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가 져도 여전히 마음은 든든하고, 가을풍병도 곧 회복되려 합니다.
당나라 두보의 『장한』에서
설명: 비록 나는 늙고 연약하며 날이 얼마 남지 않았지만, 내 야망을 보여주려는 야망은 여전히 존재합니다. 살랑거리는 가을바람을 느끼며 몸이 조금씩 회복되는 것을 느낍니다.
세상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려는 시인의 정신을 생생하게 보여주며, 역경 속에서도 야망을 품는 시인의 정신 상태를 은유적 기법을 사용하여 그려내고 있다. 운율적인 시 형식에 있어서 이 대련은 차용과 대조의 방식을 사용하고 있다. "Sunset"은 "Autumn Wind"와 반대입니다. 전자는 허구의 묘사로, '황혼'을 은유한 것입니다. 첫 번째 쌍에서는 영원한 밤과 외로운 달이 분명하게 언급되어 있습니다. 이 쌍에서 지는 해는 결코 실제 장면을 묘사한 것이 아니라 은유로 사용됩니다. 황생은 “석양은 황혼의 이빨을 비유한 것”이라고 지적했는데, 이는 장면에 대한 묘사라기보다는 감상적인 시이다. 그렇지 않으면 운율이 좋은 시에서 외로운 달과 지는 해를 동시에 보는 것은 자기모순이 될 것입니다. 후자는 실제 글쓰기이다. 강한에 살면서 울부짖는 가을바람을 맞으며 시인은 과거의 감상적인 감정을 잃었을 뿐만 아니라 "병들어 죽어가는 것"을 느꼈다. 이러한 변화는 시인의 야심찬 사고방식과 세상을 활용하려는 긍정적인 정신이 반영된 것이다. 이는 두 번째 문장의 '부패한 유교'가 순전히 시인 자신에 대한 경멸이 아님을 보여준다. 이는 역경에도 불구하고 시인의 심경을 보여주는 이백의 사상적 영역인 “가을의 즐거움을 느끼지만 가을의 즐거움을 아는 자”와 매우 유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