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술문을 구상하는 네 가지 방법

참신하고 교묘한 구조가 더 인기가 있다-서술문 구상을 기억하는 네 가지 방법

저자/당

서술문 (서사 산문, 단편 소설, 새로운 이야기 등 포함). ) 참신함으로 구상해야 한다. 참신함만이 사람들의 독서를 끌어들일 수 있다. 교흔 () 는 현허를 부리는 것이 아니라 가장 적절한 형식을 선택하여 문장 사상을 표현하는 것이다. 다음은 서술문 작문을 구상하는 네 가지 방법으로 중학생에게 유익한 참고서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첫째, 수평 편집 방법

중학생들의 일상생활은 판에 박히고 밋밋해 보여서' 초충격' 을 쓰기가 어려울 것 같다. 그러나 우리가 경험한 일상생활, 읽은 책보 잡지, 경험한 소감 속에서 몇 개의 구체적인 장면을 포착해 가로방향 편집을 할 수 있다면 새로운 주제와 풍부한 내포를 만들어 밋밋하게 신기한 사상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예를 들어 장쑤 수험생의 완벽한 작문' 사막극' 은 개념적으로' 가로편집법' 의 매력을 보여준다. 문장 첫 장면은 우리 소풍에서 본 것을 바탕으로 큰비, 오솔길, 개울, 석두 장면을 포착해 사랑과 희망에 집중했다. 제 2 막은 하루 세 끼를 주선으로 식당과 달콤한 밀권의 장면을 포착해 두 가지 다른 생활상태에 집중한다. 제 3 막은 책을 읽는 것을 위주로, 콩과 같은 불빛을 포착해' 인성론' 에 집중한다. 제 4 막은 생활에 대한 깨달음을 바탕으로 생활의 진실을 포착하고' 사고생활' 을 중점적으로 한다. 이' 사막극' 은 가로방향 편집을 통해' 답은 다채롭다' 라는 화제를 생동감 있게 해석하여 작가의 독창적인 구상을 충분히 표현했다.

훌륭한 예

인생 최고의 교육

후 핑

(1)

한 젊은이가 도시에 와서 일하다가 곧 열심히 일했기 때문에 사장은 작은 회사를 그에게 맡겼다.

그는 이 작은 회사를 질서 정연하게 관리해서 실적이 하늘로 치솟았다. 외국 상인이 듣고 나서 그와 협력 프로젝트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다. 협상이 끝난 후, 그는 이 검은 눈동자의 노란 외국 상인을 저녁 식사에 초대했다. 저녁 식사는 매우 간단해서 접시는 모두 깨끗이 씻고 찐빵은 두 개밖에 남지 않았다. 그는 웨이터에게 이 찐빵 두 개를 식품 봉지에 넣어 주세요. 제가 가져갈게요. 그 외국 상인은 곧 일어서서 내일 그와 계약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음날 사장은 외국 상인을 접대하기 위해 연회를 열었다. 석간, 외상들이 조용히 그에게 물었습니다. 당신은 어떤 교육을 받았습니까? 그는 우리집이 가난하여 부모님이 글을 읽을 줄 모른다고 말했다. 나에 대한 그들의 교육은 쌀 한 알과 실 한 톨로 시작되었다.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어머니는 내가 학교에 갈 수 있도록 열심히 일하셨다. 그녀는 내가 네가 남보다 우월하기를 기대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너는 자신의 일을 잘 할 수 있다 ... 사장의 눈에는 밝은 액체가 있는데, 그녀는 술잔을 들어 감격스럽게 말했다. "나는 그녀의 어르신을 공경합니다. 당신은 인생 최고의 교육을 받았습니다!" "

한 사람이 고생을 해서야 소중히 여길 줄 안다. 빈곤 속에서 자란 사람은 절약의 중요성을 알지 못할 것이다. 어려서부터 노력을 잘 아는 사람은 자신과 타인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 ...

가난은 결코 무섭지 않다. 무서운 것은 사람이 가난에서 아무것도 배우지 못하고 자존심을 잃는다는 것이다.

