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어》에는 어떤 의식에 관한 시구가 있습니까?

1.' 논어' 1 에' 의식' 에 관한 명문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공자가 말했다: "의식의 사용은 비싸고 비싸다. 2. 무슨 일이든 하지 않고, 지음과, 인사치레가 없고, 실현 가능하지 않다. 3. 예의는 예의에 가깝고, 수치와는 거리가 멀다. 4. 만약 네가 가난하지 않다면, 부자는 좋다. 아들은 말했다: "예의 없는 평화? 사람은 마음도 없고 폐도 없는데, 그럼 너는 무엇을 기뻐하니? "7. 방림은 이 의식의 기원을 물었다. 아들은 말했다: "잘 물어봐! 예의는 사치가 아니라 상당히 검소하다. 소요가 없는 것보다는 애통해하는 것이 낫다. " "의식이 끝난 후? 아들은 말했다: "만약 상인에게 주어진다면, 시만 이야기할 수 있다. 아들은 말했다: "Li Xia, 나는 말할 수 있고, 부과 할 수 없다; 이인, 내가 말할 수 있는 것은 송나라에서는 충분하지 않다. 아니면, "너 무슨 뜻이야, 한 사람의 아들이 예의를 알아? "사당에 들어가서 뭐든지 물어보세요." 나는 듣자마자 이렇게 말했다. "이것은 선물이다. 9. 아들이 말했다: "줘! 나는 그의 양과 그의 의식을 좋아한다. 공자는 이렇게 말합니다. "당신이 예의 바르게 일을 할 때, 사람들은 당신이 아첨하고 있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아들은 말했다: "가난한 이웃들은 경례를 하지 않고, 상할 때 슬퍼하지 않는다. 어떻게 봐야 하나요? "12. 아들이 말했다:" 예의는 나라를 위해 할 수 있습니까? 그 사람! 예의를 국례로 삼으면 안 됩니까? "13. 아들이 말했다:" 군자는 문학에 박학하고, 그것을 예의로 삼을 수도 있고, 남편을 위해 할 수도 있다! 아들이 남자를 보았을 때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14. 자는 "공손하고 무례하면 피곤하고, 신중하고 무례하면 난처하고, 용감하고 무례하면 어지럽고, 곧고 무례하면 비틀어진다" 고 말했다. 어진 사람은 중요하지 않습니까? 죽은 후에는 그리 멀지 않습니까? "15. 아들이 말했다:" 시에 흥이 나고, 의식에 서서 즐거워한다. "16. 아들이 말했다:" 마미안, 예의도; 오늘도 청순하고 검소하니, 나는 대류를 따른다. 나는 허리를 굽혀 절을 하고, 점잖고 예의 바르다. 오늘, 할아버지 감사 합니다. "17. 아들이 말했다:" 예락이 선진하고 야인도; 군자는 예악에서 마지막 자리에 앉았다. "18. 아들이 말했다:" 자신을 인자하게 하다. 네가 한 번 하면 세상은 귀인으로 돌아간다. "19." 자비, 자기가 결정해, 사람이 결정해? " Yan yuan 은 "목적은 무엇입니까? 아들은 말했다: "무례하고, 무례하고, 듣지 말고, 무례하고, 무례하고, 움직이지 마라. "20. 군자는 남에게 공손하고 예의 바르다. 2 1. 자가 말했다: "문은 박학할 수 있고, 선물은 약속할 수 있고, 남편도 할 수 있다! "22. 명분이 정당하지 않다. 말은 순조롭지 않고, 일은 순조롭지 않다. 일이 안 되고, 즐겁지 않다. 예락이 성하지 않으면 형벌은 반드시 잃는다. 형벌이 바르지 않아, 백성은 잘못이 없어 발이 없다. 공자는 말했다: "쑤 팬, 정말 악당! 네가 준 선물은 좋다, 백성은 감히 불경을 하지 못한다. 만약 당신이 정의라면, 사람들은 감히 거절할 수 없습니다. 성실함이 있으면, 국민들은 감히 무정할 수 없다. 24. 아들이 말했다: "장무충의 지식, 비공유 욕망도, 변장자의 용, 염구술, 예악의 문도 성인용으로 쓸 수 있다. 아들은 말했다: "좋은 의식, 사람들은 쉽게 만들 것입니다. 클릭합니다 26. 그가 다시 독립하면 잉어가 법정으로 뛰어들어' 배워라. 예:' 아직 없습니다.' 네가 리를 배우지 않으면, 너는 참을 수 없다. 잉어가 물러나서 이 () 를 배우다. 아들은 말했다:' 리 liyun 구름, 옥 실크 구름? 음악 운율, 종고운? "28. 군자가 3 년 동안 예의를 지키지 않으면 예의가 나쁘다. 3 년 동안 재미를 찾지 않으면 재미가 무너진다. 자공은 말했다: "신사는 악을 가지고 있습니까? "자는 말했다:" 악이 있다: 악은 사람의 악이라고 하고, 악은 더러운 곳에 거하고, 악은 용감하고 무례하며, 그 다음에는 과감하게 억제한다. 아들은 말했다: "나는 그 삶을 모른다, 나는 신사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예의를 몰라 참을 수 없다. 무슨 말을 해야 사람을 알 수 없다. ""

