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명한 정치가 공자의 59 구 명언.

유명한 정치가 공자의 명언-1. 공욕이 그 일을 잘하려면 먼저 그 기구를 이롭게 해야 한다-공추 \ "논어 \" \ "위령공 \".

군자는 뉘우치고 다투지 않고, 무리는 당에 돌아가지 않는다. 논어

3. 군자는 현을 공경하고, 대중을 용인하며, 가선은 뉘우치면 안 된다.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고, 똥의 벽은 파괴할 수 없다. 주어진 처벌은 무엇입니까? -공자 논어

5. 그 말을 듣고 그 덕을 버리다.

6. 신학, 선사.

아들은 말했다: "가르침에는 종류가 없습니다. 클릭합니다

8. 프랑스어에서는 비싸게 바꿀 수 없습니다. 다 처리했으니 아무 말도 할 수 없다.

9. 효도, 천경, 땅의 의미.

10. 현자이혜도! 한 숟가락은 먹고, 한 숟가락은 마시고, 뒷골목에서는 차마 걱정할 수 없고, 돌아가도 즐거움을 바꾸지 않는다. 현이가 돌아왔다! --공자 "언어"

1 1 정직한 사람은 개방적이고 태연자약하다. 마음이 좁은 사람은 초조하고 걱정이다. -공자 논어

12. 랜지는 한적한 숲에서 태어났는데, 여기는 아무도 없는 것이 아니다. 군자는 덕을 고치고, 가난을 위해 편지를 바꾸지 않는다. 공추

13. 아들이 말했다: "귀향은 도덕이다." 논어

14. 기개가 있는 사람, 직설적이고 정의로운 말. 그 말과 행동을 보고, 아래 군중을 고려하다.

15. 독일은 외롭지 않고 이웃이 있어야 한다. -논어

16. 관로, 즐겁고 음탕하지 않고 슬프고 다치지 않는다. -공자 논어

17. 과거는 그냥 지나가게 해주세요. -공자 논어

18. 그의 말을 듣고 그가 무엇을 하는지 보아라.

19. 인자한 사람은 스승에게 굴복하지 않는다.

20. 군자는 쉽다고, 옳지 않다고, 말하지 않는다.

유명한 정치가 공자 고전 명언 221. 나는 다른 사람부터 시작했고, 그가 말한 것은 내가 듣고, 그가 한 나는 믿는다. 오늘 저는 남자입니다. 저는 그의 말을 듣고 그의 행동을 봅니다. -공자

22. 그것이 무엇인지, 그것이 무엇인지, 그것이 안전한지 보세요.

23. 아들은 말했다: "신사는 세 가지 반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젊은 시절의 혈기가 불확실하고, 그것을 이스라엘에서 멀리하십시오; 그것은 또한 강하고, 피투성이이며, 싸우고 있습니다. 늙고, 혈기가 떨어지고, 끊어야 한다. 클릭합니다 공추의 논어. 지 씨 "

24. 만약 당신이 인생을 모른다면, 당신은 어떻게 죽음을 알 수 있습니까? -공자

이것은 용인할 수 있고 용인할 수 없다.

26. 덕행은 길러지지 않고, 학문은 말하지 않고, 학의는 이전되지 않고, 가난은 고칠 수 없다. 나의 걱정이다. 공자 논어 54. 이것저것 얕잡아 보면, 하늘을 원망하고 남을 탓할 것이다. 공추 《논어》

27.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귀머거리가 된다. -공자

28. 그것이 무엇인지, 그것이 무엇인지, 그것이 안전한지, 사람이 얼마나 날씬한지 보세요. -공자 논어

29. 군자는 소인보다 야생이다. 군자는 형벌을 품고, 소인은 이익을 품고 있다. -공자 논어

30. 이삼자, 나를 비밀로 해? 나는 숨길 것이 없다. 나는 두세 명의 아들이 없다. 이것이 바로 엽추이다. -공자 논어

3 1. 10 가지 냄새를 구분할 수 있습니다. -"논어 공야장"

32. 맹자는 "노인이 늙고, 청년이 적고, 청년이 적다" 고 말했다.

33. 만사가 준비되면 바로 세우고, 준비되지 않으면 폐기한다.

