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석에서 이세민을' 태종' 이라고 부르는데, 비석은 고종이 즉위한 후 세워진 것이고, 비석은 수양일 () 의 미움을 받고 죽은 후에 세워진 것이라고 설명한다. 송대 조명성이 고종 말년의' 금석록' 에 등재한 것은 이치에 맞지 않는다.
비각 서예는 전서를 위주로 하고, 전서에는 예서가 있다. 그러나 그것은 진의 전서와 예서와는 다르다. 서예가 예쁘고 예뻐서 방원 같이 쓴다. 구조는 전서이고, 획은 예서가 많으며, 서로 잘 어울리고, 묘함은 말할 수 없다. 소릉비림비석은 매우 많은데, 비석은 모두 비슷하거나 관직, 작작, 훈, 시호, 존관직이라고 불리지만, 비석 애리는' 초청' 으로 남는다. 청초 동림은 당소릉석적을 고증했다. "당제에 따르면 한 비석은 3 품 이상을 세울 수 있고, 한 대신은 천자에게 비문을 쓰도록 요청할 수 있는 것이 중요하다. 소릉비각의 풍격은 각기 다르며, 대부분 전서에서 나온다. 그것들은' 당 (), 청비 ()' 에서 독보적이고, 전서 () 도 하인 () 이며, 매우 인상적이다. 이것은 의심할 여지없이 태종의 제왕의 칭호이다. " 오늘은 사람이 많다. 추량 () 이 죽은 후 둘째 () 는 좋은 친구가 되어 당태종 () 의 중시를 받았고, 당태종 () 과 서우 () 였다. 태종이 아버지의 비석에 책을 쓰는 것은 어렵지 않다. 태종은 서예, 진품, 초서, 비백을 좋아한다. 그 전세 저작은' 온천명',' 병풍첩',' 진사명' 등이다.
추량비' 는 8 분예서이고, 청대 손승택은' 당사의 최고' 라고 부른다. 소릉과 합장한' 마주비' 는 윤중영이 쓴 것으로 결론이 났다. 명대' 흑연인감각중국' 초운황제비: "이핀과 마주비석이 한 수 좋고, 의심도 윤중영서. 그러므로 네가 글을 잘 쓰면 대학 3 학년을 두려워해서는 안 된다. 그 아버지의 비석도. " 오늘은 사람이 많다. 비첩 서예는 고풍스럽고 우아하여 한위의 단아함과 고풍스러움을 모두 담고 있으며, 수당 이래 우아하고 정연함을 구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