2.' 논어' 에서 의식에 관한 명언은 1 이다. 공자가 말했다: "의식의 사용은 비싸고 비싸다. 왕의 길 첫째, 스리랑카는 아름답습니다. 클릭합니다 -"공자의 논어 학습 우선"

한 아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예의의 역할은 사람들 사이의 관계를 조화롭게 하는 것이다. 전 왕치국은' 아름다움' 이라고 불린다. 클릭합니다

2. "신근의로움, 말복할 수 있다. 예의는 부끄러움보다 예의에 더 가깝다. 그들의 친척이 아니기 때문에 안에서 살 수 있다. "-논어, 배우고 우측시

신용을 논하려면 의리에 부합해야 하고, 의리에 부합해야 실행할 수 있다. 존중은 예의에 부합해야 부끄러움에서 벗어날 수 있다. 믿을 만한 사람에게 의지하는 것은 존경할 만하다.

아들은 말했다: "Li Xia, 나는 그것을 말할 수있다, 징집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이인, 내가 말할 수 있는 것은 송나라에서는 충분하지 않다. 문헌이 부족하다. 그만해, 그럼 내가 징수할 수 있어. " -"논어 팔촉"

공자가 말했다. "하조의 예의는 내가 말할 수 있다. 제나라는 나의 말을 증명하기에 충분치 않다. 은지례는 내가 말할 수 있고, 송국은 나의 말을 증명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서면자료가 부족하고 이하와 이인을 잘 아는 사람 때문이다. 만약 충분하다면, 나는 증거를 찾을 수 있다. ""

한 공자가 말했다: "작은 것은 크다. 만약 네가 할 수 없다면, 그 화해는 실행할 수 없으니, 사양하지 마라. " -"공자의 논어 학습 우선"

한 아들이 말했다: "모든 것이 이것과 같습니다. 통하지 않을 때 단순히 조화를 위해 조화를 이루기 위해 예의를 지키지 않고 자제하는 것도 통하지 않는다. "

5. 아들이 말했다: "당신이 모든 일을 할 때, 사람들은 이것이 아첨이라고 생각합니다." -"논어 팔촉"

진례정신에 따라 군주를 섬길 수 있고 중용의 도에 따라 경례할 수 있다. 그러나 사람들은 그것을 아첨으로 여긴다.

