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형, 예명, 중평, 시호, 본문, 한문 낭독

1. 고대시 "Xu Heng Zi Zhongping"을 배웠습니다.

학자들에 의해 Zhongping이라고도 알려진 Xu Heng은 Shao King Da'an 1 년에 태어났습니다. 진나라(가정, 영종, 송) 원나라 2년(원 태조 4년) 4월 3일은 음력 5월 8일 계사월 병음일이다. 1209년(원) 18년(음력 신시년) 3월 3일 사망, 1281년 3월 23일(인천월) 무술일(吳節日)에 장사됨. 원나라 18년(음력 신시년 귀사월 의요일), 서기 1281년 5월 9일. 그의 조상의 집은 화이저우(Haizhou) 하노이 리펑(현재 허난성 자오쭤시 중잔구 리펑 마을)이었습니다. 그는 13세기 중국의 뛰어난 "사상가, 교육자, 천문학자, 달력 작성자"였습니다.

(1) 『원사』, 『서문정공의 유서』, 『서문정공의 계보』, 『원나라 유명관료』, 『원문뢰』, 『무굴사기』에 따르면, Ci Yuan', 'Ci Hai', '한자명사전·역사인물편' 등의 사료에는 Xu Heng이 10대 시절 똑똑하고 공부가 많았으며 많은 책을 읽고 배운 것을 적용하기로 결심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 유명한 것, 천체력, 군사 처벌, 음식, 수자원 보호 등 모든 것이 논의됩니다."

(2) 그는 야오슈(Yao Shu), 두모(Dou Mo) 등과 함께 성주 성리학을 가르쳤으며 "도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았다".

(3); 원나라 황제 쿠빌라이칸(Kublai Khan)은 태자 시절 경조(智趙)에서 학자로 재직하였고, 황제가 즉위한 후에는 관중(關中)에 학교를 세웠다. 중수성 참의원과 중수좌성을 유병중의 도구로 '왕조를 세웠다'.

(4) "정의된 공식 시스템".

(5) 건국 규모를 계획하고, 건국 시 '한법을 따라야 한다'는 내용의 서신을 작성한다.

(6) "얀의 조언에도 불구하고 단호하고 굴하지 마십시오."

(7) 그는 원나라의 '위정'으로 알려져 있으며, 원나라 초기에 중국학을 창설하고 주재했으며 계현대학 학자와 국자지지우를 역임하며 인재를 양성했으며, 그는 가르치는 데 능숙했으며 야오쑤이(Yao Sui), 야루유상(Yelu Youshang) 등 많은 제자들이 있었고 그들은 모두 한족과 몽골의 문화 교류와 성주 성리학의 융합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Zhu와 Lu는 Taishi Academy의 업무를 가르치고 이끌었으며 Wang Xun, Guo Shoujing, Yang Gongyi 등과 함께 달력을 수정하고 "시간을 말하는 고전을 편집"했습니다.

(8) "새로운 에티켓 표준".

(9) '배에는 주인이 없고 내 마음에는 주인이 없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도덕심은 고귀하다.

(10) 주인없는 배의 가치 기준과 도덕적 신념을 엄격하게 관리하고 자녀를 잘 가르치며 그의 자손은 모두 학문적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3차례에 걸쳐 관직에 올랐고, 원인종은 고시제도를 실시하여 자연재해가 잦았던 태정시대에 평화의 시대를 맞이하고 큰 정치적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Xu Heng은 "The Collection of Lu Zhai", "The Heart of Lu Zhai", "The Classic of Time Teaching", "Reading Yi Private Words" 등의 저자이며 여러 번 개정, 편집 및 재발행되었습니다. 후대에 의해 "Lu Zhai의 자살 기록"과 "Lu Zhai의 Sutra"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Quanshu", "Xu Wenzhenggong의 사후 편지"등도 "Sikuquanshu"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서형은 사상, 교육, 역법, 철학, 정치, 문학, 의학, 역사, 경제, 수학, 민속학 등 분야에서 깊은 성취와 뛰어난 업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는 우리 나라 원나라의 백과사전적인 유학자이자 학자였습니다. 형은 고대와 현대의 유일한 학자이자 "유교 신사"입니다. 2. 중국어 고전 "Xu Heng" 번역

