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제8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최우수 다큐멘터리상을 수상한 '더 코브'는 일본의 어느 지역에서 돌고래를 죽이고 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TAIJI" Bay

기본 정보

제목: Dolphin Cove, The Cove 일명: Bay/Gulf Canyon/Gulf Slaughterhouse / The Rising Region: 미국 장르: 드라마/다큐멘터리 에피소드 수: 1CD 첫 방영: 2009년

크레딧

출연: Rick O'Barry, Louis Peasejos Hayden Panettiere Isabel Lucas

줄거리 개요

1960년대로 돌아가보자. 리처드 오배리(Richard O'Barry)라는 이름은 돌고래 훈련에 있어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권위자이다. 인기 TV쇼 '플리퍼'...40년이 넘는 세월이 흘렀지만 오배리는 여전히 남다른 돌고래 조종 능력을 유지하며 조련사와 돌고래의 콜라보레이션 퍼포먼스로 시청자들의 큰 웃음을 자아내고 있다. 그 경력 때문인지 오배리는 늘 해양포유류의 권익에 대해 깊은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왔지만, 이런 문명사회에도 여전히 인권을 실천하는 단체가 있다는 사실을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돌고래에 대한 학대. 무제한 사냥의 비밀항인 "TAIJI"를 직접 조사한 후에야 그는 그곳이 얼마나 비극적인 돌고래로 가득 차 있는지를 진정으로 깨달았습니다.

평가

이 다큐멘터리는 매우 충격적인 사실을 말해줄 것이다. 오배리와 영화감독 루이 사이호요스(Louie Psihoyos)가 합류하게 된 것은 사회 운동가들로 구성된 강력한 엘리트 제작팀, 영화 제작자와 프리다이버가 함께 "TAIJI"에 잠입하기 위한 은밀한 촬영 임무에 착수합니다.)" 일본의 이 위험한 만은 인류의 가장 어두운 비밀을 세계에 폭로했습니다.

수상

제82회 아카데미 최우수 다큐멘터리 영화상(수상)

제62회 감독 조합상(DGA) 최우수 다큐멘터리 영화 감독(수상)

WGA(Writers Guild of America Award) 최우수 다큐멘터리 각본

신용 목록

감독 Louie Psihoyos 배우 Rick O'Barry ... 자신 시나리오 작가 Mark Monroe 프로듀서 Olivia Ahnemann Jim Clark Paula DuPré Pesman Charles Hambleton Fisher Stevens 원곡 각색 뮤직 비디오그래퍼 영화 편집자 Geoffrey Richman Miles Hubley Mike Scalisi Tom White Liz Gallacher 코디네이터 제작진 스타일링 디자인 아트 디렉션 세트 의상 디자이너, 메이크업 아티스트, 프로덕션 감독자, 조감독, 미술 음향 효과 기술자, 비주얼 효과 기술자, 스턴트 배우 및 기타 참여 스태프 기타 스태프 John Miller-Monzon

제작 비하인드

·영화는 2009 Hot Docs Canadian International Documentary Film에서 Audience Choice Award를 수상했습니다. 페스티벌, 랭킹 1위.