3.' 논어' 1 중 예의에 관한 문장과 설명에 대해 공자는 "인정에 가까운 사람은 오래 약속할 수 없고 즐거워할 수 없다" 고 말했다. 어진 사람은 인심, 아는 사람은 인심

의미: 도덕적 수양이 없는 사람은 오랫동안 가난한 생활을 할 수 없고, 장기적으로 행복한 생활을 할 수도 없다. 태어날 때부터 인자한 사람, 인심을 일생의 가장 큰 행복으로 삼는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총명한 사람은 인을 가장 유리한 생활 기준으로 삼는다.

2. 아들은 말했다: "무례하면 보지 말고, 무례하면 듣지 말고, 무례하면 말하지 말고, 무례하면 움직이지 마라."

의미: 비윤리적인 일은 볼 수 없고, 비윤리적인 일은 들을 수 없고, 비윤리적인 말은 할 수 없고, 비윤리적인 일은 할 수 없다. ""

아들은 말했다: "자비 롭다. 어느 날 자기 복례를 하고, 천하가 귀인한다. 인심을 위해, 자신을 위해, 사람됨을 위해? "

의미: 내면의 착함, 예의행동의 착함, 마음에서 우러나온 예의는 진정한 예의를 위한 것이고, 예의는 공허한 예의만을 위한 것이다. 한 사람이 착하면 착하고, 한 사람이 착하지 않으면 위선이고, 한 사람이 착하지 않으면 존재하지 않으면 예의가 없지만 쿨하다. 한 사람은 무례하고 인간성이 없다.

충분해요? 충분하지 않습니다. 계속 물어보십시오.

4.' 논어' 1 중 예의에 관한 문장과 설명에 대해 공자는 "인정에 가까운 사람은 오래 약속할 수 없고 즐거워할 수 없다" 고 말했다. 어진 사람은 인심, 아는 사람은 인심

의미: 도덕적 수양이 없는 사람은 오랫동안 가난한 생활을 할 수 없고, 장기적으로 행복한 생활을 할 수도 없다. 태어날 때부터 인자한 사람, 인심을 일생의 가장 큰 행복으로 삼는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총명한 사람은 인을 가장 유리한 생활 기준으로 삼는다.

2. 아들은 말했다: "무례하면 보지 말고, 무례하면 듣지 말고, 무례하면 말하지 말고, 무례하면 움직이지 마라."

의미: 비윤리적인 일은 볼 수 없고, 비윤리적인 일은 들을 수 없고, 비윤리적인 말은 할 수 없고, 비윤리적인 일은 할 수 없다. ""

아들은 말했다: "자비 롭다. 어느 날 자기 복례를 하고, 천하가 귀인한다. 인심을 위해, 자신을 위해, 사람됨을 위해? "

의미: 내면의 착함, 예의행동의 착함, 마음에서 우러나온 예의는 진정한 예의를 위한 것이고, 예의는 공허한 예의만을 위한 것이다. 한 사람이 착하면 착하고, 한 사람이 착하지 않으면 위선이고, 한 사람이 착하지 않으면 존재하지 않으면 예의가 없지만 쿨하다. 한 사람은 무례하고 인간성이 없다.

바이두는 알고 있다

5.' 이' 자에 관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우리 집은 전쟁을 하고 있지만, 나의 형제와 조카는 늘 의식과 음악 스타일을 연습한다. --당나라: 두순학' 봉작조카 서당'.

창밖의 대나무 그림자가 여전히 책상 위에서 흔들리고, 벼루의 잉크가 들천에서 짤랑거리는 것 같다.

중니묘의 예기를 보면서 학생들은 가족에게 예의를 배웠다. --한 왕조: 시마 키안 "공자 노래"

공자의 사당을 보고, 그의 차를 보고, 그의 옷을 보고, 그의 예기를 보고, 많은 선비들이 제때에 그의 집에서 예의를 지킨다.