Xu Heng. 여름 더위 속 허양 횡단을 즐겨보세요. 흠뻑. 길에 배가 있습니다. 모두가 그것을 먹습니다. Heng Duwei는 나무 아래에 앉아 있습니다. 아니면 물어보세요. 말하다. 그것이 아닌 것을 받아들이십시오. 아니요. 사람들은 말합니다. 세상은 혼란에 빠졌고 주인은 없습니다. 말하다. 배에는 주인이 없습니다. 내 마음에는 주인이 없습니다. 모든 장례식과 결혼. 에티켓으로 극복해야합니다. 그의 고향의 학자들은 번영하고 있습니다. 어떤 과일은 익어서 썩어서 땅에 떨어집니다. 그 소년은 그것을 통과했습니다. 멀리 보지도 않았습니다. 이것이 그의 가족의 행동 방식입니다. 황제는 그를 만나고 싶어합니다. 빨리 말해보세요. 죽음 이후. 각지의 학자들이 모여 눈물을 흘렸다.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사람들이 무덤에서 울고 있는 사람들에게 제사를 드리러 왔습니다. 사후 호칭 Wenzheng. (Xu Heng 전기)

번역:

Xu Heng은 원나라 하노이(현재 허난성 황하 북쪽)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예명은 Zhongping입니다. 그는 박식하고 잘 가르쳐서 많은 사람들이 그를 따르러 왔습니다. 그는 자신의 서재에 "Lu Zhai"라는 명판을 새겼습니다.

서형은 어린 시절 많은 사람들과 함께 도망친 적이 있는데, 여행이 길어서 날씨가 더웠고, 동료들은 근처에서 배나무를 발견했습니다. 배가 많이 있었는데 모두가 갈증을 풀기 위해 서둘러 배를 따고 있었는데, Xu Heng만이 나무 아래에 똑바로 앉아 움직이지도 않았습니다. 배 따지 않냐?” 와서 먹어요?” 서형이 대답했다. “배나무는 내 것도 아닌데 어떻게 그냥 따서 먹을 수 있겠습니까?” 남자는 “상황이 너무 어지러워서 다들 도망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 배나무, 이제 주인이 없는 것 같은데 왜 걱정해야 합니까?” 서형은 “배나무에도 주인이 없더라도 내 마음에도 주인이 있는 것 아닌가?”라고 말했다.

일반적인 장례식과 결혼식에서는 좋은 예절과 나쁜 예절을 따라야합니다. 이후 향촌의 모든 사람들이 영향을 받아 향에서 공부하는 풍습이 점점 더 대중화되었습니다.

마을의 과일나무 열매가 익어 땅에 떨어질 때마다 마을 아이들은 쳐다보지도 않고 지나간다. 마을 사람들은 아이들에게 욕심을 부리지 말라고 가르친다. 서형의 덕이 세상에 널리 퍼지자 원나라 황제가 이를 듣고 서형을 재상으로 삼고자 했으나, 서형은 명예와 부를 추구하지 않아 병으로 사임했다.

이후 그의 죽음 이후 전 세계에서 사람들이 영혼 앞에 모여들고, 어떤 사람들은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와서 묘소 아래서 통곡하며 경의를 표했습니다. 황제는 그에게 "원정"이라는 시호를 주었다.

※고대인들은 “의로운 사람은 자신의 마음을 속이지 않고 정직한 사람은 함부로 아무것도 취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한 가지 탐심의 생각을 버리고 양심을 마음속에 품고 유교의 청렴과 불도둑의 계율을 엄격히 지키니 참으로 순수하고 온전한 것이니라. 그의 건전한 인품은 마을 전체에 퍼져 있을 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 그가 세상을 떠났을 때 전 세계 사람들이 모여 애도하고 경의를 표했습니다. 이는 그의 삶에서 보여준 심오하고 감동적인 도덕적 성격을 보여주는 증거입니다! 3. 급박하다