34. 당신이 듣는다면, 당신은 저녁에 죽을 것입니다. -공자 논어

35. 뜻을 세우고 덕에 의지하고 인덕에 의지하여 예능을 유람한다.

36. 도덕은 덕이고 예의는 수치다.

37. 바꾸지 않으면 너무 많이 지나간다. -공자

38. 만약 당신이 가난하다면, 당신은 그것을 벗어날 수 없습니다. -공자

39. 공자 는 말했다: 예의는 거칠면 피곤하고, 신중하면 난처하고, 용맹하면 어지럽고, 곧으면 뒤틀린다. 공자 56, 공자 는 말했다: 신사 지식 문, 의식 에 대해, 또한 남편 이 될 수 있습니다! -공자

40. 군자의 여행도 예의상 왕래한다. 돌, 그 두께 를 취할; 예를 들어, 수렴하여 얇게 하다. 작가: 공자

저명한 정치가 공자 고전 명언 3 4 1. 그는 이미 일어서서 남자가 되기 위해 노력했고, 그도 이루기 위해 노력했다.

42. 괜찮아요. -"논어 영업"

43. 강인함, 무뚝뚝함, 근인.

44. "그도 사람이어서 고생을 잊을 수 없고, 근심도 잊을 수 없다. 《논어》

아들은 말했다: "낮에는 먹지 않고 밤에는 자지 않는다. 소용없다고 생각하면 배우는 것이 낫다. "

아들은 말했다: "에티켓을 배우지 않으면 설 수 없다. 클릭합니다

국가는 말할 수있는 방법이 있으며 매우 위험합니다. 국가는 어쩔 수 없이 태양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위험하다. -공자 논어

48. 덕은 한가하지 않고 덕은 올 수 있다.

49. 군자는 다투지 않고 당이 아니다.

50. 공자는 생각하지 않고 배우고, 생각하지 않고 배우면 위태롭다.

5 1 .. 군자가 사람을 풍속으로 만들려고 하면 반드시 배워야 한다!

52. 인민은 충분하다.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사람이 모자라는데 누가 너보다 강하냐?

53. 아는 사람은 물을 즐기고, 어진 사람은 산을 즐긴다. 아는 자는 움직이고, 선한 자는 고요하고, 아는 자는 즐겁고, 선한 자는 장수한다. \ "논어 \" 는 아는 사람은 좋은 사람보다 못하며, 좋은 사람은 즐거운 사람보다 못하다고 설명한다. -공자

54. 나는 좋은 색깔과 같은 좋은 덕행을 본 적이 없다.

55. 시 300 수가 있습니다. 한마디로, 말하는 것은 "순진한 사고" 이다. " -공자 논어

56. 아들은 말했다: "천하 5 일을 할 수 있다면, 인자한 사람이다." 질문하세요. 그는 "존중, 관용, 신빙성, 민감성을 가져야 한다. 존경은 모욕이 없고, 너그럽고, 편지는 책임이 있고, 민이는 공이 있고, 이익은 사람을 만들 수 있다. "

57. 너무 멀리 가면 변화를 두려워하지 마라. -"논어 학습"

58. 모든 죄악은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 만약 모든 사람이 좋다면, 그는 지킬 것이다.

59. 나는 태어날 때부터 알고 있는 것이 아니다. 그렇게 오래되어서, 나는 찾기를 갈망한다.

진승상, 유명한 정치가 리스에서 뽑혔다.

리스 (기원전 284 년경-기원전 208 년경), 사람, 본명 스, 고자가 있다. 전국 말기에 추 () 는 상채 () 사람이었다. 진나라의 유명한 정치가, 문학가, 서예가.

리스의 명언:

이 세상에서 비열함은 가장 큰 수치이고, 가난은 가장 큰 슬픔이다. 한 사람이 항상 비천하고 가엾은 지위에 처하는 것은 매우 우스운 일이다.

한 사람의 덕행은 마치 쥐 한 마리와 같고, 그 자신의 귀에 있다.

태산은 흙을 허락하지 않으므로 커질 수 있다. 강 바다 는 미세 흐름 을 선택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깊이 할 수 있습니다; 국왕은 인기가 있을 뿐만 아니라, 그의 미덕을 이해할 수 있다.

