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설은 진청에서 공부한 적이 있다.

설담 서지

설담류학

해명

원문

번역

주다주석을 달다

센터

문어문 지식

설담의 전기부터 시작해보죠.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저자 소개

연습

독서 훈련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저자 소개

연습

독서 훈련

[이 단락 편집] 설단 설서 (Xu t 囙 n Xu é not u)

[이 단락 편집] 설명

설담은 ② 에서 배웠다 (1), 그도 ③ 나쁘지 않다. 그는 이미 그의 기교를 다 써 버리고 사직했다고 말했다. ⑤ 멈추고 교외의 굴곡을 연구하는 데 집중하십시오 (굴곡을 읽고,

(2) (6), 제프 (7) 의 만가, 진동하는 나무, 억눌린 소음 (8) 의 구름. 설담은 셰 (9) 반변 (10) 으로 평생 감히 말하지 못했다.

[이 단락 편집] 원문

설담은 진청에서 공부했지만, 그는 기량이 없어서 기진맥진하고 사직했다. 진청 (), 볼트 (), 초곡 (), 제프 만가 () 가 산림을 진동시켜 매우 우렁차다. 설담 사죄하여 평생 감히 말을 하지 못했다.

진청은 그의 친구를 언급하면서 말했다. "과거에는 북한의 나방이 동쪽에 있었고, 그들은 음식이 부족했고, 그들은 옹문을 지나갔기 때문에 노래하고 가짜 음식을 팔았다. 걸을 때 주위의 메아리 (발음 L, Dong, 충량) 가 3 일 동안 계속되었고, 나는 좌우로 걸었다. 만약 네가 여정을 어기면, 너는 여정을 어기는 사람들에게 굴욕을 당할 것이다. 한아는 애통해하고, 만고에 애통해하며, 3 일 동안 울지 않는다. 따라잡다. 도, 긴 노래로 돌아가자. 오랜 시간 동안, 노소를 막론하고 기뻐하는 손춤 (발음 biàn, 박수), 부처는 자신을 통제할 수 있었지만 슬픔을 잊었다. 이것은 후한 선물이다. 그래서 옹문인은 지금까지 노래를 잘 부르고 울며 나방의 유산을 내려놓았다.

[이 단락 편집] 번역

설담과 진청학은 노래를 배웠고, 아직 진청의 기교를 다 배우지 못했는데, 그는 자신이 이미 다 배웠다고 생각하고 집을 떠났다. 진청은 그를 말리지 않고, 성외의 길가에서 그에게 작별을 고했다. 진청은 타면서 만가를 부른다. 노랫소리가 나무를 흔들었고, 소리는 구름을 멈췄다. 담설은 이어서 진청에게 사과하고 돌아와서 계속 공부할 것을 요구했다. 그 후로 그는 다시는 집에 가고 싶다고 감히 말하지 못했다.

진청은 그의 친구에게 말했다. "예전에 한아는 동양의 제나라에 갔는데 그곳에는 음식이 없었다. 용인 문을 지나갈 때, 그는 그곳에서 채소를 팔아 구걸했다. 비록 그녀가 떠났지만, 3 일 동안 중앙 빔 (옹문의 빔) 주위에는 여전히 메아리가 있었고, 그녀 옆에 있던 사람들은 그녀가 떠나지 않았다고 생각했다. 여관에 묵을 때 여관 사람들은 그녀를 모욕했다. 한 e 그래서 눈물, 레인 zhongzi 슬픈 슬픈, xiangxian 울음, 3 일 먹지 않는다. (골목에있는 사람들) 즉시 그녀를 쫓아 (돌아와). 한아가 돌아와서 다시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다. 골목 전체가 기쁨으로 가득 차고, 깡충깡충 뛰고, 손뼉을 치며 춤을 추며, 자신을 억제할 수 없었고, 아까의 슬픔을 완전히 잊어버렸다. 그래서 그는 그녀에게 많은 돈을 주고 그녀를 보냈다. 그래서 옹문인들은 여전히 노래 공연에 능하다. 나방이 남긴 노래 (기교) 를 모방하는 것이다. "

[이 단락 편집] 주석

(1): 노래; (2) 에서: 까지; (3) 빈곤: 소진, 완료; (4) 나는 사임했다: 그래서 나는 떠나고 집에 갔다. 참고: 출발 (5) 중지: 낙담하지 마십시오. (6) 교외에서 송별하다: 시외대로 옆에서 송별하다. (7) 부절: 박자절: (8) 정지: 정지; (9) 감사합니다: 사과; (10) 반전: 일반 단어, 반환, 반환.