Xu Heng은 어렸을 때 매우 똑똑했습니다. 그는 7세에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그는 한때 선생님에게 "공부의 목적이 무엇입니까?"라고 물었습니다. 선생님은 " 명예와 부를 얻기 위한 것입니다." 그는 놀랐다. "이것이 전부입니까?" 선생님은 Xu Heng의 수사적인 질문에 혼란스러워서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몰랐습니다. 그는 마음 속으로 은밀히 놀랐습니다. 아이는 정말 특별한 사람이에요. 그 이후로 선생님은 Xu Heng의 말과 행동에 주의를 기울여 오셨고, 그가 어떤 문제도 쉽게 버리지 않고 책의 요점과 의미를 파악하는 데 매우 능숙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는 인생의 평범한 일들에 대해서는 명확성을 요구해야 합니다. 얼마 후, 선생님은 지식과 호기심에 대한 Xu Heng의 갈증을 다루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을 점차 느꼈습니다. 그래서 선생님은 서형의 부모를 찾아가 "너희 아이는 지능이 뛰어나서 장래에 반드시 큰 일을 이룰 것이다. 나는 지식이 부족해서 그 아이의 선생님이 되기에 적합하지 않다. 그다음에는 다른 전문가를 고용해 달라"고 말했다. , 그는 교수직에서 사임했습니다. 그 후 Xu Heng의 부모는 그를 위해 세 명의 교사를 고용했습니다. 그리고 이 세 명의 교사는 모두 차례로 교수직에서 사임했으며 모두 같은 이유로, 즉 Xu Heng의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없었습니다.

서형은 선생님의 지도 없이 혼자 열심히 공부하겠다고 고집했고, 종종 손을 웅크린 채 잠을 자고, 먹는 것과 자는 것을 잊어버렸다. 그는 지식의 바다에서 배고프게 헤엄쳤고, 조금도 만족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4. 한문 고전 '서형의 가르침' 번역 방법

번역:

Xu Heng은 원나라 하노이(현재 허난성 황하 북쪽)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예명은 중평(忠平)이었고 그의 재능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그와 함께 공부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서재에 "Lu Zhai"라는 명판을 새겼습니다.

서형은 어린 시절 많은 사람들과 함께 도망친 적이 있는데, 여행이 길어서 날씨가 더웠고, 동료들은 근처에서 배나무를 발견했습니다. 배가 많이 있었는데 모두가 갈증을 풀기 위해 서둘러 배를 따고 있었는데, Xu Heng만이 나무 아래에 똑바로 앉아 움직이지도 않았습니다. 배 따지 않냐?” 와서 먹어요?” 서형이 대답했다. “배나무는 내 것도 아닌데 어떻게 그냥 따서 먹을 수 있겠습니까?” 남자는 “상황이 너무 어지러워서 다들 도망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 배나무, 이제 주인이 없는 것 같은데 왜 걱정해야 합니까?” 서형은 “배나무에도 주인이 없더라도 내 마음에도 주인이 있는 것 아닌가?”라고 말했다.

일반적인 장례식과 결혼식에서는 좋은 예절과 나쁜 예절을 따라야합니다. 이후 향촌의 모든 사람들이 영향을 받아 향에서 공부하는 풍습이 점점 더 대중화되었습니다.

마을의 과일나무 열매가 익어 땅에 떨어질 때마다 마을 아이들은 쳐다보지도 않고 지나간다. 마을 사람들은 아이들에게 욕심을 부리지 말라고 가르친다. 서형의 덕이 세상에 널리 퍼지자 원나라 황제가 이를 듣고 서형을 재상으로 삼고자 했으나, 서형은 명예와 부를 추구하지 않아 병으로 사임했다.

이후 그의 죽음 이후 전 세계에서 사람들이 영혼 앞에 모여들고, 어떤 사람들은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와서 묘소 아래서 통곡하며 경의를 표했습니다. 황제는 그에게 "원정"이라는 시호를 주었다.

※고대인들은 “의로운 사람은 자신의 마음을 속이지 않고 정직한 사람은 함부로 아무것도 취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한 가지 탐심의 생각을 버리고 양심을 마음속에 품고 유교의 청렴과 불도둑의 계율을 엄격히 지키니 참으로 순수하고 온전한 것이니라. 그의 건전한 인품은 마을 전체에 퍼져 있을 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 그가 세상을 떠났을 때 전 세계 사람들이 모여 애도하고 경의를 표했습니다. 이는 그의 삶에서 보여준 심오하고 감동적인 도덕적 성격을 보여주는 증거입니다! 5. "Xu Heng"의 번역 및 번역