(2)

생김새가 평범하게 생긴 여학생은 매우 평범한 중등학교에 재학하여 성적이 매우 보통이다. 어머니가 불치병에 걸렸다는 것을 알게 된 후, 그녀는 집안의 부담을 덜어주고 여름방학 두 달 동안 돈을 좀 벌고 싶었다. 그녀가 한 회사에 지원하러 갔을 때, 한국 사장은 그녀의 이력서를 보고 무표정하게 거절했다. 소녀는 자신의 재료를 되찾아 손바닥으로 의자를 받치고 일어섰다. 그녀는 자신의 손이 찔린 것을 느끼고 손바닥을 바라보았는데, 그 위에는 붉은 피구슬이 하나 있었다. 원래 의자에 못이 하나 뻗어 있었다. 그녀는 책상 위에 진지가 있는 것을 보고 그것으로 못을 평평하게 두드린 다음 몸을 돌려 가버렸다. 하지만 몇 분 후, 한국 사장이 사람을 보내서 뒤쫓았고, 그녀는 채용되었다.

사랑 속에서 자란 사람, 그녀의 가장 좋은 보답도 사랑이다. 사랑이 한 사람이 그녀에게 어려운 일을 하도록 촉구할 때, 사랑의 힘을 증명하기에 충분하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그리고 자신과는 무관한 아주 작은 일에서도 타인에 대한 배려와 관심을 보여줄 수 있다. 그녀의 사랑 교육은 의심할 여지 없이 성공적이다.

(3)

채워야 할 직위가 하나 있는데, 연이어 지원자 네 명이 왔다. 채용 조건 일란에서 한 가지 조건은 반드시 2 년 이상의 업무 경험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처음 세 명의 지원자는 비슷한 업무 경험이 있다고 말했지만, 지원자에게 물어보자 곧 이 방면에 대한 무지를 나타냈다. 마지막으로 남자 동창이 왔다. 그는 채용 인원에게 그가 이 방면의 업무 경험이 없다고 솔직하게 말했지만, 그는 이 일에 매우 흥미가 있어서, 그는 단기 실천 후에 이 일을 감당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채용 인원은 조금도 주저하지 않고 그를 고용했다. 이후 그는 채용 담당자와 대화를 나눴다. 채용 담당자가 물었다. "자신을 소개할 때 부정직한 구직자들이 많은데, 왜 정직하게 그들에게 말할 수 있습니까?" 그는 어렸을 때 돈을 주운 적이 있다고 말했다. 그의 할머니가 그에게 물었을 때 그는 거짓말을 했다. 그녀의 할머니는 그의 엉덩이에 심한 타격을 가하고는 그에게 경고했다. "가난은 무섭지 않다. 네가 정직하다면, 너는 구원받을 것이다! 클릭합니다 그는 할머니가 하신 말을 영원히 기억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신의 결점을 직시하지 못하고 사기로만 신뢰를 얻을 수 있는 사람을 생각해 보세요. 멀리 갈 수 있어요?

성실한 사람은 사실 용기가 가장 필요하다. 그는 반드시 감히 사실과 진실에 직면해야 하며, 다른 사람이 노노에 대해 모호하고 소극적일 때 용감하게 진상을 지적해야 한다.

성실은 모든 총명함보다 낫다. 총명함의 기본 조건이다. (조지 버나드 쇼, 정직명언)

평론

문장 속의 세 가지 작은 이야기, 하나는 읽고, 매우 보기 좋다. 합치면 작가의 의도인 우수한 도덕적 자질의 교육이 인생에서 가장 좋은 교육이라는 것을 분명히 알 수 있다.

문장 중에 묘사된 언어는 매우 간결하다. 첫 번째 이야기는 주로 대화를 통해 묘사되어 있다. "빈곤 속에서 자란 사람은 절약의 중요성을 알지 못한다. 어려서부터 노력을 잘 아는 사람은 자신과 타인에게 책임을 지지 않을 것이다. " 두 번째 이야기는 "그래서 못을 평평하게 두드렸습니다." 라는 세부 사항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마지막 이야기는 대조를 사용하여 "성실이 모든 총명함보다 낫다" 는 점을 강조했다. " 이야기 뒤의 총결산 글은 제한되어 있지만, 인상이 꽤 깊다.

둘째, 세로 접합 방법

"유수장부" 는 서문 쓰기 중의 금기이다. 주된 이유는 저자가 전형적인 사건에 연락할 능력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문장' 발전맥락이 또렷하다' 는 붉은 선에 반짝이는' 진주' 몇 개를 교묘하게 장식할 수 있다면 풍부한 내포층을 펼쳐 강력한 세로 관통력을 문장 뿜어낼 수 있다.

