전을 이해했습니다. 지식을 찾는 데는 '책을 많이 읽는 것'부터 시작하세요. 왜냐하면 제한된 개인 에너지로는 모든 것을 개인적으로 발견하고 경험하는 것만으로는 절대 충분하지 않으며, 기존 지식과 이론을 취하는 것도 현명한 일이 아닙니다. 폭넓게 읽는 것에는 세 가지 단계가 있습니다. 지식을 갖추는 것, 다양한 지식이나 교리를 자세히 아는 것, 이것이 첫 번째 단계입니다. , 주의 깊게 읽고 생각함으로써 많은 지식이나 특정 교리의 요지와 본질을 파악합니다. 즉 "자세히 설명"합니다. "공자처럼 지식과 교리의 본질과 의미를 표현하기 위해 간단한 언어로 돌아갑니다. 그는 시경을 읽고 그것을 '악이 없는 생각'이라고 요약했습니다. 이것은 지식의 요지를 파악한 후 한 단계 더 나아간 것입니다. 그런 다음 검사와 비교를 통해 그것이 좋은지 나쁜지 알 수 있습니다. 좋은 것을 선택하고 따르라.” 공부하고, 앨범을 공부하고, 이전 교리를 논평하는 과정에서 우리는 스스로 표현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통찰력과 의견을 갖게 될 것입니다. 이것이 “ 수천 권의 책을 읽는 것'은 지식 추구 전체의 첫 번째 측면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고대인들은 단지 읽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고 믿었습니다. '보는 것만큼 좋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책을 많이 읽은 후에 , 세계를 여행하며 직접 보고 경험하는 지식탐구의 두 번째 단계로 들어가야 합니다. 이를 '학습여행'이라고 합니다. 스터디 투어는 오랫동안 전통이었습니다. 공자(孔子)도 한때 전국을 돌아다녔고, 맹자(孟子)도 수년간 비밀리에 공부한 후 전국을 여행했고, 열심히 공부한 후 "수십 대의 마차와 수백 명의 추종자들을 거느리고" 당시 유명한 여행가가 되었습니다. 10년 동안 짐을 싸서 세계일주를 하다가 의외로 집에 돌아오지 못했다. '학습'의 이점은 대략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직접 보고 경험할 수 있어 지식이 늘어납니다. 둘째, 여행을 통해 책에서 얻은 '지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경험과 변화와 그 원인을 보는 것이 공자께서 말씀하신 것입니다: "나는 여행할 때 변화를 관찰한다." 넷째, 여행하는 동안 자신의 지식과 가르침을 "행동"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공자, 노자, 맹자는 모두 다른 나라에 로비를 한 경험이 있었습니다. 그들은 군주들이 자신들의 정치적 야망을 실현할 수 있도록 자신의 정치적 윤리를 사용하도록 최선을 다했습니다. 『공부여행』은 새로운 지식을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배운 간접적인 지식을 검증할 수도 있다. 또한 자신의 의견과 이론을 실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기회도 갖는다. 마일." 수천 권의 책을 읽고 수천 리를 여행하는 지식 추구 모델은 원래 고대 성인이 채택한 것이 상당히 합리적이기 때문에 점차 사람들에게 널리 받아들여졌으며 모든 연령대의 학자들이 수행하는 기본 모델이 되었습니다. 지식을 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