[이 단락 편집] 가운데

이 이야기는 공부는 반드시 겸허해야 하고, 견지해야지, 자만해서는 안 되고, 중도에 포기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보여준다. 여기에도 계시가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적절한 긍정적인 교육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진리는 현실 생활에서 추상한 것이다. 거꾸로 학생들의 실제를 지도할 때는 구체화하고 시각화해야 한다. 선생님의 지도도 이성적이고 감성적이어야 하며, 왕왕 자만하기 쉬운 학생들을 겨냥해야 한다. 이러한 안내는 종종 다른 사람의 장점을 볼 수 있게 해 주며, 자신과 타인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어떻게 전면적인 발전을 이룰 수 있는지, 어떻게 진정으로' 사유' 인재가 될 수 있는지, 그리고 그들이 분발하도록 동기를 부여할 수 있게 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이 단락 편집] 고전 중국어 지식

"감사합니다": 현대중국어에서 "감사합니다" 라는 뜻은 감사하거나 사라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위의' 설담은 감사의 반역' 중의' 감사' 이다. 잘못을 인정하고 사과하는 것을 가리킨다. 그리고' 아버지 책임 아들 감사합니다' 는 아버지의 책임, 아들이 잘못을 인정한다는 뜻입니다. 그리고' 황제가 화났어, 신하들이 고마워했다' 는 뜻은 황제가 화가 났다는 뜻이고 신하들은 잘못을 인정하고 가버렸다는 뜻이다.

[이 단락 편집] 설담의 텍스트 기록에서 발췌

고서' 열자 당웬' 에는 단 5 1 자 밖에 없는 말이 있다. 문어문은 항상 간결함을 중시하고, 가능한 한 간결하게 하려고 노력한다. 오늘날 우리가 유행하는 그런 허실실한 문체와는 다르다.

오늘 나는 원문을 다음과 같이 베꼈다: 설담사가 진청에서 왔지만, 진청의 술이 부족하지 않아, 이미 다 소진되었다고, 사직했다. 진청이 멈추다. 교외에서는 elegy 를 만지며 나무를 진동하며 매우 우렁차다. 설담은 그의 반항에 감사를 표하고 다시는 아무 말도 하지 못했다.