예를 들어 주자청 선생의' 겨울' 에서 * * * 은 세 가지 장면을 묘사했다. 하나는 아버지와 아들이 테이블 주위에 삶은 두부를 먹고, 두 번째는 절친한 친구와 서호를 유람하고, 세 번째는 그들 네 식구가 타이저우에서 겨울을 보내는 것이다. 이 장면들은 시간적으로 멀리 떨어져 있고 점프성이 강하여 그 자체로는 필연적인 연관이 없다. 그러나 작가는 자신의 감정 단서를 통해 그것들을 매끄럽게 연결한다. "아무리 춥고, 바람이 많이 불고, 눈이 많이 내리고, 이런 것을 생각하면 내 마음은 항상 따뜻하다." 이런 감정적 연결 때문에 작품은 주제를 집중적으로 표현했다.

훌륭한 예

고향은 매우 멀다.

장항항

나는 항상 내가 유랑자처럼 느껴진다.

수십 년 동안 나는 줄곧 세계 각지를 떠돌아다녔다. 나는 들판을 지나 도시를 지나 여러 곳을 다녀왔다.

나는 어디에서 왔는가? 나의 고향, 나의 고향은 어디에 있습니까?

잘 모르겠어요.

19 살에 항주를 떠났다. 물과 산이 가득한 습자호는 나의 출생지이다. 로사, 항주 100 리의 강남 소도시는 우리 할머니의 집입니다.

그러나 나는 항주의 나그네일 뿐, 본적은 광동 신회에 있다. 서른 살이 되어서야 부모님과 함께 광동의 고향으로 돌아갔다. 고향에는 청록색의 강, 무성한 사탕수수림, 신비하고 그윽한 유칼립투스 섬이 있다. 석양이 서쪽으로 지자, 황새, 회황새의 큰 날개가 긴 목을 빙빙 돌며 둥지로 돌아갔고, 거대한 유칼립투스 숲 위의 하늘은 햇빛으로 덮여 있었고, 새들은 노래를 부르고 있었다. 그것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파라다이스 새입니다. 신회현은 세계의 규향이다. 강변의 푸른 물결에 가늘고 긴 작은 배 한 줄이 향기로운 계피 잎으로 가득 차 있었고, 묵직하게 물을 따라 갔다 ...

하지만 고향은 내 것이지만 나는 원감이 없다. 아무도 나를 알지 못했고, 나도 진정으로 아무도 알지 못했다. 온전한 고향 말 한마디도 할 줄 모른다. 초창기에 집을 떠나신 아버지와 나는 망명한 버려진 아이처럼 낯선 향음으로 이 땅이 남긴 뿌리를 찾아 인정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강남의 연못에는 꿈이 자주 나타난다. 봄에는 푸르스름한 오디, 가을의 금빛 찬란한 유자, 겨울에는 설맞이 홀이 가득한 쫑쯔, 장조육 말린 생선, 그리고 구수한 토란 한 솥. 한여름 방학 때 나는 작은 증기선을 타고 로사진의 외할머니 댁으로 갔다. 도시 동부에 큰 돌다리가 하나 있다. 여름에는 벌거벗은 많은 아이들이 부두에서 강으로 뛰어들었다. 이 강은 안개가 자욱한 로사 양과 연결되어 있다. 나는 일찍이 다리 밑에서 쌀을 씻은 적이 있다. 대나무로 엮은 타오 타오는 물에서 건져졌고, 작은 물고기 한 마리가 진주빛 밥 위에서 뛰어올랐다 ...

할머니는 오래 전에 돌아가셨다. 할머니가 떠나실 때 고향집도 데리고 가셨다. 사실 할아버지와 할머니는 모두 정통 저장인이 아니다. 우리 할머니 조상은 장쑤 단양인이라 언제 덕청로사로 이사했는지 모르겠다. 로사가 로사라고 부르는 이유는 초창기에 낙양 이민자, 낙양인의 집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런 점에서 할아버지 할머니의 본적도 고증하기 어렵다. 나의 고향은 무엇이고, 내가 꿈꿔왔던 강남 마을은?

그래서 나를 낳아 기르는 항주에 대해 은은한 격막과 의혹이 있다. 당연히, 나는 서호의 부드러움과 냉막, 봄 식물원의 푸른 잔디와 술취한 미소의 꽃, 겨울의 대나무 숲과 무성한 장나무를 좋아한다 ... 하지만 그것들은 내 요람의 리본과 장식품일 뿐, 나는 그것들을 감상하고 칭찬한다. 하지만 그것들은 내 것이 아니다. 항주로 돌아가 부모님을 뵈러 갈 때마다 시끌벅적한 거리와 골목 끝에서 자신이 먼 곳에서 가져온' 낯선 맛' 은 항상 이곳의 따뜻함과 습기와 어울리지 않는다고 느끼게 한다 ...