만약 내가 아직도 노란 개를 끌고 싶다면, 나는 채동문에 가서 그 교활한 토끼를 쫓아갈 것이다.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오늘 사람 중심적인 것은 그렇지 않다. 공과가 있든 없든, 비진 사람은 반드시 손님을 위해 갈 것이고, 무거운 사람은 색깔, 음악, 구슬을 신경쓰고, 가벼운 사람은 국민을 신경쓰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비 때문에 바다를 건너 제후들의 술도 마찬가지다.

사군을 손님으로 삼고 손님을 위해 하지 않고, 선인을 위해 사용하지 않고, 나라가 부유하지 않고 이익을 얻지 못하고, 진 무명이 강하다. (서양속담, 돈속담)

이전에 무는 미터법 폭군이었지만 동방 6 개국과 합병하지 않았다. 왜요 제후들은 여전히 많고 주덕은 패배하지 않았다. 따라서 다섯 왕자는 더 번영하고 돌배를 더 존중합니다.

남편은 진 을 생산하지 않지만, 얼마나 보배로운 것인가; 문인은 진나라가 낳은 것이 아니라, 많은 사람들에게 충성을 다하고자 하는 것이다.

땅이 넓고 물물이 많아 사람이 많고, 대국이 많다. 사병들은 강하고 용감하다.

오늘 추격객은 적국에 투항하여, 남에게 손해를 끼치고, 이미 내외적으로 제후를 원망했다. 나라를 구하면 위태롭지 않고 얻을 수 없다.

북송의 유명한 정치가, 문학가 범중엄에서 발췌한 것이다.

범중연 (989- 1052), 사람, 한족, 북송의 유명한 정치가, 사상가, 군사가, 문학가, 교육자, 인칭공입니다. 인종 때 그는 오른쪽 비서를 맡았다. 유정 5 년 (1038), 서하 이원호 반란 기간, 한치 * * * 와 안산시 부사로 오랫동안 미타 정책을 취하여 하송이 반란을 평정하도록 도왔다. 이청 3 년 (1043), 부필, 한치 등이 경력신정에 참여했다. 명확성, 구속 요행, 중시 등 10 가지 개혁 건의를 제출하였다. 겨우 1 년 동안 지속되었습니다. 나중에 반대 때문에 지방관으로 강등되어 등주, 항주, 청주 등을 전전하였다. 만년에 항설이장 () 에서 황유 () 가 서주 4 년 (1052) 에 죽고 정문 () 을 봉했다. 그는 판문정 공식 문서집의 저자이다.

팬 Zhongyan 의 유명한 말:

선천하의 근심과 근심,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세상에는 영욕의 구분이 없어 노인도 다 안다.

한 사람이 서쪽 칸에 오래 머물면 달이 온 도시에 팔릴 것이다.

샤오샤오 원운은 곡에 있고, 청음은 사람을 뜻한다.

후세 사람들은 기뻐하지 말고 받는 사람도 있다.

나그네는 아직 봄이 되지 않아 이미 늙었고, 밤에는 비바람이 많이 내리고 낙화했다.

복숭아꽃이 봄이 오면 찾을 곳이 없고, 한가한 물줄기가 세상에 흐른다.

너를 곧장 푸른 하늘로 데려다 주고, 네가 다시 와서 차를 탈 수 있는지 보자.

서른여섯 조상은 공을 세우고, 운대는 낚시대처럼 높다.

봄비가 내린 후, 하늘은 무한하여, 화남으로 눈을 씻는다.

돌아와서 봄바람에 크게 웃으면 하늘이 낮에 떠오른다.

꽃은 선인의 즐거움을 위해, 복숭아와 리는 스스로 말할 필요가 없다.

하늘에는 밀어가 있는데, 세상에 갑자기 나타났다. 너와 청산을 세우고, 관송계를 풀다.

나는 은퇴하고 숨길 것이다. 나는 여전히 영광이다.

고요함은 흰 구름처럼 무심코 잊는다.

난초는 깊은 곳에 있어서 온종일 순결하다.

샤홍록대나무는 기회를 잊었다. 이것은 천정의 요구이다.

아무것도 없어, 나 혼자 깨어나 모두를 비웃었다.