나는 이 고문을 우리가 익숙한 백어로 번역하려고 노력했다. 번역하기 전에, 먼저 몇 가지 원문 중 익숙하지 않은 고자: "푸", 즉 노래; "복", 아니; "송별", 송별 파티를 열어 작별을 고하다. "교외 노래", 도시 교외의 길; 고대에' 끼다' 와 함께 사용된' 복' 은 동사로 따귀를 때리고 뺨을 때리는 것을 의미한다. "축제", 고대 타악기; "반", 고대와 귀환의 보편성. 이 고문은 25600 년 전 전국 시대에 일어난 이야기를 다룬다. 진나라에는 설담이라는 젊은 가수가 있었다. 자신의 노래 기교를 높이기 위해, 그는 진나라 성악가 진청으로부터 성악 예술을 배웠다. 설담은 진청의 모든 기량을 배우지 못한 채 자신이 이미 모든 것을 배웠다고 맹목적으로 생각하고, 주저하며 혼자 먼 길을 떠나야 한다고 생각하여 진청이 학업을 마치고 선생님께 작별을 고하고 자기 집으로 돌아가라고 요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득의양양한 학생들을 대할 때 진청은 그들을 비판하거나 막지 않았다. 그는 담설의 요청에 응했을 뿐만 아니라 졸업식도 정중히 거행했다. 진청은 친히 시내를 나가 송별하고, 교외 대로에서 연회를 열어 담설을 대접했다. 담설이 곧 떠나는 것을 보면서 언제 다시 만날 수 있을지 모르겠다. 설담학예술을 떠올린 몇 년 동안 선생님과 학생들은 예술을 전승하고 조화롭게 서로를 존중했다. 진청의 가슴에는 마지못해 가득 차 있다. 진청은 휴대하고 있는 타악기' 매듭' 을 꺼내고, 박자를 찍고, 두드리며, 박자에 따라 마음껏 노래를 불렀다. 그는 노래에서 자신이 떠난 슬픔을 하소연했다. 그러나 진 청 격앙된 노랫소리가 가로수길 근처 숲 속의 큰 나무를 진동시켰다. 진청의 낭랑한 노랫소리가 하늘로 치솟았고, 하늘에 떠 있는 흰 구름이 힘찬 노랫소리에 길을 가로막아 헤엄치는 것을 멈출 수밖에 없었다. 설담은 처음으로 자신의 선생님의 가창력이 이렇게 높고 기예가 뛰어나 진심으로 그를 숙연하는 것을 직접 목격했다. 설담은 갑자기 자신의 피상적인 학업과 선생님이 오르는 예술고지의 격차가 하늘과 멀리 떨어져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설담은 즉시 선생님께 사과하고, 선생님에게 그가 원래의 학교로 돌아가 학업을 계속할 수 있도록 허락해 달라고 간청했다. 진청이 담설을 용서하자 교사와 학생들은 모두 크게 기뻐했다. 그 후로 설담은 안심하고 책을 읽으며 졸업 후 집에 가고 싶다는 말을 더 이상 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세계가 사물을 관찰하고 옳고 그름을 판단하는 것은 시각, 사고 방식, 인생 경험, 환경, 지위 등 여러 가지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거나 속박되기 때문이다. , 얻은 인상과 얻은 결론은 서로 차이가 매우 크기 때문에 사람들은 각자 자신의 의견을 고집하고, 각자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며, 합의에 도달할 수 없다. 독서도 마찬가지다. 사람은 같은 책을 읽고, 각자 해석 방법이 있고, 각자 독후연상이 있다. 이제' 설담전' 이라는 문장 감상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내가 읽은 한정된 책 중에서' 열자 당웬' 의' 학담학' 은 내가 본 것 중 가장 오래된 성악 교육을 묘사한 글이다. 이 문장 은 2500 년 전 중국 에 전문 성악 교사 가 나타났기 때문 에' 열자' 는 전국 시대 에 출판된 책 이기 때문 이다. 애석하게도 열자의 저작은 정통사서가 아니지만, 중국의 정통사서는 중국의 과학, 교육, 문학의 발전 역사를 기록하지 않았기 때문에, 우리 같은 위대한 인물을 사랑하는 학자들도 최선을 다해 열자의 책을 들고 자신의 국위를 과시할 수 없다.

설담의 사본 전문은 진청 성악 교육의 구체적인 세부 사항을 묘사하지 않았고, 설담 성악 학습의 내용도 소개하지 않았다. 설담이' 사직' 하고 싶어도 그는 이미 진청으로부터 알게 되었고, 확장도 고백하지 않았다. 나는' 학습' 이라는 주제에서 벗어난 혐의가 있다고 생각한다. 열자' 에는 희창학화살, 희창 선생님 위비의 훈련 방법, 희창이 열심히 훈련하고 있다는 사실도 담겨 있다. 문장 (WHO) 는 이에 대해 상세히 소개했다. 저자가 성악 교육에 익숙하지 않고 사격훈련에 익숙하기 때문인 것 같다.

설담전' 전문은 진청과 설담 두 인물에 대한 묘사에 중점을 두고 진청 () 의' 제자를 아이로 삼다' 와 설담 () 의' 잘못을 알면 고치다' 는 우수한 자질을 칭찬했다. 진청은 학생들을 너그럽고, 관대하고, 착하고, 인자하게 대한다. 작가는 가장 간결하고 세련된 언어로 진청 선생님의 높은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형성했다. 그러나, 진청의 개성이 아무리 높더라도, 아쉽게도 그것은 이미 변했다. 우리의 눈을 얼마나 크게 뜰 수 있든 간에, 오늘 어느 학교에서든 진청의 존경할 만한 그림자를 쉽게 찾을 수 없다. 그 존경할 만한 선생님은 눈을 뜨고 학생들의 지갑을 탐욕스럽게 응시하고 있다. 일부 대학의 일화에 대해 조금은 알고 있고, 일부 음악학원의 배후 상황을 듣고 목격했지만, 중국 문화, 교육, 특히 음악계의' 괴테만' 의 철강법칙에 얽매여 입을 다물어야 했다. "뱀에게 물렸을 때, 10 년 동안 우물줄을 무서워한다." 다시 한 번 비난을 받지 않도록, 또 누군가가 나를 다시 비난하는 것을 두려워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는 30 여 년 전에 감옥에 갇혀서 무산계급 혁명 군인에게 모든 이빨을 떨어뜨린 사람이다. 나는 개 이빨로 가득 찼다.