내가 도대체 어디 사람인가?

더 많은 경우, 나는 그 먼 얼음과 눈, 안개에 뒤덮인 푸른 Xiaoxing Anling 을 떠올릴 것이다. 무릎까지 쌓인 눈 속에서 깊은 산에 들어서고, 관목 수풀 속에서 얼지 않은 산천이 댕그랑거리고, 즐겁게 웃고, 이따금 따뜻한 샘물이 비탈길을 따라 넘치기 때문에, 저지대의 탑잔은 일반적으로 결정체로 막혀 얼음 아래 벽옥 같은 풀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산간 지방에 바람이 불지 않는 날, 조용한 떡갈나무 숲 속에 살랑살랑 맑은 눈이 흩날리며 터번 위에 내려앉아 녹지 않고 곧 너의 어깨에 비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이것은 빙설 여왕이 준 선물이다. 눈을 감으면 눈송이가 나뭇잎에 키스하는 소리를 들을 수 있다. 그것은 내 2 1 세 인생에서 처음으로 눈이 내리는 소리를 발견했는데, 예를 들면 누에의 잎사귀, 아기가 젖을 먹는 것과 같다.

그때 나는 텐트에서 살았는데, 난로통에는 밤새 굵은 장작이 타고 우르릉 소리를 내며 숲 기차나 삼림장의 트랙터처럼 울렸다. 항상 몇 가지가 있다: 첫째, 단락 사이에 가지런하고 엄격한 대비 관계를 형성하고, 왕복하는 형식미를 가지고 있다. 둘째, 내용과 내용 사이에는 겹치는 상호 보완적인 관계가 있어 유창함을 의미하는 힘의 아름다움을 낳는다.

예를 들어 소품' 좋다' 는 것은 젊은이, 중년인, 노인이 추구하는 다양한 태도의 전시를 통해 인생의 여정을 보여준다. 문장' 는' 젊어, 얼마나 좋을까!' " "사랑, 얼마나 좋을까!" \ "돈 은 정말 좋다! 살아서 정말 좋다! " 순서에 따라 생활의 독특한 취향을 생동감 있게 드러냈다.

훌륭한 예

웃다

기개

빗소리가 점차 가라앉았고, 맑은 빛이 커튼 뒤에서 비쳐 들어왔다. 창문을 열어 보세요, 아! 구름이 사라지고 나뭇잎에 남아 있는 물방울이 달을 비추고, 천 개의 형광점처럼 반짝이며 움직이고 있다. 쓴 비와 고독한 등불 뒤에 이렇게 아름다운 그림이 있을 줄은 몰랐어요!

창가에 잠시 서 있었더니 좀 춥다. 몸을 돌리자, 갑자기 눈이 어지럽고, 방 안의 다른 모든 것이 가벼운 구름 속에 숨어 있었다. 가냘픈 빛은 벽에 그려진 천사에게만 잠겨 있다. 하얀 천사, 꽃을 들고 날개를 받치고 나에게 미소를 짓는다.

"이 웃음은 어디서 본 것 같다. 내가 언제. "나는 무의식적으로 창문 밑에 앉아서 조용히 생각했다.

굳게 닫힌 마음의 막이 천천히 열리면서 5 년 전의 인상이 쏟아졌다. 기나긴 옛 길. 당나귀 발 아래의 진흙이 매우 미끄럽다. 도랑의 물이 졸졸 소리를 낸다. 마을 근처의 푸른 나무들은 모두 축축한 연기 속에 갇혀 있다. 활 모양의 초승달이 나뭇가지 끝에 걸려 있다. 걸으면서 길가에 아이가 있는 것 같아 하얀 물건을 한 무더기 안고 있다. 당나귀가 지나가서 무심코 뒤돌아보다. 그는 꽃을 안고 맨발로 나에게 미소를 지었다.

"이 웃음은 어디서 본 것 같아!" 나는 아직도 생각한다-묵묵히.

또 다른 중력의 막이 나타났는데, 그것은 천천히 열리고 10 년 전의 인상을 쏟아냈다. 처마 밑의 빗물이 털옷 위에 한 방울씩 떨어졌다. 흙계단 가장자리의 물집이 돌고 있다. 문 앞의 밀밭과 포도틀은 모두 매우 노랗다. 잠시 후, 마침내 개고, 빠르게 내리막길을 걸었다. 나는 달이 바다 위에서 정면으로 다가오는 것을 보았는데, 갑자기 무언가를 잊어버린 것이 생각나서 멈추고 몸을 돌렸다. 이 오두막의 노부인은 문에 기대어 꽃을 들고 나에게 살짝 웃었다.