Xu Heng. 여름 더위 속 허양 횡단을 즐겨보세요. 흠뻑. 길에 배가 있습니다. 모두가 그것을 먹습니다. Heng Duwei는 나무 아래에 앉아 있습니다. 아니면 물어보세요. 말하다. 그것이 아닌 것을 받아들이십시오. 아니요. 사람들은 말합니다. 세상은 혼란에 빠졌고 주인은 없습니다. 말하다. 배에는 주인이 없습니다. 내 마음에는 주인이 없습니다. 모든 장례식과 결혼. 에티켓으로 극복해야합니다. 그의 고향의 학자들은 번영하고 있습니다. 어떤 과일은 익어서 썩어서 땅에 떨어집니다. 그 소년은 그것을 통과했습니다. 멀리 보지도 않았습니다. 이것이 그의 가족의 행동 방식입니다. 황제는 그를 만나고 싶어합니다. 빨리 말해보세요. 죽음 이후. 각지의 학자들이 모여 눈물을 흘렸다.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사람들이 무덤에서 울고 있는 사람들에게 제사를 드리러 왔습니다. 사후 호칭 Wenzheng. (Xu Heng 전기)

번역:

Xu Heng은 원나라 하노이(현재 허난성 황하 북쪽)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예명은 Zhongping입니다. 그는 박식하고 잘 가르쳐서 많은 사람들이 그를 따르러 왔습니다. 그는 자신의 서재에 "Lu Zhai"라는 명판을 새겼습니다.

서형은 어린 시절 많은 사람들과 함께 도망친 적이 있는데, 여행이 길어서 날씨가 더웠고, 동료들은 근처에서 배나무를 발견했습니다. 배가 많이 있었는데 모두가 갈증을 풀기 위해 서둘러 배를 따고 있었는데, Xu Heng만이 나무 아래에 똑바로 앉아 움직이지도 않았습니다. 배 따지 않냐?” 와서 먹어요?” 서형이 대답했다. “배나무는 내 것도 아닌데 어떻게 그냥 따서 먹을 수 있겠습니까?” 남자는 “상황이 너무 어지러워서 다들 도망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 배나무, 이제 주인이 없는 것 같은데 왜 걱정해야 합니까?” 서형은 “배나무에도 주인이 없더라도 내 마음에도 주인이 있는 것 아닌가?”라고 말했다.

일반적인 장례식과 결혼식에서는 좋은 예절과 나쁜 예절을 따라야합니다. 이후 향촌의 모든 사람들이 영향을 받아 향에서 공부하는 풍습이 점점 더 대중화되었습니다.

마을의 과일나무 열매가 익어 땅에 떨어질 때마다 마을 아이들은 쳐다보지도 않고 지나간다. 마을 사람들은 아이들에게 욕심을 부리지 말라고 가르친다. 서형의 덕이 세상에 널리 퍼지자 원나라 황제가 이를 듣고 서형을 재상으로 삼고자 했으나, 서형은 명예와 부를 추구하지 않아 병으로 사임했다.

이후 그의 죽음 이후 전 세계에서 사람들이 영혼 앞에 모여들고, 어떤 사람들은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와서 묘소 아래서 통곡하며 경의를 표했습니다. 황제는 그에게 "원정"이라는 시호를 주었다.

※고대인들은 “의로운 사람은 자신의 마음을 속이지 않고 정직한 사람은 함부로 아무것도 취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한 가지 탐심의 생각을 버리고 양심을 마음속에 품고 유교의 청렴과 불도둑의 계율을 엄격히 지키니 참으로 순수하고 온전한 것이니라.

그의 건전한 인품은 마을 전체에 퍼져 있을 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 그가 세상을 떠났을 때 전 세계 사람들이 모여 애도하고 경의를 표했습니다. 이는 그의 삶에서 보여준 심오하고 감동적인 도덕적 성격을 보여주는 증거입니다! 6. 다음 중국어 고전 텍스트를 읽어 보세요.

작은 질문 1: ① 이 ② 점차적으로 ③ 이미 또는 나중에 ④ 단지

작은 질문 2: A

작은 질문 3: 앞으로도/남들보다 나은 사람이 있겠지

질문 4: (1) 선생님이 작별인사를 하고 떠나셨어요. 이렇게 하루에 선생님 세 분이 바뀌었어요. (2) 청각을 방해하는 지저분한 음악이 없고, 몸과 마음을 피곤하게 하는 지루한 공무가 없습니다.

질문 5: 배고프고 목마른 만큼 배움에 열심인 사람은 밤에 생각하고 낮에 암송하는 사람이다. 오로지 고시만을 위한 공부에 만족하고 있는 모습이다.

