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전체는 참신한 경지와 교묘한 우의로 장려한 생명력과 숭고한 이상을 융합하여 생명이 쇠퇴하는 휘황찬란함과 생기를 생생하게 묘사했다. 생명은 비록 매우 휘황찬란하지만, 이미 떨어졌지만, 이미 휘황찬란했던 적이 있다. 생명의 휘황찬란함과 생명의 쇠망, 청춘의 아름다움과 청춘의 부패하기 쉬운 사이의 화해 할 수 없는 갈등을 드러내며, 시인의 실의에 대한 슬픔과 무력감을 깊이 담았다.
바로 이런 깊은 비애와 어쩔 수 없이 시인의 내면의 도도한 인격의식의 각성을 불러일으키고,' 낙화' 의 전통적 의미, 즉 낡은 전통사상문화의식에 도전하며, 개인의 생명과 인생 이상의 진정한 가치를 적극적으로 탐구하여 국가에 기여하고자 한다. 이 때문에 이' 판타지 고아아' (담시동' 낙화' 광상곡이야말로 정말 감동적인 빛을 발하고 있다. 예술상의 성공은 이 시를 예술정원의 보물로 만들었다.
시 전체가 세 부분으로 나뉜다. 시의 처음 8 문장은 첫 번째 부분으로, 시인들이 하루 종일 소풍을 다니며 낙화를 보고 장엄한 광경에 깊이 끌리고 도취되는 것을 주로 묘사한다.
\ "서쪽 교외 이상한 있지만, 고대인 시 전체. 클릭합니다 시의 시작 부분에서 붓을 떨어뜨리는 것은 매우 평범하지 않은 것 같다. 작가는 베이징 서교 낙화의 정경을 세계의 경이로움으로 짱, 고대인들이 천리에 해를 끼치는 말만 썼다고 한탄했지만 칭찬은 하지 않은 시구를 한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런 다음 시인은 조롱하는 필조로 다른 대중의 재미를 표현했다.
\ "서쪽 교외 자동차 말 소진, ding' an 씨는 주류 상을 판매합니다. 선생님께서 전력을 다해 탐문하셨는데, 선생은 힘껏 사람을 보내 코웃음을 쳤다. 친구를 불러도 서너 명의 아이도 있어야 하는데, 시내를 나오자마자 얼떨해졌다. 정안 씨' 는 작가 자신의 이름이다. 낙화할 때 차마상화는 없을 것이지만 시인은 이때 술을 사서 서너 명의 친구를 찾아 꽃구경을 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활짝 핀 꽃만 감상할 줄 안다. 낙화의 장면이 이렇게 아름답고 장관이라고 누가 생각할 수 있겠는가! 신선출진모두 광란' 이라는 말은 시인 친구들이 낙화 광경을 본 후의 광희와 경악을 생생하게 묘사할 뿐만 아니라, 뒤의 낙화 광경에 대한 상세한 묘사를 깔았다.
이 시의 중간 열 문장은 두 번째 부분이다. 이 부분은 시 전체의 핵심이며, 필묵이 가장 훌륭하다. 시인은 일련의 예상치 못한 비유로 낙화를 묘사했다. 전당 밤이 솟아오르는 것, 예를 들면 쿤양 두아침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팔만 사천녀가 세수를 하면 여기에 연지를 붓는다. ""
전당조 () 는 항저우 () 의 큰 경이로움으로, 송대 () 의 섬세한 무림 () 의 옛일에 기록되어 있는데, 조류가 일었을 때 "하늘을 삼키고 날을 삼키며 위력이 비할 바 없다" 고 기록되어 있다.
쿤양의 전쟁은 서기 23 년 유수가 쿤양에서 3000 정예로 왕망 40 만 대군을 물리친 전투를 가리킨다. 시인은 낙화의 광경을 전당강이 급증하는 조수에 비하고, 적군을 대패한 쿤양의 전쟁에 비유한다. 기세가 얼마나 웅장하고, 이미지가 얼마나 생동적이냐! 꽃잎은 가지각색, 연분홍빛, 시인은 그것을 8 만 4 천 천녀의 세안 후 쏟아진 연지수에 비유한다. 아이디어는 매우 특이하고, 색깔도 매우 밝다! 이런 시는 바람이 불고, 꽃이 바람을 쫓고, 갑자기 내리는 광경을 보는 것 같다.