좋은 산은 시인의 소원을 만족시켜 무한한 석양을 남길 것이다.

나는 기뻐서 웃기 시작했고, 마음속으로는 부끄러워했다.

공명은 조만간 올 것이고, 배도는 선비가 될 것이다.

시인들은 옷을 후회하지 않고 빛을 아끼기 위해 키스를 하기 어렵다.

부를 과거로 옮기지 마라, 서로의 마음은 퇴색할 것이다.

이 길은 반평생을 걸었는데, 넓고 넓다.

모도관에는 나이가 없어 그는 지혜로 가득 차 있다.

강산은 티베트인을 잘하는데, 어찌 감히 하늘을 바라볼 수 있겠는가?

똑똑한 사람이 왜 신고해야 합니까? 나는 무죄였으면 좋겠다.

나는 남방에서 배우고 사방으로 비상하기를 갈망한다.

희이와 남창에 있으니, 이 마음은 더욱 먼지투성이다.

천고의 공명은 정해져 있고, 호연이 함께 플랫폼에 손을 잡는다.

청춘의 기원은 노력이 필요한데, 고대의 종정은 누구입니까?

연운이 누빔 축제를 열고 부부가 빈 노래를 대답하다. 그가 조안담에서 은퇴했을 때, 이용은 급히 가서 늙은이를 참았다.

후대에 어떤 영향을 미칩니까? 소원망에 대해 걱정하지 마세요.

바가지는 안자심이 여전히 즐겁다고 생각했는데, 거문고는 종군의 원한을 만났다.

길은 외롭지 않고 밝은 달은 따라다닌다.

누가 내 아들이 젊다고 하니 먼저 인생을 살려고 한다.

공자는 여행가이고, 머크는 진부한 사람이다. 우리는 술을 마시지 않고, 웃지 않고, 레빈을 죽이지 않는다.

나는 일본에서 시와 싸우고 두리 제단으로 돌아갈 것이다.

만해원 송귀은.

서방에는 유명한 원림도 있는데, 나는 Xi 백복을 떠나고 싶다. 어느 날, 낙양에서 한 송이 꽃을 심으라고 했습니다.

주루는 청강을 강요하고 비늘이 떨어진다. 나는 이런 남방어가 부럽지만, 갈고리를 안고 싶지 않다.

매실을 떨어뜨리지 않고 남아서 수도꼭지에게 선물하다.

추석 황혼에 대해 많이 이야기하고, 장금에는 금연이다.

구름이 맑은 아라시 속에서 솟아오르고, 저녁 물은 초월과 연결되어 있다.

좋은 바람이 하늘에서 내려와 계수나무 꽃을 불었다.

혼자서 깨어나는 것은 아깝다.

일제히 껴안는 기쁨만 마시면 마땅하다.

나는 묻고 싶다, 어떻게 옷을 만드는 선녀가 될 수 있을까?

진정한 용매가 아닐지 몰라도 평지에서 한가롭게 편안하다.

맑은 밤에는 달빛이 있어 강호 여행이다. 그는 내일 하늘에 간다, 여기는 황학루다.

앤드류의 손님이 올 때, 그들은 옷을 입어야 한다. 만약 도정이 선녀에 있다면, 그는 상대방을 천 년 동안 찾을 것이다.

소리는 강처럼 들리고, 마음은 금처럼 들린다. 우아함은 신사의 옷감으로, 각 앞자리가 옳다.

거침없이 산을 흔들지 않는데, 무슨 다사다난한 해를 걱정하는가? 응, 네가 사람을 만들다니, 너는 영광이다.

일자식은 천금의 값어치로, 줄곧 천리의 무게를 지닌다. (서양속담, 돈속담) 온 정신을 집중하면 변화는 모방할 수 있다.

내년에는 복숭아와 매화가 피고, 파도는 구름처럼 높고, 아들은 바꿀 수 있어, 거의 김아오에 이른다.

갈매기 떼를 잡아라, 갈매기 떼는 날지 못한다. 이 마음을 잊지 않은 사람은 비밀이 살인이 아니다.

지아 이순신 마이 첸 오픈 화이트 클럽, 청소년 재산. 이 황금 도르래를 소중히 여기고 천진을 연장하러 가다.

