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구두가요
진 전-시 개발의 두 가지 원천
중국 최초의 시집 《시경》
시스템:' 바람, 야, 짱',' 국풍' 현실주의의 정수.
표현 수법: 푸 (서사 전파), 비 (은유), 흥 (상승).
문장은 4 자를 위주로 하고, 언어는 이중성이다.
중국의 낭만주의-추 ci
초사를 기초로 한 풍부한 지방색을 지닌 새로운 시풍.
초사의 특징:
1, 상상력이 풍부하고, 언어가 화려하며, 낭만주의 풍격이 화려하다.
2. "모두 초어를 쓰고, 초음을 쓰고, 명추물을 기억한다" 는 지방색이 짙다.
3. 초사의 문장은 불규칙하고 변화무쌍하며 편폭이 일반적으로 길다.
4. 상용어조' Xi' (문장 끝: 전체적인 어조 강화, 문장 중: 멈춤)
굴원, 개국원훈, 최초의 영향력 있는 애국시인.
대표작:' 이소소',' 구가',' 전문',' 전문'.
한 왕조-한악부의 상양, 상, "공작새 남동쪽 비행"
Yuefu: 민요를 수집하고 정리하고 음악으로 노래하는 기관.
악부 민요의 내용:' 시경' 의 현실주의 전통을 계승하고, 여전히 사악하고, 상묵이 노래한다. 언어: 간단하고 자연스럽고 생생한 이미지. 문장 패턴: 다섯 단어 기반.
문인 오언시' 고시 19 곡' (구강채부용)
고시 19 곡' 은 한나라 오언 서정시의 최고봉을 대표한다.
위진 남북조-
1, 건안문학:
세 조조 (조조, 조식, 조비)
건안 칠자 (공융, 진림, 왕찬, 서간, 응우엔, 안젤라베이비, 유진)
(문학적 특징: 건안체, 한위체)
정시문학: 대표작가: 응우엔, 지강.
김대문학:
서진: 좌사
동진: 타오 (도연명: 산수전원시파 개척) 감사합니다 (사령운: 산수시파 개척)
4. 남북조 (가장 큰 업적은 민가의 발전이다)
남조 민요: 문학적 특징: 제재 (사랑) 는 좁고, 풍격은 화려하며, 쌍관하기를 좋아한다.
대표작 《서주가》
북조 민요: 문학적 특징: 제재가 광범위하고, 풍격이 두터우며, 언어가 직설적이다.
목란사 (북조 민요의 최고 업적)
대표 시인: 보조, 시홀, 경신.
수당 5 대-
초당 사걸:, 양형형, 육지, 로.
천자앙은 높고 강력한 신시풍을 세웠다. 유주성 위층.
장의' 춘강 화월야' 는' 외로운 문장' 이다
성당시인: (이백), 시성 (두보)
산수전원파: 왕위, 맹호연.
변세시파: 고시, 삼삼, 이걸, 왕창령.
중당 시대의 한멩 (한유, 맹교-시의 풍격 특징: 이상함과 위험)
백원 (원직, 백거이-시의 스타일 특징: 언어가 평평하다)
이하 ("시귀" 라고 불림-시의 스타일 특징: 시경이 복잡하다)
늦은 당나라 샤오: Li shangyin 과 du mu
송대-송시가 도리를 중시하다.
강서시파: 황정견, 진 양완리 ("성재체"), 수시.
남송중흥 4 대 시인: 육유, 우마오, 범성대, 양완리.
송사 (완약파: 류영, 이청조, 광방파: 수시, 신기병)
원대-원곡 4 명 (관한경 정광조 마치원 백박)
청나라-청시 (공 지진) 와 청어 (나란성드)
요약하자면, 중국시의 발전사는 대략 송과 시, 시와 단어, 단어와 곡이다. 중국의 시사 가곡은 모두 국민에게서 기원한다. 그들은 모두 긴 진화 과정을 거쳐 각기 다른 표현 방식을 거쳤지만, 모두 혈맥이 연결되어 객관적인 사물을 통해 주관적인 감정을 표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