그 멍청이는 부자례를 몰라 그를 화나게 하고 밥을 먹고 동쪽으로 울게 했다. --당나라: du fu "상처 입은 죽음 세트"

바보같이 순진하게 배를 굶고 동쪽 부엌 입구에서 분노하며 밥을 달라고 울기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남악은 주조를 배합하고, 예식은 백왕으로부터 나온다. --당나라: du fu "wangyue 3 곡" (2 부)

전설에 의하면 남월에는 주새가 있는데, 백대 이전의 제왕부터 분월식이 있었다고 한다.

소군은 나를 옥단으로 안내하여 진정한 선관을 멀리서 오라고 초대했다. 당나라: 유우석' 8 월 15 일 타오위안 연극월'

소군' 은 나를 옥단 앞으로 데리고 먼 신선들에게 경의를 표했다.

법원은 매우 무거운 의장인 백강으로 문을 나서는데, 길을 따라 모두 군현이 영송한다. --당나라: 왕 Changling "4 개의 퇴적물"

법원은 중례로 장군에게 제사를 지냈고, 길을 따라 각 군은 시내를 배웅했다.

100 개의 선물을 협상하기 위해 축복은 다 있다. --진 전: 주송풍년, 이름을 잃다.

번역: 명절에 맞춰 적당하고, 생복록이 길하다.

100 여 년 동안 큰 재난이 발생하지 않아 손 삼촌은 소호 법칙을 배웠다. --당나라: du fu 의 두 가지 과거 추억

100 여 년 동안 큰 재난이 발생하지 않았다. 국부민이 강하고 정치가 청명하다.

가서여자를 례로 하고, 사선성을 시로 삼다. --당나라: du fu 는 Pei Deng Yueyang Lou 와 동행했다.

페이 는 쑤 ruzi 처럼 나를 치료, 나는 Xie Xuancheng 로 peidang 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예악은 희단을 가두고, 시서는 공구를 속박한다. --당나라: 왕 지 "선물 처녀"

예악은 희단을 가두었고, 시는 공구를 묶었다.

에티켓에 대한시는 무엇입니까?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참을 수 없다. 클릭합니다

-《논어》. 지 씨 "

군자의 뜻은 인자하고, 그 뜻은 예의이다: 인자한 사람은 애인, 예의는 사람을 공경한다.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존중한다.

--맹자: "맹자 리 루"

예의상 왕래하다. 오지 않으면 음란하다. 왔다갔다 하지 않는 것도 예의가 아니다.

-'예기'. 《곡례를 논하다》

행동거지는 모든 사람의 이미지를 굴절시키는 거울이다.

--괴테: 친화력

문명의 가장 중요한 임무 중 하나는 순수한 물질생활에서 형식에 의해 지배되고 아름다움의 경지에서 심미가 되는 사람이다. (존 F. 케네디, 아름다움명언)

--쉴러: 미적 교육에 관한 편지

예의는 자신의 진실한 생각 속에서 선택을 하는 예술이다.

스티븐스: 드 스틸 부인.

예의는 예의바른 사람을 기쁘게 하고, 예의바르게 대하는 사람도 기쁘게 한다.

--몬테스키외: 법의 정신

점잖고 예의바르게 잃을 것은 없지만 모든 것을 얻을 수 있다.

마보 몬타구: 편지.

예의는 모든 규범 중에서 가장 작지만 가장 안정적이다.

라로시 푸코: 도덕적 잠언의 책

예의는 우애의 꽃이다. 예의가 없는 사람은 박애에 대해 말할 수 없다.

---jubel: "유명한 문장 세트"

사람을 위대하게 만드는 것은 부와 가정이 아니라 가치 있는 행동과 고상한 품격이다.

오비: 명문록.

두 가지 무례함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수줍음과 수줍음입니다. 두 번째는 행동입니다.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참을 수 없다. 클릭합니다

-《논어》. 지 씨 "

군자의 뜻은 인자하고, 그 뜻은 예의이다: 인자한 사람은 애인, 예의는 사람을 공경한다.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존중한다.