사실 담설은 매우 귀엽다. 설담은' 잘못을 알면 고치라' 는 사나이의 품성도 있고, 진선미를 집착하는 우량한 미덕도 있다. 특히 성악 예술, 그리고 머리가 맑고 눈빛이 예리한 예술 감별력도 있다. 난세, 특히 악취가 나는 해에는 학생들이 선생님을 찾기가 매우 어렵다. 선생님은 좋은 학생을 찾기가 더 어렵다. 학생은 스승을 찾기가 매우 어렵다, 왜냐하면 그들은 반드시 날카로운 눈을 가져야 하기 때문이다. 중국인들은 많은 질병을 앓고 있다. 그렇지 않으면 텔레비전 광고에 이렇게 많은 약품 광고가 없을 것이다. 적안병',' 속물' 등 국인의 눈병이 비일비재하다. 눈병을 치료하는 약은 텔레비전에서 널리 홍보된 적이 없다. 이러한 눈병은 치료할 수 없는 암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속물' 은' 일엽으로 눈을 가리고 태산을 보지 않는다' 는 것이다. 왜 스승을 만난 인연이 있을까? 설담은 진청이 큰 소리로 노래를 부르는 것을 듣고, 즉시 그것이 가장 높은 성악 예술이라는 것을 알아보았다. 예술에 대한 진정한 애착에서 그는 의연하게 잘못을 인정하고 진청으로 돌아가 진정한 예술을 배우려고 노력했지만, 아쉽게도 중국에는 너무 많은 젊은이들이 예술의 감별력이 없어 쉽게 순순히 연기한 석탄을 이끌고 있다. 그렇지 않으면' 스타족' 이 어디 있을까? 어떻게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12 악방' 에 미련을 둘 수 있을까? "예술 차별" 이란 무엇입니까? 이것은 매우 큰 학술 문제이지, 세 마디로 명확하게 설명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나는 종종 학생들에게 "독서로 사람을 판단할 수 있는 사람들" 이 문학의 신성한 문을 두드릴 가능성이 있다고 말한다. 그 소리를 듣고 그 사람을 알 수 있는 사람만이 우아한 음악의 전당에 들어갈 수 있다. 이것은 실제로 "차별" 바다에 물 한 방울입니다. 대사가' 좋은 학생' 을 찾기 위해 갖추어야 할 생리조건 (예: 색맹은 미술을 배울 수 없고, 음악을 다시 들을 수 없고, 뼈는 춤을 배울 수 없다) 이 많다. 정신이 좋은 학우 (예술에 대한 집착의 추구, 각고의 학습) 는 찾기 어렵지 않다. 대가가 성격과 품성이 모두 좋은 학생을 찾고 싶다면, 틀림없이 바다에서 바늘 찾기일 것이다. 왜 그럴까요? 나는 말하고 싶지 않지만, 나는 어쩔 수 없이 말해야 한다. 나는 사회가 특수한 보호에서' 골목왕' 의 방종을 폭로한 것을 탓할 수밖에 없었고, 나는 노신이 쓴 9 근의 노부인처럼 잔소리를 해야 했다. "요즘 세상은 모든 세대가 나빠지고 있다."

"설담 유학" 전문이 아름다운 한 마디는 여덟 글자이다. "성수, 매우 낭랑하다." 이 여덟 글자는 낭만적이고 과장되어 있고, 글자는 우렁차고 힘이 있어 천고의 절문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절구는 이천여 년 동안 사람들에게 계속 사용되었다. 이 여덟 글자는 힘, 볼륨, 음질 (견고성), 방송력 (즉 오늘날 음악계에서 흔히 말하는' 관통력' 이지만 실제로는 아무도 하지 않음), 성악 등을 포함한 깊은 의미를 담고 있다.