작은 질문 1:

질문 분석: 먼저 전체 본문의 내용을 이해하고 문장의 의미를 명확히 한 다음, 그 의미에 따라 단어를 판단해야 합니다. 의로운 중국어의 문장과 일반적인 단어의 숙달. 설명할 때, 단어의 의미와 용법의 변화에 ​​주의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이 질문에서 "little"은 고대와 현대에 따라 다른 의미를 가지며, 문맥에 따라 단어의 의미를 판단해야 합니다.

질문 2:

질문 분석: 먼저 전체 텍스트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가 있어야 하며, 예문에 나오는 단어의 의미를 명확히 한 후 각 항목을 기준으로 판단해야 합니다. 중국어 고전 단어의 의미를 익히는 방법 중국어 단어의 의미는 의미와 용법의 변화에 ​​주목하고 비교해 보세요. 문장 A의 "qi"와 예문은 모두 대명사 "he"입니다.

질문 3:

질문 분석: 기사의 내용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문장의 의미를 판단하고, 문장의 의미에 따라 구조를 분석한 후 판단합니다. '주어와 술어' 사이에 공백이 있어야 하고, 수식어와 중심 단어 사이에도 공백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핵심은 문장의 의미를 이해하는 것이다.

작은 질문 4:

질문 분석: 전체 텍스트를 명확하게 하고, 전체 텍스트의 맥락에서 문장의 의미를 대략적으로 이해하며, 핵심 단어 "ci"를 명확하게 설명합니다. , "shi", "fan" 및 "more" "Si Zhu", "Chaos", "Official Documents", "Lao Xing"을 마지막으로 문장을 정리합니다. 기억력 강화를 위해 학습한 텍스트에 대한 번역 연습을 했다면, 번역된 문장을 직접 써볼 수 있습니다.

질문 5:

질문 분석: 본문의 의미를 명확하게 하고, 내용을 이해하고, 인물의 말과 행동을 요약하고, 인물의 이미지를 성격, ​​생각, 측면에서 요약합니다. 품질. 7. 다음 중국어 고전 글을 읽고 글 끝의 질문을 완성하세요: Xu Heng은 주인 없이 배를 먹지 않습니다 Xu HengⅠZhongping,

질문 1: (1) 뛰어난 (2) 인정과 글쓰기 (3) 개인적인 경험 (4) 질문 2: (1) 이렇게 세 명의 선생님을 바꾼 후, 서형은 독서를 아주 좋아했지만, 혼란스러운 시대에 살고 있었고 책도 없었습니다.

(2) 여름에 허양을 지나갈 때 서형은 길가에 배나무가 있었는데 모두가 배를 따려고 경쟁하고 있었습니다. 평소처럼 혼자 나무. 질문 3: 매우 똑똑하고 책을 복사하고 실천하는 사람은 Xu Heng의 독서 정신과 엄격한 수양 정신을 칭찬합니다.

하위 주제 1: 없음 하위 주제 2: 없음 하위 주제 3: 없음 번역 Xu Heng, 호칭 Zhongping은 하노이, 화이저우 출신입니다. Xu Heng은 어렸을 때부터 남다른 재능을 보였습니다. 그는 7세에 초등학교에 입학했고, 그의 선생님은 그에게 읽고 쓰는 법을 가르쳐 주었습니다. 그는 선생님에게 "공부하는 목적이 무엇입니까?"라고 말했습니다. 시험에 합격하기 위해."

Xu Heng은 "그것이 단지 이것 때문인가요?"라고 말했고, 선생님은 몰래 그를 보고 놀랐습니다. 선생님이 그에게 책을 설명할 때마다 그는 항상 선생님에게 그 의미가 무엇인지 물었습니다.

오랜 시간이 흐른 뒤 선생님은 부모님에게 "이 아이는 정말 똑똑하고 이해력도 아주 좋다. 언젠가는 보통 사람을 뛰어넘을 것이다. 나는 그 아이의 선생님이 될 수 없다"고 말했다. " 그래서 그는 사임하고 떠났습니다. 그의 부모는 그를 지키려고 최선을 다했지만 그럴 수 없었습니다.