낙화의 장면을 전당강의 조류와 격전에 비유하다. 또한 여신이 쓰러진 연지수, 기괴한 용봉 표류, 신선이 탄 잉어에 비유한다. 마지막으로,' 선생의 일생의 근심, 황홀하고 낯설음' 이라는 문구는 특정 환경의 풍경과 오랜 시간의 느낌과 비교하면 매우 참신하다. 바로 이 일련의 독특한 은유로 시인은 한 폭의 감동적인 그림을 형성하여 독자들을 강하게 감염시켰다. 비유는 참신할 뿐만 아니라, 연이어 일련의 비유로 낙화 장면의 현란한 색채와 웅장한 기세를 썼을 뿐만 아니라, 잠시 사라지고 순식간에 변하는 기묘한 아름다움을 매우 생생하게 전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도교 신선 진 가오 () 가 도를 수련하여 거대한 붉은 비늘 잉어를 타고 하늘로 올라갔다. 옥궁, 도교에서 옥황상제의 궁전, 시에는 해당나무를 비유한다. 36 계, 또는 도교의 36 일, 이 시에서 산야의 모든 곳을 비유했다. 초승달은 여자를 가리킨다.
시인은 동화를 은유로 삼아 시에 녹아들어 낙화 장면의 신기한 색채와 신비감을 더욱 더했다. 시인의 글에서 낙화는 바람에 떨어지고, 용봉처럼 잠시 동쪽으로 떠다닌다. 잠시 동안, 나는 붉은 비늘을 타고 있는 선금처럼 하늘로 날아올랐다. 그 나무를 봐라, 꽃이 다 떨어졌으니, 마치 옥제궁이 떠내려간 것 같다. 땅을 다시 보면, 땅에는 청록색이 없고, 곳곳에 낙화가 가득하고, 눈은 온통 붉은색이다. 시인의 상상력이 끊임없이 상승하고 있다. 그는 낙화의 광경을 그가 생활에서 만난 각종 고민에 비유한다. 모호하고 애매하고 기이하며 이상하다.
이 부분은 표기법에서도 독특하다. 10 연문은 독특한 비유로 비유 수법이 매우 민첩하다. 처음 네 문장은 직유이고, 가운데 열 문장은 직유이고, 마지막 두 문장은 직유이다. 문장식과 리듬에도 상응하는 변화가 있어 단조롭고 고지식하지 않게 되었다.
이 시의 마지막 여덟 문장은 세 번째 부분이다. 이 부분에서 시인은 불경 이야기와 불경 문자를 주조하여 자신의 열정을 표현했다. "왕선생 삼장 () 은 모두 읽고, 희비모호 () 는 두루마리가 더 또렷하다." 정토가 4 인치 깊이라고 들었는데, 보기엔 유난히 매혹적이다. 서구의 순국이 아직 도착하지 않았는데, 다음 글쓰기는 어떤 생각이 드나요? 안드나무에는 셀 수 없이 많은 꽃이 있고, 더욱 비와 이슬이 새롭다. 낙화 시 최장 360 일. ""
삼장은 불교 경전의 총칭으로 경, 법, 논을 포함한다. "비모문경" 은 "비모문경" 을 의미하며, 여신이 흩어진 이야기는 바로 여기에서 나온다. 명확한 말: 예쁜 말. 이곳의' 정토' 와' 서방 정토' 는 불국을 가리킨다. 치위, 불교설은 불교도에 의해 죄악으로 간주된다. "비" 라는 단어는 동사로 쓰이고, 꽃은 비처럼 떨어진다.
이 시의 이 부분에서 시인의 감정의 흐름은 우여곡절 속에서 흐르고 있는데, 이것은 비모문의 고전에서 낙화한 이야기와 관련이 있다. 이 이야기는 또한 그를 "눈을 감고" 불국선경의 기이한 광경을 보고, 매혹적으로 보이게 했다. 결국 그는 불교에서 세계를 떠올렸고, 팽배한 열정은 의미심장한 한숨으로 변했다. 안드나무는 꽃이 끝이 없고, 비가 더 좋고, 360 일은 낙화시이다.' 는 시인의 불국기경에 대한 그리움과 동경을 표현하고, 인간 낙화경에 대한 그의 추구와 동경을 표현했다.
이것은 일반적인 즉흥 창작이 아니다. 시인이 처한 시대와 사상을 연결시키면 사람들은 로맨틱한 노래에 포함된 현실의 내용을 쉽게 느낄 수 있다.
이 시의 첫 번째 두드러진 특징은 시인이 홍소향의 잔경을 썼을 뿐만 아니라 낙화에 대한 찬양을 통해 자신의 사회적 이상을 표현하며 조금도 슬프지 않다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일련의 경물 묘사가 이채롭고 다채로울 뿐만 아니라, 시 전체도 더욱 심오하고 흥미진진하다. 반대로, 시 전체의 주제가 단지 낙화를 칭찬하는 것이라면, 아무리 예쁘게 써도 얇게 보일 수 있고, 독자에 대한 감염은 훨씬 무관심할 것이다.
이 시의 또 다른 두드러진 특징은 그 기이한 비유와 풍부한 상상력이다. 시의 비유와 경물 묘사는 중국 고전시의 전통 수법이지만, 이 시의 비유는 매우 참신하고 특이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