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옌 노벨 수상 소감

는 모옌 한복을 입고 노상 시상식에 참석했다. 수상은 소감을 발표해야 하고, 소감에 대한 소감도 일종의 학습이자 일종의 깨달음이다. 이런 학습에서, 나는 특히 나를 감동시키는 세 가지 점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런 감동도 보편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더욱 쓸 가치가 있다. 여러분과 함께 깨달을 만하다.

1 은 어머니에 대한 그의 그리움과 어머니에 대한 죄책감이 우리를 감동시켰다. 그는 내가 상을 받은 후 많은 사람들이 나와 함께 영예를 나누었지만 어머니는 나누지 않았다고 말했다. 어머니는 그의 인생의 스승이다. 이런 스승의 표현은 허풍을 떠는 것이 아니라 장황한 말이 아니라, 평상시에 이치에 맞는 관심과 한 번의 아끼는 것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어느 해 명절에 온 가족이 함께 만두를 먹었는데, 한 사람당 한 그릇밖에 없어서, 모두들 가까스로 얻은 만두에 대해 더욱 소중하게 여겼다. 갑자기 거 지, 모옌 그에 게 몇 고구마를 준, 거 지 배은망덕 하 고 활기찬 말을 기대 하지 않았다: "왜 당신은만 두를 먹고, 나에 게 고구마를 줘?" " 모옌 불이 나서 대답했다. "우리도 만두를 자주 먹는 것도 아니니, 네가 가져가라, 뒹굴지 마라!" 이때, 어머니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자신의 그릇에 있는 만두를 모두 거지에게 주었는데 ...... 우리 모두 어머니가 아이의 첫 교사라고 말했는데, 이때 옳았다. 사실, 우리는 또한 어머니가 아이뿐만 아니라 성인 이후의 삶의 중요한 순간에 있는 교사라고 말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런 관건은 그녀의 내면의 진실이 항상 네가 무시하거나 무시하거나 무시한 후에 제때에 도착한다는 것이다. 이런 관건은 그녀의 내면의 선량함이 항상 네가 무기력하고 피곤하거나 반감을 느낄 때 곳곳에서 나타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우리 모두는 어머니가 있고, 우리 어머니도 마찬가지입니다. 어머니에 대한 모옌 그리움, 어머니에 대한 죄책감, 심지어 죄책감도 우리 어머니에 대한 그리움, 죄책감, 심지어 죄책감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진실한 느낌이며, 마음속으로는 보충할 수 없는 단점입니다. 고통은 바로 이런 느낌, 이런 단점입니다!

둘째, 그는 "사람의 입장에서 계속 글을 쓰려면 실천을 반영하고 실천을 넘어야 한다" 고 입장을 밝혔다. 이 입장도 우리의 수긍을 받을 만하다. 이것은 다소 터무니없는 말이지만, 모옌 입에서 이 말을 하는 것은 여전히 특별한 의미가 있다. 모옌 작품과 다른 사람의 작품의 차이점 중 하나는' 사람의 입장에서 글쓰기를 계속해야 한다' 는 그의 이해에 대한 독특한 느낌과 깨달음을 가지고 있으며, 자신의 독특한 추격과 추구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런 느낌과 깨달음은' 붉은 수수' 에서 한 번 소탈하게 쏟아진 호매와 집착이 될 수 있다. 이런 추격과 추구는' 개구리' 의 진지함일 수도 있지만, 우매하고 결국 평소의 반영, 반대, 반성으로 돌아갈 수도 있다. 이 느낌과 깨달음에서 우리는 모옌 입장, 사람의 입장을 보았다. 이 추격과 추구에서, 우리는 실천이 한 가지라는 것을 깨닫고, 소설 속의 실천이 또 한 가지일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결국 우리는 어느 실천이 진실이든, 소중히 여길 가치가 있든, 이것은 중요하지 않고, 중요하지 않다.-가장 중요하고,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의 내면의 실천, 내면의 사상이 반영되었는지, 초월되었는가!

셋째, 그는' 진리와 정의가 존재한다' 는 뜻으로 이 진리와 정의를 위해 계속 분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에 대해 나는 모옌 (WHO) 의 이 이해와 견해가 정확한 면도 있고 상의할 만한 면도 있다고 생각했다.

맞습니다. 작가로서 사명감, 책임감을 가져야 합니다. 작가가 쓰는 것은' 순수한 자기카타르시스' 가 될 수 없고' 높이 매달린 외로움' 이 될 수 없습니다. 작가는 그 민족, 그 시대의 이야기를 써야 합니다. 이야기를 통해 우리는 중국의 보데 사랑, 보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러나 작가와 철학자, 사상가는 다르다. 후자는 진리를 드러내고 진리를 발견하여 생계를 이어가는 반면, 작가는 주로 진리와 정의를 위해 노력하는 역할이 아니다. 이 역할은 정치가, 사상가, 다시 교육자 등이 맡는다. 작가는 선을 발견하고 아름다움을 드러내는 것으로 정서를 키우고 있다

작가는 어떤 것이 옳고 그른지 직접 판단할 의무와 책임이 없다. (작품의 인물은 애증의 입장과 가치를 가지고 있지만) 작가는 인물성격의 각인과 인물사상의 분석을 통해서만 인간 본성의 깊이를 표현할 수 있다. 그것은 정치관리, 사상논리, 교육지식 등 따라올 수 없는 감정, 감정, 감정이다. 작가가 맹목적으로' 정의감 추구',' 진리감 추구' 를 추구한다면 작가는 설교나 불륜의 변호인이나 반란군의 처지에 빠지게 된다. 소설의 예술성과 감상성은 사라지고, 사상성이 아무리 커도 소용없다. 우고의' 93 년' 이 위대했던 것은 그가 정의와 진리의 깃발을 높이 들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인물 경연 대회와 각축을 통해 이 목적을 매우 잘 달성했다. 이것이 바로 예술의' 공리 없는 공리',' 초공리적 공리' 이다! 반대로 최근 몇 년 동안 우리의 작품들 중 일부는 성공이든 실패든 이 문제에 대해 심득, 수확, 혼란, 혼돈이 있기 때문에 어렴풋한 국민이 국제무대를 얻자마자 사람들이 네가 이야기를 하고 있는지, 아니면 개념을 가지고 있는지 알 수 없다. 결국 수억 원의 돈을 투자하여 촬영한 영화는 사람들이 수백만 달러를 투자한 영화만큼 파문을 일으켰다.

< P > 모옌 및 모옌 대표인 중국 예술가들은 대부분 지혜로운 사람들이며, 나는 우리의 이러한 우려가 불필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그것이 효과가 있다면, 그것은 또한 일종의 경고와 충고이다! 이것이 바로 모옌 수상 소감에 대한 나의 소감이다