세 명의 선생님이 이렇게 변한 후, 서형은 독서를 무척 좋아했지만 집에 책이 하나도 없을 정도로 가난하고 혼란스러운 시대에 살고 있었습니다. 한번은 점쟁이를 따라 그의 집에 갔는데, 그 사람이 책(경전 주석)을 가지고 있는 것을 보고 그 사람 집에 머물러 달라고 부탁하고 집에 가기 전에 손으로 복사했습니다.

이후 그는 곡래산으로 도망쳐 이왕의 조수가 쓴 『역서』를 입수했다. 당시 전쟁과 혼란 속에서 서형은 밤낮으로 낭송을 생각하고 실천에 옮겼습니다. 모든 말과 행동은 행동에 앞서 예절에 부합해야 했습니다.

여름에 허양을 지날 때 서형은 길가에 배나무가 한 그루 있었는데, 모두가 배를 따려고 경쟁하고 있었는데, 서형은 혼자 그 나무 아래에 꼿꼿이 앉아 있었습니다. 평소. 누군가 그에게 왜 그것을 먹지 않느냐고 물었고 그는 "내 것이 아닌 것을 가져가는 것은 잘못이다"라고 말했다.

다른 사람들은 "세상이 너무 어지러워서 이 배들이 오랫동안 주인이 없었습니다." 서형이 말했습니다: "배에도 주인이 없으니 내 마음에도 주인이 없습니까?" 8. "원나라의 역사. 전기 45" 서형(徐興), 호칭 종핑(忠平)

서형(徐興), 호칭 종핑(忠平)은 화이저우(淮州) 하노이 출신으로 대대로 농사를 지어왔다. 그는 어렸을 때부터 독특한 기질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가 7살 때 학교에 입학했을 때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장과 문장을 분석하라고 했습니다. 선생님은 "무슨 공부를 하시나요?"라고 물었습니다. "황제 시험에 합격하기 위해서!" Xu Heng이 말했습니다: "그게 단지 이것 때문인가요?" 선생님은 매우 놀랐습니다. 그에게 읽어 달라는 요청을 받을 때마다 그는 본문의 의미에 대해 묻곤 했습니다. 오랜 시간이 흐른 후, 선생님은 그의 부모에게 "이 아이는 정말 똑똑해서 언젠가는 보통 사람들보다 훨씬 뛰어날 것입니다. 나는 그의 선생님이 되기에 적합하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서형의 부모에게 작별 인사를 하고 떠났습니다. 그를 설득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지만 실패했습니다. 이렇게 *** 선생님 3명이 바뀌었습니다. Xu Heng은 자라면서 독서를 좋아했고 독서를 탐독했습니다. 그러나 당시 세상은 큰 혼란에 직면했고 그의 가족은 가난했고 책이 없었습니다. 나중에 그는 추라이산(Culai Mountain)으로 도망쳤을 때 왕푸쓰(Wang Fusi)의 '이(Yi)'에 대한 설명을 듣기 시작했습니다. 전쟁 중이었는데, 서형은 밤에 생각하고, 낮에 읽고, 몸소 체험하고, 열심히 실천한 후에 행동하고 말해야 했다. 어느 무더운 여름날 허양(河陽)을 지나가다가 목이 몹시 말랐다. 길 옆에 배나무가 있었는데, 다들 배를 따려고 경쟁하고 있었는데, 쉬헝이 그 나무 아래에 혼자 앉아 차분한 표정을 지었다. 어떤 사람이 그에게 배를 따지 않는 이유를 묻자 그는 “당신의 것이 아닌 배는 먹어서는 안 됩니다”라고 대답했고, 그 사람은 “세상은 혼란에 빠졌고 이 나무에는 주인이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Heng은 "배나무에는 주인이 없으니 마음에 주인이 없습니까?"라고 대답했습니다.

