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를 들어 송대 시인 양완리는 "결국 6 월 서호의 경치는 사계절과 다르다" 고 말했다. 다음날 연잎은 무한히 파랗고 연꽃은 다른 색으로 햇빛을 반사한다. " 이 연꽃은 여름 서호의 아름다운 경치를 묘사하는 데 쓰인다. 서호는 이렇게 넓고 맑아서 연꽃의 날을 수용할 수 있고, 연잎이 하늘을 향하고 있다.
우리는 모두 서호의 풍경을 쓰고 있다. 송대 시인 류영의' 망해조' 라는 시를 언급해야 하는데, 그중' 삼추계자, 십리 연꽃' 은 서호의 번화함을 묘사한 것이다. 또한 "창족 튜브 정리, 링 노래 밤새, 연꽃 인형 Huan 낚시" 가 있습니다. 밤낮을 막론하고 호수 위에는 어부의 피리와 연꽃처녀의 노랫소리가 출렁이고 있다.
또 많은 연꽃여자들이 쓴 절미시구가 있는데, 가장 전형적인 것은 당대의 시인 왕창령의 두 문장이다. "오희공주가 아름다울수록 연꽃선을 젖게 하려고 다투고 있다." 올 때 포구 꽃이 나를 맞이하고, 나는 강두월을 따서 돌려보냈다. 프릴의 치마가 한 가지 색깔을 자르자 부용은 내 얼굴의 양쪽으로 열렸다. 연꽃이 연못에 섞여 있어 연못을 알아보기가 어려웠고, 노랫소리를 듣고서야 연못에 연꽃을 따는 사람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연꽃) ""
그러나 연꽃을 많이 쓰는 시는 남녀 사랑의 표현이다. 사랑은 시의 영원한 주제이고, 더 중요한 것은 연꽃과 잘 어울린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백거이의' 채련가':' 마름모엽은 파도와 바람에 얽히고설키고, 연심 깊은 배는 연결되어 있다. 모든 랭 은 고개를 숙이고 웃고 싶어, 벽옥은 머리를 긁고 물에 빠졌다. 클릭합니다
연잎이 아무리 두꺼워도 그 젊은 남녀들의 정을 막을 수 없다. 배 두 척이 연꽃 수풀 속에서 만나다. 이 여자는 부끄러워서 무슨 말을 해서 미안합니다. 그녀가 고개를 숙자 옥비녀는 물에 빠졌다. 시인 백거이가 여기서 얼마나 생동감 있게 썼는지, 사람들이 집처럼 돌아오는 느낌이 들게 한다.
연꽃의 형상에도 불교의 신성함이 언급되어 있기 때문에 불교를 추구하는 사람들은 모두 연꽃과 같은 빛이다. 제불보살은 연꽃왕좌에 앉아 있고, 어떤 부처는 손에 여러 가지 연꽃 자세를 취하기도 한다.
맹호연은' 대우사 의선방' 이라는 시를 가지고 있다.' 의수행선 침묵' 은 공림에 따라 조화로운 세계를 건설한다. 야외 봉우리가 아름답고 앞 계단이 깊다. 사양은 비가 가득 내리고, 하늘은 창성하고, 음침합니다. 연순을 보니 마음에 물들지 않는 것을 알아야 한다. "
시 전체가 쓴 것은 모두 의중이 선방에서 선적을 수행하는 것인데, 그 풍경들의 묘사는 모두 불교의 순수성과 관련이 있다. 마지막 대련은 연꽃의 불교 이미지를 대표한다. 부처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나처럼 티끌 하나 없는 마음을 가져야 한다는 뜻이다.
예로부터 연꽃은 군자의 꽃으로 칭송되었다. 송대 주돈이는' 연련' 한 편을 썼는데, 글에서는 연꽃이' 진흙에서 나왔지만 물들지 않고, 시끌벅적한 군자풍이라고 썼다. 그때부터 연꽃은 정직과 성실의 상징이 되었다.
일찍이 전국 시대에 시인 굴원은 자신의 애국적인 감정을 거룩한 연꽃에 비유했다. 그의' 이소소' 에는' 연꽃은 옷으로, 부용은 옷으로' 라는 말이 있다. 이미 어색한 줄 모르고 자신이 믿는 것 같다. " 여기서 시인은 연꽃식 옷을 입는 것은 자신을 경계하고 항상 군자의 품격을 유지하기 위해서라고 말한다.
연꽃의' 연꽃' 과 염정의' 염염' 해음, 연꽃의 고귀한 특성과 더불어 연꽃은 줄곧 공명정대하고 청렴한 화신으로 여겨져 사람들의 칭송을 받았다.
사실 연꽃의 이미지에는 아직도 많은 상징적인 의미가 있어서 여기서는 세분화되지 않는다. 우리는 당시와 송사를 읽었는데, 적어도 연꽃은 군자를 상징하고, 여자를 상징하며, 불교를 상징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다른 방면에 관해서는, 너는 스스로 체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