특수부대의 '솔직한 사진' 과정에 비견될 만큼 일본에는 '타이지'라는 아름다운 만이 있지만, 현지 어부들의 대규모 돌고래 사냥으로 인해 세계적으로 유명한 '도살장'이 됐다"고 말했다. 이 소문을 처음 들은 것은 2000년 주요 해양 포유류 전문가들과의 심포지엄에서였다”고 이 현상을 다룬 다큐멘터리 <더 베이>를 촬영한 루이스 피초스 감독이 말했다. 리차드 오배리도 그 자리에 있었다. 그 사람, 나는 오배리가 TV와 영화 버전의 "돌고래 이야기"의 배후에 있는 사람이고 현재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돌고래 음악가였으며 원래는 돌고래 사냥 산업에 대담하게 항의했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Barry는 그날 심포지엄의 주요 연설자 중 한 명이었지만 막판에 무대에 오르려고 했지만 파티 주최자인 SeaWorld에 의해 연설이 금지되었습니다. 나는 O'Barry의 갑작스런 말에 매우 궁금했습니다. 발언권이 박탈되어 솔선해서 오배리에게 물어봤습니다. 그가 하고 싶은 연설은 전 세계의 불법 무역업자들이 돌고래를 팔기 위해 모이는 일본의 비밀 만에 관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한 돌고래 수족관과 돌고래 공원에 가장 좋은 '상품'을 선택했고, 선택되지 않은 돌고래는 대부분 잔인하게 도살되었고 그 돌고래 고기는 점심으로 학교로 배송됐다고 말했습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문명사회에 실제로 돌고래 사냥을 전문으로 하는 곳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자 오배리는 저를 일본의 작은 만 마을인 'TAIJI'로 초대했습니다. "TAIJI"의 지형은 자연의 경이로움으로 완벽하게 보호되는 순수한 천연 요새와 같습니다. "TAIJI"는 3면이 가파른 절벽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접근할 수 있는 유일한 장소인 절벽도 크고 뾰족한 철제 원뿔이 있는 많은 문과 철조망, 날카로운 울타리 등 일련의 인공 방어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좁은 입구는 경비원과 경찰견에 의해 철저하게 보호됩니다. Louis Pishhos는 자신과 Richard O'Barry의 "TAIJI"로의 스릴 넘치는 여행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분명히 그곳에 여러 번 가본 O'Barry는 매우 친숙합니다. 나는 그를 따라가면서 충격적이고 피비린내 나는 돌고래 사냥 장면을 많이 경험했습니다. , 돌아와서 TAIJI에게 연락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지역 돌고래 사냥 연맹을 포함한 정부 부서에서 이것을 촬영하고 다큐멘터리를 만들고 싶었지만 곧 깨달았습니다. 제가 정말 너무 순진했다는 거죠. 다시 'TAIJI'에 왔을 때 미행을 당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나타나자마자 경찰이 24시간 철저한 감시를 하더군요. 이를 통해 마을이 완전히 비협조적인 태도를 취하게 될 것이라는 사실을 알게 됐다. 그 전에는 많은 돈을 받고 돌고래를 잡아 '부자의 길'을 취재진을 통해 지속적으로 발굴, 보도했기 때문이다. 전 세계적으로 대중의 분노를 불러일으켰고, 이로 인해 해당 산업의 수익 창출 능력도 크게 저하되었습니다. 촌장은 돌고래를 잡는 어부들에게 너무 가까이 다가가면 부상은 물론 생명을 잃을 수도 있다고 직설적으로 말했다. 사실, 만 자체는 작은 마을 전체의 한가운데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마치 공포의 대가 스티븐 킹의 소설에 나오는 신비한 장소와도 같습니다. 표면적으로는 마을 주민들이 돌고래나 고래 같은 해양 포유류를 사랑하고 존경하는 것 같았지만, 실제로 만에서 일어난 일은 전혀 다른 일이었고, 그것이 바로 내가 밝히고 싶었던 비밀이었다. 오배리의 말에 따르면, 정말로 걸프 지역에 들어가고 싶다면 최소한 'SEAL 특수부대' 수준 이상의 조력자가 필요하고, 그렇게 하고 있다. 적어도 내가 구성한 제작팀은 더할 나위가 없다. '오션스 일레븐'보다 '글쎄, 다들 특별한 능력을 갖고 있구나.

"현장 촬영을 위해 험난한 지형과 삼엄하게 보호된 비밀의 만에 들어가고자 하는 어려움과 위험은 실로 일반인들의 상상을 초월합니다. 루이스 피쇼스는 "저의 좋은 친구인 캐나다 여성 다이빙 챔피언 맨디 레이를 찾았습니다. Cruickshank와 프리다이빙 강사인 Kirk Krack은 비밀리에 수중 카메라와 청취자를 설치하도록 도와달라고 요청했습니다. Cruikshek은 6분 30초 동안 숨을 참고 수심 300피트까지 가라앉을 수 있는 프리다이빙 챔피언십에서 8번 우승했습니다. 재호흡기를 사용하지 않고 수면으로 돌아옵니다. 그녀의 남편인 클라크(Clark)도 전문 프리다이버입니다. 나의 전 카메라 어시스턴트 중 한 명은 현재 특수 효과 회사 Industrial Light & Magic의 모델 제작 부서 책임자입니다. 그들의 도움으로 우리는 고화질 카메라를 내부에 숨길 수 있는 가짜 바위를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이전에 캐나다 공군 기술자였던 전기 전문가가 있었는데, 그는 우리에게 카메라를 최대로 작동시킬 수 있는 고속 마력 시스템을 제공했습니다. 또한 그는 안테나 지원과 카메라 기능을 제공하는 무인 원격 조종 항공기 모델도 만들었습니다. 모델 아래에는 원격 조종도 가능한 고화질 카메라가 있었습니다. 섬의 많은 친구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매일 밤 완전 무장하고 위장복과 페이스 페인트를 착용하고 어둠 속에서 비밀리에 'TAIJI' 활동을 수행합니다. 우리는 경비병과 경찰을 피해 군사 현장에서만 사용되는 열원이 없는 고화질 카메라를 모두 사용하여 작전 중에 필요한 이미지를 포착했습니다. 이렇듯 <더 베이> 촬영에는 파격적인 스태프들이 투입됐고, 대부분의 근무시간이 밤샘이었고, 경찰의 감시도 피해야 하는 상황이었는데, 이것이 우리가 겪어야 했던 가장 큰 난제이기도 했다. 도전하세요. 현지인에게 잡히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세요. 그렇지 않으면 체포됩니다. "

