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적 기교:
오, 내가 어떻게 지위가 높고 고위직에 있는 사람들에게 무릎을 꿇을 수 있단 말인가. 그들은 결코 진실한 얼굴을 보이고 싶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이 인물들은 모두 없어졌는데, 공업을 건립할 수 있는 영웅 몇 명이 오늘의 사람을 좀 봐라.
(2) 서정 eg: 매미 비명, 늦은 창정, 소나기가 쉬기 시작한다.
(3) 소지언지 에그: 산산조각 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순수함을 세상에 남겨라-우겸의' 석회가'
(4) 물리결합 eg: 운하를 구하는 것은 이렇게 맑습니다. 생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5) 역사를 감상으로 eg: 동풍이 주랑에게 불편하고, 구리 참새샘이 두 다리를 잠그다.
(2) 설명 방법:
(1) 정면 대비 eg: 도화담 깊이가 천 피트가 넘으면 왕륜보다 못하다.
동적 및 정적 (예: 소나무 숲의 달빛, 개울의 수정석)
소리 대비, 대비 조용함: 매미는 숲을 조용하게 하고 Tonamiyama 는 더 조용하다.
즐거운 장면으로 슬픔을 돋우다. 예를 들면 봄의 푸른 풀이 계단을 장식하고, 새가 나뭇잎 아래에서 즐겁게 지저귀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2) 상상과 연상 예: * * * 서창에서 촛불을 자르지만 늦비에 대해 이야기한다.
(3) 스케치-수사학 없음, 깔끔한 전투 없음, 규칙 없음.
만약 네가 봄에 곡식 한 알을 심는다면, 너는 가을에 만 알의 씨앗을 수확할 것이다.
(3) 수사학:
(1) 비유-가장 흔하다. 기능: 생생한 이미지
(2) 의인화-생생한 이미지
예: 문턱 국화는 연기와 푸른 눈물, 커튼은 가볍고 차갑고 제비는 날아간다. 명월은 근심과 한을 떠나 구슬 호수를 비스듬히 비춘다.
눈이 봄이 오지 않아 정원 나무에 꽃을 입히려고 한다.
(3) 대조-사물과 세계에 대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다.
내가 배불리 먹었을 때, 나는 매우 긴장을 풀었다. 포도주는 활력이 넘친다. 그러나 그해 강남의 가뭄에 여주는 오히려 참혹한 장면이 나타났다.
(4) 과장-감정 표현을 더 강렬하고 생동감 있게 하여 독자에게 더욱 감화력을 불어넣는다.
예: 백발 삼천 피트, 긴 수염 같은 걱정;
나는 배가 움직일 수 없을까 봐 걱정이다.
(5) 환유
예: 주문 술고기 냄새, 길이 얼어죽는 뼈. -'주문' 은 부자의 집을 가리킨다.
흔한 환유:
전쟁-모닥불, 늑대 연기, 전쟁
글자-홍암, 수소, 파랑새, 비단, 글자.
차마-평총, 변우, 여악, 정표
태양-일출, 일출, 태양, 황금 분지.
달-달, 옥토끼, 소아, 단견새, 은대야, 옥륜, 옥환, 반우, 청휘, 계수 ...
(6) 말장난 (동음 이의어 말장난과 의미 말장난 포함)
봄날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실크": 동음 이의어 말장난, "생각";
"눈물": 의미 쌍관은 녹은 왁스와 그리움의 눈물을 모두 가리킨다.
(7) 전전-고시, 동화, 역사인물의 활동을 인용하면 간결하고 간결한 효과가 있어 함축적이고 노골적이지 않다.
(8) 거꾸로
나는 나의 고국에서 방랑하고, 나는 나를 비웃어야 하는 것을 좋아해서, 나는 일찍 태어났다.
(정상적인 어순은 고국을 떠돌아다니며, 나를 다정하게 웃어야 하고, 일찍 태어나야 한다는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9) 겹친 글자-리듬감을 높이고 강조하는 역할을 한다.
Eg; 찾아오니 외롭고 고통스럽다.
(10) 인터텍스트-단어의 단조로운 반복을 피하십시오
Eg: 사물에 기뻐하지 말고, 자신에 대해 슬퍼하지 마라.
장군은 전쟁터에서 죽고 장사는 10 년 만에 돌아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