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 속' 소란천궁' 은 동화를 통해 중국 봉건 사회 국민의 반발을 반영했다. 물론 판타지 소설은 현실을 반영하는 고유한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현실 생활을 직접 반영하는 문학 작품과는 다르다.
천궁' 의 악당은 손오공 () 의 깃발을 세우고' 황제가 번갈아 가며, 내년에 우리 집에 온다' 는 구호를 제시했다. 십만 천병은 바람과 함께 도망칠 것이고, 천궁 통치는 무너지려고 한다. 그래서 옥제는 어쩔 수 없이 도움을 청할 수 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런 허구와 환상의 줄거리는 모두 현실의 농민 봉기와 농민 전쟁을 배경으로 한 것이다.
확장 데이터:
서쪽으로의 여행의 창조적 배경
당태종 정관 원년, 25 세의 고승 현석 천주 도보여행. 그는 장안에서 출발한 뒤 중앙아시아, 아프가니스탄, 파키스탄을 거쳐 결국 인도에 도착했다.
그는 그곳에서 2 년여를 공부했고, 불교 경전의 대형 토론회에서 연설을 한 번 해 호평을 받았다. 정관 19 년, 현장은 장안으로 돌아와 657 부의 불경을 되찾아 한동안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나중에 현장은 자신의 서유기 견문을 구술하여 제자들에 의해 12 권의' 대당 서역기' 로 편성되었다. 하지만 이 책은 주로 길에서 본 각국의 역사 지리 교통에 관한 것으로 이야기가 없다.
바이두 백과-서유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