천혼에는 매듭이 없고 천화는 꺼지지 않는다. 송어부 몇 명이 초왕에 대해 이야기했다.

천인은 서로 잊고, 향토가 없으면 소요가 없다. 나는 술을 마시고 노래를 불러야 한다. 나는 그것의 의미와 노란색을 모른다.

달에는 영원한 빛이 있고, 사람에게는 영원한 마음이 있다. 이 마음은 부를 수 있고, 명월은 지음이다.

이 기쁨은 심상치 않은데, 어찌 영광스럽겠는가. 선생님께서 가르쳐 주셨으면 하는 사람은 나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다.

이 정자에 앉아서 이 정자에서 노래를 부른다. 즐겁고 즐거워서 자신이 몇 살인지 모르겠다.

요순은 위에 있고, 주는 아래에 있다. 하프와 하프를 좀 더 열어 두면 내 노래가 더 아름답게 된다.

모든 재산을 다 써버리고, 귀를 기울여 한 방에 묵다. 사해가 이렇게 경쟁하니, 만리찬란하다.

평화 자체는 존재하지 않으며, 격렬한 가뭄도 마찬가지다. 신농과 후직은 혼백이 있으면 울어야 한다.

예전에는 송백이 많았는데 지금은 모두 복숭아입니다. 창조주께서 이 세상으로 돌아오시기를 바랍니다.

자연세계는 더 이상 대사에게 미혹되지 않는다.

시냇가의 기이한 차는 천하관이고, 우이선인은 예로부터 심었다.

딸로, 흰 머리, 어떻게 피할 수 있는지 물어보십시오.

네가 사루에 가는 것은 모두 집을 그리워하는 사람, 슬픈 사람, 슬픈 사람, 슬픈 사람이다.

나는 이유 없이 술에 취했다. 술이 오지 않았으니 눈물이 먼저 온다. 잔등이 꺼지고 베개가 꺼지니, 나는 고독한 수면의 맛을 안다. 이런 씁쓸한 기다림은 아직 멀었다. 비록 오래되었지만 피할 방법이 없다.

사람은 잠을 자지 않고 장군은 백발의 눈물을 흘린다.

사방, 나팔 소리가 울려 퍼지고, 천리 떨어진 곳에서 긴 연기가 황혼에 맞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일엽편주를 봐라, 폭풍우 속에서!

쌍쌍의 거위는 연인이다. 그들은 서로 친하다. 황혼빛이 저녁 그림자를 돌리고, 한 강에 먼지가 없다. 여유롭게 차를 타고 그림을 그리며 태연히 신하를 해결하다. 그늘은 뚜껑이고, 풀은 균이다.

불길이 밝고 새 샘이 흐르다. 샤오 는 루오, 제나라 순성 을 외치고 있다.

나의 호리호리한 소녀 창구는 그녀의 어색함을 상상한다. 밝은 달이 거울이고 네온이 펄럭인다.

영웅은 이곳을 아끼고, 백만 명은 이미 헤어졌다. 근대에는 전쟁이 없어 일반인들이 왔다 갔다 한다.

군자는 외롭지 않고, 친구는 먼 곳에서 왔다. 글자가 연결될 때 특히 향기롭다.

미풍이 어디서 오는지 먼저 여기 높은 곳에 서 있다. 람은 국향에서 왔고, 계지는 귀진으로 돌아갔다.

취향은 하늘의 뜻에서 비롯되며, 하늘의 뜻은 이렇다. 혼돈의 법칙은 무엇입니까? 여러 번 말하다.

언제 금골을 바꾸고, 오운은 옥정에 간다. 게스트가 청순하고 미쳐서 젊은이들이 유명해지기를 좋아한다.

예전에는 송백이 많았는데 지금은 모두 복숭아입니다.

매년 봄이면 남동풍이 오고, 간계에서는 먼저 얼음을 따뜻하게 한다. 시냇가의 기이한 차는 천하관이고, 우이선인은 예로부터 심었다.

낙엽이 향기를 풍기다. 밤은 소리 없이, 추위는 깨진다. (서양속담, 침묵속담) 매년 밤, 우리는 아사명월을 볼 수 있지만, 1 년 밤, 사랑하는 사람은 천리 밖에 있다. 매년 오늘 밤 달에는 꽃이 연습처럼 피고, 사람은 천리 길이이다.