"설담 류학" 을 보고 나서, 나는 갑자기 그 중 한 가지 비밀을 알아차렸다. 바로 진청이 성악 교육에 종사하여, 여태껏 학생들에게 교육 시범을 해 본 적이 없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학생 설담이 횡포한 이유는' 사직' 을 해야 하며, 선생님과 직접 인과관계를 시범하지 않는 것이다.

[이 단락 편집] 감사합니다

겸손하게 과학 문화 지식을 공부하지 않으면 영원히 다 배울 수 없다. 자만하지 말고 잘못을 알면 고쳐라! 이것은 우리가 이 문장 읽는 데 마땅히 받아야 할 것이다.

배움은 끝이 없고, 배움은 끝이 없다. 너는 항상 진보할 것이다.

[이 단락 편집] 저자 소개

작가 열자, 명구, 일명 우구 (일명' 육구',' 육구') 는 전국 초기 도사, 정인, 정묘공과 동시대에 전해진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전국시대에 정인은 사냥유구로 만들었다. 원서는 이미 실전되었는데, 지금은 동진의 장작이 전해지고 있다. 이 부분의 내용은 풍부하고 복잡하며, 부정적인 무위와 개인의 쾌락, 소박한 유물주의와 변증적인 관점이 있다. 책에는 진나라 시대의 많은 우화와 신화 전설이 보존되어 있다. 예를 들면 어리석은 사람이 산을 옮기고, 길을 잘못 가고, 죽은 양, 사람이 죽고, 기우가 걱정되고, 일제히 금을 빼앗는 등.

[이 단락 편집] 연습

1.' 가난' 은 이 글에서' 지치다' 라는 뜻이다. 다음 문장에서' 가난' 이 무슨 뜻인지 아세요?

(1) 하지만 계단을 올라가기만 하면 300 마일의 시야를 넓힐 수 있습니다. ()

(2) 다음날의 연잎은 무한히 파랗고, 햇빛 아래 비친 연꽃의 색깔은 다르다. ()

2. 본문을 암송합니다.

3. 성어' 우렁차고 힘 있다' 의 의미에 대한 정확한 이해는 (3)

(1) 진청의 노랫소리가 너무 비장하다.

(2) 진청 () 의 노랫소리가 너무 커서 하늘의 구름이 멈춰서 흐를 수가 없다.

③ 진청의 노랫소리가 우렁차고 하늘 높이 솟아올라 뜬구름까지 멈췄다. 여기에 과장된 수사 방법이 사용되었다.

[이 단락 편집] 읽기 교육

1. 본문에서 다음과 같은 부가어의 뜻을 해석하다.

① 진청 씨, 검사해 보세요. ② 매우 우렁차다.

A: ① 중지 ② 중지 ② 중지

2. 다음 문장에서 용법과 어의판단이 정확하지 않은 것은 () 입니다.

A.① ① ② 와 동일, ③ 와 ④ 은 다르다. ① 와 ② 는 다르다. ③ 와 ④ 은 같다.

C.① 같은 ②, ③ 같은 ④. D. ① ① ② 와 달리 ③ 는 ④ 와 다르다.

답: 답

번역: 탄 나이 반전.

설담 (진청) 에게 사과하고 돌아오라고 요구했다.

4. 설담에게 무슨 좋은 점이 있습니까? 그렇다면 무엇입니까?

답: 네. 그의 그런 잘못을 알면 고치고, 교만을 겸손으로 바꾸는 태도.

설담은 왜' 사직',' 역모' 를 해야 합니까?

답: 그는 자신이 이미 진청의 기술을 다 배웠다고 생각하여 배울 것이 별로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사직" 했습니다. 그리고 나는 내가 너무 오만해서 단맛을 맛보았기 때문에' 반목하여 원수가 되었다' 는 것을 깨달았다.

이 이야기는 당신에게 어떤 영감을 주었습니까?

A: 학습은 적당히 해야지 툭하면 그쳐서는 안 된다.

7. 담설은 왜 집에 갑니까?

A: 그는 그가 이미 진청의 기교를 배웠다고 생각하는데, 배울 것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