관련 댓글

아름다운 돌고래들에게 안전한 만을 주세요. "TAIJI"에서 일어난 모든 일을 공개하기로 결정했기 때문에 루이스 피스는 물론 호스도 자신이 그렇게 할 것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생명까지 위협할 수 있는 전례 없는 위험한 상황에 직면하게 된 피쇼스는 "나는 오랫동안 위험의 가능성을 예견했지만 이것이 내가 위험한 상황으로 가는 것을 막지는 못한다"고 말했다. 이 다큐멘터리를 만든 목적은 전혀 수익 창출의 관점에서 나온 것이 아니었습니다. 이전에 우리 영화사에서 스티븐 스필버그를 만났는데 그는 나에게 "우리가 이익 동기 없이 영화를 만든다면 회사를 계속 유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라고 물었습니다. 그는 나에게 조언을 해주었고, 예상치 못한 일이 너무 많고 엄청나게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보트나 동물과 함께 작업하지 말아야 한다는 Jaws 작업에서 배운 교훈을 나에게 전달했습니다. 하지만 모든 것이 불운한 것 같다."더 베이"를 촬영할 때 우리는 대부분의 시간을 배에서 보냈고, 또한 많은 야생 동물들과 아무런 협력 의식 없이 협력해야 했습니다… 이해할 수 있는 보안상의 이유로 우리 촬영의 대부분은 밤에 이루어졌고, 몰래 만에 들어가 적발되면 살해되거나 투옥될 위험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곳에 살면 몇 달 동안 감옥에 갇히게 될 것입니다. . 이런 식으로 <더 베이>를 제작하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초보 감독인 나에게 있어서는 그야말로 악몽이었다. “루이 피초스는 늘 동물 권리라는 주제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해왔으며, 처음 다큐멘터리를 만들 때 돌고래 보호를 다큐멘터리 주제로 삼았습니다. 우연이라고 할 수도 있고, 우연이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피쇼스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저는 20년 넘게 채식주의자였습니다. 사실 엄밀히 말하면 저는 생선은 먹지만 걷는 동물은 먹지 않기 때문에 '반채식주의자'입니다. 하지만 "The Bay"를 만든 이후로 저는 더 이상 생선을 먹지 않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실제로 많은 종류의 생선이 먹이사슬의 최상위에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영화를 찍기 시작한 이후로 동물을 대하는 나의 태도는 반채식주의자에서 지금은 목줄조차 착용하지 않는 상태로 계속해서 변해 왔다고 말하는 것은 책임감이 크다.

모든 생명체에 대한 나의 감정은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높아졌습니다. 그들의 곤경을 깨닫고 나면 당신도 분명히 나와 같을 것이고 너무 괴로워서 더 이상 눈을 뗄 수 없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돌고래는 인간보다 뇌가 더 크고, 신경세포가 더 많이 접히고 배열되어 있으며, 추가적인 감각, 즉 음파에 대한 탁월한 감지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과학적 증거가 있습니다. 동시에, 그들은 인간을 적극적으로 구하는 유일한 야생 동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돌고래의 연민은 인간이 말이나 이미지로 기록할 수 있었던 시절부터 오랜 전설적인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항상 의식적으로 인간을 구하는 대열에 합류합니다. 이제 우리가 그들을 구출해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타이지"는 세계에서 가장 큰 돌고래 도살장이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루이스 피쇼스는 '타이지' 출연 당시 지방정부가 돌고래 살상을 효과적으로 막지 못했다는 사실도 발견했다. 그는 "일본인들은 여전히 ​​정부와 여론에 깊은 영향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정치 체제인데 정부는 돌고래 고기가 다른 동물성 고기 제품보다 몇 배나 많은 독소를 함유하고 있다는 사실 등 가장 기본적인 건강 정보 중 일부를 알리고 싶어하지 않는다… 사실을 은폐하기 위해 일본이 돌고래 사냥에 무관심한 것 같습니다. 일본에서 이 산업이 이렇게 높은 수익을 올리는 이유는 정부 내부의 부패가 얼마나 만연한지를 보여주는 것이기도 합니다. " 그러나 Louis Pischos가 "Taiji"를 떠난 다음 해에 돌고래 살해에 대한 일본의 태도는 이에 상응하는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Pishos는 계속해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돌고래 고기는 현재는 없어진 일본의 학교 급식 프로그램의 일부였습니다... Richard O' Barry와 해양 생물 보존 협회도 개입하여 개입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독성 연구 전문가들이 마침내 'TAIJI'의 여러 마을 의회 관계자들과 접촉했습니다. 그들의 아이들도 학교에 다니고 있습니다. 다양한 중독 반응으로 우리의 의심이 확인되었으므로 기본적으로 학교 급식에 돌고래 고기를 추가하는 관행이 중단되었습니다. , 많은 양식 산업은 더 이상 돌고래 고기에 대한 할당량과 작업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곳에서의 돌고래 학살은 멈추지 않았다. <더 베이>를 통해 인류가 자신들이 얼마나 잔인한 짓을 하고 있는지 깨닫고, 유사한 돌고래 학살이 다시는 일어나지 않기를 우리 모두는 바란다. 관련 오류: 영화에서는 "일본에는 '최초의 새 사격'이라는 속담이 있다. "사실 이 속담은 중국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