푸른 하늘, 노란 잎. 가을바람이 파도로 가득하고, 파도가 차갑고 연기가 짙다. 산영일, 하늘이 물을 만나다. 풀이 무정하고 석양이 더 밖에 있다.

사람은 불면증이다. 장군은 백발이 성성하여 눈물을 글썽였다.

국가가 흥망하면 필부의 책임이 있다.

가르침은 선하고, 선하고, 사람은 정정하며, 나라를 다스린다.

정치적 청렴성과 조화가 있으면 모든 것이 번영할 것이다.

물건으로 기뻐하지 않고, 자신의 슬픔으로 여기지 않는다.

가르침은 선하고, 선하고, 사람은 정정하며, 나라를 다스린다.

묘당 높은 곳에 살면 백성을 걱정하고, 강호에서 멀리 살면 왕을 걱정하게 된다. (서양속담, 가족속담)

집이 가난하고 집념이 있어 책을 탐내는 것은 굶주림과 갈증과 같다.

이 나라는 단지 인구 부족 이상의 고통을 겪고 있다.

명월루가 높고 적막하고, 술이 근심에 들어가 그리운 눈물을 흘리다.

성인은 변덕스럽고 민심을 마음으로 한다.

닝밍은 죽었지만, 그는 묵묵히 태어났다.

청대 정치가, 사상가, 시인 임칙서에는 명언의 고전이 있다.

연도: 청나라

임칙서 소개:

임칙서 (1785 8 월 30 일-1850165438+10 월 22 일), 푸젠 후관 중국은 만청 정치가, 사상가, 시인이다. 관화는 호광 총독, 산시 간총독, 운귀총독, 친차대신으로 두 차례 임명된 적이 있다. 아편 금지, 서구 침략 저항, 중국의 주권과 국익 보호를 제창해 전 세계 중국인들의 존경을 받고 있다. 역사가들은 그를 근대 중국 최초의 세계 관람자라고 부른다. 1838 년 9 월 20 일, 호광 총독 임칙서 () 는 진에게 아편 흡연을 금지한다고 말했다. 1839 년 6 월 3 일 임칙서가 호문에서 담배를 피웠다. 임칙서는 평생 서방 침략과 투쟁했지만 서구 문화, 과학 기술, 무역에 대해 개방적인 태도를 취하고 학습과 이용을 주장했다. 문헌에 따르면, 그는 적어도 영어와 포르투갈어를 조금 알고 있으며 서양 신문과 책을 번역하는 데 힘쓰고 있다. 만청사상가 위원은 임측서와 그의 막료들이 번역한 문헌을' 해강도' 로 정리해 청말 양무운동과 일본 메이지유신에 영감을 주었다. 1850165438+10 월 22 일, 민족 영웅 임칙서가 푸닝노현에서 사망했다.

임칙서는 건륭에서 50 년 태어났다. 가경 도광 2 대 이후 함풍은 즉위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세상을 떠났다. 그는 정치 40 년 동안 다직을 역임했다. 그러나 그의 정직과 청렴함은 그의 국민들의 탄복뿐만 아니라 린청천의 명성을 얻었다. 그의 적조차도 그의 품성과 공헌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다. 제 2 차 아편전쟁의 주범인 영국인 링 표범은 임칙서를 이렇게 평가했다. 그는 충성스럽고 거의 쉬지 않고 자신의 나라를 위해 36 년 동안 봉사했다. 사회생활에서 그는 성실, 지혜, 성실, 돈을 받지 않는 것으로 유명하다.

임칙서는 평생 14 성에서 각종 관직을 맡았습니다. 그의 특출한 점은 그가 항상 곳곳에서 조금도 빈틈없는 책임감을 나타낸다는 것이다. 책임 없는 헌신으로 방법은 항상 어려움보다 많다. 당시 임측서는 아무것도 진지하지 않고 법에 문제가 없다는 논평이 있었다. 사실입니다. 임칙서의 실무정신은 벼루의 멸종의 운명을 살릴 수는 없지만, 임칙서가 열심히 하는 모든 실사는 국부적이고 구체적인 문제에서 국가와 국민에게 이득이 된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우리가 처한 시대는 임칙서의 시대와 본질적으로 다르지만 임칙서의 투혼정신은 영원히 시대에 뒤떨어지지 않을 것이다. 임칙서는 모든 직무에서 모든 일을 하는데, 여태껏 대강대강한 적이 없다. 지혜로 일을 하는 것은 임칙서를 관정으로 삼는 전 과정을 관통한다. 또는 임측서의 일생은 지혜로 일을 하는 일생이다.