똑같이 미묘한 표정이 유실처럼 나부끼며 함께 모였다.

이때 마음이 후련하여 선경에 들어가 집으로 돌아가는 것 같다. 내 앞에 나타난 세 웃음, 사랑의 조화 속에서 갑자기 녹아 잘 보이지 않는다.

평론

이 글은 세 폭의' 아름다움' 화면을 중점적으로 소개한다.' 쓴비의 고등' 이후, 나는 그림 속의 천사가' 꽃을 들고 날개를 치켜들고 나에게 미소를 짓는 것' 을 보았다. 빗속의 옛 길을 밟으며 초승달이 나뭇가지 끝에 걸려 있을 때, 야리야리한 아이들은 "꽃을 안고 맨발로 나에게 미소를 짓는다" 고 말했다. 처마 밑에서 비를 피한 후, 집 안의 할머니는 "문에 기대어 꽃을 들고 나에게 미소를 지었다" 고 말했다.

이 세 장면은 영혼에 위안을 주는' 웃음' 을 반복해서 렌더링합니다. 모두 비와 달밤을 배경으로 합니다. 문말' 삼웃음' 이' 사랑의 조화' 에 나란히 열거되어 삶의 아름다움과 따뜻함을 느끼게 한다.

넷째, 관점을 바꾸는 방법

모두 알다시피, 서술문은 일반적으로 인간의 관점에서 묘사된다. 사실, 때때로 우리는 사물의 관점에서 주변 사람들과 사물을 다른 각도에서 관찰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예를 들어, "부담 경감" 은 오래된 주제입니다. 학생, 교사, 전문가는 각자 자신의 견해를 가지고 있어서 독자들은 일반적으로 별로 관심이 없다. 서재 속의 대화' 라는 연습은 관점을 바꿔 서재 속 대상의 눈에 있는' 부담 경감' 을 묘사하기 때문에 문헌이 재미있다. 또' 증인' 은 완벽한 걸작이라고 할 수 있다. 프랑스 카스드 경매회사 경매 쥐 머리와 토끼 머리의 뉴스 핫스팟에서 글쓰기 영감을 찾았다. 통편은 대화로' 증인' 을 썼는데, 의인화가 교묘하고 생동감 있고 재미있다. 문장 속 작가는 기회를 놓치지 않고 여러 차례 연역하고 제목을 붙였다. "우리는 원명원 서루 해연당 앞에서 청조의 번화함을 목격했다", "우리는 그들의 잔인함을 목격했다", "채 선생님은 지혜로 경매를 제지했다. 우리는 증인이다", "그때가 되면 우리는 단 하나의 신분만 더 많아졌다. 바로 조국의 것이다." 비슷한 문장,' 핸드백의 경험' 은 핸드백의 관점에서 사회를 관찰한다. 개는 개를 본다' 는 탐관가의 강아지 한 마리의 시각으로 탐관의 생활과 세계 변천을 드러낸다.

또한 추상적인 개념은 의인화될 수 있다. 예를 들면' 물에 빠진 후의 성실',' 성실' 은 의인화되어 버려진 후의 이야기와 경험을 이야기할 수 있다. 외계인의 시각과 같은 특별한 주관적인 시각을 선택하여 인간 사회를 관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주관적인 시각을 여러 개 선택하고, 여러 각도, 여러 측면에서 관찰하고 이야기할 수 있어 독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습니다.

훌륭한 예

여명 () 는 어둠이 투사하는 광휘이다.

20 12 산둥 수험생

내가 여기서 얼마나 잤는지 모르겠다.

그날 나는 어머니에게서 떨어져 나의 성숙함을 선포했다. 그리고 깃털이 달린 큰 물건이 떨어졌을 때 나를 보고 나를 데려갔다. 역풍 비행의 느낌은 나를 어지럽게 하고 여기에 남겨졌다. 양쪽 바위는 엄마의 품에서 더 이상 부드럽고 달콤하지 않고, 얇은 먼지가 나를 덮고, 내 온몸이 어둠으로 가득 차 있다.

나는 잣이다.

