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는 전설인가 사실인가?

Xi 씨를 오월 패업과 연관시킨 것은 동한 시대의 두 편의 야사' 오월 춘추' 와' 월절서' 였다.

"오월 춘추" 문류는 월왕 오구술을 바쳤고, 제 4 조 "미인을 남겨서 그 마음을 현혹시키고, 그 수를 세었다" 며 "주라산, 돌, 의 딸, 나자를 장식하고, 관용을 가르치고, 토성에서 배우고, 거주하게 하라" 고 군웅했다. 월절서' 의 기록은 대체로 같지만' Xi 사' 의 결말은 크게 다르다. 전자가 무사후 베트남 사람들은 이 유물을 화근으로 여겼고, 그녀를 강에 가라앉히는 것은 잔혹한 비극이었다. 이를 오왕에 의해 살해된 오자서에 대한 기념으로 삼았다. 후자는 그녀와 범려 () 를 파트너로 만들어 사방을 두루 돌아다니며 희극으로 끝났다. 나은은 "Xi 시": "국가가 흥망하고, 오인은 왜 시를 원망합니까? 만약 역사가 오국을 전복한다면, 누가 월국의 패자가 될 것인가? "그들은 모두 훌륭하다.

역사 이야기의 재창조에는 잡극의 전설이 가장 풍만하다. 원대 관한경은 고모수대의 입사를 가지고 있고, 조명원에는 귀호가 있다. 유감스럽게도 오늘 우리는' 귀신록' 에서만 이 두 편의 드라마를 볼 수 있으며, 그 내용은 극본과 관련 논평에 근거하여 추측해야 한다. 돌 이야기의 집대성자는 명대 양천우의' 너구리기' 여야 한다.

역사에 관한 전설은 춘추말기에 생겨났고, 민간의 구두서술에서 기원했다. 최초의 문자 기록은' 묵자',' 맹자' 등에서 볼 수 있다. 대대로 전해 내려오고, 범위가 확대되고, 내용이 풍부하다. "Xi 석전설" 은 오월전을 역사적 배경으로 돌일생의 전설적인 경험을 집중적으로 다루고, 인물 전설 (예:' 동시효호'), 지명전설 (예:' 백어지'), 물산 전설 (예:' 향가의 눈'),;

오월 전쟁에 의존하는 역사적 전설은 고대 오월 역사 문화에 대한 민간 해석이며 춘추시대의 역사를 연구하는 데 중요한 참고가치를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