청대 정치가, 사상가, 시인 임칙서에는 명언의 고전이 있다.

1 .. 바다가 끝까지, 하늘은 해안이고, 산이 정상에 오르면 나는 최고봉이다. 임측서

2, baichuan, 큰 가스; 벽은 천리를 세우고, 욕심이 없으면 금방 한다. 린 zexu "정부 청사 비문당 연합"

3. 국가의 생사를 피하시겠습니까? 린 zexu \ "수비대, 등성, 제임스 집 \"

4. 만약 자손손주들이 나처럼 돈을 요구하면 무엇을 해야 하는지, 현혜가 많으면 그들의 야망을 손상시킬 수 있다. 손자가 나보다 못하다. 당신은 돈으로 무엇을 합니까? 어리석은 사람은 더 많은 돈을 받고, 이익은 증가한다. 임측서

첫째, 심보가 좋지 않아 풍수가 쓸모가 없다. 둘째, 부모가 불효하고 하느님을 섬기는 것은 소용이 없다. 셋째, 형제가 친구를 사귀지 않으면 소용이 없다. 넷째, 행동이 단정치 않아 독서가 쓸모가 없다. 5. 얌전하게 굴어도 소용없다. 6. 오만방자하고, 지식이 해박한 것은 소용이 없다. 일곱째, 운이 좋지 않아 허황되다. 여덟째, 남의 돈을 가져도 소용없다. 9. 원기를 대가로 약은 쓸모가 없다. (10), 음탕한 음탕, 음탕한 쓸모가 없다. 임칙서의 10 편의 무용작품

6. 바다는 끝없는 하늘을 경계로, 나는 산봉우리다. 임측서

7. 백천 만용, 천벽무욕으로 서 있다.

8. 나라가 이기적이라면 생사와 함께 화복으로 피하지 못한다. 임측서

9. 시간이 아쉽지만 황혼의 광경은 몸을 다치게 할 수 있다. 임측서

10, 기품이 커서 벽에 설 욕망이 없다. 관심만 있다면 막막할 것이다.

1 1. 아편이 유행하지 않았을 때, 흡연자는 몸을 해치지 않았기 때문에 지팡이는 구 () 를 덮기에 충분했다. 만약 네가 전 세계에 독약을 퍼뜨린다면, 피해가 매우 크다면, 법률은 엄해야 한다. 아직도 방치하면 중원 수십 년 후 병사가 피를 흘리지 않고 돈을 지불하지 못하게 할 것이다. 임측서

12, 수비대 입구에 가서 가족들을 보여주세요 (둘째, 오랜 시간 허약하고 지쳐서 다시는 지치지 않을 겁니다. 만약 네가 이기적이라면, 국가는 생사존망할 것이다. 왜 불행 때문에 피해야 하는가? 유배는 왕의 인자함일 뿐, 비천하게 죽음을 지키는 것도 딱 알맞다. 그 연극은 아내와의 이야기를 들려주며 낡은 두피를 파괴하려고 했다. 린 zexu \ "수비대, 등성, 제임스 집 \"

13, 심보가 좋지 않고 풍수가 쓸모가 없다. 불효한 부모, 하느님을 섬기는 것은 소용이 없다. 형제 불화, 친구를 사귀는 것도 소용이 없다. 본성은 변하지 않고, 독서는 쓸모가 없다. 오만함, 지식, 해박한 것은 소용이 없다. 일을 거꾸로 하면 역시를 하고, 총명하고 쓸모가 없다. 원기를 대가로 약을 먹는 것은 소용이 없다. 다른 구름, 쓸모없는 추구; 남의 돈을 헛되이 가져도 소용이 없다. 색욕, 색욕은 쓸모가 없다. 임측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