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인생에 대한 그의 묵상이다: 무엇이 우리에게서 떨어질 수 있는가?
병이 났을 때, 뱀처럼 상처투성이의 껍데기를 벗고 새로운 자아를 발돋움할 수 있기를 바라는 소망이 항상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전설의 불열반 이후에도 연옥처럼 괴로워할 가치가 있다. 이 생각은 너무 극단적이어서 나는 꿈을 꾸었다. 꿈에서, 나는 어떤 것이 나에게서 떨어지는 것을 보고 놀랐다. 마치 모자이크가 떨어지는 것처럼 햇빛 아래서 소리를 내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깨어난 후 홀가분하게 느껴졌다. 마치 봄을 걷는 것 같고, 영원히 젊은 나타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생활 속에서 우리는 종종 따돌림을 당하고 싶은 욕망이 있다. 인생은 탈락해야 다른 탈바꿈, 새로운 전환점이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일본 작가 이노우에 징 (Jing Shangjing) 은 자신을 포기 자, 즉 삶의 포기 자, 포기 자 또는 포기 자의 이미지라고 생각합니다. 그의 작품에서 역사적 인물은 종종 초라한 사람들이며, 그들은 불가피하게 외로움을 동반한다. 고독에서 벗어나기 위해 그들은 새로운 귀속을 찾아야만 했다. 그래서 때때로 포기는 또 다른 수확, 새로운 피난이다. 현대 시인 풍지는 14 행 시를 가지고 있다. "무엇이 우리에게서 떨어질 수 있을까?" " , 내가 제일 좋아하는거야. 시는 우리 모두가 그것을 먼지로 만들었다고 말한다. 우리는 이 시대에 가을 나무처럼, 한 그루씩 한 그루씩 우리를 배치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늦은잎과 꽃을 가을바람에 넘겨주고, 나무를 열어 한겨울까지 뻗게 한다. 우리는 우리가 대자연 속에서 쓰러진 매미 나방처럼 모든 잔여 껍데기를 진흙에 던지도록 안배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우리는 미래의 죽음이 음악에서 떨어지는 노래처럼 준비되어 있습니다. 결국 음악의 몸만 남아 소리 없이 청산의 일맥으로 변했다. 이 시는 풍지가 194 1, 27 곡 14 행 시 중 두 번째로 선정시라고 불린다. 시는 먼지, 나무, 노래를 이용하여 인간의 죽음과 변화에 대한 영원한 법칙에 대한 사고를 표현한다. 이것은 인류의 죽음에 대한 전면적인 이해이자 인류의 존재에 대한 진술이다. 탈락과 탈바꿈을 통해서만 인생은 더 높은 경지에 도달할 수 있다. 풍지가 말했듯이 청산의 맥박이 잠잠해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 시들의 글쓰기에 대해 말하자면, 풍지는 항일전쟁의 가장 답답한 세월 동안 순박한 원야로 나에게 무한한 정신적 양식을 제공했다고 말했다. 사회의 보편적인 현상이 나날이 부패하고 있을 때, 산등성이에 있는 어떤 풀 한 그루, 산비탈에 있는 어떤 나무도 나에게 많은 깨우침을 주었다. 풍지는 일찍이 노신에게 중국에서 가장 걸출한 서정적 시인으로 칭송받았다. 진리와 신앙을 추구하는 예술길에서 풍지와 무단은 그 시대에 쓸 수 있는 최고의 시를 썼다. 그러나 나는 시가 표현의 정신과 달성한 사상의 높이에 더 신경을 쓴다. 그의 역사소설' 오자서' 가 표현한 주제는 그 시 주제의 확장으로 사용될 수 있다. 우자서의 일생은 한 물체의 추락과 같고, 잠시 머물다가 추락하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인생은 체류와 추락의 사슬이다. 