--맹자: "맹자 리 루"

예의상 왕래하다. 오지 않으면 음란하다. 왔다갔다 하지 않는 것도 예의가 아니다.

-'예기'. 《곡례를 논하다》

행동거지는 모든 사람의 이미지를 굴절시키는 거울이다.

--괴테: 친화력

문명의 가장 중요한 임무 중 하나는 순수한 물질생활에서 형식에 의해 지배되고 아름다움의 경지에서 심미가 되는 사람이다. (존 F. 케네디, 아름다움명언)

--쉴러: 미적 교육에 관한 편지

예의는 자신의 진실한 생각 속에서 선택을 하는 예술이다.

스티븐스: 드 스틸 부인.

예의는 예의바른 사람을 기쁘게 하고, 예의바르게 대하는 사람도 기쁘게 한다.

--몬테스키외: 법의 정신

점잖고 예의바르게 잃을 것은 없지만 모든 것을 얻을 수 있다.

마보 몬타구: 편지.

예의는 모든 규범 중에서 가장 작지만 가장 안정적이다.

라로시 푸코: 도덕적 잠언의 책

예의는 우애의 꽃이다. 예의가 없는 사람은 박애에 대해 말할 수 없다.

---jubel: "유명한 문장 세트"

사람을 위대하게 만드는 것은 부와 가정이 아니라 가치 있는 행동과 고상한 품격이다.

오비: 명문록.

두 가지 무례함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수줍음과 수줍음입니다. 두 번째는 위법 행위, 방치입니다. 이 두 가지 상황을 피하려면 자신이나 다른 사람을 업신여기지 말라는 다음 규칙을 준수해야 한다.

--존 로크: 교육 토크

7. 예의에 관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참을 수 없다."

-《논어》. 지 씨 "

군자는 후덕하고 예의 바르다: 인자한 사람 애인, 예의바른 사람은 사람을 공경한다.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존중한다.

--맹자: "맹자 리 루"

3. 호혜. 오지 않으면 음란하다. 왔다갔다 하지 않는 것도 예의가 아니다.

-'예기'. 《곡례를 논하다》

4. 행동거지는 모든 사람의 이미지를 굴절시키는 거울이다.

--괴테: 친화력

5. 문명의 가장 중요한 임무 중 하나는 사람을 순수한 물질생활에서 형식에 복종하게 하고, 사람을 미의 경지에서 심미적인 사람으로 만드는 것이다.

--쉴러: 미적 교육에 관한 편지

6. 예의는 자신의 진실한 생각에서 선택을 하는 예술이다.

스티븐스: 드 스틸 부인.

7. 예의는 예의바른 사람을 즐겁게 하고, 예의바르게 대하는 사람도 즐겁게 한다.

--몬테스키외: 법의 정신

1. 중화민족은 예의지국이다. 예로부터 복숭아 한 개를 돌려주고 선물을 주는 것을 제창해 왔다.

관용은 중국인의 전통 예절이니, 반드시 지켜야 한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중국은 예의의 나라이다.

어른에게 예의를 갖춰야 하는 것은 우리가 배워야 할 예의이다.

5. 우아한 예절 아가씨가 연단에 올라 수상자에게 빨간색과 꽃을 입혔다.

아시안게임 개막식에서, 이 온화하고 우아한 예절 아가씨는 중국과 외국 내빈들에게 아름다운 인상을 남겼다.

7. 잘 훈련된 예절 아가씨가 무슨 일을 하든 잘 어울린다.

많은 번거로운 관례는 생략할 수 있지만 예의는 여전히 중시해야 한다.

9. 나의 예의는 그를 정복한 것 같다.

10. 중국은 예로부터 예의지국이었다.

1 1. 많은 빨간 테이프를 생략할 수 있지만 예의는 여전히 신경 써야 한다.

12. 예의는 중국에서 역사가 유구하며 중국은 세계가 인정하는 예의지국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