Xu Heng은 나중에 산동으로 이사하여 Weizhou에 머물 렀습니다. 점차 그를 따르기 시작했다. Xu Heng은 Weizhou에 3년 동안 머물렀고, 전쟁이 곧 가라앉을 것이라는 소식을 듣고 Huaizhou로 돌아왔습니다. 모든 결혼식과 장례식은 예의와 법에 따라 진행되어야 하며, 그는 마을 동료들에게 그렇게 하도록 격려했고,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그로부터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집안이 가난했기 때문에 서형은 스스로 밭에서 일했고, 곡식이 익으면 곡식을 먹고, 곡식이 익지 않으면 밀기울을 먹으며 조용하고 차분하게 시를 읽으며 책을 읽었다. 집 밖에서 들려오는 음악만큼 아름다웠어요. 그의 가족에게 재산이 충분하면 Xu Heng은 그것을 동료 씨족과 가난한 학생들에게 분배했습니다. 사람들이 선물을 주면 조금이라도 예의와 정의에 어긋나지 않으면 받지 않을 것이다. Yao Shu는 한때 수도로 소환되어 Xu Heng을 눈집에 살게하고 뒤에 남은 사람들에게 그를 즐겁게 해달라고 명령했지만 Xu Heng은 거부했습니다. 안뜰에는 익은 과일이 땅에 떨어지고 있었습니다. Xu Heng의 아이들은 눈을 뜨지 않고 지나가고 있었습니다. Xu Heng의 가족은 그에게 깊은 영향을 받았습니다.

가음년에 시조는 진중왕이 되기 위해 북경에서 나왔다(그는 진중왕으로 임명되었다). 그는 진나라 사람들에게 영향력을 행사하고 교육하는 방법을 원했기 때문에 형을 영입하여 섬기게 했다. Jingzhao Tixue로. 진(秦)나라 사람들은 전쟁에서 막 탈출하여 배우고 싶은 스승이 없었는데, 서항(徐興)이 교육을 맡게 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모두가 즐겁게 배우러 왔습니다. 모든 군, 군에 학교가 세워졌고 사람들은 교육의 영향을 크게 받았습니다. Shizu가 군대를 이끌고 남쪽으로 갔기 때문에 Xu Heng은 Huaizhou로 돌아 왔습니다. 학생들은 그를 설득하여 머물도록 설득했지만 실패하여 돌아 오기 전에 그를 Lintong으로 보냈습니다.

중통 원년, 시조가 황제로 즉위하고 서항을 불러 도성으로 돌아갔다. 얼마 지나지 않아 Xu Heng은 사임하고 병을 주장하며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원나라 2년에 황제가 안통을 우재상으로 임명하고 서형에게 보좌를 요청하자 서형을 도성으로 불러와 토론에 참여해 달라고 부탁했다. 중수성.

아헤마는 중수평장의 정무를 관장하고, 상수성 6개 부의 사무도 맡아 정치권력을 장악해 그 권력은 다른 어느 누구보다도 뛰어났다. 정부와 대중의 사람들. 한동안 많은 장관들이 그를 아첨했고 Xu Heng은 매번 그와 논의할 때 솔직하고 전혀 굴복하지 않아야 합니다. Zuo Cheng으로 전근된 직후 Xu Heng은 반복적으로 사임을 요청했습니다.

황제는 오래전부터 제국 대학을 열고 싶었지만 서형은 계속해서 사임을 시도했기 때문에 그의 요청에 먼저 동의했습니다. 원나라(Zhiyuan 왕조) 8년에 서형은 계현대학의 학자로 임명되었으며 동시에 국무장관도 맡았다. 서형은 임명을 받고 기뻐하며 "이것이 내가 해야 할 일이다. 중국인의 본래의 소박한 자질은 잃지 않았다. 그들은 보고 듣는 것을 배우는 데 전념하고 있다. 만약 그들이 종류에 배치된다면- 마음이 선한 사람들 사이에서 몇 년 동안 훈련을 받은 후에 그들은 반드시 나라에 유용한 인재가 될 것입니다. "당시 그가 선발한 제자들은 모두 아직 어렸습니다. Xu Heng은 그들을 어른처럼 대하고 친자식처럼 사랑했으며, 왕과 신하의 관계는 출입 예절이 어린아이처럼 엄격했다. 방과 후 자유 시간에는 예절을 배우고 때로는 서예와 산술도 연습했습니다.

(나중에) 쉬헝은 질병으로 인해 고향인 화이저우로 돌아가기를 요청했다. 원나라 18년(원나라) 서형(徐興)이 중병에 걸렸다. 그는 곧 73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화이저우 사람들은 부자든 가난하든, 젊든 늙든 모두가 서행링을 부르짖으며 숭배했습니다. 세계 각지의 선비들이 서형의 사망 소식을 듣고 모두 모여서 통곡했다. 어떤 사람들은 Xu Heng의 무덤을 찾기 위해 수천 마일을 여행하여 울고 경의를 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