아름다운 인생, 사랑, 미움, 생사, 죽음을 위한 것, 체류중 견지, 추락에서 극복하는 것과 다름없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우리는 그의 아버지와 형제가 살해된 고대의 우사부를 보았다. 그는 어쩔 수 없이 방랑하고, 거대한 복수의 욕망과 함께 방랑하며, 많은 사람들을 만났는데, 이들은 그의 복수에 다른 영향을 미치고, 그의 다른 감정과 경험을 초래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원수명언) 이것은 복수의 선택이며, 이미 일련의 상황에서 검증을 받았으며, 끊임없이 선택을 수정하는 과제이다. 풍지의 작품에서 오자서는 선별적인 철학 명제 아래 존재주의 영웅으로 묘사되었다. 아마도 이것은 풍지가 자신의 인생에 끊임없이 곤혹스럽고 해독하는 과정일 것이다. 생활이 떨어져야 자신을 부정할 수 있고 부정에서 승진할 수 있다. 만년, 풍지는 시' 자서전' 을 한 편 썼다. 30 년대, 나는 나의 20 년대의 시를 부정했다. 1950 년대에 저는 40 년대의 창작을 부정했습니다. 60 ~ 70 년대, 나는 과거의 모든 것이 잘못되었다고 말했다. 80 년대에 나는 후회하고 부정하는 일이 너무 많아서 과거의 그 부정적인 것들을 부정했다. 내 일생은 부정에서 살았고, 부정의 부정에도 긍정이 있었다. 우리는 무엇을 긍정해야 하는가, 무엇을 부정해야 하는가? 90 년대에 들어서면서 나는 정신을 차리지 않으면 안 되었다. 그래서 나는 인생에서 가장 얻기 어려운 것이 자각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물론, 풍지 본인도 그가 처한 시대에서 벗어날 수 없다. 황량한 세월 속에서도 그는 내상을 많이 받았다. 그는 일찍이 마음에 어긋나서 아이청을 비판하여 깊은 죄책감을 느꼈다. 문혁이 끝난 후, 그는 10 년 동안의 호재가 단순히 4 인방 탓으로 돌릴 수 없고, 중국 전체가 책임이 있다고 깊은 감명을 받았다. 그는 자신의 파란만장한 일생이 미완성의 자아라고 느꼈다. 그러므로 그의 마음의 여정은 의심할 여지 없이 우리가 인간의 현대적 특성, 특히 자아를 깊이 인식하는 희귀한 계시이다. 1980 년 화가 고망은 풍지 75 번째 생일을 위해 큰 초상화를 그렸다. 그는 그림에 시를 한 구절 썼는데, 세월은 황혼에 더 무겁고, 늙은 가죽이 벗겨지고, 더 가벼워졌다고 말했다. 만년이 되어도 그는 끊임없이 자신을 떨어뜨리고, 낡은 가죽을 잃는 느낌을 추구하고, 가볍고 가벼워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래서 나는 그의 정신적 추구가 현대 중국 지식인들이 달성할 수 있는 높이를 대표한다고 생각한다. 소네트에는 괴테를 찬양하는 시가 있다. 괴테는 풍지시의 영혼 멘토로, 그의 일생에서 가장 숭배하고 연구한 사람이다. 이 시에서 괴테의 일생도 끊임없이 떨어지고, 변화하고, 승화되고 있다. 풍지는 우주가 그곳에서 외롭게 달리고 있는 것 같지만, 한순간도 멈추지 않고, 비바람이나 화창한 날에도 언제 어디서나 새로운 생명력을 진화하고 있다고 썼다. 중병에서 새로운 건강을 얻고 절망의 사랑에서 새로운 영양을 얻다. 시의 끝에서, 왜 나방이 불을 질렀는지, 왜 뱀이 낡은 가죽을 벗고 자라는지 아십니까? 모든 것이 당신의 명언을 즐기고 있습니다. 그것은 모든 생명의 의미, 즉 죽음과 변화를 보여줍니다. 네, 죽음과 탈바꿈은 세상 만물이 피할 수 없는 법칙이며, 생명은 더욱 그렇습니다. 풍지는 또 다른 시에서 우리 주위에 얼마나 많은 것들이 있는지, 우리에게 새로운 발견을 요구한다. 모든 것이 익숙하다고 생각하지 말고, 죽을 때 자신의 머리카락과 피부를 만지지만, 이것이 누구의 몸인지 의아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