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자신을 표현하다. 봉황열반' 의' 봉가'' 봉가' 는 사실 시인이 직접 부르는 것이다. 나는 우상 숭배자이다. 나는 모든 것을 숭배한다. 나는' 나를 숭배한다',' 나는 우상 파괴자이다',' 낡은 사회의 낡은 전통의 파괴, 혁신, 창조정신을 칭송한다' 고 칭송한다. 특히' 천개' 는 시인이 자신을 천개에 비유한다. 그는 태양, 달, 행성, 우주 전체를 삼켰고,' 나' 는 월말의 빛, 태양 밑의 빛, 모든 행성 바닥의 빛, 우주 전체의 총 에너지로 변했다! 이 "자아" 는 우주의 화신이다. 자아 표현' 은 곽모로의 기본 시학관이자 오사시대 문학사상의 핵심이다. 여신' 은 곽모로의' 자아 표현' 문학 사상의 구현이다. 천개, 해돋이, 좋은 아침, 지구 가장자리에 서서 숫자 놀이, 나는 우상 숭배자, 태양 찬양 등이다. 모두 자신을 홍보하고, 자연을 노래하며, 자연과 온톨로지를 결합한 전형적인 작품이다. 곽모로는 동시대의 시인에 비해 개성을 과시하고 자아를 표현하는 데 있어서 누구도 따라올 수 없다.
2. 자연을 찬미하다. 시인은 자연 전체를 그가 묘사한 대상으로 삼았다. 우주, 지구, 태양, 달과 별, 산맥과 바다, 폭풍, 식물과 조류, 자연은 완전히 인간화되고 지구는 행렬이 된다. "대지, 나의 어머니" 에서 그는 대지를 그의 어머니로 묘사하고, 대지에 대한 무한한 사랑을 표현하며, "나는 너의 효자, 밭의 농부가 부럽다!" 라고 말했다. 그들은 모든 인류의 보모이며, 당신은 종종 그들을 애무하고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나는 너의 애완동물, 숯불 구덩이에 있는 그 노동자가 부럽다! 그들은 모든 인류의 살아있는 시체 스님이니, 너희들은 줄곧 그들을 들고 있다. " 지구와 노동자에 대한 얼마나 소박한 사랑인가! 굿모닝' 은 대지 만물, 산천강, 해양, 인류문명 건설에 28 개의' 굿모닝' 을 제시하며 시인이 자연을 사랑하고, 대지를 사랑하고, 세상을 사랑하는 풍부한 감정을 표현하며, 그의 비길 데 없는 위대한 정신을 표현했다. 자연과 인간의 물질문명은 원래 대립했지만 시인은 자신의 강한 주관정신으로 그것들을 통일했다.
3. 형식의 자유. 이것은 곽시가 절대자유를 숭상하는 한 방면의 관점이다. 시가 길이가 다르다. 예를 들어,' 매미' 는 세 줄밖에 없고,' 봉황열반' 은 385 줄이 있다. 구법은 매우 다양하고 리듬이 선명하여 많은 외국어가 백화문에 뒤섞여 있다. 이것들은 시인이 어떤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자신의 열정을 최대한 표현하고 싶다는 것을 보여준다. 반면에, 각 시의 절 수, 각 절의 줄 수, 각 줄의 글자 수는 고정적이지 않고, 통일된 운율 법칙이 없다는 견해도 있지만, 각 시에는 일정한 율율 통일이 요구된다. 시의 형식은 확실히 매우 자유롭지만, 시의 반복적인 비율과 반복, 그리고 각 절의 불규칙한 압운은 상대적인 조화를 이루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결론적으로' 여신' 에서 시 형식의 자유는 의심할 여지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