가을바람이 불어오니 몸의 먼지가 점점 무거워지는 것을 느꼈다. 나는 거의 질식할 뻔했다. 더 이상 봄꽃 향기로 둘러싸인 산들을 볼 수 없고, 아침의 이슬을 그릴 수 없고, 여름 매미의 게으른 울음소리도 들리지 않고, 엽형이 발산하는 송향도 들리지 않는다. 나는 절망했다, 울었지만, 더 이상 물이 없어 눈물이 났다. 죽을 까봐 더 이상 아름다운 태양을 볼 수 없을까 봐 크게 숨을 쉴 수가 없다.

겨울의 바람이 세차게 불어서, 나는 바위와 흙 사이에 위축되어 조금도 온도가 없다. 나는 지쳐서 점점 지친 눈을 감는다. 내 눈앞에 어렴풋이 어머니의 자상한 목소리와 미소였다. 그녀가 말하길, "아무리 힘들고, 피곤하고, 아무리 추워도, 살아갈 희망을 포기하지 마세요." 나는 다시' 엄마' 라고 불러 그녀의 품에 뛰어들고 싶었지만, 나는 피곤했고, 정말 피곤했고, 의식이 흐려지기 시작했고, 생각도 점점 멀어졌다.

내가 여기서 얼마나 잤는지 모르겠다.

어느 날, 나는 먼 옛날부터 온 것 같은 이상한 소리에 놀라 잠에서 깼다. 내가 어둠 속에서 눈을 떴을 때, 물 한 방울이 갑자기 내려와 거의 말라 버린 내 마음을 적셔 주었고, 따뜻함이 나를 에워쌌고, 나는 온몸에 힘이 가득한 것을 느꼈다!

나는 이 껍데기에서 벗어나기를 기다릴 수 없다.

나는 미친 듯이 물을 길어 힘을 축적했다. \ "나를 보자! 나는 밝은 햇살이 그립다! " 갑자기 껍데기가 나에 의해 깨졌는데, 나는 내가 팔을 뻗은 것을 느꼈다!

좀 더 자라! 나는 팔을 들어 양쪽의 석두 처럼 무거운 물건을 힘껏 만지고 있었다. 나는 당황했다. 왜 이렇게 무거워요? "포기할 수 없어!" 머리 속에서 외치는 소리가 나서 나는 팔을 똑바로 들었다. 나는 몇 번이고 다시 올라갔다 ... 피곤하고 고통스럽다. 나는 머리를 맨 위로 한 번, 두 번 ... 백 번, 백 번 ...

마침내 무게가 갑자기 사라지고 한쪽으로 굴러갔고, 나는 마침내 흙을 깨고 나왔다! 그 순간. 내가 기진맥진하고 성공의 기쁨으로 가득 찬 그 순간, 나는 붉은 날을 보고 흙을 깨고 지평선 밖으로 뛰쳐나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공명언) 이것은 내가 밤낮으로 꿈꿔왔던 것이다. 이것은 내가 땀과 눈물을 흘릴 때 영원히 그리워하는 것이다.

눈물이 내 눈가에 솟아올라, 나는 두 팔을 벌려 부드러운 햇빛을 껴안았다. 그때서야 나는 그렇게 많은 고통과 고난, 차가운 절망이 모두 지나가야 온전하다는 것을 알았다. 태양을 다시 보면 이전의 어둠은 나에게 아무 것도 아니다. 지금, 나는 한 그루의 소나무로, 낭떠러지 틈에서 태어나 독수리가 비상하는 것을 보고, 천지의 아침을 위하여!

절망, 추위, 억눌린 나날을 떠올리며 나는 소리 없이 웃었다. 나는 그 시절에 항상 고마웠는데, 그것은 나를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저는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제 이름은' 강송' 입니다!

나는 항상 고대의 큰일을 이룬 사람이 걸출한 인재일 뿐만 아니라 더욱 끈질긴 의지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기억한다.

평론

이 글은 구상이 참신하고 각도가 독특하다. 작가는' 잣' 의 필조로 천신만고를 거쳐 결국' 강송' 이 되는 과정을 묘사하고, 필법이 섬세하고 감화력이 풍부하다. 적절한 의인화 수법, 상세한 심리와 동작 묘사 (예: "피곤, 뿌리 깊은 고통, 나는 머리를 한 번, 두 번 ... 100 회,10/Kll , 이것들은 모두 칭찬할 만하다), 그리고 생활환경의 섬세한 스케치로서, 자의가 충만하다.

문장 전체는 아름다운 언어로' 엄송' 을 써서 세상을 보고,' 잣' 의 강인하고 불굴의 분투사를 그려냈는데, 문학성과 심미적 겸비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